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 Jacinta

 

 

미드를 보고 싶어도 어디서 봐야 할지 모른다는 사람이 많다. 넷플릭스가 진입하고 미드를 자유롭게 볼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고 있지만, 아직까지는 미드 마니아를 충족시키기엔 부족하다. 넷플릭스나 왓챠, 케이블 채널에서 미드를 보긴 해도 갈증이 해소되지 않는다면, 사용 환경은 다소 부족해도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를 이용해 보면 어떨까. 아마존 역시 넷플릭스처럼 자체 제작 오리지널 시리즈와 그 외 여러 미드를 보유하고 있다. 단, 서비스되는 모든 미드에 한글자막이 있는 것은 아니다. 아마존에 공개된 미드 중에서 한글자막이 있는 미드 10편을 소개한다. 현재 방영되고 있거나 과거 인기 시리즈를 모아봤다. (스포일러 없음, 괄호는 공개된 시즌 표기임)

 

 

 

1. 걸프렌드 익스피리언스 The Girlfriend Experience (~시즌 2)

 

이미지: starz

 

2009년 스티븐 소더버그 감독의 동명 영화를 드라마화한 작품이다. 라일리 코프가 주연을 맡은 시즌 1은 고급 콜걸의 세계에 발을 들이면서 이중생활을 하는 법대생의 이야기를 냉철한 관점에서 담아내 호평을 받았다. 여성과 성(性)을 소재로 한 만큼 은밀한 장면도 수시로 등장하지만 건조한 시선의 연출 때문인지 선정적인 느낌이 덜하다. 최근 방영된 시즌 2는 안나 프릴, 카르멘 에조고, 루이자 크로즈가 출연해 두 개의 이야기를 14개의 에피소드에 담아냈다.

 

 

 

2. 스타트업 StartUp (~시즌 2)

 

이미지: Crackle

 

‘스타트업’은 제목 그대로 벤처기업에 얽힌 네 사람의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다. 보통의 벤처 기업과 다르다면 검은돈이 흘러들어 당장의 현재도 위태롭다는 사실이다. 시즌 1에서는 전혀 어울릴 것 같지 않은 전직 은행가, 개발자, 갱 조직의 이인자가 나름의 이유로 의기투합해 가상화폐 젠코인으로 그들만의 꿈을 이루려는 험난한 과정이 펼쳐진다. 시즌 2에서는 소재를 바꿔 다크웹으로 승부를 건다. ‘셜록’으로 친근한 마틴 프리먼이 이들과 묘한 대척점을 이루는 FBI 요원으로 등장해 새로운 모습을 보여준다.

 

 

 

3. 굿 파이트 The Good Fight (시즌 1)

 

이미지: CBS

 

‘굿 와이프’의 다이앤 록하트를 주인공으로 내세운 스핀오프 드라마다. 전작에서 1년 후의 이야기로 은퇴 계획에 차질이 생긴 다이앤이 흑인 변호사들이 모인 로펌에서 일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일을 담았다. 상반된 성격의 다이앤, 마야, 루카 세 여자가 중심이 되어 로펌 내·외부에서 잇따르는 문제를 해결해간다. 미국 사회의 차별적 현실과 어리숙한 사회 초년생이 냉혹한 현실에 적응해가는 과정이 흥미롭게 펼쳐진다.

 

 

 

4. 프리처 Preacher (~시즌 2)

 

이미지: AMC

 

어두운 과거가 있는 전도사에게 특별한 능력이 생기면서 벌어지는 일을 담았다. 뱀파이어, 천사, 지옥, 보안관, 살인마 등 등장인물과 배경도 독특하다. 시즌 1에서는 능력을 얻게 된 제시가 신념을 찾아가는 과정을, 시즌 2에서는 본격적으로 신의 행방을 찾아 나선 여정이 펼쳐진다. 곳곳에 배치된 B급 정서의 유머와 폭력이 ‘프리처’만의 거친 매력을 드러낸다.

 

 

 

5. 테이큰 Taken (시즌 1)

 

이미지: NBC

 

나이를 잊은 액션배우 리암 니슨의 영화 ‘테이큰’의 프리퀄 드라마다. 젊은 시절의 브라이언 밀스가 출중한 실력의 비범한 인물(?)로 성장하는 과정을 다룬다. 드라마 역시 영화처럼 복수를 테마로 한다. 어이없이 희생된 여동생의 죽음에 분노한 브라이언이 비밀 정부기관에 합류해 복수에 다가서는 과정을 액션과 액션으로 담아낸다. 1월 12일 두 번째 시즌이 방영된다.

 

 

 

6. 폴링 워터 Falling Water (시즌 1)

 

이미지: USANetwork

 

전혀 관련 없는 세 사람이 꿈을 공유한다는 설정의 드라마다. 같은 세계관의 꿈을 꾸는 보안요원, 뉴욕 경찰, 트렌드 분석가는 꿈이 단순히 연결된 것에 그치지 않고 세계의 운명이 그들에게 달렸음을 깨닫는다. 초자연적 현상을 소재로 한 미스터리 드라마로 한국계 미국인 배우 윌 윤 리가 주요 인물 중 한 명으로 출연한다. 오는 1월 6일 두 번째 시즌이 방영된다.

 

 

 

7. 미스터 로봇 Mr Robot (시즌 1)

 

이미지: USANetwork

 

라미 말렉에게 골든 글로브 남우주연상을 안긴 드라마다. 이중생활을 하는 보안 기술자 엘리엇이 지하 해커조직에 사이버 혁명의 단초가 될 제안을 받으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다. 현시대의 문제를 반영한듯한 사이버 혁명과 주인공의 혼란스러운 정서가 복잡하게 얽히며 전개된다. 다소 난해한 전개에도 세련된 영상미와 탁월한 음악 선곡, 배우들의 호연에 상당한 몰입도를 자랑한다.

 

 

 

8. 두 남자와 1/2 Two and a Half Men (~시즌 12)

 

이미지: CBS

 

2003년부터 2014년까지 방영된 인기 시트콤이다. 시즌 8 도중 불미스러운 일로 하차한 찰리 쉰 대신 애쉬튼 커쳐가 합류해 드라마의 명성과 재미를 이어갔다. 이혼남과 그의 아들이 자유로운 영혼의 삼촌(이후 인터넷 재벌)과 새로운 가족이 되어 벌어지는 일상을 솔직하고 유쾌한 일상으로 담아냈다.

 

 

9. 팍스 앤 레크리에이션 Parks and Recreation (~시즌 7)

 

이미지: NBC

 

2009년부터 2015년까지 일곱 개의 시즌이 방영된 시트콤이다. 인디애나주에 있는 가상도시 포니(Pawnee) 시의 팍스 엔 레크리에이션에서 일하는 주인공 레슬리와 동료들의 이야기다. ‘오피스’ 제작진이 참여해 마찬가지로 모큐멘터리 촬영 기법을 결부했다. ‘오피스’에 출연했던 라시다 존스는 두 드라마에 모두 출연하며, 뚠시절 크리스 프랫도 볼 수 있다.

 

 

 

10. 하우스 House (~시즌 8)

 

이미지: FOX

 

한때 케이블 채널에서 수없이 방영한 ‘하우스’는 메디컬과 추리가 결합된 드라마다. 능력은 뛰어나지만 사회성 제로에 가까운 독설가 그레고리 하우스가 독특한 질병에 걸린 환자를 치료하는 내용이다. 매번 주변 사람들과 갈등을 빚고 대립하면서도 결국 자신의 고집으로 옮음을 증명하는 이야기는 중독성을 불렀다. 비록 갈수록 산으로 가는 이야기에 초반의 매력을 잃었지만 휴 로리의 닥터 하우스만큼은 여전히 생생하다.

 

그밖에 한글 자막이 포함된 드라마로는 아래와 같다.

다운튼 애비 (~시즌 6), 사인펠드 (~시즌 9), 히어로즈(~시즌 4), 히어로즈: 리본 (시즌 1), 로 앤 오더 UK (~시즌 4), SVU 성범죄수사대 (~시즌 4), 하와이 파이브-오 (~시즌 6), NCIS (시즌 9~시즌 13), CSI (시즌 11~시즌 16), 저스티파이드 (~시즌 6), 도슨의 청춘일기 (~시즌 6), 굿 와이프 (~시즌 7), 커뮤니티 (~시즌 6), 나이트 쉬프트 (~시즌 3), 더 빅 씨 (~시즌 4), 데미지스 (~시즌 5), 프랭클린 앤 배쉬 (~시즌 4), 더 미씽 (~시즌 2)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