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6일(목) ~ 1월 12일(수)

황무지의 괴물 (The Beast) – 두려움을 먹고 사는 사악한 존재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1월 6일(목) / 18세, 92분
출연: 인마 쿠에스타, 아시에르 플로레스, 로베르토 알라모
#스페인 #공포영화 #음산한 #무서운 
이 작품을 선호한다면: 더 스웜, 오싹한 집, 콰이어트 플레이스

전쟁이 한창이던 19세기 스페인, 디에고의 가족은 전쟁으로 혼란한 세상을 뒤로하고 인적이 드문 황무지에서 살아간다. 그러던 어느 날, 이들 앞에 사람의 두려움을 먹고 사는 사악한 괴물이 나타나 평화롭던 가족의 일상을 뒤흔든다. 한 번만 봐도 영원히 저주에 걸려버리는 괴물, 디에고는 사악한 괴물로부터 자신과 어머니를 지켜낼 수 있을까? 넷플릭스 시리즈 [네가 남긴 혼돈], 영화 [줄리에타]의 인마 쿠에스타가 디에고의 엄마 루시아로 분했다. 제54회 시체스영화제에서 호평을 받은 작품으로, 색다른 분위기의 공포를 만날 수 있다.

더 클럽 파트 2 (The Club) – 딸과 가까워질 수 있다면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1월 6일(목) / 15세, 4부작
출연: 괵체 바하디르, 바르슈 아르두치, 살리흐 바뎀지
#터키 #사회문제 #TV드라마 #거부할수없는이끌림 #감정을파고드는
이 작품을 선호한다면: 구겨진 인생들, 에토스, 러브101

1950년대 국제도시 이스탄불을 배경으로 한 모녀의 가슴 절절한 이야기가 펼쳐진다. [더 클럽]은 불미스러운 일로 자식을 포기할 수 밖에 없었던 엄마 마틸다와 출생의 비밀을 알고 싶은 딸 라셸의 갈등과 화해를 그려낸 작품이다. 이스탄불의 이국적인 매력 사이로 이들 모녀 이야기는 물론, 1950년대 터키 쇼비즈니스의 비하인드도 곁들여 다양한 재미를 건넨다. 거기에 등장 인물들의 감미로운 노래와 잔잔한 분위기가 이야기의 멋을 더한다. 과연 마틸다는 자신을 둘러싼 난관을 극복하고 딸과 행복한 미래를 꿈꿀 수 있을까?

마더/안드로이드 (Mother/Android) – 사랑이 우릴 다 죽일 거야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1월 7일(금) / 15세, 110분
출연: 클로이 모레츠, 알지 스미스, 라울 카스티요
#SF #미국영화 #스릴러 #불길한 #긴장감넘치는
이 작품을 선호한다면: 문 섀도우, 스토어웨이, 엑스 마키나

[마더/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가 모든 것을 장악한 세상에서 출산을 앞둔 젊은 커플이 안전한 곳을 찾아가는 이야기를 담은 영화다. 인간에게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했던 안드로이드가 어느 날 갑자기 오작동하고, 사람들을 무차별 공격하기 시작한다. 9개월 뒤 출산을 앞둔 조지아는 남자친구 샘과 함께 폭력적으로 변한 안드로이드에게서 벗어나 안전한 보스턴으로 가기로 결정한다. 조지아와 샘은 안드로이드로 가득 찬 무인지대를 건너 보스턴에 도착할 수 있을까? [프로젝트 파워]의 각본에 참여한 맷슨 톰린의 첫 장편 연출작인 [마더/안드로이드]는 1989년 루마니아 혁명을 경험했던 맷슨 톰린 감독의 부모님의 이야기를 녹여낸 작품이다. 클로이 그레이스 모레츠가 임산부 조지아 역을 맡아 한결 성숙해진 연기를 선보일 예정이다.

치어: 승리를 위하며 시즌 2 (Cheer) – 어떤 어려움도 우리의 응원을 막을 수 없어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1월 12일(수) / 15세, 9부작
#다큐시리즈 #경쟁리얼리티 #청소년 #흥미진진
이 작품을 선호한다면: 베스트 키드, 블라인드 사이드, 당갈

센세이션을 일으키며 에미상까지 수상한 [치어: 승리를 위하여]가 시즌 2로 돌아왔다. 많은 관심과 인기를 얻은 나바로 치어리더팀은 그만큼 다양한 문제에 봉착했다. 동료 관계가 흔들리기 시작했고, 언론의 관심도 부담스럽다. 무엇보다 코로나19때문에 2020년 치어리딩 시즌이 발칵 뒤집히고, 팀원 중 한 명이 심각한 범죄 혐의를 받게 되었다. 그럼에도 팀은 포기하지 않고 더 나은 미래를 향해 자신들의 의지를 불태운다. 작품은 나바로 치어리더 팀의 라이벌 트리니티 밸리 지역 대학의 경쟁에 중점을 두어 이들의 투쟁과 승리를 치열하게 그려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