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 미러’ 제작자 “‘시즌 5’는 밝게 간다”

이미지: 넷플릭스

지난 12월 28일 넷플릭스는 인터랙티브 영화 [블랙 미러: 밴더스내치]를 공개했다. [블랙 미러]를 인터랙티브 콘텐츠로 만들어 시청자가 직접 다른 버전을 즐길 수 있게 한 것에 많은 사람들이 열광했다.

 

하지만 [블랙 미러]를 기다리는 많은 팬들은 [밴더스내치]가 현재 제작 중이라 알려진 시즌 5와 어떤 관계인지 궁금해했다. 이에 대해 넷플릭스는 “[밴더스내치]는 특별편이다.”라고 설명하며 이번 영화는 시즌 5에 포함되지 않고, 시즌 5는 예정대로 2019년 내 방영될 것이라 알렸다.

 

제작자 찰리 브루커는 시즌 5는 “상대적으로 밝은 에피소드가 있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그는 뉴욕타임스와의 인터뷰에서 [밴더스내치]를 만드는 것이 “생각보다 너무 힘들었다”라고 말하며, 시즌 5에는 “디스토피아와 부정적인 내용만 하기보단 긍정적인 스토리를 하려고 한다. 우리에게도 흥미롭게끔 쇼를 이어가고 싶다.”라고 밝혔다.

 

[블랙 미러]는 미디어와 과학기술 발달의 어두운 이면을 다루는 앤솔로지 시리즈로, 영국 채널 4에서 제작, 방영되다가 시즌 3부터 넷플릭스 오리지널 콘텐츠로 전 세계에 선보였다. 시즌 3, 4에서 기존보다 밝은 에피소드를 선보였고, ‘샌주니페로’와 ‘USS 칼리스터’는 에미상 TV영화 각본상 및 작품상을 수상했다.

 

출처: Indiewire

 

 

‘버드 박스’ 첫 주 시청률 오리지널 영화 최고 기록 수립

이미지: 넷플릭스

12월 21일 공개된 넷플릭스 [버드 박스]가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사상 최고 시청률을 기록했다.

 

넷플릭스는 [버드 박스] 공개 후 7일 간 영화를 시청한 계정이 전 세계 약 4,500만 개에 이른다고 밝혔다. 7일간 4,500만 계정 시청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사상 최고치다.

 

넷플릭스 대변인은 이에 대해 좀 더 자세한 설명을 제공했다. [버드 박스] 관람 수는 ‘크레디트를 포함한 러닝타임의 70% 이상을 관람한 사람의 수’이며, 동일 계정을 여러 사람이 이용한 것도 한 사람으로 계산된다. 따라서 가족 또는 친구와 함께 본 경우에도 한 사람만 시청한 것으로 계산되기 때문에 실제 시청자 수는 4,500만 명보다 더 많은 사람이 [버드 박스]를 2/3 이상 본 것으로 예상된다.

 

하지만 [버드 박스]의 화제성에 대한 부정적인 시각도 존재한다. 할리우드 리포터 TV 저널리스트 대니얼 파인버그는 “[블랙 버드]가 일종의 신드롬이긴 하겠지만, 검증 및 비교 가능한 데이터 제시 없는 애매모호한 수치는 난센스일 뿐이다.”라고 비판했다.

 

[버드 박스]는 동명의 소설을 원작으로 한 작품으로 눈을 뜨고 세상을 보면 자살 충동에 사로잡히는 괴현상으로 인류가 종말을 향해 치닫는 상황에서 두 아이를 지켜야 하는 말로리의 극한의 사투를 그린다. 산드라 블록, 트레반테 로즈, 존 말코비치 등이 출연했으며, [컨택트] 에릭 헤이서러가 각본을, [나이트 매니저] 수사네 비르가 연출을 맡았다.

 

출처: The Verge

 

 

‘하산 미나즈 쇼’ 에피소드 사우디아라비아 서비스 중지

하산 미나즈 쇼: 이런 앵글 Patriot Act with Hasan Minhaj
이미지: 넷플릭스

넷플릭스가 [하산 미나즈 쇼: 이런 앵글] 중 한 에피소드의 사우디 아라비아 서비스를 중지했다.

 

문제가 된 에피소드의 제목은 ‘사우디 아라비아’로, 사우디 아라비아 개혁의 얼굴인 무함마드 빈 살만 왕세자가 저널리스트 자말 카쇼기 살해 사건으로 드러낸 두 얼굴에 대해 비판한다.

 

사우디 정부는 해당 에피소드가 사우디 법을 위반한다는 이유로 서비스 중지를 요청했다. 사우디 법에는 “정보 네트워크나 컴퓨터로 공공 질서, 종교적 가치, 공중도덕, 사생활을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의 저작물을 제작, 준비, 전송, 저장하는 행위”는 범죄에 해당한다고 적시한다. 이를 위반할 경우 최대 5년 간 수감 또는 최대 80만 달러의 벌금이 부과된다.

 

넷플릭스는 해당 조치에 대해 “우리는 예술의 자유를 강력히 지원하며 해당 에피소드는 지역 법을 따르기 위해 사우디아라비아에서만 서비스를 중단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사우디 정부는 유튜브에 업데이트된 해당 에피소드는 삭제하라고 요청하진 않았다.

 

출처: Dead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