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보이> 세번째 영화가 제작될 예정이다.

할리우드리포터의 보도에 따르면, <익스펜더블>, <런던 해즈 폴른> 등을 제작한 밀레니엄 필름이 현재 <헬보이> 영화 시리즈의 리부트를 위해 제작자들과 협상을 벌이고 있다.

새롭게 제작될 <헬보이> 영화는 <왕좌의 게임>, <디센트> 연출을 맡은 닐 마셜이 메가폰을 잡는다. 각본은 앤드류 코스비, 크리스토퍼 골든, 그리고 원작 코믹스 작가인 마이크 미놀라가 맡았으며, 가제는 <Hellboy: Rise of the Blood Queen>이다.

한편 1, 2편 연출과 제작에 참여한 길예르모 델 토로 감독과 주연을 맡은 론 펄먼은 3편 제작 프로젝트에는 참여하지 않는다. 새로운 ‘헬보이’ 역으로는 <기묘한 이야기>의 데이빗 하버가 출연을 협상중이다.

출처: The Hollywood Reporter

 


<이미지: AMC>

곧 촬영에 들어가는 <아바타> 시리즈에 <피어 더 워킹 데드>의 클리프 커티스가 캐스팅됐다.

커티스가 맡을 역할은 주요 캐리겉인 멧케이나 리프 부족의 리더, 토노와리이다. 자세한 내용은 아직 전해지지 않았다.

커티스의 출연 확정 소식은 샘 워딩턴, 조 샐다나, 시고니 위버의 시리즈 복귀가 정해진 이후 처음으로 전해진 추가 캐스팅 소식이다.

<아바타> 후속편은 제임스 카메론 감독과 조쉬 프리드먼, 릭 자파&아만다 실버, 쉐인 살레노 등의 작가가 각본을 공동 집필하고, 카메론 감독이 연출을 맡는다. 현재는 2~5편의 동시 제작을 위해 준비하고 있으며, 촬영은 여름부터 진행한다. 2020년부터 2025년까지 12월에 4편을 순차적으로 개봉할 예정이다.

출처: The Hollywood Reporter

 


<이미지: Green Step Productions>

2차 세계대전 전쟁영화 <니하우(Ni’ihau)>의 캐스팅을 둘러싸고 화이트워싱 논란이 일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니하우>는 2차 세계대전, 일본의 진주만 공습을 배경으로, 하와이 원주민인 베네하카카 “벤” 카나헬레의 이야기를 다룬다. 카나할레는 진주만 공습 당시 니하우 섬에 추락한 일본군 조종사 니시케치 시게노리를 구했지만, 이후 그가 원주민들의 구금에서 탈출해 다른 일본인들과 함께 섬 주민들을 공포로 몰아넣자 카나할레와 그의 아내는 니시케치를 죽였다. 카나할레는 이후 미 정부로부터 영웅 칭오를 받았으며, 루즈벨트 대통령은 이후 1942~45년까지 일본계 미국인 약 12만명을 집단 강제 수용하는 대통령령을 발표했다.

문제는 실제 하와이 원주민인 벤 카나헬레에 잭 맥가원이 캐스팅됐다는 것이다. 뉴욕 출신의 잭 맥가원은 갈색 머리와 푸른 눈을 가진 백인 배우인 반면, 카나할레는 원주민으로 검은 머리와 어두운 피부색을 가졌다. 당연히 ‘화이트워싱’ 논란이 일 수밖에 없는 상황. 이미 트위터 등 소셜 미디어에서는 두 사람의 사진을 나란히 놓고 캐스팅에 대해 이의를 제기하고 있다.

<니하우>의 촬영은 이달 말 말레이시아에서 시작된다. 가브리엘 로버트슨이 각본와 제작을 맡고, 맥가원은 총괄 프로듀서로 제작에 참여한다. 제작사와 스튜디오는 이에 대한 입장을 내놓지 않고 있다.

출처: Variety

 


 

<이미지: Sony Pictures Classics>

리암 니슨이 스릴러 영화 <리트리뷰션>에 캐스팅됐다.

스페인 스릴러 영화 <El Desconocido>를 리메이크한 영화로서, 성공적인 삶을 사는 월 스트리트의 임원이 가족과 함께 한 출근길에 자신의 차에 폭탄이 설치된 것을 알게 된 후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룬다.

스튜디오카날이 제작 및 배급을 담당하며, 원작 영화를 제작한 스페인의 베카 필름도 제작에 참여한다.

출처: Deadline

 


<이미지: 20세기 폭스>

<에이리언: 커버넌트> 후속편 제작은 14개월 후에 시작된다.

리들리 스콧 감독이 IGN과 가진 인터뷰에 따르면, 현재 <에이리언: 커버넌트> 후속편의 각본은 집필중이며, 14개월 후에 촬영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앞으로의 영화에서 에이리언 세계에서 해결되지 않은 질문에 답할 것이냐는 질문에, 스콧 감독은 영화를 “활짝 열어놓은” 것은 관객들이 이를 보고 질문하게 하고자 일부러 영화를 그렇게 만드는 것이라고 대답했다.

출처: IG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