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종일 넷플릭스만 볼 수도 없는데, 매주 오리지널 영화와 드라마를 포함해 다양한 신작이 쏟아진다. 다행히(?) 이번 주는 새로운 시즌으로 돌아오는 드라마 외에 눈에 띄는 신작이 뜸하다. 이럴 때 미처 보지 못했던 작품들도 함께 챙겨보자.

 

 

 

크리스마스 스위치(The Princess Switch) – 똑 닮은 나와의 크리스마스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11월 16일 / 101분
출연: 바네사 허진스, 샘 팔라디오, 마크 플레이쉬먼 외

[크리스마스 스위치]는 크리스마스 시즌에 왕자와 결혼을 앞둔 영국 공작 아가씨 ‘마거릿’과 시카고의 제빵사 ‘스테이시’가 똑 닮은 얼굴을 이용해 신분을 바꾸고 뜻밖의 사랑에 빠지게 되는 로맨틱 코미디 영화다. 미국 드라마 [수퍼내추럴]을 연출한 마이크 롤의 작품으로 [하이 스쿨 뮤지컬] 시리즈로 큰 인기를 끌었던 바네사 허진스가 1인 2역 연기를 통해 외모는 같지만 억양과 행동 모두 다른 매력적인 두 인물을 감쪽같이 연기해냈다. 크리스마스의 마법을 경험하고 싶다면 인생을 바꾼 그녀들의 기적을 지금 바로 넷플릭스에서 만나보자!

 

 

 

아웃랜더(Outlander) 시즌 4 – 역사, 관능, 로맨틱 다 있다!

 

이미지: Starz

 

공개일: 11월 23일
출연: 카이트리오나 발페, 샘 휴건, 에드워드 스펠리어스 외
60분, 총 55화 공개 (시즌 1: 16부 / 시즌 2~4: 각 13부 / 시즌 5~6 예정)

1991년 출간되어 2600만 부가 팔린 베스트셀러를 원작으로 한 초절정 인기 드라마 [아웃랜더]가 네 번째 시즌으로 돌아온다. 2차대전에 참전한 영국 종군간호사 ‘클레어’가 우연한 계기로 2백 년 전으로 타임슬립하게 되고, 스코틀랜드 청년 ‘제이미’를 만나면서 겪게 되는 드라마틱한 이야기와 로맨스를 그렸다. 또한 그들이 휘말리게 되는 독립전쟁에 대한 여러 이야기가 흥미진진하게 펼쳐진다. ‘망붕’을 유발하는 주연 배우들의 역대급 케미와 탁월한 의상 고증, 관능적 연출로 원작 소설 팬덤의 두터운 지지는 물론 일반 시청자들에게서도 큰 사랑을 받았다. 빅토리아 시크릿 모델 출신의 여주인공 카트리나 발프와 여심을 사로잡은 매력 부자 샘 휴건이 선사하는 눈 호강에 제대로 빠져보자. 참고로 미국에서는 [그레이의 50가지 그림자]의 신드롬에 이어 ‘그레이’ 다음은 ‘제이미’라는 이야기가 있을 정도로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아파야 사는 남자(Sick Note) 시즌 1 & 2 – 그 남자의 말을 믿지 마세요!

 

이미지: Sky Atlantic

 

공개일: 11월 23일
출연: 루퍼트 그린트, 닉 프로스트, 린제이 로한 외
30분, 총 14화 공개 (시즌 1: 6부 / 시즌 2: 8부)

[아파야 사는 남자]는 한 의사의 어이없는 실수로 가짜 시한부 인생을 살게 된 대니얼이 오히려 편해진 삶을 지키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블랙 코미디다. 여자친구와 회사로부터 버림받을 위기에 처한 대니얼. 설상가상 시한부 선고까지 받은 그는 오히려 친절해진 주변 사람들의 태도에 만족한다. 하지만 암 진단은 의사 이안의 오진으로 판명 나고, 대니얼은 현재의 삶을 지키기 위해 환자 행세를 하기로 결심한다. 환자 행세가 길어질수록 거짓말은 눈덩이처럼 불어나고 급기야 사람을 해치는 등 의도치 않은 범죄를 저지르게 된다. ‘해리포터’ 시리즈의 론 위즐리 역으로 전 세계인의 사랑을 받은 루퍼트 그린트가 대니얼로, [새벽의 황당한 저주]의 닉 프로스트가 엉터리 의사 이안으로 분해 진실을 감추기 위한 고군분투기를 보여줄 예정이다. 한편, 시즌 2에서는 대니얼의 모든 비밀을 알고 있는 미스터리한 인물이 등장해 긴장감을 배가시킬 예정이다. 또한 [퀸카로 살아남는 법]의 린제이 로한이 시즌 2에 새롭게 합류, 3년 만에 반가운 복귀 소식을 알렸다. 단 한순간의 오진으로 꼬일 대로 꼬여버린 대니얼의 통제 불가 인생을 확인해보자.

 

 

 

 

프런티어(Frontier) 시즌 3 – 부와 권력을 향한 피의 투쟁!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11월 23일
출연: 제이슨 모모아, 랜던 리부아론, 아런 암스트롱 외
60분, 총 18화 공개 (시즌 1~3: 각 6부)

디스커버리 채널과 넷플릭스가 공동 제작한 [프런티어]는 액션 충만한 어드벤처 드라마다. 배경은 18세기 말 북아메리카, 모피 무역을 둘러싼 부와 권력을 장악하기 위해 혼란스럽고도 폭력적인 싸움이 펼쳐진다. 다양한 인물의 관점으로 진행되는 [프런티어]는 현대와는 전혀 다른 야만의 세상에서 일어나는 이야기다. 그곳은 도끼를 들고 달려들어 사업과 관련된 협상을 해결하는 세상, 원주민 부족과 유럽인 사이의 미묘한 관계가 유혈 충돌로 이어지는 세상이다.

 

 

 

그린리프(Greenleaf) 시즌 3 – 한드를 보는 듯한 생생한 막장

 

이미지: OWN

 

공개일: 11월 22일
출연: 멀 댄드리지, 린 휘트필드, 키스 데이빗, 킴 호손 외
60분, 총 14화 공개 (시즌 1: 13부작 / 시즌 2: 16부작 / 시즌 3: 13부작 / 시즌 4 예정)

멤피스에서 대형 교회를 운영하는 그린리프 일가의 얼룩진 비밀을 그린 드라마. 막대한 부와 권력을 소유했지만 탐욕과 간음, 온갖 죄악으로 얼룩져 한드 못지않은 막장을 뽐낸다. 메이비스가 비밀을 폭로하면서 제임스와 메이의 결혼 생활은 파경으로 치닫고, 갈보리 교회마저 흔들린다. 이제 누가 목자가 되어 교인들을 이끌 것인가.

 

 

 

 

제프와 데이브: 마이크 범프(Bumping Mics with Jeff Ross & Dave Attell)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11월 27일
출연: 제프 로스, 데이브 아텔

베테랑 코미디언 제프 로스와 데이비드 어텔이 손잡고 한 무대에 오른다. 물오른 유머 감각과 환상의 궁합을 자랑하는 두 사람. 짓궂은 농담이라면 누구보다 자신 있는 이들이 관객과 게스트, 그리고 상대방을 치열하게 놀려대며 웃음을 자아낸다.

 

 

 

보이후드(Boyhood) – 그렇게 어른이 된다! 세상에서 가장 특별한 성장 일기

 

이미지: UPI 코리아

 

출연: 엘라 콜트레인, 에단 호크, 패트리샤 아퀘트 외 / 165분

2015년 작품상, 감독상, 여우조연상 등을 거머쥐며 골든글로브 시상식을 장악한 [보이후드]를 넷플릭스에서도 볼 수 있다. [보이후드]는 여섯 살 소년 ‘메이슨’이 열여덟 살이 되는 12년 동안, 가족들이 겪는 다양한 이야기를 통해 인생과 일상의 소중한 가치를 보여준다. 9년마다 한 편씩 공개하며 20대 연인이 중년 부부가 되는 과정을 그린 ‘비포’ 삼부작의 리처드 링클레이터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으며, 12년이란 긴 시간 동안 같은 배우, 제작진이 모여 매해 15분 분량을 촬영해 완성하였다. 남다른 제작 방식으로 화제를 모은 [보이후드]는 해외 평론 사이트인 메타크리틱과 로튼토마토에서 각각 100점과 99점을 받기도 했다. 지극히 평범하지만 누구보다도 빛나는 한 소년의 특별한 성장기로 전 세계 극장가를 강타한 [보이후드]를 만나보자.

 

 

 

공각기동대: 고스트 인 더 쉘(Ghost in the Shell범죄) – 화려하고 암울한 사이버펑크

 

롯데컬처웍스(주)롯데엔터테인먼트

 

출연: 스칼렛 요한슨, 마이클 피트, 줄리엣 비노쉬 외 / 107분

할리우드 영화로 재탄생한 [공각기동대: 고스트 인 더 쉘]은 엘리트 특수부대를 이끄는 리더 ‘메이저’(스칼렛 요한슨)가 세계를 위협하는 테러 조직을 쫓던 중 잊었던 자신의 과거와 존재에 의심을 품게 된 후 펼쳐지는 활약을 그린다. 1989년 일본 코믹스 ‘공각기동대’를 극장판 애니메이션으로 각색한 1995년작 오시이 마모루 감독의 [공각기동대]는 인터넷이 제대로 보급되지 않은 시절 인간의 사이보그화와 사이버 범죄 등을 다루며 파격적이고 디스토피아적인 사이버펑크물로 세계적인 주목을 받았다. 뤽 베송 감독의 [제5원소], 워쇼스키 자매 감독의 [매트릭스] 등 수많은 SF 명작에 영감을 주기도 했다. ‘반지의 제왕’ 시리즈의 VFX 담당 웨타 워크숍이 참여해 원작의 묘미인 광학 미체 슈트를 실사판으로 살려내 화려한 영상미로 화제를 모았다.

 

 

 

너의 췌장을 먹고 싶어(Let Me Eat Your Pancreas) – 46만 관객의 눈물을 훔친 ‘그’ 영화

 

이미지: (주)NEW

공개일: 11월 24일 / 115분
출연: 하마베 미나미, 키타무라 타쿠미 외

2015년 6월 출시 이후 250만 부를 돌파한 스미노 요루의 동명 원작을 실사로 옮긴 영화. 파격적인 제목과 달리 가슴 따뜻한 이야기로, 남모를 비밀이 있는 ‘사쿠라’와 우연히 비밀을 공유하게 된 ‘나’의 우정과 사랑 사이 풋풋한 교감을 그린다. 하마베 미나미와 키타무라 타쿠미가 주연을 맡아 완벽한 싱크로율을 인정받았으며, 청춘 로맨스 [너와 100번째 사랑]으로 국내에서도 의미 있는 흥행 성적을 얻은 츠키카와 쇼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12년 후의 모습과 현재, 두 시간의 축을 교차 시키며 이야기를 전개하며 전 세대를 뛰어넘어 울려 퍼진 짙은 감동을 선사한다.

 

 

 

(제공: 넷플릭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