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리락쿠마와 가오루 씨(Rilakkuma and Kaoru) – 천하태평 곰의 힐링 유발 일상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4월 19일 / 12분 내외, 13부작
출연: 다베 미카코, 마쓰모토 소키, 야마다 타카유키 외
#도쿄 #스톱모션애니메이션 #일상 #잔잔한

평범한 회사원 가오루씨와 그녀 앞에 갑자기 나타난 곰 리락쿠마가 만나며 벌어지는 따뜻한 일상과 소소한 행복을 그린 스톱모션 애니메이션. 여느 직장인들과 마찬가지로 스트레스와 고민을 안고 사는 가오루씨는 천하태평 곰 리락쿠마, 하얀 곰 코리락쿠마, 자신이 키우는 노란새 키이로이토리와 한 집에 함께 살면서 위로를 받는다. 영화 [카모메 식당], [고양이를 빌려드립니다]로 ‘힐링 무비의 대모’로 불리는 오기가미 나오코가 각본에 참여해 따뜻한 감성으로 시청자들에게 힐링을 선사할 예정이다. 영어 더빙에는 [내가 사랑했던 모든 남자들에게]의 라나 콘도르가 참여해 가오로 씨의 목소리를 연기한다.

 

 

 

 2. 라 마피아(Lo spietato) – 이탈리아를 주름잡는 엘리트 갱스터가 된 남자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4월 19일 / 111분
출연: 리카르도 스카마르시오, 사라 세라이오코 외
#이탈리아 #실제범죄 #1980년대 #실화바탕 #소설원작

엘리트 갱스터 산토 루소를 통해 이탈리아 마피아의 25년을 긴장감 넘치게 그려낸 작품. 화려한 패션과 부패한 자금, 아방가르드 예술과 디스코 음악이 넘쳐나는 번영과 혼란의 도시 밀라노가 눈앞에 펼쳐진다. 산 자와 죽은 자, 격렬한 사랑과 안온한 가족, 달콤한 꿈과 잔혹한 현실. 범죄자 산토 루소의 길은 불가피한 선택이 연속되는 시련과 고통의 궤적이다. 파올로 소렌티노 감독의 [그때 그들]에서 세르지오로 강한 인상을 남겼던 리카르도 스카마르시오가 산토 루소를 연기한다.

 

 

 

 3. 별종들(Lunatics) – 기발하고 황당한 웃음을 전하는 모큐멘터리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4월 19일 / 35분 내외, 10부작
출연: 크리스 릴리
#캠퍼스 #황당 #호주 #냉소적 #코미디 #모큐멘터리

범상치 않은 인물 6인과 동행하는 [별종들]은 사람이란 겉으로 보기와 다르지는 않은지 질문하는 모큐멘터리 형식의 코미디 시리즈. 인터뷰, 셀프 촬영, 관찰 카메라 기법을 이용해 흥미로운 출연자 여섯 명을 몇 달에 걸쳐 관찰한다. 기발한 웃음과 함께 펼쳐지는 그들의 이야기. 어디에서나 눈에 띄는 이 특이한 괴짜들은 있는 그대로 살아도 괜찮다는 용기를 북돋운다.

 

 

 

 4. 브레네 브라운: 나를 바꾸는 용기(Brené Brown: The Call to Courage) – 용기에 응답하라!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4월 19일 / 76분
출연: 브레네 브라운
#다큐멘터리 #감동 #미국 #강연

연구 교수이자 베스트셀러 작가 브레네 브라운 박사. 조회 수 3,800만이 넘는 그녀의 강연은 TED 사상 가장 높은 조회 수를 기록한 강연 중의 하나로 유명하다. 그런 브라운 박사를 1시간짜리 넷플릭스 오리지널 스페셜로 만난다. 이번 스페셜에서 용기에 관한 아주 새로운 관점을 제시한다. 트레이드마크인 유머와 솔직함 그리고 통찰력으로, 용기와 취약성이란 상호 배타적일 수밖에 없다는 세간의 오해를 불식할 것이다. 또한 자신의 TED 강연이 어떻게 시작되었는지 이야기하면서 갑자기 얻은 유명세를 통해 무엇을 깨달았는지 들려줄 것이다. UCLA 로이스 홀의 청중 앞에서 진행된 [브레네 브라운: 나를 바꾸는 용기]는 관객에게 자신을 드러내고 무대에 나서, 자신의 용기에 응답하라고 고무하는 프로그램이다.

 

 

 

 5. 사만타 어게인!(Samantha!) – 화려한 스포트라이트를 되찾기 위한 고군분투기!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4월 19일 / 25분 내외, 7부작
출연: 이마누엘리 아라우주, 도글라스 시우바, 사브리나 노나타 외
#시트콤 #문제가정 #브라질 #냉소적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사만타 어게인!]이 시즌 2로 돌아온다. [사만타 어게인!]은 왕년에 잘 나갔던 아역 스타 사만타가 화려했던 과거를 되찾기 위해 무모하고 황당한 계획을 이어가는 시트콤이다. 1980년대 ‘사몬스터’라고 불리며 엄청난 인기를 구가했던 사만타는 30년이 지난 지금 과거의 명성을 찾기 위해 고군분투한다. 교도소에 수감된 전 남편을 대신해 두 아이를 키우느라 예전의 명성은 찾아볼 수 없지만, 클럽에서 노래를 부르고 아무도 관심 갖지 않는 방송에 출연하며 다시 꿈을 키워간다. 과거에 비하면 초라해도 소소한 인기에 행복해하는 사만타는 시청자들에게 웃음과 안쓰러운 마음을 동시에 유발한다. 과연 사만타가 다시 ‘사몬스터’로 부활할 수 있을지 궁금하다면 넷플릭스에서 확인해보자.

 

 

 

 6. 썸원 그레이트(Someone Great) – 일과 사랑 사이에서 고민하는 청춘이여!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4월 19일 / 92분, 청불
출연: 지나 로드리게스, 브리타니 스노우, 드완다 와이즈 외
#첫사랑 #로맨틱 #뉴욕 #코미디 #여자끼리

뉴욕의 젊은 저널리스트 제니(지나 로드리게스)는 그토록 원하던 유명 잡지에서 일하게 된다. 하지만 잡지사가 있는 곳은 머나먼 샌프란시스코. 덕분에 9년이나 만난 연인(라케키스 스탠필드)은 이별을 고하고 만다. 실연의 상처를 달래고 싶은 제니. 단짝 에린(드완다 와이즈)과 블레어(브리트니 스노)를 불러, 마지막으로 뉴욕에서 화끈한 밤을 불태우기로 한다. [썸원 그레이트]는 MTV의 [달콤하게/사악하게(Sweet/Vicious)]를 만든 제니퍼 케이튼 로빈슨이 각본과 연출을 맡아, 20대에 작별을 고하며 어른의 삶으로 한 발자국 나아가는 세 친구의 사랑과 우정을 웃음과 감동으로 담아냈다.

 

 

 

 7. 그래스 이즈 그리너(Grass Is Greener) – 대마초를 둘러싼 논란과 어둠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4월 20일 / 97분, 청불
감독: 팹 파이브 프레디
#다큐멘터리 #대마초 #힙합

유용한 식물인가, 위험한 마약인가. 첨예한 논쟁의 역사가 보여주듯, 미국에서 대마초는 쉽지 않은 문제다. 다큐멘터리 [그래스 이즈 그리너]는 대마초의 역사를 인종차별의 관점으로 재해석하면서 새로운 논점을 제기한다. MTV 진행도 맡았던 유명 힙합 뮤지션 팹 파이브 프레디의 연출 데뷔작으로 스눕 독, 사이프러스 힐의 비 리얼, 데이미언 말리 등 유명 뮤지션들과 전문가들이 출연해 대마초가 음악과 대중문화에 미친 영향을 되짚고, 대마초와의 전쟁이 흑인과 라틴 공동체를 어떻게 파괴했는지 증언한다. 나아가 합법화의 바람을 타고 급성장한 미국 대마초 시장에 드리워진 인종 간 불평등도 조명한다.

 

 

 

 8. 해피!(Happy!) – 레옹이 로저 래빗을 만났을 때?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4월 20일 / 45분 내외, 8부작
출연: 크리스토퍼 멜로니, 패튼 오스왈트, 리키 코스터 외
#블랙코미디 #액션 #만화원작 #수사 #폭력

인기 그래픽 노블을 원작으로 한 독특한 범죄 코미디 시리즈. 한때 잘 나가던 부패 형사에서 파산 후 술과 마약을 구하기 위해 살인 청부업자로 전락한 닉 삭스가 자신의 눈에만 보이는 파란색 꼬마 유니콘과 함께 납치된 소녀를 구하려 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다. [Law & Order : 성범죄전담반]로 친숙한 크리스토퍼 멜로니가 우울한 전직 경찰 닉 삭스를 연기한다.

 

 

 

 9. 핑키 멀링키(Pinky Malinky Part 2) – 핫도그로 태어났어도 핑키는 언제나 행복해!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4월 22일 / 12분
출연: 루카스 그래빌, 네이선 크레스, 다이아몬드 화이트
#애니매이션 #푼수캐릭터 #전체관람가

돌연변이 유전자 핫도그로 태어났지만 사랑하는 엄마, 아빠 그리고 친구들과 함께라면 날마다 행복한 핑키 멀링키의 이야기를 담은 모큐멘터리 애니메이션. 핑키 멀링키는 주어진 상황에 굴하지 않고 매일 기발한 상상을 하며 새로운 꿈에 도전하는 초긍정 소년이다. 긍정 에너지로 베스트 프렌드 뱁스와 제이제이뿐만 아니라 학교 친구들에게 해피 바이러스를 전달하며 즐거운 학교생활을 이어나간다. 점점 커져가는 교내의 인기로 학교 안에 존재하는 계급을 뛰어넘으려는 핑키 멀링키와 두 친구의 도전과 모험은 계속된다.

 

 

 

 10. 본딩(Bonding) – 특별한 부업을 가진 대학원생의 은밀한 이야기!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4월 24일 / 8부작
출연: 조이 레빈, 브렌던 스캐널, 마이카 스톡 외
#블랙코미디 #LGBTQ #뉴욕

특별한 성적 취향을 지닌 남자들의 지배자 도미나트릭스인 대학원생 티프가 고등학교 동창이자 게이인 피트를 우연히 만나 은밀한 비즈니스를 함께하며 벌어지는 일들을 그린 코미디 시리즈. 뉴욕의 탑 도미나트릭스 티프와 조수 피트는 비즈니스 파트너를 넘어 서로에 대해 속속들이 알아가며 특별한 우정을 쌓아간다. 또한 비즈니스와 우정이 깊어갈수록 깨닫지 못했던 스스로의 깊은 내면과 타고난 본성에 대해 더 알아가며 성장하는 티프와 피트를 만날 수 있다. [본딩]은 제작자 라이터 도일의 실제 경험담을 토대로 만들어진 이야기로 성 소수자를 주제로 한 영화제인 ‘아웃페스트 LA LGBTQ’에서 관객상을 수상했다.

 

 

 

 11. 아우로라(Aurora) – 완성도를 인정받은 필리핀 공포영화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4월 25일 / 110분
출연: 앤 커티스, 피비 빌랴모르, 메르세데스 카브랄 외
#필리핀 #심해 #고스트 #치명적인재난 #아시아호러

작은 섬마을에 난파한 여객선이 나타난다. 두 자매는 현상금을 받기 위해 죽은 자들을 찾아 나서고, 그들의 집에 죽은 자들이 나타난다. 대체 그 배에서 어떤 일이 있었던 걸까. 2018 메트로 마닐라 영화제 촬영상, 시각효과상, 작품상 수상작.

 

4월 20일 – 오리지널스 시즌 5
4월 21일 – 슈츠 시즌 7
4월 22일 – 창궐, 바람바람바람, 소공녀, 허스토리, 안시성, 목격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