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0일(목) ~ 6월 16일(수)

트레세: 도시의 수호자 (Trese) – 어둡고 사악한 힘으로부터 도시를 지켜라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6월 10일(목) / 18세, 6부작
출연: 셰이 미첼, 라이자 소베라노, 존 존브리오니스
#TV프로그램 #만화원작 #애니메이션 #호러
이 작품을 선호한다면: 기생수, 도교 구울, 캐슬바니아

필리핀 민속 설화 속 신비한 동물들이 사람들 사이에 숨어 살고 있다면? 이 작품은 마닐라를 배경으로 주인공 알렉산드라 트레세가 사악한 초자연적 존재들로 이루어진 지하 범죄 조직과 맞붙게 되는 애니메이션이다. 버젯 탄과 카조 발디시모의 필리핀 그래픽 노블을 원작으로 하며, [원더 우먼]과 [코라의 전설]에 참여했던 제이 올리바가 각색에 참여했다. 호러 분위기 가득한 이야기 속 강렬한 액션이 독특한 쾌감을 자아낼 예정이다.

뤼팽 파트 2 (Lupin) – 다시 돌아온 괴도 신사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6월 11일(금) / 15세, 5부작
출연: 오마르 시, 뤼디빈 사니에, 클로틸드 엠
#프랑스 #TV드라마 #범죄 #도서원작 #흥미진진
이 작품을 선호한다면: 루시퍼, 종이의 집, 셜록

아르센 뤼팽 시리즈를 재해석한 [뤼팽]이 파트2로 돌아왔다. 드라마는 25년 전 아버지를 억울한 죽음으로 몰아넣은 이를 향한 한 남자의 기발한 복수를 그린 작품이다. 범행 방식과 허세 섞인 스타일, 신출귀몰함까지 뤼팽을 연상케 하며 도시를 떠들썩하게 만든 아산은 펠레그리니를 향한 본격적인 복수를 시작한다. 펠레그리니는 아산에 맞서기 위해 그의 아들을 납치하고, 아산은 아들을 구하고 펠레그리니를 향한 복수를 완성하기 위해 새로운 계획을 설계한다. 프랑스 최고의 지명 수배자이자 화려한 쇼맨십을 가진 괴도 신사 아산의 계획은 성공할 수 있을까. 지금부터 그의 마법이 다시 시작된다.

위시 드래곤 (Wish Dragon) – 소원을 들어주는 드래곤 등장이오!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6월 11일(금) / 전체관람가, 99분
출연: 지미 웡, 존 조, 콘스탄스 우
#중국 #애니메이션 #가족 #코미디
이 작품을 선호한다면: 미첼 가족과 기계 전쟁, 미니언즈, 오버 더 문

요술램프의 지니 대신 찻주전자 속 드래곤이 당신의 소원을 들어준다면? 가진 것은 꿈 밖에 없는 흙수저 대학생 딘은 시니컬하지만 소원을 들어주는 굉장한 능력을 가진 용 롱과 함께 배꼽 빠지는 모험을 떠난다. 오래 전에 헤어진 딘의 소꿉친구 리나를 찾아 상하이 곳곳을 헤집고 다니면서, 딘과 롱은 인생 최대의 질문들과 마주하게 된다. [뮬란]의 지미 웡이 주인공 딘을, [서치]의 존 조가 위시 드래곤 롱의 목소리를 맡아 웃음과 감동을 선사한다.

결혼작사 이혼작곡 2 (Love (ft. Marriage and Divorce) Season 2) – 세 부부의 충격적인 이야기는 계속된다

이미지: TV CHOSUN

공개일: 6월 12일(토) / 15세, 16부작
출연: 성훈, 이태곤, 박주미
#한국 #TV드라마 #부부 #흥미진진
이 작품을 선호한다면: 마인, 이 구역의 미친 X, 결혼 이야기

행복해 보이던 세 부부의 충격적인 비밀이 드러나며 16회 연속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기록한 화제작 [결혼작사 이혼작곡]이 시즌2로 돌아왔다. [결혼작사 이혼작곡]은 잘나가는 30대, 40대, 50대 매력적인 세 명의 여주인공에게 닥친 상상도 못했던 불행에 관한 이야기, 진실한 사랑을 찾는 부부들의 불협화음을 다룬 드라마다. 남편의 외도 사실을 알게 된 후 세 여자의 행복했던 결혼 생활은 산산조각 나버렸다. 여전히 아내를 기만하고 숨겨둔 애인을 만나는 남자, 남편의 외도에 격분한 아내와 그 소란의 중심에 선 불륜녀, 외도 후 아내에게 찾아와 다시 돌아가겠다 말하는 남자까지 아직 끝나지 않은 세 부부의 충격적인 이야기가 새로운 파란을 예고한다. 깨져버린 믿음과 불신으로 가득한 이들에게 또 어떤 일이 벌어질까.

기생충 (Parasite) – 행복은 나눌수록 커지잖아요

이미지: CJ ENM

공개일: 6월 15일(화) / 15세, 131분
출연: 송강호, 최우식, 조여정
#스릴러 #한국영화 #코미디 #다크
이 작품을 선호한다면: 아가씨, 바람난 가족, 마약왕

영화 [기생충]이 넷플릭스에 상륙했다. 백수인 기택의 가족은 반지하에서 근근이 먹고 산다. 그러던 어느 날 장남 기우가 친구의 소개로 박 사장의 집에서 고액 과외를 시작한다. 고정수입의 희망에 기뻐하던 기택의 가족은 곧 박 사장의 집 곳곳에 침투해 저마다 밥벌이를 한다. 살아온 환경도 형편도 극과 극으로 다른 두 가족의 만남은 이내 걷잡을 수 없는 방향으로 흘러간다. [기생충]은 인간애와 블랙 유머, 서스펜스를 넘나드는 복합적인 재미를 선사하며 전 세계적인 극찬 세례를 받았다. 한국영화 최초로 제72회 칸 국제영화제 황금종려상, 제77회 골든글로브 시상식 최우수 외국어영화상, 제92회 아카데미 시상식 작품상, 감독상, 각본상, 국제 장편 영화상 수상 등 세계 유수의 영화제를 석권했다. 국내에서도 천만 관객을 돌파한 데 이어, 흑백판으로 재개봉해 지속적인 사랑을 받았다.

펭귄 타운 (Penguin Town) – 펭귄이 왜 거기서 나와?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6월 16일(수) / 전체관람가, 8부작
#과학자연 #다큐멘터리 #가족이함께보기좋은 #힐링 #가슴뭉클
이 작품을 선호한다면: 나의 문어 선생님, 작은 존재들, 새들과 춤을

태양이 이글거리는 해변으로 몰려든 요란한 아프리카펭귄 무리가 온갖 사건을 일으키고 있다. 매년 여름이면 턱시도를 차려 입은듯한 펭귄들이 케이프타운 남쪽 사이먼스 타운의 해안가에서 최고의 터를 차지하려고 소동을 피운다. 멸종 위기에 처한 이 조그만 친구들은 더위에 적응해 왔고, 장거리 여행도 할 수 있다. 인간들이 선크림을 바르고 서핑 보드에 왁스를 칠하는 동안, 펭귄들은 도로에서 교통 체증을 유발하거나 이 열대 낙원에 혼란을 일으킨다. 그들에겐 임무가 있다. 짝을 찾아 새끼를 낳고 멸종 위기에서 탈출하는 것. 불량스러운 주차장 패거리부터 껴안고 싶도록 귀여운 신혼부부까지, 떠들썩한 사건과 사랑스러운 펭귄들이 화면을 가득 채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