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덤(Kingdom) – D-DAY 드디어 오늘 킹덤의 문이 열린다!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1월 25일 / 50분 내외, 6부작 

출연: 주지훈, 배두나, 류승룡 외
#사극 #좀비 #음모 #역병

지난 21일 국내외의 관심 속에 제작발표회와 레드카펫 행사를 성황리에 치러낸 2019년 최고 기대작 [킹덤]이 드디어 베일을 벗는다. [킹덤]은 죽었던 왕이 되살아나자 반역자로 몰린 왕세자가 향한 조선의 끝, 그곳에서 굶주림 끝에 괴물이 되어버린 이들의 비밀을 파헤치며 시작되는 미스터리 스릴러로 [터널]의 김성훈 감독, [시그널]의 김은희 작가가 의기투합하고 주지훈, 배두나, 류승룡이 합류해 국내외에서 엄청난 관심을 받았다. 이례적으로 시즌 1 론칭 전에 시즌 2의 제작을 확정 지으며 큰 화제를 모았다. 1, 2부를 미리 본 언론들의 호평들이 쏟아지고 있어 [킹덤]을 기다려온 팬들이 기대가 점점 더 커지고 있다.

 

 

 

블랙 어스 라이징(Black Earth Rising) – 전쟁범죄의 진실을 추적하다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1월 25일 / 60분 내외, 8부작
출연: 미케일라 코얼, 존 굿맨, 아베나 아이보 외
#비밀 #스릴러 #탐정 #르완다 #전쟁범죄 #아프리카

[블랙 어스 라이징]은 역사의 피해자를 중심에 세운 스릴러 드라마다. 르완다 집단 학살로 부모를 잃은 소녀가 영국의 변호사에게 입양되고, 케이트 애슈비라는 이름의 여성으로 자라난다. 과거의 진실을 밝히려고 애쓰는 그녀는 끊임없이 계속되는 위협과 폭력을 견딜 수 있을까. 비인도적 전쟁범죄를 고발하는 [블랙 어스 라이징]은 아프리카 대륙을 지배한 서구 강대국 간의 다툼에도 주목하는 시리즈다.

 

 

 

 

폴라(Polar) – 은퇴를 앞둔 킬러를 건들지 마라!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1월 25일 / 118분
출연: 매즈 미켈슨, 바네사 허진스 외
#액션 #스릴러 #폭력 #복수

만화와 소설의 중간 형식을 취하는 그래픽 노블 ‘Polar: Came With the Cold’을 원작으로, 은퇴를 앞두고 자신의 막대한 퇴직금을 둘러싼 음모에 말려든 최고의 청부 살인자 덩컨이 젊고 민첩한 킬러들과 마지막 대결을 펼치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다. 냉혹한 킬러들의 세계에서 블랙 카이저라는 이름으로 명성을 떨친 덩컨 역은 [한니발], [닥터 스트레인지]의 배우 매즈 미켈슨이 맡아 기대를 모은다. 덩컨을 제거해야 하는 킬러들과 최고의 청부 살인자 덩컨이 쉼 없이 펼치는 강렬한 액션의 향연은 이 영화의 가장 큰 매력 요소이다. P.S. [하이 스쿨 뮤지컬] 시리즈의 히로인 바네사 허진스가 하이틴 로맨스 퀸 이미지를 탈피해 선보이는 연기 변신도 기대해 보자!

 

 

 

언브레이커블 키미슈미트(Unbreakable Kimmy Schmidt) 시즌 4 파트 2 – SNL 제작진 참여! 초긍정의 끝판왕!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1월 25일 / 30분 내외, 7부작
출연: 엘리 켐퍼, 제인 크라코스키, 타이터스 버지스 외
#시트콤 #LGBTQ #뉴욕 #엉뚱한

[언브레이커블 키미슈미트]는 사이비 종교 단체에 의해 15년간 감금되었다가 구출된 주인공 ‘키미 슈미트’가 펼치는 유쾌한 뉴욕 생활기를 그린 코미디 드라마다. [SNL], [30 ROCK]의 작가 겸 배우로 명성을 쌓은 티나 페이가 제작해 작품 곳곳에 풍자와 해학이 가득하다. 미국 드라마 [더 오피스]에 ‘에린 해넌’ 역으로 출연했던 엘리 켐퍼가가 오랜 감금 생활에도 불구하고 초긍정적이며 엉뚱한 ‘키미 슈미트’로 분해 우리가 당연하게 생각했던 잘못된 관습에 의문을 던지는 유쾌 발랄한 매력을 완벽하게 보여주며 많은 지지를 받았다. 앞선 시즌들에 한국계 배우 이기홍이 베트남계 이민자 ‘동 응옌’을 연기하며 케미를 발휘하기도 했다.

 

 

 

아니마스(Ánimas) – 악몽 같은 환각에 휩싸인 하이틴 스릴러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1월 25일 / 87분
출연: 안젤라 몰리나, 루이스 베르메조, 클레어 듀랑 외
#스페인 #공포 #하이틴 #단짝

끈기와 자신감을 가진 강한 성격의 알렉스는 복잡한 가정사로 수줍고 내향적인 아브라함의 든든한 친구다. 그런데 아브라함에게 여자친구가 생기고, 폭력일 일삼던 그의 아버지가 의문의 사고로 죽은 이후 알렉스에게 악몽 같은 환영이 덮치면서 일상은 혼돈에 휩싸인다. 자신의 존재조차 믿을 수 없는 알렉스에게 무슨 일이 생긴 걸까?

 

 

 

성역의 범죄(Examen de Conciencia) – 스페인 버전 ‘스포트라이트’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1월 25일
#스페인 #다큐멘터리 #성폭력 #실화

이제 침묵을 깰 시간! 스페인 가톨릭교회의 어두운 단면을 추적하는 다큐멘터리 시리즈. 운동가와 아동 성폭력 피해자가 성역 안에서 자행된 끔찍한 악행을 고발한다. [성역의 범죄]를 연출한 알버트 솔레는 자신의 커리어 중 가장 복잡한 도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는데, 복잡하고 참혹한 사건의 진상을 드러내고 사실을 알고도 오랫동안 침묵을 지키며 은폐했던 가톨릭교회에 대한 인식을 재고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로맨스는 별책부록(Romance is a Bonus Book) – 책을 만들었는데 로맨스가 따라왔다!?

이미지: tvN

 

공개일: 1월 26일부터 / 방송 후 1시간 후 공개
출연: 이나영, 이종석, 정유진, 위하준, 김태우 외
#로맨스 #휴먼 #현실공감

1월 26일(토) 베일을 벗는 tvN 드라마 [로맨스는 별책부록]을 넷플릭스를 통해서 만나볼 수 있다. [로맨스는 별책부록]은 출판사를 배경으로 책을 읽지 않는 세상에서 책을 만드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린 로맨틱 코미디로, 9년 만에 드라마로 복귀를 알린 이나영과 매 작품마다 환상의 케미를 자아낸 이종석이 만나 캐스팅 소식만으로 수많은 팬을 양산했다. 스펙은 넘치지만 나이는 많고 센스는 부족한 고스펙 경력단절 여성, ‘강단이’로 돌아온 이나영은 캐릭터의 이름처럼 재취업에 실패해도 좌절하지 않고 강단 있는 모습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종석은 천재 작가이자 최연소 편집장인 ‘차은호’로 분해 일할 때는 냉철하지만, 평소엔 한없이 따뜻한 냉탕과 온탕을 넘나드는 매력을 발산할 예정이다. 많은 이들의 인생 로코로 손꼽히는 ‘로코 바이블’ [로맨스가 필요해 2012]의 이정효 감독과 정현정 작가의 재회로 화제를 모은 [로맨스는 별책부록]은 책을 만드는 과정에서 겪는 고군분투와 별책부록처럼 따라오는 로맨스를 통해 설렘과 공감 가득한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