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31일(금) ~ 8월 5일(수) 넷플릭스 신작

엄브렐러 아카데미(The Umbrella Academy) 시즌 2 – 요상한 가족들, 세계의 종말을 끌고 왔다!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7월 31일(금) / 10부작
출연: 엘렌 페이지, 톰 호퍼, 데이비드 카스타네다
#현실붕괴 #슈퍼히어로 #엉뚱기발 #액션 #색다른
이 작품을 좋아한다면: DC 타이탄, 리전, 워리워 넌: 신의 뜻대로

한날한시에 태어나 억만장자에게 입양된 7명의 초능력자들이 양아버지의 죽음에 얽힌 미스터리를 파헤치며 세계 멸망의 위협에 맞서는 히어로물 [엄브렐러 아카데미]가 시즌 2로 돌아온다. 각각의 기상천외한 초능력을 지닌 하그리브스 형제들은 바냐가 가져온 종말의 위험을 겪고 1960년부터 3년의 시간차를 두고 댈러스 주변에 뿔뿔이 흩어진다. 우여곡절 끝에 다시 한자리에 모인 이들은 자신들로 인해 다시 종말이 찾아왔고, 당장 월요일이면 모두가 사라지게 된다는 것을 알게 된다. 형제들은 무슨 이유로 종말의 날이 도래했고, 어떻게 막을 것이며, 변화한 시간대를 넘어 현재의 시간으로 돌아올 방법을 찾으려 한다. 그런 와중에 이들을 노리는 무자비한 스웨덴 암살자들까지 등장해 위기가 더욱 짙어진다.

밤은 혼자다(Raat Akeli Hai) – 가부장제의 해악을 파고드는 미스터리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7월 31일(금) / 15세, 149분
출연: 나와주딘 시디키, 라디카 압테, 칼리드 티아브지
#인도 #범죄 #의심 #미스터리 #반전과스릴 #점입가경 #다크
이 작품을 좋아한다면: 신성한 게임, 핑크, 꽉 막힌 여자

인도의 작은 마을에서 유력가가 결혼식 당일에 살해된다. 수수께끼 같은 사건의 수사를 맡은 경찰은 피해자 가족 모두가 의심스러운 상황에서 감정이 흔들린다. 하지만 누구의 말에도 휘둘리지 않는 강인한 성정으로 피해자 가족의 어두운 과거와 가부장제의 해악을 파고들기 시작한다. 한때 지주의 정부이자 죽은 유력가의 부인을 핵심 용의자로 주시하며.

이민자의 나라(Immigration Nation) – 미국의 이민 문제 현실을 고발하다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8월 3일(월) / 6부작
#다큐시리즈 #사회문화 #이민자 #시스템에맞서는
이 작품을 좋아한다면: 리빙 언도큐먼티드, 플린트 타운

2017년작 [트로피(Trophy)]로 유명한 샤울 슈워츠와 크리스티나 클라조가 만든 [이민자의 나라]는 획기적인 접근법으로 이민자들의 곤경과 고통에 다가간다. 두 감독은 3년에 걸쳐 미국에서 오랫동안 거주한 이민자부터 최근에 건너온 절박한 이민자, 이민세관집행국 요원, 운동가 그룹, 정치인, 변호사, 전역 군인에 이르는 다양한 사람을 만나며, 미등록 이민자들의 일상을 가감 없이 카메라에 담는다. 국경을 넘는 이주 노동자들의 행렬이 이어지고, 무관용 정책을 이행하라는 행정부의 압력을 받은 이민세관집행국은 이민자들을 표적으로 삼는다. 갖가지 이민 억제책이 번번이 실패하자 군사적 수단까지 동원하는 미국 정부와 이민자의 대립이 일촉즉발로 격화되는 상황에서 망가진 시스템을 어떻게 고칠 수 있을 것인가? 이민자들의 희생과 헌신 위에 세워진 자유의 땅 미국은 이제 소수만이 누릴 수 있는 사치에 불과한 것일까? 위기에 빠진 미국의 초상을 시의적절하면서도 편견 없는 시선으로 비추며, 지속적인 관심과 행동을 촉구한다.

미스터리 연구소(Mystery Lab) – 당신의 마음속 궁금증을 풀자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8월 4일(화)
#시선집중 #중세 #역사 #브라질
이 작품을 좋아한다면: 풀리지 않은 미스터리, 중독의 비즈니스, 타이거 킹: 무법지대

버뮤다 삼각 지대에선 무슨 일이 일어날까? 시간 여행은 정말 가능할까? 선사시대의 개는 어떤 모습이었을까? 아무도 속 시원히 풀어주지 못한 과학과 역사에 관한 이런저런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해 브라질의 유튜브 스타 펠리피 카스타냐리와 그의 연구소 동료들이 나섰다. 펠리피가 운영하는 인기 유튜브 과학 채널을 한층 커진 스케일로, 각종 미스터리를 유쾌하고 통쾌하게 파헤쳐 본다.

샘 제이: 새벽 3시의 수다(Sam Jay: 3 in the Morning) – 모두가 잠든 시간, 깨어있는 자들에게 전하는 농담 이야기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8월 4일(화) / 청불, 64분
#스탠드업 #위트 #미국 #코미디 #선정적
이 작품을 좋아한다면: 코미디 라인업, 해나 개즈비 나의 더글러스, 에이미 슈머 성장 코미디

[코미디 라인업] 첫 파트로 넷플릭스에 데뷔한 샘 제이. 이후 [SNL] 작가로 에미상에 노미네이트됐던 그가 첫 단독 넷플릭스 오리지널 코미디 스페셜 [샘 제이: 새벽 3시의 수다]로 돌아온다. 자신을 남자로 생각하는 것 같은 여자친구부터 지금의 미국에 대한 이야기까지 솔직하고 거침없는 입담을 펼쳐 보인다.

원티드: 세계 최악의 수배자들(World’s Most Wanted) – 반드시 잡아야 할 범죄자들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8월 5일(수) / 5부작
#범죄실화 #다큐시리즈 #프랑스 #추적 #조직범죄
이 작품을 좋아한다면: 공포도시 마피아와의 전쟁, 검은돈, 미디어 재판

잔인하고 극악무도한 범죄자들이 도망 다니고 있다. 거액의 현상금과 대대적인 수사, 끈질긴 추적에도 행방이 묘연한 세계에서 가장 위험한 수배자들. 상상 이상의 범죄를 저지르고도 죗값을 치르지 않은 극악무도한 범죄자 5명을 공개 수배한다.

아넬카: 문제적 저니맨(Anelka: Misunderstood) – 월드 클래스 선수? 아니면 트러블 메이커?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8월 5일(수) / 12세, 94분
#시선집중 #수사 #다큐멘터리 #축구 #프랑스 #실존인물
이 작품을 좋아한다면: 마이클 조던 더 라스트 댄스, 이카로스

축구계에 혜성처럼 등장해 다양한 위업과 논란을 동시에 쌓은 전무후무한 스포츠맨 니콜라 아넬카의 발자취를 재조명한다. 프랑크 나타프 감독이 중국과 인도에서의 선수 생활, 프랑스를 벗어난 삶, 아이들의 생일은 물론 친구 폴 포그바, 티에리 앙리, 파트리스 에브라와 보낸 시간까지 7년 동안 아넬카의 일상을 추적했다. 축구와 비즈니스가 결합한 시대, 심리적 압박부터 돈, 영광, 배신, 트레이드 과정의 냉혹한 현실, 감독과의 관계, 경쟁력, 심지어 선수들 사이의 갈등까지, 니콜라 아넬카의 발자취를 따라가다 보면 1998년, 2006년, 2010년의 월드컵과 2000년 유로 경기, 챔피언스 리그, 그리고 영국, 프랑스, 스페인 챔피언십 등 20년의 축구 역사를 다시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언브레이커블 키미 슈미트: 키미 대 교주(Unbreakable Kimmy Schmidt: Kimmy vs the Reverend) – 교주의 사악한 음모를 막아라!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8월 5일(수) / 12세, 189분
출연: 엘리 켐퍼, 제인 크러카우스키, 타이터스 버지스
#엉뚱기발 #시트콤 #사랑스러운 #미국 #코미디 #인터랙티브
이 작품을 좋아한다면: 굿 플레이스, 그레이트 뉴스, 빅뱅이론

에미상 후보에도 오른 [언브레이커블 키미 슈미트]가 시청자가 이야기를 선택할 수 있는 인터랙티브 스페셜 영화로 찾아온다. 사악한 교주를 물리치고 제시간에 결혼식을 올리기 위해 3개 주를 넘나드는 모험을 떠나는 키미. 과연 성공할 수 있을까? 이야기의 향방은 시청자의 선택에 달렸다.

등등아 아적청춘(Wait, My Youth) – 기다려, 나의 청춘!
이미지: 넷플릭스

서비스 중 / 24부작
출연: 자오이친, 리자치, 리거양
청춘 #로맨스 #중국 #사랑과우정
이 작품을 좋아한다면: 치아문난난적소시광, 미미일소흔경성, 첫사랑의 멜로디

[등등아 아적청춘]은 사춘기 소녀 소찬찬이 친구들을 만나 잊을 수 없는 기억을 만들며 함께 성장하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문학을 사랑하는 열여덟 소녀 소찬찬은 늘 온화하고 누구에게나 예의 바른 임가택을 짝사랑한다. 누구에게도 말할 수 없던 비밀을 임가택의 절친 란천야에게 우연히 들켜버린 후 소찬찬은 자꾸만 란천야와 얽히게 된다. 어쩔 수 없이 같이 보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두 사람 사이에는 묘한 감정이 피어오른다. 때로는 웃음을, 때로는 눈물을 나누며 10년의 세월을 함께한 소찬찬과 친구들은 대학 생활을 거쳐 어엿한 사회인으로서 바쁜 일상을 살아간다. 상큼하고 풋풋한 청춘의 한 페이지, 다시 오지 않을 그 시절의 우정과 사랑을 만나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