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아더후드(Otherhood) – 모자 관계 개선 프로젝트!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8월 2일 / 15세, 99분
출연: 펠리시티 허프만, 안젤라 바셋, 패트리샤 아퀘트 외
#부모라면공감한다 #뉴욕 #가족관계 #중년의위기 #감동
비슷한 콘텐츠: 와인 컨트리, 툴리, 배드맘스

성인이 되어 독립한 자녀를 둔 ‘빈 둥지’ 부모. 자녀가 스스로 성장할 기회를 주는 것과 관계가 소원해질 때까지 내버려 두는 것에는 어떤 차이가 있을까? 오랜 친구 캐럴과 질리언, 헬렌은 어머니의 날이 되었건만 찬밥이 된 기분이다. 그냥 있을 게 아니라 뉴욕에 사는 각자의 아들을 만나러 가지만, 갑작스러운 등장에 무방비 상태에 놓여있던 아들들은 당황하며 본인의 삶과 거리를 두려 한다. 함께 지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세 모자는 이제서야 서로에 대해 이해하기 시작하고, 엄마들은 아이들만 달라져야 하는 게 아니라는 사실을 깨닫는다. 자녀와 소원해진 관계를 회복하려고 떠난 세 사람이 결국 경험하는 것은 자녀뿐 아니라 친구, 배우자, 무엇보다도 자기 자신과의 관계를 재정립하는 깨달음의 여정이다. [섹스 앤 더 시티]의 신디 슈팩이 각본과 연출을 맡아 독립한 자녀를 둔 엄마들의 삶을 유쾌하고 솔직하게 탐색한다.

 

 

 

2. 우주의 전사 쉬라(She-Ra and the Princess of Power) 시즌 3 – 지금까지 이런 우주전사는 없었다!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8월 2일 / 24분, 6부작
출연: 조던 피셔, 벨라 러블, 메릴 레이턴 외
#위트 #상상풍부 #애니메이션 #모험
비슷한 콘텐츠: 드래곤 프린스, 카르멘 산디에고, 힐다

마법의 검을 발견한 아도라가 전설적인 영웅 쉬라가 되어 호르드군에게 침략 받는 에더리아를 구하는 애니메이션 시리즈. 1987년 공개된 [우주의 여왕 쉬라]를 드림웍스가 리메이크하였다. 기계 문명이 지배하는 공포 지대 호르드의 군사에 맞서 에더리아를 지키기 위한 쉬라와 공주들의 고군분투를 보여주는 탄탄한 스토리에 에이미 카레로, 아만다 미칼카 등 개성 있는 배우들의 목소리 연기가 더해져 극의 재미가 극대화되었다. 이번에 공개될 [우주의 전사 쉬라] 시즌 3은 이제까지 자신이 알고 있던 모든 것들이 사실이 아니었다는 것을 깨달은 아도라가 진실을 찾아가는 여정을 보여준다.

 

 

 

3. 데리 걸스(Derry Girls) 시즌 2 – 평범함을 거부하는 10대들의 요절복통 성장기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8월 2일 / 24분, 6부작
출연: 시어샤-모니카 잭슨, 니컬라 코클런 외
#시트콤 #10대 #하이스쿨 #영국 #위트 #엉뚱
비슷한 콘텐츠: 트링킷, 오티스의 비밀 상담소, 스킨스

정치적 혼란이 최고조에 달했던 1990년대 북아일랜드를 배경으로 10대 고교생 친구들과 가족, 주변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은 코미디 시리즈. 부모님과 동생, 이모와 사촌, 조부모와 함께 사는 에린은 평범함과 거리가 먼 친구들과 매일 같이 시끌벅적한 하루를 보낸다. [데리 걸스]는 개성 강한 에린, 오라, 클레어, 미셸을 중심으로 지루할 새 없는 일상을 담아낸다.

 

 

 

4. 나바호 바스켓볼 다이어리(Basketball or Nothing) – 잊지 마라, 우리는 전사다!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8월 2일 / 6부작, 35분 내외
#리얼리티 #스포츠 #감동 #경쟁 #다큐시리즈
비슷한 콘텐츠: F1, 본능의 질주, 비스터 마스터, 레슬러 자이언 클라크

미국 최대의 원주인 부족 나바호 네이션의 고교 농구팀 친리 와일드 캣츠. 부족한 사회 제반 시설과 저소득 가구가 많은 지역 사회에 주 챔피언을 향한 농구팀의 간절한 여정은 희망을 불어넣는다.

 

 

 

5. 친애하는 백인 여러분(Dear White People) 3부 – 아무리 아이비리그여도 아직 갈 길이 멀다!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8월 2일 / 30분, 10부작
출연: 로건 브라우닝, 브랜든 P. 벨, 더론 호턴 외
#캠퍼스 #코미디 #차별 #위트 #시스템에맞서싸우는
비슷한 콘텐츠: 당신보다 그것이 좋아, 아틀란타

겉은 화려하지만 속은 인종 갈등으로 곪아 터지기 직전인 윈체스터 대학에서 벌어지는 복잡한 사건들을 그린 풍자 코미디. 2014년 개봉과 함께 선댄스 영화제에서 심사위원 특별상을 수상한 영화 [캠퍼스 오바마 전쟁]의 뒤를 잇는 오리지널 시리즈로 인종차별을 극복했다고 믿고 있는 미국 사회에 조롱 섞인 야유를 보내며 큰 화제를 모았다. [친애하는 백인 여러분]은 백인 위주의 대학교에 입학한 흑인 학생들이 겪는 인종차별뿐만 아니라 사회적인 불평등과 편견 등을 적나라하게 보여준다. 세상의 부조리에 맞서는 주인공들이 자신만의 정체성과 노선을 찾으려 애쓰는 노력과 아픔 또한 보여준다. 새롭게 공개된 [친애하는 백인 여러분]의 3부는 주인공들의 성장하는 내면과 윈체스터 대학에 일어나는 변화의 소용돌이를 함께 다룬다.

 

 

 

6. 여기는 일본 애니 월드!(Enter the Anime) – 일본 애니메이션의 알려지지 않은 세계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8월 5일 / 58분
출연:모리시타 고조, 다카하시 요코 외
#라이프스타일 #다큐멘터리 #애니메이션 #디자인
비슷한 콘텐츠: BEING ELMO, 14인의 조지 클루니

역동적이고 창의력 넘치는 일본 애니메이션은 어떻게 태어났을까? 다큐멘터리는 카미야마 겐지, 아라마키 신지, 모리시타 코조, TOEI 애니메이션과 폴리곤 픽처스 같은 제작소, 에반게리온, 울트라맨과 같은 대형 애니메이션의 알려지지 않은 뒷이야기를 펼쳐 보인다.

 

 

 

7. 스크루볼: 도핑의 변화구(Screwball) – 메이저리그를 뒤흔든 도핑 스캔들!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8월 6일 / 104분
#스캔들 #스포츠 #다큐멘터리 #범죄 #야구
비슷한 콘텐츠: 이카루스, FYRE – 꿈의 축제에서 악몽의 사기극으로

전 세계 야구팬들을 충격에 빠뜨렸던 미국 MLB 약물 스캔들. 빌리 코벤 감독은 알렉스 로드리게스, 매니 라미레즈 등 스타 선수들에게 경기력 향상 약물을 제공하는 안티에이징 클리닉을 운영한 앤소니 보시의 흥망성쇠를 다룬다. 범죄 코미디를 보듯 유쾌하게 다루면서도 스포츠 윤리에 의문을 제기한다.

 

 

 

8. 살색의 감독 무라니시(The Naked Director) – 전통적인 관습에 도발적인 도전장을 내민 남자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8월 8일 / 8부작
출연: 야마다 다카유키, 미츠시마 신노스케, 다마야마 데쓰지 외
#도발적 #관능 #실화바탕 #쇼비즈
비슷한 콘텐츠: 로코, 섹스토피아, 핫 걸 원티드, 포르노의 막이 내린 후에

일본의 거품경제가 최고조에 이르며 일본 열도를 가능성의 꿈으로 잔뜩 부풀렸던 1980년대. 줄리아나 도쿄 클럽에서 ‘줄리 부채’를 열광적으로 흔들며 춤추는 여자 직장인과 여대생들이 등장하기 전, 성인 비디오를 만들며 섹스에 대한 일본의 전통적인 관습에 도전하는 자신만만한 사업가가 있었다. 바로 일본 성인 비디오의 초창기부터 활약해 ‘터부를 널리 보여주는 개척자’로 불리는 무라니시 도루 감독이다. [백엔의 사랑]의 타케 마사하루 감독이 일본에서 에로티시즘 개념에 혁명을 일으켰으며 전설적인 AV 여배우 구로키 가오루와 함께 누구나 익히 아는 이름이 된 무라니시 도로의 이야기를 그린다.

 

 

 

9. 홈즈 & 왓슨(Holmes & Watson) – 전설의 명콤비가 된 윌 페렐과 존 C. 라일리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8월 8일 / 15세, 89분
출연: 윌 페렐, 존 C. 라일리
#1900년대 #런던 #탐정 #미스터리 #코미디
비슷한 콘텐츠: 셜록 홈즈, 맨 인 블랙

윌 페렐, 존 C. 라일리의 코미디 수사극. 의문의 사건을 해결하지 않으면 여왕을 죽이겠다는 협박 편지를 해결하기 위해 수사의 달인 셜록 홈즈와 존 왓슨이 출동한다. 전설의 명콤비는 4일 안에 사건을 해결할 수 있을까.

 

 

 

10. 오행자객(Wu Assassins) – 세계를 구할 영웅으로 선택받은 남자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8월 8일 / 10부작
출연: 이코 우와이스, 캐서린 위닉, 바이런 만 외
#판타지 #흥미진진 #액션 #쿵푸 #암살
비슷한 콘텐츠: 수호자, 원펀맨, 손오공: 새로운 전설

샌프란시스코의 차이나타운에서 요리사로 일하며 평범하게 살아가는 청년 카이 진. [오행자객]은 중국 고대부터 전해지는 치명적인 힘 ‘오행’을 손에 넣으려는 삼합회와 그가 뜻하지 않게 엮이면서 시작되는 이야기를 그린다. 신비한 존재를 대면한 뒤 서서히 오행자객으로 새롭게 태어나는 카이는 무술의 고수로 거듭나 세계를 위협하는 현대의 다섯 악당에 맞서 오행을 되찾아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