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7일(수) ~ 10월 14일(수) 넷플릭스 신작

도도솔솔라라솔(Do Do Sol Sol La La Sol) – 반짝반짝 다이내믹한 청춘 2악장이 시작된다!

이미지: KBS

공개일: 10월 7일(수) / 15세, 16부작
출연: 고아라, 이재욱, 김주헌, 예지원
#로맨스 #엉뚱기발 #코미디 #한국 #음악
이 작품을 좋아한다면: 청춘기록, 치즈인더트랩, 미스 함무라비,

에너제틱 피아니스트 구라라와 알바력 만렙 선우준의 반짝반짝 로맨틱 코미디. [도도솔솔라라솔]은 각자 아픈 과거를 지닌 두 사람이 작은 시골 피아노 학원 라라랜드에서 만나 달콤하고 유쾌한 이야기를 만들어간다. [해치], [미스 함무라비], [블랙] 등에서 다채로운 매력을 보여준 고아라가 매사에 긍정적이고 러블리한 구라라를 연기해 넘치는 밝은 에너지와 건강한 웃음을 선사한다. [어쩌다 발견한 하루],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 등으로 주목받은 이재욱이 비밀이 많은 남자 선우준으로 분해 시크하면서도 따뜻한 반전 매력으로 여심을 저격한다. 하루아침에 빈털터리가 된 구라라가 아르바이트로 생계를 이어가는 선우준에게 돈을 빌리며 채무자, 채권자 관계로 시작했던 예사롭지 않은 이들의 이야기가 과연 어떤 로맨스로 발전해갈지 호기심을 자극한다. [최고의 이혼]을 공동 연출하고 [나쁜 가족들], [국시집 여자]를 연출했던 김민경 PD와 [쇼핑왕 루이], [내 뒤에 테리우스]의 오지영 작가가 의기투합해 유쾌하고도 따스한 감성을 선물할 예정이다

사생활(Private Lives) – 아무도 믿을 수 없는 꾼들의 사기 전쟁!

이미지: JTBC

공개일: 10월 7일(수) / 15세, 16부작
출연: 서현, 고경표, 김효진, 김영민
#능수능란한 #사기조작단 #복수 #범죄 #한국 #긴장감
이 작품을 좋아한다면: 하이에나, 리갈하이, 슬기로운 감빵생활

사생활을 공유하고, 훔치고, 조작하는 시대, 사기꾼들이 모든 기술을 총동원해 국가의 거대한 ‘사생활’을 밝혀내는 통쾌한 사기 플레이를 그린 드라마. [대박], [사랑의 온도]로 섬세하고 탁월한 연출력을 인정받은 남건 감독과 [무정도시], [아름다운 나의 신부]에서 촘촘한 서사를 선보인 유성열 작가가 의기투합해 아무도 믿을 수 없는 꾼들의 은밀한 사생활을 그려낸다. 여기에 서현, 고경표, 김효진, 김영민 등 연기파 배우들이 합세해 다채로운 캐릭터의 향연을 펼친다. 서현은 타고난 사기 DNA를 물려받은 생활형 사기꾼 차주은 역을 맡아 파격 변신하며, 군 생활로 잠시 시청자 곁을 떠났던 고경표는 스파이라는 본캐를 감추고 대기업 팀장으로 살아가는 미스터리한 남자 이정환으로 여심을 저격한다. 10년 만에 드라마에 복귀한 김효진은 사기꾼조차도 속일 수 있는 대한민국 상위 1% 프로 사기꾼 정복기로 분해 급이 다른 존재감을 발휘하고, [사랑의 불시착], [부부의 세계]에서 극과 극의 매력을 오갔던 김영민은 킹 메이커를 꿈꾸는 야망 가득한 사기꾼 김재욱으로 냉혹한 카리스마를 선보인다.

휴비의 핼러윈(Hubie Halloween) – 마을 최고의 웃음거리에서 유일한 희망으로!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10월 7일(수) / 12세, 102분
출연: 아담 샌들러, 케빈 제임스, 줄리 보웬, 페이튼 리스트
#호러코미디 #엉뚱기발 #미스터리 #늑대인간 #마녀 #핼러윈
이 작품을 좋아한다면: 머더 미스터리, 뱀파이어 VS 브롱크스, 사탄의 베이비시터, 슬립오버

주민들이 안전하게 핼러윈을 보내도록 애쓰는 휴비 뒤부아가 동네에 나타난 괴물을 막기 위해 벌이는 고군분투를 코믹하게 그린 작품. 핼러윈의 고향, 메사추세츠 세일럼에 사는 핼러윈 최고의 팬 휴비는 핼러윈이 다가올 때마다 주민들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애쓴다. 평생 ‘찌질이’로 살아온 그를 웃음거리로 만드는 것이 마을의 전통으로 자리를 잡았지만, 휴비는 이에 굴하지 않고 주민들의 안전을 위해 올해도 긴장 속에 핼러윈을 보낸다. 모두가 즐거운 밤을 보내고 있는 사이 마을 사람들이 하나둘씩 사라지기 시작하고, 오직 휴비만이 마을에 미스터리한 존재가 등장했음을 알게 된다. 휴비는 과연 마을과 사람들을 안전하게 지켜낼 수 있을까? 아담 샌들러가 영웅 같지 않은 영웅 휴비 뒤부아 역을,  [기묘한 이야기]의 노아 슈냅이 토미 역을 맡아 미스터리한 마을과 맞닥뜨린다. 

투 더 레이크(To the Lake) – 치명적인 바이러스가 모스크바를 강타했다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10월 7일(수) / 청불, 8부작
출연: 빅토리야 이사코바, 키릴 캐로, 알렉산드르 로바크
#긴장감 #재난 #SF #스릴러 #도서원작 #러시아
이 작품을 좋아한다면: 어둠 속으로, 설국열차, 원헌드레드, 워킹 데드

러시아 작가 Yana Vagner의 소설(Vongozero)을 원작으로 알 수 없는 끔찍한 바이러스가 모스크바에 퍼지면서 문명의 종말이 닥친 디스토피아를 다룬 작품이다. 사흘이면 피를 토하며 죽는 전염병이 정부가 손쓸 새 없이 퍼지자 시민들은 목숨을 걸고 봉쇄된 도시를 탈출하기 시작한다. [투 더 레이크]는 재혼한 부인과 이혼한 전부인, 두 아들과 함께 생존을 위해 북쪽 어딘가에 있는 안전지대를 찾아 떠나는 세르게이 가족을 중심으로 무법지대로 변해버린 잔인한 세상을 그려낸다.

이야기가 시작되는 북마크(Bookmarks: Celebrating Black Voices) – 유명 인사들이 흑인 작가들이 쓴 아동 도서를 읽어준다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10월 7일(수) / 전체, 12부작
출연: 말리 다이어스
#키즈 #감동 #미국 #도서원작 #앤솔로지
이 작품을 좋아한다면: 베스트 탐정단, 에밀리의 유쾌한 실험실

이야기를 시작하라! 평등에 대해서, 나를 사랑하는 방법에 대해서, 인종차별 반대에 대해서. 흑인으로 산다는 것이 무엇인지 그 경험을 다룬 흑인 작가들의 동화책을, 저명한 흑인 아티스트들과 유명인들이 읽어준다. 5분짜리 12개 에피소드로 구성됐다.

우리 결혼할까요?(Ginny Weds Sunny) – 이번엔 결혼까지 직진 가능할까요?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10월 9일(금) / 15세, 126분
출연: 야미 가우탐, 비크란트 마시, 수하일 나야르
#로맨스 #코미디 #인도 #발리우드 #가족관계
이 작품을 좋아한다면: 뜻밖의 침입자, 러스트 스토리, 아이를 부탁해

결혼 중매인인 엄마와 함께 델리에 사는 기니가 맞선을 본다. 상대는 사랑을 포기한 채 그냥 결혼해 정착하고 싶은 서니. 하지만 결혼 성사가 어디 그리 간단하던가. 두 사람의 만남에는 상상했던 것보다 훨씬 더 많은 문제가 뒤따른다. 사랑과 인생, 결혼과 음악이 어우러진 이야기.

데프 U(Deaf U) – 자신에게 진실하게 살아라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10월 9일(금) / 청불
#다큐시리즈 #리얼리티 #사회문화 #풍부한감정 #청춘
이 작품을 좋아한다면: 러브 온 더 스펙트럼, 스페셜, 별나도 괜찮아

워싱턴 D.C.에 위치한 갤러뎃 대학교에 다니는 청각 장애와 난청이 있는 학생들의 성장기를 담은 다큐멘터리 시리즈. 서로 다른 환경에서 자라왔지만 청각장애와 난청이라는 공통점을 가지고 자라온 학생들은 대학 생활을 함께하며 유대감을 쌓아간다. 함께라는 즐거움과 파릇파릇 피어나는 연애 감정은 물론 서로 다른 가치관으로 인해 생기는 갈등, 장애가 만드는 어쩔 수 없는 어려움과 불편 등 학생들이 겪는 모든 것들을 여과 없이 보여준다. 청각장애인들의 솔직한 이야기와 일상이 전할 신선한 충격과 가슴 따뜻한 감동을 만나보자.

블라이 저택의 유령(The Haunting of Bly Manor) – 죽은 자들이 배회하는 저택의 비밀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10월 9일(금) / 15세, 9부작
출연: 빅토리아 퍼드레티, 올리버 잭슨 코헨, 헨리 토마스
#도서원작 #미스터리 #불길한 #호러 #비밀
이 작품을 좋아한다면: 힐 하우스의 유령, 아메리칸 호러 스토리, 마리안

[힐 하우스의 유령]을 제작했던 마이크 플래너건과 프로듀서 트레버 메이시가 [블라이 저택의 유령]으로 돌아온다. 많은 팬들이 기다려온 [블라이 저택의 유령]은 헨리 제임스의 작품에 영감을 얻어 1980년대 영국을 배경으로 초자연적인 이야기를 그린 작품. 헨리 윈그레이브는 고아인 조카들을 맡았던 입주 교사가 비극적인 죽음을 맞은 후 젊은 미국인을 가정교사로 고용한다. 조카들은 요리사인 오언, 관리인인 제이미, 가정부인 그로스 부인과 함께 블라이 저택에서 살고 있는데, 이 멋진 저택은 눈에 보이는 것이 전부가 아니다. 수 세기에 걸친 사랑과 상실의 어두운 비밀들이 밝혀지기만을 기다리고 있다. 죽었다고 해서 사라지는 게 아닌, 블라이 저택의 음산한 비밀을 만나보자.

블랙핑크: 세상을 밝혀라(Blackpink: Light Up the Sky) – K 팝 최초의 기록을 써내려온 블랙핑크, 4년간의 여정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10월 14일(수) / 12세
#다큐시리즈 #대중문화 #콘서트 #음악 #밀착된시선 #흥미진진
이 작품을 좋아한다면: 비욘세의 홈커밍, 미스 아메리카나 테일러 스위프트, 레이디 가가 155cm의 도발

세상을 밝힌 블랙핑크가 온다! 넷플릭스 다큐멘터리 시리즈 [소금. 산. 지방. 불.]의 감독 캐럴라인 서가 연출을 맡아 지수, 제니, 로제, 리사의 연습생 시절부터 전 세계에 돌풍을 일으키며 K 팝 대표 걸그룹으로 성장하기까지, 한 번도 공개되지 않았던 영상들을 독점 인터뷰와 함께 보여준다. 2016년 데뷔 후 단기간에 세계에서 사랑받는 글로벌 스타가 되기까지 놀라운 성과를 보여줬던 4인조 실력파 걸그룹 블랙핑크가 숨 가쁘게 달려온 이야기는 K 팝 걸그룹 사상 최초로 코첼라 무대에 올랐던 2019년 코첼라 공연에서 마무리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