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은 1일부터 근로자의 날로 시작해 어린이날, 어버이날, 스승의 날, 성년의 날 그리고 공휴일이기도 한 석가탄신일까지 애정과 감사를 전하는 ‘감사의 달’로도 잘 알려져 있다. 감사의 마음을 담은 선물들이 하루가 멀다 하고 오가는 5월, 넷플릭스도 회원들을 위해 5월 한 달 동안 모두를 기쁘게 해줄 선물 보따리를 전격 공개한다. 국민 MC 유재석을 필두로 각기 다른 매력의 예능 베테랑, 새내기들이 함께하는 미스터리 추리 예능 [범인은 바로 너!]와 새로운 시즌으로 다시 돌아오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언브레이커블 키미슈미트], [친애하는 백인 여러분], [파우다: 혼돈], 그 이외에도 영화, 다큐멘터리, 키즈 콘텐츠까지 이른바 ‘넷플릭스 5월 종합선물세트’를 만나보자.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 시리즈

 

 

범인은 바로 너! (5월 4일, 매주 금요일 에피소드 공개)

유재석과 허당 탐정들의 예측불허 추리 예능! 당신이 웃어넘긴 모든 순간이 단서가 된다. 추리는 초짜지만 웃음만큼은 고수인 7인의 허당 탐정단이 맞닥뜨리는 10개의 사건과 숨 막히는 추적, 그리고 뜻밖의 손님들. 한 치 앞을 알 수 없는 사건 속 탐정단은 과연 최후의 배후를 밝혀낼 수 있을 것인가. 웃음에 속아 놓치지 말아야 할 사실, 모든 사건은 인물에서 시작된다.

 

 

 

레인 (5월 4일)

치명적 바이러스가 세상을 휩쓴 지 6년. 삽시간에 폐허가 된 세상, 불신과 탐욕만이 살아남았다. 벙커에서 살아남은 남매 시모네와 라스무스는 젊은 생존자 무리에 합류한다. 그들은 과연 낯선 자들을 뿌리치고 죽음의 비를 피할 수 있을까? 위기를 헤쳐 갈 생존의 나침반은 오직 본능뿐. 치료법을 알고 있을지도 모를 아버지를 찾기 위한 남매의 위험한 여정이 시작된다.

 

 

 

친애하는 백인 여러분: 2부 (5월 4일)

인종차별 철폐까지 갈 길이 먼 아이비리그의 한 캠퍼스. 그곳의 유색인종 학생들에게 일상적 모욕은 필수고 정치적 신념은 선택이다. 샘, 라이오넬 그리고 친구들에게 찾아오는 한계점. 오는 5월 4일, 2부로 화려하게 돌아오는 시리즈에서 확인해보자.

 

 

 

카고 (5월 18일)

전염병의 창궐로 고통스러운 현실을 마주하게 된 남자가 있다. 달아날 곳도 없는 죽음의 황무지. 치명적인 전염병에 감염되기까지 48시간밖에 남지 않은 상황에서 어린 딸을 둘러업고 길을 떠난다. 아이를 맡아줄 보호자를 찾을 수 있을까. 영화 [바바둑] 프로듀서의 신작인 [카고] 5월 18일 넷플릭스에서 공개된다.

 

 

 

파우다: 혼돈 시즌 2 (5월 24일)

퇴직한 이스타엘 베테랑 요원 도론은 과거 자신이 제거했다고 생각했던 조직원이 사실 살아 있음을 듣고, 해묵은 숙적을 잡기 위해 위험한 현장에 복귀한다. 돌아온 요원이 마주하는 현실은 더욱 큰 혼돈일 뿐이다. 이스라엘, 팔레스타인 지역을 무대로 총탄이 빗발치는 정치 스릴러 [파우다: 혼돈]이 시즌 2로 화려하게 돌아왔다.

 

 

 

언브레이커블 키미슈미트: 시즌 4 (5월 30일)

 

사이비 교주에게 납치당해 15년 동안 지하 벙커에 갇혀 지낸 시골뜨기 키미. 기적적으로 구조대에 의해 탈출에 성공한 키미는 ‘두더지 여인’이라는 별명을 얻게 된다. 야속한 세월에 보상받고자 이 두더지 여인이 선택한 제2의 터전은 바로 뉴욕! 화려한 도시 뉴욕을 정복하러 나선 천하무적 키미의 모험담이 이어진다. 대학을 도전했던 지난 시즌 3에 이어 이번 공개되는 시즌 4는 기술 스타트업에 직업을 갖게 된 키미의 좌충우돌 직장인 적응기를 그렸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다큐멘터리

 

 

엔드 게임: 생이 끝나갈 때 (5월 4일)

죽음을 앞둔 환자의 고통을 지켜볼 것인가 아니면 치료를 포기해야 할 것인가. 투병 중인 말기 환자와 가족들에게 죽음을 받아들이는 법을 알려줄 특별한 전문가들이 찾아온다. 인생이 어디로 향해 가든 그렇게 나쁘지 않고, 최악의 순간에도 도망가지 않고 피하지 않는다는 젠 호스피스. 의사, 간호가, 목사 등 전문가들이 모여 환자가 가능한 오래 살 수 있게 도와주는 모습에서 보는 시청자들에게도 삶의 매 순간이 선물임을 느끼게 한다.

 

 

 

이블 지니어스: 누가 피자맨을 죽였나? (5월 11일)

전 세계를 경악게 한, 2003년 펜실베니아주 PNC 은행 강도 사건의 진실을 뒤쫓는 다큐멘터리 시리즈. 은행 강도로 돌변한 피자 배달부. 손에는 지팡이 같은 총을 들고 목에는 폭탄이 달린 고리를 찼다. 미제로 남아 오늘날까지 꾸준히 회자되고 있는 2003년 강도 사건을 추적한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키즈

 

 

트롤헌터: 파트 3 (5월 25일)

평범한 소년 짐이 트롤헌터라는 막대한 임무를 맡게 되면서 인류를 지키기 위해 싸우는 판타지 애니메이션 트롤헌터. 마지막 챕터에 접어들게 되는 파트 3에서는 트롤과 인류 모두에게 다가온 운명의 시간 속 짐의 고군분투가 그려진다.

 

 

 

넷플릭스 5월 등록 예정 콘텐츠

 

 

그린 인페르노 (5월 13일)

무차별적 벌목과 소수 부족의 위협을 막기 위해 정글로 떠난 일행들. 소기의 목적을 달성하는 듯했으나 비행기는 기체 이상으로 지상으로 곤두박질치고, 살아남았다는 안도감도 잠시 그들에게 한 부족이 다가온다. 무엇을 상상하던 그 이상! 상상한 적도 없는 공포가 그들을 기다린다!

 

 

마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 1 / 2 (5월 10일, 23일)

 

5월 10일 공개 예정인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에 이어 23일에 공개되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 2]는 최강 빌런 ‘타노스’에 맞서 은하계를 구하고 최고의 해결사로 등극한 ‘가.오.갤’ 멤버들이 외계 여사제 ‘아이샤’가 맡긴 임무를 수행하던 중 실수로 또다시 쫓기는 신세로 전락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았다.

 

 

위스키 탱고 폭스트롯 (5월 24일)

방송국에서 특종은커녕 자리 걱정을 하며 지내던 킴은 아프가니스탄 종군 기자직에 지원하기로 결정한다. 현지에 도착한 그녀는 초짜 티를 팍팍 내며 어찌해야 할 바를 모르고 먼저 그곳에 자리 잡은 타냐는 그녀에게 전쟁터에서 종군기자로 살아남는 노하우를 전수한다. 이들에게 찾아온 특종의 순간! 이제부터 남자도 전쟁도 세상도 모두 그녀들에게 달려있다!

 

 

 

27 클럽 (5월 예정)

1969년부터 1971년 사이, 27세에 생을 마감한 브라이언 존스, 지미 헨드릭스, 재니스 조플린, 짐 모리슨. 20년이 지난 후인 1994년, 커트 코베인의 죽음으로 천부적인 재능을 떨친 몇몇 음악가들이 유독 만 27세에 세상을 떠난다는 말을 일컫는 ‘27 클럽’이라는 말이 세간에 돌았으며, 에이미 와인하우스로 인해 재조명된 바 있다. [27 클럽]은 여섯 명의 스타들과 가까이 지냈던 평론가, 스타 등 지인들의 인터뷰를 담은 다큐멘터리이다.

 

 

(제공: 넷플릭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