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18일(수) ~ 8월 25일(수)

블랙 아일랜드 (Black Island) – 조용한 섬마을을 집어 삼킨 미스터리가 시작된다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8월 18일(수) / 18세, 104분
출연: 필리프 프루아상, 앨리드 드바이어, 한스 치슐러
#독일영화 #청춘 #스릴러 #등골서늘 #불길한기운 #무서운이야기
이 작품을 선호한다면: 우먼 인 윈도, 어웨이크, 시큐리티

[블랙 아일랜드]는 평화롭던 섬마을에 임시 교사 헬레나 융이 나타나며 섬의 어두운 비밀이 밝혀지는 미스터리 스릴러다. 부모의 비극적인 죽음 후 할아버지와 함께 살던 요나스는 섬으로 온 독일어 임시 교사 헬레나 융과 가까워진다. 요나스의 뛰어난 글쓰기 실력을 알아본 융은 요나스에게 손을 내밀고 두 사람은 점점 가까워진다. 하지만 그럴수록 요나스 주변에는 실체를 알 수 없는 소문만 무성해진다. 한편, SNS를 통해 요나스의 일거수일투족을 관찰하는 듯한 융의 미심쩍은 모습이 포착된다. 두 사람의 미스터리 공방전이 점점 서로의 목을 조여오는 가운데, 충격적인 진실이 떠오르기 시작한다.

스위트 걸 (Sweet Girl) – 가족을 지키기 위한 제이슨 모모아의 액션폭발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8월 20일(금) / 18세, 96분
출연: 제이슨 모모아, 이사벨라 메르세드, 마누엘 가르시아룰포
#미국영화 #액션어드벤처 #아드레날린폭발 #흥미진진
이 작품을 선호한다면: 더 이퀄라이저, 테이큰 3, 아저씨

[스위트 걸]은 대형 제약사의 일방적인 결정으로 약을 구하지 못해 아내를 잃은 레이 쿠퍼가 아내의 죽음에 대한 진실을 파헤치는 영화다. 가족과 단란한 삶을 영위하던 레이 쿠퍼, 하지만 대형 제약회사가 의약품 공급을 중단하면서 난치병을 앓던 아내가 목숨을 잃는다. 분노와 절망에 빠진 그는 신약 출시를 철회하기 위해 경쟁사를 매수한 제약회사 CEO를 생방송에서 공개적으로 위협한다. 그리고 얼마 후 딸과 함께 있던 그는 누군가의 습격을 받고, 도망자 신세가 되고 만다. 레이 쿠퍼는 유일한 가족인 딸을 지키고 아내의 죽음에 얽힌 진실을 밝힐 수 있을까. [아쿠아맨]의 제이슨 모모아가 가족을 지키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레이 쿠퍼로 분해 절절한 부성애와 카리스마 넘치는 액션을 동시에 선보인다. [트랜스포머: 최후의 기사]의 이사벨라 메르세드가 딸 레이첼로, [6 언더그라운드]의 마누엘 가르시아룰포가 이들의 뒤를 쫒는 암살자로 출연해 재미를 더한다.

더 체어 (The Chair) – 유색인종 여성 최초의 학과장, “여길 뒤흔들어 보자고”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8월 20일(금) / 15세, 6부작
출연: 샌드라 오, 제이 듀플라스, 홀런드 테일러
#미국작품 #TV드라마 #코미디 #색다른이야기
이 작품을 선호한다면: 빅 브라더, 선생 김봉두, 패치 아담스

드라마 [더 체어]는 유색인종 여성 최초로 명문 대학교 영문학과 학과장에 오른 김지윤 박사가 벼랑 끝에 선 학과를 살리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이야기다. 최초라는 타이틀을 달고 학과장이 된 지윤이 기쁨을 만끽하기도 전에 온갖 사건 사고들이 그를 향해 몰려온다. 학과 운영만으로도 골치가 아픈데 소셜 미디어에 퍼진 동료 교수 빌 돕슨의 문제와 그와 얽혀버린 스캔들까지, 지윤은 꼬일 대로 꼬여버린 이 상황을 무사히 해결할 수 있을까. 2019년 골든 글로브 여우주연상에 빛나는 샌드라 오가 김지윤 박사로 분해 작품을 이끌어간다. [왕좌의 게임] 시리즈의 각본가 데이비드 베니오프, D.B. 와이스, 버니 콜필드까지 제작진으로 참여해 탄탄한 스토리와 재미를 보장한다.

위쳐: 늑대의 악몽 (The Witcher: Nightmare of the Wolf) – 더 넓어진 세계관, 더 위험한 모험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8월 23일(월) / 18세, 81분
#미국영화 #도서원작 #액션 #애니메이션 #판타지
이 작품을 선호한다면: 위쳐, 귀멸의 칼날, 블리치

[위쳐]의 또 다른 이야기가 애니메이션으로 펼쳐진다. [위쳐: 늑대의 악몽]은 드라마 [위쳐]의 주인공 게롤트의 스승이자, 모든 ‘위쳐’들의 아버지 같은 존재인 베스미어의 젊은 시절 이야기를 그린다. 스스로 위쳐가 되기를 선택한 베스미어는 괴물을 사냥하고 보수를 챙긴다. 위쳐는 단순한 돈벌이로 여기며 자신의 위치에 아무런 만족도 하지 못하고 있는 중이다. 그러던 어느 날 그는 아드 카라드 외곽 숲에서 살인을 일삼는 짐승을 죽여달라는 의뢰를 받고 자신과는 정반대의 성격인 마녀 테트라와 동행한다. 왕국을 위협하는 새로운 괴물과 마주하게 된 베스미어, 이곳에서 그는 위쳐의 진정한 의미를 깨닫고 변화하기 시작한다. 넷플릭스 시리즈 [위쳐]의 제작자인 로런 슈미트 히스릭이 프로듀서를 맡았으며, 애니메이션 [코라의 전설], [도타: 용의 피] 등을 제작한 한국의 애니메이션 회사 스튜디오 미르가 제작을 맡았다.

밥 로스: 행복한 사고, 배신과 탐욕 (Bob Ross: Happy Accidents, Betrayal & Greed) – 밥 로스에게 도대체 무슨 일이 생겼던 것일까?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8월 25일(수) / -, 92분
#미국작품 #다큐멘터리 #라이프스타일 #스캔들 #수사
이 작품을 선호한다면: 미샤와 늑대들, 검은돈, 크라임 씬: 세실 호텔 실종 사건

“참 쉽죠?”라는 말 한마디로 그림 그리기의 재미를 건넨 밥 로스의 이야기를 넷플릭스에서 만날 수 있다. 이 작품은 그림을 향한 밥 로스의 애정은 물론, 그동안 잘 알려지지 않은 그의 비하인드가 담길 예정이다. 여기에는 밥 로스의 사업 파트너들이 그를 배신했던 사건과 불우한 상황들이 있어 궁금증을 더한다. 우리에게 그림 그리기의 참 맛을 알려준 밥 로스의 미소 뒤로 드리워진 인생의 그림자에는 무슨 일들이 있었고, 그의 삶에 어떤 영향을 끼쳤을까. 누구나 그를 알고 있지만, 아무도 몰랐던 밥 로스의 인생 이야기를 만나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