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의 첫 번째 민족 대명절 설 연휴가 바로 내일부터 시작된다. 오랜만에 반가운 가족들을 볼 생각에 설레는 이도 있겠지만, 친척들의 달갑지 않은 잔소리를 예상하며 벌써 스트레스를 받는 이도 적지 않다. 또 연휴에 행복해하는 솔로가 있는 한편, 명절 나기에 걱정이 커지는 부부들도 있다. 이처럼 설날을 맞이하는 사람들의 자세는 다양하지만 즐거운 설 연휴를 바라는 마음은 같을 터. 모두의 행복한 설날을 염원하며 넷플릭스가 추천하는 콘텐츠와 함께 정겹고 신나는 설 연휴 정주행을 시작해보자.

 

 

 

 

설 연휴 하면 북적이는 대가족 풍경!
함께하는 명절을 선호한다면 ‘레모니 스니켓의 위험한 대결’

 

 

연휴 분위기를 좌우하는 요소로 설날 음식 대신 북적이는 대가족 풍경을 골랐다면 [레모니 스니켓의 위험한 대결]을 추천한다. 부모님의 비극적 죽음으로 고아가 된 삼 남매가 그들의 유산을 가로채려는 악랄한 올라프 백작을 용기와 지혜로 무찌르는 내용을 담은 어드벤처 드라마다. 발명가인 맏이 바이올렛과 독서광 둘째 클라우스, 날카로운 치아가 무기인 막내 서니까지 보들레어 집안의 총명한 삼 남매는 올라프 백작의 괴롭힘 가운데서도 끊임없이 성장하는 모습이 중점적으로 그려진다. TV 앞에 가족들과 무엇을 시청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베스트셀러 원작의 탄탄한 스토리라인과 신비감 가득한 영상미, 보증 수표 배우들의 빛나는 연기의 [레모니 스니켓의 위험한 대결]이 정답이다.

 

 

 

 

명절을 친구들과 보내는
또 하나의 휴가처럼 지내고 싶다면 ‘프렌즈’

 

 

첫 명절이 찾아왔다. 여럿이 모여서 즐기는 명절은 좋지만 어색한 친척들보다는 오랜 친구들과의 모임을 선호한다면 미드의 대명사 [프렌즈]는 어떨까. 뉴욕 맨해튼에 사는 여섯 친구의 다사다난한 일상을 그린 시트콤 [프렌즈] 속 주인공들은 때론 가족보다도 더 가깝게 서로를 보듬는다. 미국도 크리스마스나 추수감사절 등은 가족과 함께하는 날이지만, 명절에 부모님의 이혼으로 안 좋은 기억이 있는 챈들러처럼 각자만의 웃지 못할 에피소드를 가진 여섯 명이 모여 풍성한 한 상차림과 파티를 준비하는 모습 등은 친구들과 오손도손 함께 감상하기에 제격이다. 물론, 사정상 명절을 혼자 즐겨야 하는 이들에게도 이 수다스러우면서도 사랑 넘치는 시리즈를 망설임 없이 추천한다.

 

 

 

 

새해 소망은 솔로 탈출!
남사친/여사친은 ‘우리 처음 만났을 때’,
새로운 만남을 원한다면 ‘블랙 미러: 시즌 4-4’

 

 

봄날에 흩날리는 벚꽃이 만연한 거리를 걸을 날도 이제 머지않았다. 2018년에는 열일 다 제쳐두고 꼭 연애를 해야겠다면 어떤 상대를 만나고 싶은지 상상해보자. 지난 9일 공개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우리 처음 만났을 때]의 주인공 노아는 짝사랑하던 친구 에이버리의 결혼식 날 술에 취해 우연히 가게 되었던 바에서 신비한 포토 부스를 발견한다. 포토 부스만 있다면 그녀를 처음 만났던 3년 전 그날로 무한 번 돌아갈 수 있음을 알게 된 노아는 그녀를 되찾고자 몇 번이고 그 날로 돌아간다. 그동안 짝사랑하던 친구에게 마음을 고백할 용기가 없었다면 노아를 만나보자. 또는 첫 만남의 설렘을 중요시하는 사람이라면 [블랙미러: 시즌 4]의 4번째 에피소드 Hang the DJ는 어떨까? 적중률 99.8%를 자랑하는 연애 인공지능 시스템 ‘코치’가 등장하는 이번 에피소드는 시스템이 짝을 찾아주고 상대와의 유효기간까지 정해주는 세계관이 배경이다.

 

 

 

어떠한 상황에서도 정면 승부!
취업을 목표로 하고 있다면 쉴라처럼
‘산타클라리타 다이어트’

 

 

남부럽지 않게 만족스러운 삶을 살고 있던 부동산 중개인 부부, 쉴라와 조엘의 일상에 어느 날 예상치 못한 대변화가 찾아온다. 복통을 호소하던 쉴라가 대량의 토를 하게 된 뒤로 아무리 찔러도 피가 나지 않고, 심장도 뛰지 않는 것. 결국 딸 애비가 데려온 범생이 친구 에릭이 그녀를 좀비라 판결 낸다. 좀비로 변해버려서일까 고상했던 그녀의 성격도 180도 뒤바뀐다. 거친 입담과 막무가내같은 그녀의 성격은 답답한 일상을 사이다처럼 뻥 뚫어준다. 2018년 성공적인 취업을 목표로 하고 있다면, 어떠한 상황에서도 정면 승부하는 ‘산타클라리타 다이어트’의 쉴라를 만나보자.

 

 

 

(제공: 넷플릭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