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4일(수) ~ 4월 21일(수)

로스쿨 (Law School) – 로스쿨에서 일어난 전대미문의 살인사건

이미지: JTBC

공개일: 4월 14일(수) / 15세, 16부작
출연: 김명민, 김범, 이정은
#한국드라마 #TV드라마 #범죄 #미스터리
이 작품을 선호한다면: 비밀의 숲, 인간수업, 모범형사

[로스쿨]은 대한민국 최고의 명문 로스쿨 교수와 학생들이 전대미문의 사건에 얽히게 되면서 펼쳐지는 캠퍼스 미스터리 드라마다. [조선명탐정] 시리즈의 김석윤 감독과 [이판사판]의 서인 작가가 의기 투합해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출연진들의 면모도 화려하다. 김명민이 숨 막히는 수업 방식과 직설화법으로 학생들의 원성과 존경을 동시에 받는 검사 출신 형법 교수 양종훈 역을 맡았다. 김범은 검사인 삼촌이 법을 농락한 것에 실망해 삼촌 같은 사람을 막을 수 있는 검사가 되기 위해 로스쿨에 입학한 한준휘로 분하고, 류혜영은 로스쿨의 날고뛰는 수재들 사이에서 살아남기 위해 끈질기게 노력하는 강솔A 역을 맡았다. 이정은은 판사 출신의 민법 교수이자 소통과 교감의 아이콘 김은숙을 연기한다. 양종훈이 검사복을 벗게 만든 전(前) 검사장 서병주가 법조인의 산실인 한국대 로스쿨에서 사체로 발견되면서 네 사람은 살인사건에 휘말린다. 법조계 엘리트들이 모인 이곳에서 서병주를 살해한 범인이 과연 누구이고, 살인에 얽힌 비밀은 무엇일까.

러브 앤 몬스터스 (Love & Monsters) – 사랑 앞에 괴물따윈 상관 없어!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4월 14일(수) / 15세, 109분
출연: 딜란 오브라이언, 제시카 헤닉, 마이클 루커
#코미디 #괴물 #청춘 #액션 #어드벤처 #흥미진진
이 작품을 선호한다면: 기묘한 이야기, 콩: 스컬 아일랜드, 스위트홈

[러브 앤 몬스터스]는 괴물로 인해 세상이 종말을 맞이한 후, 벙커에 숨어 살던 조엘이 고등학교 시절 여자 친구를 만나러 가기 위해 7년 만에 지하 생활을 박차고 나오면서 벌어지는 모험을 그린 영화다. 온 세상을 부수고 불태우는 거대 괴물의 등장 후, 간신히 목숨을 부지한 사람들은 몸을 숨길 수 있는 곳을 찾아 흩어진다. 괴물에게 가족을 잃고 여자 친구 에이미와도 헤어진 채 7년 동안 지하 벙커에 숨어 살던 조엘은 우연히 무전을 통해 에이미의 목소리를 듣게 된다. 에이미가 살아 있다는 것을 알게 된 조엘은 마침내 7년 만에 지상으로 나설 결심이 선다. 괴물들이 들끓는 세상, 에이미가 살고 있는 해안까지 136km. 조엘은 과연 무사히 에이미와 재회할 수 있을까. [기묘한 이야기] 시리즈를 제작한 숀 레비가 제작에 참여했고, 딜런 오브라이언이 조엘 역을 맡아 사랑을 위해 위험을 감수하는 순애보를 선보인다.

컬러 러쉬 (Color Rush) – 네가 알려준 색의 세상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4월 15일(목) / 15세, 116분
출연: 유준, 허현준, 연민지
#LGBTQ #청춘 #도서원작 #로맨스
이 작품을 선호한다면: 나의 별에게, 위시유, Mr. 하트

[컬러 러쉬]는 세상을 온통 회색빛으로만 보는 연우가 운명의 상대를 만나면 강렬한 경험을 통해 색깔이 보이는 현상인 ‘컬러 러쉬’를 겪게 되면서 벌어지는 일들을 다룬 이야기다. 신경전색맹을 앓고 있어 온 세상이 회색으로 보이는 ‘모노’ 연우는 실종된 엄마를 놓지 못하고 살아가다 이모의 등쌀에 못 이겨 전학을 가게 된다. 그곳에서 유한을 만나게 되면서 연우에게 세상의 모든 색깔이 쏟아진다. ‘모노’인 자신의 운명적인 상대 ‘프로브’를 만나게 되었다는 것을 직감하고 유한에 대한 호기심이 나날이 커져가던 중, 엄마의 실종에 대한 단서가 하나둘씩 발견된다. [컬러 러쉬]는 10대 남학생이 운명의 상대를 만난 후 겪는 성장통과 더불어 엄마의 실종이라는 미스터리가 더해져 다층적인 매력을 뿜으며 독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다. 원작의 탄탄한 이야기를 기반으로 아역 배우 출신의 유준, 아이돌 그룹 더보이즈 전(前) 멤버 허현준이 출연해 열연을 펼친다.

라이드 오어 다이 (Ride or Die) – 사랑을 위한 끝없는 도피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4월 15일(목) / 18세, 142분
출연: 미즈하라 키코, 사토 호나미, 마키 요코
#LGBTQ #일본영화 #관능적 #로맨스 #밀착된시선
이 작품을 선호한다면: 콜 미 바이 유어 네임, 문라이트, 반쪽의 이야기

유복한 가정에서 부족할 것 없이 자란 레이는 어느 날 고등학교 시절 짝사랑하던 나나에로부터 연락을 받고 10년 만에 만남을 가진다. 나나에를 다시 만난다는 생각에 설레던 마음도 잠시, 레이는 나나에가 남편의 가정폭력으로 온몸이 상처투성이가 되었음을 알게 된다. 레이는 궁지에 몰린 채 목숨을 잃을까 두려워하는 나나에에게 말한다. “둘 중 하나가 죽는다면 네 남편이 죽어야지.” 그 말을 들은 나나에는 이렇게 중얼거린다. “네가 죽여 줄래?” 결국, 레이는 사랑을 위해 나나에의 남편을 죽이고, 그때부터 두 여자는 멈출 수 없는 도피를 시작한다.

악어소년 알로 (Arlo the Alligator Boy)  – 아빠를 찾아 뉴욕으로 떠나는 악어소년의 모험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4월 16일(금) / 전체관람가, 90분
출연: 마이클 J. 우다드, 메리 램버트, 브렛 겔먼
#어린이영화 #가족 #코미디 #뮤지컬 #푼수캐릭터
이 작품을 선호한다면: 트롤: 월드 투어, 애니, 오버 더 문

인간과 악어의 피를 반반씩 타고난 소년 알로가 자신이 뉴욕 태생임을 알게 된 후, 늪지에서의 안전한 삶을 버리고 오랫동안 보지 못한 아버지를 찾아 떠나기로 결심한다. 뮤지컬 애니메이션 영화 [악어소년 알로]에서 알로는 모험을 시작하고 한 무리의 괴짜들을 만나 가족처럼 가까워진다. 특히 영화 내내 희망과 긍정적 기운이 가득한 노래와 캐릭터들이 나와 보는 이를 기분 좋게 한다. 뉴욕에 도착하면서 이들의 모험은 끝이 나고, 시리즈 [I♥Arlo]에서 새로운 이야기가 펼쳐진다. 시리즈에서는 알로와 새로운 동료들이 버려진 해안 구역에 가게를 차리고 동네에 다시 활기를 불어넣으려 애쓰는 내용을 다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