<이미지: HBO>

<왕좌의 게임> 마지막 시즌은 6개 에피소드만 제작된다.

<왕좌의 게임> 쇼러너인 데이빗 베니오프와 D. B. 와이즈는 사우스바이사우스웨스트(SXSW) <왕좌의 게임> 패널 행사에서 마지막 시즌에 대한 계획을 밝혔다. 이미 각종 매체에서 예측한 대로 시즌 7과 시즌 8은 기존의 10개 에피소드보다 적게 제작되기로 결정되었으며, 이미 시즌 7은 8개 에피소드로 제작될 것이라 밝힌 바 있다.

 

<이미지: Austin City Limits>

한편, <왕좌의 게임> 시즌 7에는 팝스타 에드 시런이 특별 출연한다. 베니오프와 와이즈는 패널 행사에서 “메이시에게 깜짝 선물을 하기 위해 몇 년간 에드 시런을 섭외하려고 노력해 왔다. 올해 드디어 해냈다.”라고 밝혔다. 하지만, 버라이어티가 HBO에 자세한 정보를 요청했을 때, HBO는 특별 출연 외에 출연 에피소드나 캐릭터 정보 등 세부적인 내용은 공개하지 않았다.

출처: Variety / Variety

 


 

<이미지: USA Network>

<미스터 로봇>의 새 시즌은 10월에 방영된다.

USA는 <미스터 로봇>의 시즌 3 방영이 10월부터 시작된다고 발표했다. 시즌 1이 6월 말, 시즌 2가 7월 말에 방영되었던 것에 비해 2~3개월 방영이 늦춰진 셈이다. 그러면서 <미스터 로봇>은 모든 공중파 네트워크가 새 드라마 방영을 시작하는 9월 말~10월에 새 시즌을 방영하면서 좋은 시청률 성적을 내기 위한 치열한 경쟁을 벌이게 됐다.

한편 <미스터 로봇> 시즌 3에는 새로운 출연진으로 <보드워크 엠파이어>의 바비 카나베일이 합류한다. 또한 리커링 캐스트로 활동했던 B. D. 웡(화이트로즈 역)이 시리즈 레귤러로 승격됐다. 시즌 2와 마찬가지로 크리에이터 샘 에스메일이 에피소드 10편 모두를 연출한다.

출처: Deadline

 


 

<이미지: The CW>

CW의 포스트 아포칼립스 드라마 <원 헌드레드>가 시즌 5 리뉴 오더를 받았다.

캐스 모건의 영어덜트 소설을 원작으로, 핵전쟁이 일어난 지 약 100년 만에 다시 지구를 찾은 위성지구 사람들이 지구에서 생존과 부족간 전쟁에 휘말리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룬다. 초기의 10대 연애드라마 설정을 벗어나 탄탄한 구성을 보이며 좋은 비평을 받았고, 마니아들의 열렬한 지지를 받기도 했다.

시즌 3에서 드라마에서 가장 많은 인기를 얻었던 ‘그라운더스’의 수장이자 주인공 클락의 연인 렉사가 드라마 내에서 죽음을 맞았는데, 이로 인해 TV 시리즈에서 레즈비언 캐릭터는 왜 항상 죽음을 맞이하느냐는 논쟁이 일어나기도 했고, 이로 인해 제작진들이 공식 사과를 하는 일이 있기도 했다.

<원 헌드레드> 생방송 시청률은 다른 CW 시리즈와 바슷하지만, 이후 DVR과 VOD 방영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다. Live+7 시청 기록은 18-49 시청률은 생방송보다 86% 증가, 전체 시청자 수는 70%가 증가하는 기록을 보이고 있다.

출처: Deadline

 


 

<이미지: ABC>

드라마 <원스 어폰 어 타임>이 시즌 7 리뉴를 위한 준비로 일부 배우들과 재계약 협상에 들어갔다.

데드라인의 보도에 따르면, <원스 어폰 어 타임>을 제작하는 ABC 스튜디오는 전체 레귤러 출연진 중 일부와 재계약 협상에 들어갔다. 협상을 시작한 배우는 제니퍼 모리슨(엠마), 라나 파리야(레지나/사악한 여왕), 로버트 칼라일(골드/럼플스틸츠스킨), 그리고 콜린 오도너휴(후크 선장)다. 다른 출연진인 지니퍼 굿윈(메리 마가렛/백설공주), 조쉬 댈러스(데이비드/백마탄 왕자), 재러드 길모어(헨리)는 재협상 배우 명단에서 제외되어 있다.

<원스 어폰 어 타임>의 쇼러너인 에드워드 킷시스와 애덤 호로위츠는 시즌 7이 제작된다면 세계관 전체의 리부트 스토리로 진행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이번 재협상 배우 명단 공개로 리부트 스토리에 백설공주 이야기가 배제될 가능성이 있음을 예측할 수 있다.

다만 실제로 리부트 스토리를 설계하는 것은 시즌 7 제작이 확정되고서야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시즌 6 시청률이 꽤 저조하기 때문에, 시즌 7 제작은 장담하기 어려운 상황이다.

출처: Dead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