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8일(금) ~ 5월 13일(수) 넷플릭스 신작

디 에디(The Eddy) – ‘라라랜드’ 데이미언 셰졜 감독의 첫 시리즈 연출!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5월 8일(금) / 8부작
출연: 안드레 홀랜드, 요안나 쿨릭, 아만들라 스텐버그
#은밀한 #음악 #파리 #가족 #풍부한_감정
이 작품을 재밌게 봤다면: 사운드트랙, 스핀아웃, 이파네마의 여인들

프랑스 파리에서 재즈 클럽을 운영하는 엘리엇이 갑작스럽게 범죄에 휘말린 후, 클럽과 밴드, 10대 딸을 지키기 위한 그의 고군분투를 그린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한때 뉴욕에서 잘나가던 재즈 피아니스트였던 엘리엇은 친구 파리드와 함께 파리에서 재즈 클럽 ‘디 에디’를 운영하며 과거의 연인 마야가 보컬로 있는 하우스 밴드를 관리한다. 하지만 파리드가 범죄에 휘말리며 평범했던 엘리엇의 일상은 점차 어둠으로 물들어간다. [라라랜드]로 제89회 아카데미 감독상과 제74회 골든글로브 감독상을 석권한 데이미언 셰젤 감독이 제작 및 에피소드 연출에 참여해 기대감을 높인다. [식스 핏 언더]로 세 차례나 에미상 후보에 올랐던 앨런 포울과 다수 영화의 OST에 참여해 그래미상을 여섯 차례 수상한 글렌 밸러드가 총괄 제작을, [해리 포터와 저주받은 아이]의 공동 집필자이자 영국 아카데미상 5회 수상에 빛나는 잭 손이 각본을 맡아 완성도 높은 이야기를 예고한다.

데드 투 미(Dead to Me) – 죽어도 함께 간다. 거짓과 함께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5월 8일(금) / 10부작
출연: 크리스티나 애플게이트, 린다 카델리니
#위트 #은밀한 #블랙코미디 #드라메디 #여자끼리
이 작품을 재밌게 봤다면: 그레이스 앤 프랭키, 룰라 앤 첼시

죽음으로 기묘하게 얽힌 두 여인이 돌아온다. [데드 투 미]는 뺑소니 사고로 배우자를 잃은 젠에게 그의 남편을 죽인 주디가 정체를 숨기고 접근하며 벌어지는 일을 그린다. 시즌 2에서 두 사람은 젠의 남편의 죽음에 얽힌 비밀이 밝혀지며 잠시 사이가 소원해지기도 하고 죽음의 비밀을 파헤치는 이들의 등장으로 위험에 처하기도 한다. 하지만 위기의 순간에 달콤한 체리 파이를 나누며 다시금 견고한 우정을 쌓아간다. [프렌즈]로 제35회 에미상 여우조연상을 수상했던 크리스티나 애플게이트가 젠 역을, [그린북], [요로나의 저주] 등에 출연했던 린다 카델리니가 주디 역을 맡아 내면의 슬픔을 극복하고 기묘하지만 돈독한 우정을 쌓아가는 과정을 섬세하면서도 유쾌하게 그린다.

오, 발레리아(Valeria) – 이제 겨우 인생의 도입부인 걸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5월 8일(금) / 8부작
출연: 디아나 고메스, 실마 로페스, 파울라 말리아
#위트 #로맨스 #드라메디 #코미디 #여자끼리 #도서원작
이 작품을 재밌게 봤다면: 마드리드 모던걸, 하우 투 비 싱글

스페인 작가 일리자벳 베나벤트(Elísabet Benavent)의 인기 소설 시리즈를 원작으로 한 드라마. 일과 결혼생활 모두 슬럼프에 빠진 작가 발레리아를 위로하는 건 세 절친 카르멘, 룰라, 네레아뿐이다. 그러던 어느 날 소설보다 극적이고 짜릿한 일이 일어난다. [오, 발레리아]는 발레리아와 친구들의 사랑과 우정, 비밀, 질투, 슬픔, 걱정, 의심 등이 뒤섞인 감정의 소용돌이를 그린다.

해브 어 굿 트립: 기묘한 모험(Have a Good Trip: Adventures in Psychedelics) – 환각제는 나쁜 여행의 안내자?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5월 11일(월) / 85분
출연: 닉 오퍼먼, 애덤 스콧
#다큐멘터리 #색다른_이야기 #사회문화 #팝컬처 #셀럽
이 작품을 재밌게 봤다면: 미드나잇 가스펠, 릭 앤 모티, 커뮤니티

초특급 배우, 코미디언, 뮤지션들의 환각제 경험담을 다룬 다큐멘터리. 스타들의 재연과 초현실적인 애니메이션을 사용해 이들이 경험한 재미있는 환각 상태를 생생하게 표현하며, 환각제의 장단점, 역사, 미래, 과학적 배경, 대중문화에 미친 영향은 물론 놀라운 가능성에 대해서도 살펴본다. 또한, 환각제처럼 우리의 의식 상태를 변화시키는 물질들에 대한 비공식적 사용자 안내서 역할도 톡톡히 한다. 특히 방과 후 프로그램에서 흔히 보여주는 교육 영상의 ‘환각제는 무조건 나쁘다.’ 식의 단순한 논리를 깨는 데 앞장선다. 우리에게 중요한 질문들도 던진다. 환각제가 정신 건강을 치료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가? 환각제가 우리를 극단적인 선택으로 몰고 가는가? 환각 상태에서는 정말 사랑만 넘치는가? 나무들이 말을 걸어오는가?

마이클 조던: 더 라스트 댄스(The Last Dance) – 농구 황제와 불스 왕국의 황금기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5월 11일(월) / 10부작
출연: 마이클 조던, 스코티 피펜, 데니스 로드먼
#매혹적인 #흥미진진 #농구 #다큐시리즈 #미국 #스포츠
이 작품을 재밌게 봤다면: 죽어도 선덜랜드, 잉글리시 게임, 유벤투스: 살아있는 전설

최고의 승부사이자 농구의 전설, 농구 황제 마이클 조던과 시카고 불스의 1990년대 황금기를 담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다큐멘터리. ‘불스 왕국’이라 불리던 황금기 시카고 불스를 이끌었던 필 잭슨 감독은 마이클 조던이 시카고 불스에서 마지막으로 뛰었던 1997~1998시즌을 ‘더 라스트 댄스’라고 불렀다. 이는 시카고 불스의 전성기를 담은 다큐멘터리의 제목으로 넷플릭스에서 다시 태어났다. [마이클 조던: 더 라스트 댄스]는 마이클 조던의 천재적인 활약상뿐만 아니라 시카고 불스의 프론트 오피스, 선수단과 코칭스태프 사이에서 벌어졌던 갈등까지 지금껏 공개되지 않았던 이야기를 가감 없이 보여준다. 여기에 필 잭슨 감독, 스코티 피펜, 데니스 로드먼 그리고 얼마 전 사고로 갑작스럽게 세상을 떠나 전 세계를 슬픔에 잠기게 한 코비 브라이언트 등 마이클 조던과 함께 코트를 누볐던 인물들이 등장해 향수를 자극한다. 버락 오바마 전 미국 대통령, 저스틴 팀버레이크, 샘 스미스 등 시대를 대표하는 컬처 아이콘들 또한 만나볼 수 있어 전 세계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미디어 재판(Trial by Media) – 미디어는 어떻게 법정을 스튜디오로 만들었는가?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5월 11일(월) / 6부작
#시신집중 #도발 #범죄실화 #법정 #부패 #사회문화
이 작품을 재밌게 봤다면: 결백의 기록, 게이브리얼의 죽음: 누구의 책임인가?, 계단: 아내가 죽었다

현대 미디어 시대에 실제 재판정의 이야기는 점차 엔터테인먼트처럼 변해가고 있다. 넷플릭스 다큐멘터리 시리즈 [미디어 재판]은 가장 드라마틱하고 기억에 남는 최근 재판들을 다룬다. 재판이 TV에 중계되면서 기발한 스토리텔링과 쇼맨십이 법조계에도 접목된 후 재판정의 모습은 이전과 완전히 달라졌다. 6부로 구성된 [미디어 재판]은 재판 전과 진행 과정, 그 이후에 유무죄 여부에 대한 대중의 인식 변화에 언론이 끼친 영향을 살펴본다. 코트 TV 채널의 살인 재판 보도 시 방송된 그 유명한 제니 존스 쇼, 로드 블라고예비치의 정치적 몰락을 야기한 충격적인 이야기, 그리고 뉴욕시에서 경찰이 비무장한 아프리카계 이민자 아마두 디알로를 41번이나 총으로 난사한 사건 등을 각기 다른 영역에 걸쳐있는 법정 사건들을 조명한다. [스트롱 아일랜드]의 얀스 포드, [아만다 녹스]의 브라이언 맥긴, [아메리칸 반달리즘]의 토니 야센다 등이 연출을 맡았으며, 조지 클루니가 제작자로 참여했다.

넌 실수였어(The Wrong Missy) – 이미 엎질러진 물, 비행기 이륙합니다!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5월 13일(수) / 청불, 89분
출연: 데이빗 스페이드, 로렌 랩커스, 몰리 심스, 사라 샤크
#괴짜 #선정적 #엉뚱기발 #로맨스 #코미디 #정체_반전
이 작품을 재밌게 봤다면: 어쩌다 로맨스, 거꾸로 가는 남자

우연히 완벽한 이상형의 여인을 만난 팀 모리스. 문자 메시지를 주고받으며 급속도로 가까워지던 팀은 과감한 결단을 내린다. 하와이로 떠나는 회사 임직원 휴가에 꿈속의 여인을 초대한 것이다. 하지만 비행기에 나타난 사람은 악몽의 소개팅 자리에 나왔던 파트너. 그제야 팀은 깨닫는다. 실수로 이름만 같은 여자에게 문자를 보냈다는 사실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