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추석은 주말을 끼고 있어 그런지 짧게 느껴진다. 괜히 아쉬운 마음이 들기도 하지만, 실망하지 말자. 넷플릭스가 짧은(?) 추석 연휴를 알차게 보내게 해줄 신작 콘텐츠를 푸짐하게 차려놓았다. 코미디, 미스터리, 호러, 실화 범죄 등을 소재로 한 드라마부터 논쟁적인 다큐멘터리, 유쾌한 버라이어티 등 골라보는 재미가 있는 신작 10편을 소개한다.

 

 

1. I-랜드(The I-Land) – 기억이 지워진 채로 낯선 섬에 던져진 사람들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9월 12일 / 7부작
출연: 케이트 보스워스, 나탈리 마르티네즈, 알렉스 페티퍼 외
#현실_붕괴 #사이버펑크 #불길한_기운 #폭력
비슷한 콘텐츠: 로스트, 주, 다크, 레인


정체 모를 섬에서 의식을 찾은 10명의 사람들. 그러나 자신이 누구인지도, 어떻게 해서 그 섬에 왔는지도 기억하지 못한다. 사람들 집으로 돌아가고자 하지만, 세상이 보이는 것과 다르다는 점을 이내 깨닫는다. I-랜드의 극심한 심리적, 육체적 도전에 부딪힌 이들 10명에게 선택은 두 가지. 도전에 맞서 더 나은 사람이 되거나 아니면 최악의 상태로 죽는 것뿐이다. 독특한 작품세계로 마니아층을 형성하고 있는 [너스 베티], [워커 맨]의 닐 라뷰트 감독이 연출과 각본에 참여해 [헝거게임]과 [로스트]를 합쳐놓은 듯한 신선한 SF스릴러에 신랄하고 충격적인 맛을 더한다.

 

 

 

2. 익스플레인: 뇌를 해설하다(The Mind, Explained) – 네 머릿속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는 걸까?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9월 12일
내레이션: 엠마 스톤
#과학 #정신 #육체 #다큐시리즈 #사회 #미국
비슷한 콘텐츠: 익스플레인: 세계를 해설하다, 창의적인 뇌의 비밀


넷플릭스 다큐멘터리 [익스플레인]이 복잡한 미지의 영역, 뇌에 대한 해설로 돌아온다. 생각할수록 복잡하기만 한 미지의 영역 ‘뇌’. 꿈에서 불안 장애까지, 머릿속에서 일어나는 온갖 현상을 과학과 역사, 문화로 속속들이 탐구한다. [라라랜드]와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매니악]의 엠마 스톤이 나레이션을 맡아 더욱 기대를 모은다.

 

 

 

3. 톨 걸(Tall Girl) – 구부정한 자세를 펴고 당당하게 걸어보자!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9월 13일 / 12세, 101분
출연: 에이바 미셸, 그리핀 글럭, 사브리나 카펜터 외
#학교 #첫사랑 #형제자매 #가족 #코미디 #로맨스 #훈훈
비슷한 콘텐츠: 어쩌다 로맨스, 덤플링, 유니콘


학교에서 키가 제일 큰 여학생이라는 사실이 불편했던 조디가 그녀보다 더 큰 스티그에게 반하고, 뜻밖의 삼각관계에 휘말리며 벌어지는 좌충우돌 로맨스. 16살에 이미 185cm를 넘긴 조디는 항상 구부정한 자세로 동급생의 놀림거리가 되어왔다. 평범한 소녀로 살고 싶어 하던 어느 날, 조디는 자신보다 키가 큰 스웨덴 교환학생 스티그에게 첫눈에 반한다. 완벽해 보이는 스티그에게 반한 뒤 조디의 인생은 뜻밖의 소용돌이에 휩쓸리게 된다. 이제껏 외모에 자신감을 가져본 적 없던 조디는 소꿉친구 파리다와 잭 그리고 미인대회 출신 언니 하퍼의 도움으로 본인의 아름다움을 발견해나간다. [댄스 맘스]를 통해 댄서로 먼저 얼굴을 알린 신예 배우 에이바 미셸이 조디 역을 맡아 스스로를 인정하고 당당하게 나아가는 성장 스토리를 보여줄 예정이다.

 

 

 

4. 첼시의 백인 특권 전격 해부(Hello, Privilege It’s Me, Chelsea) – 미국 문화 속 백인 특권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9월 13일 / 64분
출연: 첼시 핸들러
#도발 #시스템에_맞서는 #다큐멘터리 #사회 #논쟁적
비슷한 콘텐츠: 첼시, 첼시 핸들러가 말한다


백인 특권은 미국 문화에 어떤 영향을 미쳤을까? 첼시는 전문가와 일반인을 인터뷰하며 문제를 심층 분석한다. 백인이란 이유로 삶과 일에서 누린 특권을 먼저 살펴보고, 유색인에 대한 억압의 역사와 향후 나아갈 길을 탐구한다.

 

 

 

5. 모나르카(Monarca) – 부패와 비밀로 오염된 땅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9월 13일
출연: 이레네 아수엘라, 후앙 마누엘 베르날, 오스발도 베나비데스 외
#멕시코 #문제가정 #그들만의_비밀 #라틴아메리카
비슷한 콘텐츠: 언거버너블, 꽃들의 집


[모나르카]는 막강한 권력을 휘두르는 멕시코 억만장자들의 세계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이야기다. 테킬라 사업에 뿌리를 둔 멕시코의 거대 기업. 이 제국을 지배하는 가문에서 몇 대가 얽힌 가족 간의 암투가 벌어진다. 20년 만에 멕시코로 돌아온 아나 마리아는 가족이 깊이 연관된 부패와 비밀로 오염된 그곳의 부패한 시스템에 대항하고자 한다.

 

 

 

6. 믿을 수 없는 이야기(Unbelievable) – 마리는 거짓말을 했을까?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9월 13일 / 8부작
출연: 토니 콜렛, 메릿 위버, 케이틀린 디버
#경찰 #범죄 #실화 #드라마
비슷한 콘텐츠: 깊은 숲에서, 데이지의 맛, 딥 워터


실제 사건에 영감을 얻어 제작된 형언할 수 없는 정신적 외상과 끈질긴 집념, 놀라운 극복을 다룬 드라마. 10대 마리 애들러는 집에 들어온 침입자에게 성폭행을 당했다고 경찰에 신고한다. 그러나 수사를 맡은 형사와 가까운 지인들은 마리가 거짓말을 한다고 의심한다. 한편, 수백 킬로미터 떨어진 지역에서 형사 그레이스 래스머슨과 캐런 듀발은 불가사의하게 비슷한 불법 침입 강간 사건들을 조사하다가 만난다. 두 사람은 연쇄 강간범의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공동 수사에 착수한다.

 

 

 

7. 더 셰프 쇼(The Chef Show): 2부 – 쟁쟁한 셰프와 스타의 주방을 훔쳐볼 절호의 기회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9월 13일
출연: 존 파브로, 로이 최
#라이프스타일 #다큐시리즈 #쇼비즈 #요리 #위트
비슷한 콘텐츠: 셰프의 테이블, 제이슨 시장에 가다


요리에 푹 빠진 감독 존 파브로와 셰프 로이 최와 함께 떠나는 요리 탐험 두 번째 이야기. [아메리칸 셰프]로 인연을 맺은 두 사람이 할리우드 유명 스타들과 셰프를 만나 음식과 그에 관한 다양한 경험을 공유한다. 1부에 깜짝 등장했던 어벤져스 배우들에 이어 두 번째 이야기는 어떤 유명인들이 색다른 경험을 안길까? 새롭게 공개되는 두 번째 이야기는 화려한 수상 경력의 로이 최가 직접 요리 비법을 전수하러 나선다. [아메리칸 셰프]의 실제 모델인 로이 최는 뉴욕타임스, CNN 등 주요 언론들로부터 ‘미국 푸드트럭의 대부’라는 호평을 듣게 했던 그만의 특별한 레시피를 선보일 예정이다. 더불어 배우 세스 로건과 유명 셰프 다니엘 우디티, 웨스 아빌라, 데이비드 장 그리고 유튜버 앤드류 리아까지 다양한 게스트들이 출연한다.

 

 

 

8. 탑 보이(Top Boy) – 과거의 영광을 되찾으려는 젊은 마약왕들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9월 13일 / 10부작
출연: 애슐리 월터스, 케인 로빈슨, 마이클 워드 외
#런던 #마약왕 #영국 #폭력 #범죄
비슷한 콘텐츠: 피키 블라인더스, 썬즈 오브 아나키, 배드 블러드


[탑 보이]는 살아남기 위해 마약왕이 되고자 했던 두 남자 두셰인과 설리, 그들이 살아가는 암흑 세계를 리얼하고 스타일리시하게 보여준 [탑 보이: 써머하우스]의 이야기를 이어간다. [탑 보이: 써머하우스]가 평단과 대중의 뜨거운 사랑에도 불구하고 제작이 중단되자, 열렬한 팬이었던 힙합 황제 드레이크가 넷플릭스와 손잡고 총괄 제작에 참여, 돈과 권력, 배신과 복수로 점철된 뜨거운 이야기를 다시 만들었다. 돈과 권력을 좇아 런던의 어두운 뒷골목으로 돌아온 두셰인과 설리는 패기 넘치는 젊은 피들을 제치고 과거의 영광을 재현할 수 있을까?

 

 

 

9. 마리안(Marianne) – 자신이 쓴 공포 소설이 현실이 된다?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9월 13일 / 45분, 8부작
출연: 빅투아르 뒤 부아, 뤼시 부제나, 티펜 다비오 외
#프랑스 #현실붕괴 #악마 #등골서늘 #공포 #무서운이야기
비슷한 콘텐츠: 고스트타운, 어둠의 장의사, 타이프라이터


공포 소설로 성공한 에마는 작품을 끝내려 하지만 피치 못할 사정으로 고향으로 향한다. 어린 시절 눈앞에서 친구의 비극을 목격했던 기억에 고향으로 향하는 발걸음은 무겁기만 하다. 에마를 불러들은 소설 속의 인물 마리안은 에마를 지독하게 숨 막히는 공포로 몰아넣는데, 악령의 협박에 따르지 않으면 끔찍한 일이 일어날지 모른다.

 

 

 

10. 더 랜치(The Ranch): 파트 7 – 가내 목장 사업을 운영하는 가족의 좌충우돌 이야기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9월 13일
출연: 애쉬튼 커처, 데브라 윙거, 샘 엘리엇 외
#에미상_수상작 #시트콤 #가족관계 #미국
비슷한 콘텐츠: 프렌즈, 70년대 쇼, 대관절 해피니스, 코민스키 메소드


21세기 콜로라도 덴버 근교의 한 목장을 배경으로 한 [더 랜치]는 멀티캠 촬영 방식으로 제작된 가족 코미디 시리즈다. 애쉬턴 커처, 샘 엘리엇, 데브라 윙거가 출연해 프로 미식축구 선수 생활에 실패하고 망하기 직전의 가족 농장으로 돌아온 콜트와 가족들의 이야기를 그린다. [더 랜치] 파트 4는 콜트, 애비, 헤더의 꼬일 대로 꼬인 삼각관계와 비록 이혼은 했어도 서로의 인생을 격려하며 각자의 삶을 찾으려는 매기와 보의 이야기가 이어진다.

 


*9월 12일: 이스케이프 룸
*9월 13일: 살인자의 기억법, 언브로큰: 패스 투 리뎀션, 세일즈맨, 사일런스, 괜찮아요 미스터 브래드, 데스노트: 더 뉴 월드, 시간 위의 집, 나를 잊지 말아요, 탐정 홍길동: 사라진 마을, 아가씨, 고산자 대동여지도, 아수라, 형, 프리즌, 특별시민, 아토믹 블론드, 블레어 위치, 시간이탈자, 봉이 김선달, 공조, 조작된 도시, 임금님의 사건수첩, 노무현입니다, 비밀은 없다, 택시운전사, 군함도, 불한당: 나쁜 놈들의 세상, 리얼, 아빠는 딸, 장기왕: 가락시장 레볼루션, 뚜르: 내 생애 최고의 49일, 데몰리션, 어느 독재자, 아버지와 이토 씨, 사랑은 부엉부엉, 잃어버린 도시Z, 캅 카, 미인어, 폴링 스노우, 수부라 게이트, 치어 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