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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13주차 북미 주말 박스오피스

[크루즈 패밀리: 뉴 에이지]와 [톰과 제리], 그리고 [라야와 마지막 드래곤]까지. 지난 6주 동안 북미 극장가를 이끈 ‘애니메이션 열풍’을 잠재운 건 유니버설 픽쳐스의 R등급 액션 신작 [노바디]였다. 그동안 ‘액션’과는 다소 거리가 먼 듯했던 밥 오덴커크의 퍼포먼스가 워낙 인상적이었는지, 현지에서는 “새로운 할리우드 중년 액션 스타가 탄생했다”라며 배우와 영화에 대한 칭찬을 아끼지 않고 있다. [노바디]와 [미나리]의 상위권 진입을 제외하면 큰 순위 변동은 없었지만 LA 지역 극장들이 영업을 재개한 덕분에 수익적인 측면에선 지난주에 이어 상당히 안정적이었던 13주차 주말 박스오피스였다.

다음 주말 박스오피스 1위는 [고질라 VS. 콩]이 손쉽게 차지할 것으로 보인다. 영화는 31일 북미 개봉에 앞서 이미 해외에선 1억 2,310만 달러 이상의 수익을 올리며 말 그대로 ‘괴물 같은 흥행’을 보이고 있는데, 북미 현지에서도 이 작품이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가장 높은 성적을 거둔 영화가 될 것이라 전망하고 있다. 고질라와 킹콩, 두 타이탄들의 격돌을 담은 ‘몬스터버스’의 마지막 영화는 과연 북미에서 어떤 성적표를 받게 될까? [13주차 상위권/전체 박스오피스 성적: $17,128,275/$18,551,303]

※ 해당 순위표는 박스오피스 모조 기준으로 작성됐으며, 코로나19 여파로 집계가 원활하지 않아 타 매체와 기록이 상이할 수 있습니다.

1. 노바디 (Nobody) ( NEW )

이미지: 유니버설 픽쳐스

로튼토마토: 평단 80% / 관객 95%
메타스코어: 64
상영관 수: 2,460
주말수익: $6,820,100
북미누적: $6,820,100
전세계누적: $12,075,100
제작비: $16,000,000
상영기간: 1주 (3일)

유니버설 픽쳐스 신작 [노바디]가 [라야와 마지막 드래곤]을 밀어내고 1위를 차지했다. 비범한 과거를 숨긴 채 평범한 가장으로 살아가던 주인공이 일련의 사건을 계기로 각성(?)한다는 내용을 그린 R등급 액션 코미디로, [베터 콜 사울]과 [브레이킹 배드]의 밥 오덴커크가 주연을 맡았다. 작품에 대한 평가는 대단히 긍정적이다. [하드코어 헨리] 일리야 나이슐러와 [존 윅] 채드 스타헬스키와 데이비드 레이치가 참여한 만큼 액션이 시원시원하고, 이를 소화해낸 밥 오덴커크의 퍼포먼스가 돋보였다는 게 평단과 관객의 공통된 의견이다. 제작진이 제작진인 만큼, 전반적인 톤이 [존 윅] 시리즈와 흡사해 ‘두 작품이 같은 세계관에 속한 건 아닐까’라며 합리적인 의심(?)을 하는 이들도 있다고. 이에 나이슐러 감독이 “두 작품은 다른 스튜디오에서 제작됐지만, 무슨 일이든 일어날 수 있다”라 대답했는데, 소니와 디즈니의 사례(스파이더맨)를 생각하면 아주 불가능한 일은 또 아니지 않을까? 첫 주말 성적은 682만 100달러, 현재 전 세계 누적 스코어는 1,207만 5,100달러다. 국내 4월 7일 개봉 예정.

2. 라야와 마지막 드래곤 (Raya and the Last Dragon) ( ▼ 1 )

이미지: 월트 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로튼토마토: 평단 94% / 관객 87%
메타스코어: 75
상영관 수: 2,212 (-49)
주말수익: $3,763,630 (-26.6%)
북미누적: $28,653,487
전세계누적: $87,559,709
제작비: $100,000,000 ~
상영기간: 4주 (24일)

지난 3주간 정상에 앉았던 디즈니 [라야와 마지막 드래곤]이 1위 자리를 내어주었다. 4주차 주말 성적은 전주 대비 26.6% 감소한 376만 3,630달러. 이를 더한 북미 스코어는 2,865만 달러로 북미 3,000만 달러를 목전에 두고 있으며, 전 세계 성적 또한 1억 달러를 향해 부지런히 달려가고 있는 중이다(현재 8,755만 9,709달러). 일부 매체에 의하면 현재 디즈니에서 속편 제작을 염두에 두고 있다고 하는데, 루머가 사실이라면 성적 측면에선 아쉬울지 몰라도 디즈니가 이 작품이 지닌 가능성에 주목한 건 아닐까 싶다.

3. 톰과 제리 (Tom and Jerry) ( ▼ 1 )

이미지: 워너브러더스 코리아(주)

로튼토마토: 평단 27% / 관객 82%
메타스코어: 34
상영관 수: 2,464 (-44)
주말수익: $2,500,000 (-34.2%)
북미누적: $37,100,000
전세계누적: $85,600,000
제작비: $79,000,000
상영기간: 5주 (32일)

워너브러더스 [톰과 제리]가 3위로 주말을 마무리했다. 주말 간 250만 달러를 더한 5주차 북미 누적 스코어는 3,710만 달러, 이런 추세라면 어렵지 않게 북미 4,000만 달러까지 도달할 수 있을 듯하다. 해외 극장가에서도 많진 않아도 꾸준하게 성적을 올리고 있으니, 워너브러더스 입장에선 상당히 만족하고 있지 않을까 예상해본다. 현재 전 세계 누적 스코어는 8,560만 달러, 어느덧 순 제작비를 넘어 1억 달러까지도 바라보고 있다.

4. 카오스 워킹 (Chaos Walking) ( ▼ 1 )

이미지: 롯데엔터테인먼트

로튼토마토: 평단 20% / 관객 73%
메타스코어: 39
상영관 수: 2,036 (-96)
주말수익: $1,208,710 (-37.1%)
북미누적: $11,491,966
전세계누적: $16,682,039
제작비: $100,000,000
상영기간: 4주 (24일)

개봉 4주차에 접어든 [카오스 워킹]이 4위로 물러났다. 지난 주말 북미 성적표에 약 120만 달러를 더하며 북미 1,000만 달러를 넘기는 데 성공, 하지만 제작비가 1억 달러인 점을 감안하면 여전히 갈 길이 멀다. 설상가상 북미를 제외하면 수익을 올릴 만한 곳이 사실상 전무한 상황. 아무리 라이온스게이트가 흥행에 실패할 걸 알면서도 개봉시켰다지만,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와 [스타워즈] 프랜차이즈의 두 젊은 톱스타들이 주연을 맡았음에도 이렇게까지 성적이 안 나올 줄 예상이나 했을까? 현재 전 세계 누적 스코어는 1,668만 2,039달러.

5. 더 스파이 (The Courier) ( ▼ 1 )

이미지: (주)제이앤씨미디어그룹

로튼토마토: 평단 85% / 관객 95%
메타스코어: 63
상영관 수: 1,641 (+208)
주말수익: $1,050,958 (-44.3%)
북미누적: $3,488,665
전세계누적: $3,989,559
제작비: N/A
상영기간: 2주 (10일)

5위는 지난주 첫 선을 보인 첩보 스릴러 [더 스파이]다. 냉전 시대에 실제 있었던 사건을 다룬 영화의 주말 성적은 105만 달러, 무난한 2주차 드랍률을 기록하며 주말을 마무리했다(-44.3%). 현재 북미와 전 세계 누적 스코어는 각각 348만 8,665달러와 398만 9,559달러. 지난주에도 언급했다시피 관객과 평단 모두 베네딕트 컴버배치의 퍼포먼스와 ‘첩보 스릴러’의 장르적 재미에 충실하다며 영화에 굉장히 만족 중인데, 과연 4월 28일 개봉을 앞둔 국내에선 또 어떤 성적을 거둘지 기대가 된다.

6. 크루즈 패밀리: 뉴 에이지 (The Croods: A New Age) ( ▼ 1 )

이미지: 유니버설 픽쳐스

로튼토마토: 평단 77% / 관객 94%
메타스코어: 56
상영관 수: 1,319 (-92)
주말수익: $550,185 (-12.1%)
북미누적: $55,983,118
전세계누적: $160,977,118
제작비: $65,000,000
상영기간: 18주 (124일)

[크루즈 패밀리: 뉴 에이지]가 한 계단 아래로 내려오며 6위를 차지했다. 개봉한 지 넉 달이 넘는 영화가 이제야 5위권 밖으로 내려오다니, 여러모로 대단한 기록이다. 영화가 개봉 14주차 주말 간 벌어들인 금액은 약 55만 달러, 현재 북미 누적 스코어는 5,598만 3,118달러다. 국내 5월 5일 개봉.

7. 마크맨 (The Marksman) ( – )

이미지: (주)디스테이션

로튼토마토: 평단 36% / 관객 85%
메타스코어: 44
상영관 수: 851 (-151)
주말수익: $360,403 (-23.1%)
북미누적: $14,781,512
전세계누적: $20,464,356
제작비: $23,000,000
상영기간: 11주 (73일)

[마크맨]이 11주차 주말 간 약 36만 달러를 더하며 7위를 지켰다. 현재 북미 1,500만 달러를 눈앞에 두고 있으며, 전 세계 누적 스코어는 지난 주말을 기점으로 2,000만 달러를 넘기는 데 성공했다. 국내 4월 개봉 확정.

8. 부기 (Boogie) ( ▼ 2 )

이미지: Focus Features

로튼토마토: 평단 43% / 관객 61%
메타스코어: 53
상영관 수: 1,028 (-156)
주말수익: $359,970 (-39.5%)
북미누적: $3,826,810
전세계누적: $3,826,810
제작비: N/A
상영기간: 4주 (24일)

주말 간 35만 9,970달러를 더한 [부기]가 6위로 내려왔다. 개봉 4주차까지의 북미 성적은 382만 6,810 달러. 여담이지만 이 작품 또한 [프레시 오프 더 보트]처럼 에디 황의 어린 시절에서 영감을 받았다고 하는데, 타지에서 겪는 외로움과 인종차별, 가정폭력 등 전반적으로 무거운 주제를 다룬 게 차별점일 듯하다. 각본은 고작 닷새만에 완성했다고.

9. 미나리 (Minari) ( ▲ 2 )

이미지: 판씨네마(주)

로튼토마토: 평단 98% / 관객 89%
메타스코어: 89
상영관 수: 912 (+126)
주말수익: $275,000 (-10.1%)
북미누적: $1,671,723
전세계누적: $8,288,136
제작비: $2,000,000
상영기간: 7주 (45일)

지난주 11위에 머물렀던 [미나리]가 9위로 두 계단 올라왔다. 개봉 주말 10위로 데뷔한 이후 6주 만에 순위권에 든 것인데, 아무래도 지난 15일 발표된 아카데미 시상식 최종 후보 명단에 작품상을 비롯해 여섯 부문 후보에 오른 게 북미 관객들의 이목을 사로잡은 모양이다. 7주차 주말 간 북미 극장가에서 27만 5,000달러를 벌어들였으며, 현재 북미 누적 스코어는 167만 1,723달러를 기록 중이다. 해외 극장가 성적은 약 660만 달러, 국내에서도 83만 관객을 동원하며 박스오피스 상위권에 머물고 있다.

10. 원더 우먼 1984 (Wonder Woman 1984) ( ▼ 2 )

이미지: 워너브러더스 코리아(주)

로튼토마토: 평단 59% / 관객 74%
메타스코어: 60
상영관 수: 1,128 (-30)
주말수익: $245,000 (-46.7%)
북미누적: $45,857,000
전세계누적: $165,857,000
제작비: $200,000,000
상영기간: 14주 (94일)

지난주 [잭 스나이더의 저스티스 리그] 공개로 순위가 올랐던 [원더 우먼 1984]가 다시 10위로 내려왔다. 주말 성적은 24만 5,000달러로 지난주보다 약 47% 감소했으며, 이를 더한 14주차까지의 북미 누적 스코어는 4,585만 7,000달러다. 전 세계 극장가에서 벌어들인 금액은 1억 6,585만 7,000달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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