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크 크리스탈: 저항의 시대(The Dark Crystal: Age of Resistance) – 퍼펫으로 완성된 경이로운 세계!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8월 30일 / 10부작
출연: 나탈리 엠마뉴엘, 태런 애저튼, 제이슨 아이삭스, 사이먼 페그, 안야 테일러 조이, 마크 해밀, 시고니 위버, 헬레나 본햄 카터
#신기한_친구들 #판타지 #액션 #신화
비슷한 콘텐츠: 다크 크리스탈, 나니아 연대기,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잔인한 황제에 대한 끔찍한 비밀을 발견한 세 명의 용감한 젊은이들이 세상을 구하기 위해 저항의 불씨를 일으키는 이야기를 퍼펫으로 구현해낸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퍼펫이란 사람에 의해 조종되는 인형극으로, 미국의 퍼펫 마스터로 불리는 이 분야 최고의 권위자이자 판타지 장르의 클래식으로 꼽히는 82년작 영화 [다크 크리스탈]을 연출한 故 짐 헨슨의 짐 헨슨 컴퍼니가 제작에 참여해 전작의 세계관을 더욱 풍요롭게 확장한다. [다크 크리스탈]의 프리퀄 이야기로, 크리스탈로 스켁시스족과 겔플링족, 미스틱스족, 포들링족이 공존하던 땅 ‘트라’의 중심에 있는 생명의 원천 ‘진실의 크리스탈’이 스켁시스족의 음모로 인해 오염되자 그에 반기를 들어 모이기 시작한 저항 세력의 모험을 그린다. [나우 유 씨미: 마술사기단], [인크레더블 헐크]의 루이 르테리어 감독이 연출을 맡아 퍼펫 기술로 완성했다고 믿기 힘든 정교하고 사실적인 캐릭터와 풍성해진 이야기를 선보인다.

 

 

 

A 리스트(The A List) – 섬에 깃든 어둠, 그 뒤에 숨은 비밀은?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8월 30일 / 13부작
출연: 리사 암발라바나, 엘리 더클스, 사바나 베이커
#여름캠프 #10대 #미스터리 #오싹 #등골서늘 #영국
비슷한 콘텐츠: 더 소사이어티, 레인, 루머의 루머의 루머

[A 리스트]는 여름 캠프를 위해 페레그린섬에 모인 10대 아이들에게 일어나는 기이한 일들을 그린다. 외딴섬에 모인 또래 친구들은 서로 설레기도 하고 질투도 하며 미묘한 경쟁을 벌인다. 그중 미아는 절벽에서 스스로 떨어졌다가 멀쩡히 돌아오는 미스터리한 행동을 보이는 앰버가 맘에 들지 않는다. 영국의 장수 드라마 [닥터스]에서 엘리아로 출연하는 리사 암발라바나가 미아 역을, 넷플릭스 [내 이웃의 비밀]에서 어린 레이첼 역을 맡았던 엘리 더클스가 비밀을 간직한 앰버 역을 맡아 10대 소녀들의 불꽃 튀는 연기력을 보여준다.

 

 

 

스타일링 할리우드(Styling Hollywood) – 한없이 화려하고, 더없이 반짝이는 세계, 여기는 할리우드!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8월 30일
출연: 제이슨 볼든, 어데어 커티스
#리얼인생극장 #패션 #직장 #쇼비즈 #라이프스타일
비슷한 콘텐츠: 셀링 선셋, 퀴어아이, 빅 드림: 꿈의 정원 프로젝트

유명 스타일리스트 제이슨 볼든과 인테리어 디자이너 어데어 커티스 부부가 라이프스타일 컴퍼니 JSN 스튜디오를 운영하며 겪는 좌충우돌을 보여주는 리얼리티 쇼. 타라지 P. 헨슨, 가브리엘 유니온, 이브, 야라 샤히디, 사브리나 카펜터 등 할리우드에서 ‘블랙 걸 매직’을 보여주고 있는 수많은 셀러브리티들이 볼든과 커티스 부부의 주 고객이다. 두 사람은 높은 공감대를 기본으로 고객들의 엄청난 만족도를 이끌어낸다. 그럼에도 중요한 레드카펫 전날 고객의 드레스에 구멍이 나는 등 항상 위기는 존재한다. 하지만 볼든과 커티스 부부는 계속해서 닥쳐오는 위기에도 일에 대한 자부심과 서로를 향한 강한 믿음으로 JSN 스튜디오를 한층 더 단단하게 만들어나간다.

 

 

 

백 투 스쿨(Back To School) – 동창회에서 복수를 꿈꾸는 두 남자의 소동극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8월 30일 / 전체관람가, 82분
출연: 제롬 니엘, 뤼도비크, 니콜라 베르노
#프랑스 #남자들의_우정 #복수 #코미디 #선정적
비슷한 콘텐츠: 아메리칸 파이 : 19금 동창회, 투캅스 인 파리

어린 시절 괴롭힘을 당하던 두 남자가 성인이 되어 중학교 동창회에 가면서 벌어지는 이야기. 조나탕과 피에르 이브는 중학교 동창회를 앞두고 자신들을 괴롭혔던 친구들에게 통쾌한 복수를 하기로 야심 찬 결심을 한다. 하지만 계획은 뜻대로 흘러가지 않는다. 중학교 동창들이 조나탕을 다른 조나탕으로 착각하면서 계획은 사정없이 꼬인다.

 

 

 

13계명(13 Geboden) – 십계명을 어긴 자를 처벌하는 심판자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8월 30일 / 13부작
출연: 디르크 판데이크, 마리 핑크, 카를레인 실레험
#벨기에 #형사 #등골서늘 #무서운이야기 #심리 #다크
비슷한 콘텐츠: 쎄븐, 데드윈드, 유닛 42

스스로를 모세라고 부르는 연쇄살인범. 사회에 양심을 불어넣기 위해 십계명을 어긴 이들을 처벌하기 시작한다. 노련한 형사와 상처를 간직한 파트너가 잔인한 폭력으로 무자비하게 응징하며 노골적인 메시지를 남기는 범죄자를 추적한다.

 

 

 

리틀 스트레인저(The Little Stranger) – 대저택의 어두운 비밀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8월 31일 / 15세, 111분
출연: 도널 글리슨, 루스 윌슨, 윌 폴터, 샬롯 램플링
#호러 #1940년대 #등골서늘 #유령의집 #잔잔한 #초자연
비슷한 콘텐츠: 우먼 인 블랙, 마마, 힐 하우스의 유령

[프랭크], [룸]을 연출한 레니 아브라함슨의 미스터리 호러 영화. 1940년대 영국의 전원 마을을 배경으로 존경받는 시골 의사 패러데이가 아픈 하녀를 치료하기 위해 귀족의 대저택에 왕진을 가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다. 기묘하고 불길한 분위기가 깃든 대저택의 가족과 가까워질수록 점차 기이한 사건이 일어나고, 자신의 과거와도 얽힌 어두운 비밀을 마주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