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13일(목) ~ 1월 19일(수)

신문기자 (The Journalist) – 드라마로 다시 만나는 신문기자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1월 13일(수) / 15세, 6부작
출연: 요네쿠라 료코, 아야노 고, 요코하마 류세이
#일본작품 #도서원작 #스릴러 #드라마 #긴장감넘치는
이 작품을 선호한다면: 더 포스트, 모비딕, 아르곤

심은경의 일본 아카데미 여우주연상 수상으로 화제를 모았던 영화 [신문기자]가 넷플릭스 드라마로 돌아온다. 거대 세력의 방해에도 총리 부부의 학원 비리 스캔들을 파헤치는 한 기자의 모습을 치열하게 그린 작품이다. 일본 정치 범죄와 비리를 날카롭게 비판하며 매 화마다 손에 땀을 쥐는 긴장감을 선사한다. [닥터 X], [리갈 V]의 요네쿠라 료코가 뉴스 미디어의 이단아라 불리며 현대 일본 사회의 문제를 집요하게 파고드는 기자 마츠다로 분해 열연을 펼친다. 영화 [신문기자]의 감독이었던 후지이 미치히토가 드라마판 연출도 맡아서 작품의 또 다른 이야기를 전한다.

브레이즌 (Brazen) – 비밀을 아는 순간, 위험해진다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1월 13일(목) / 15세, 96분
출연: 알리사 밀라노, 샘 페이지, 에밀리 울레루프
#미스터리 #미국영화 #도서원작 #긴장감넘치는 #감정을파고드는
이 작품을 선호한다면: 잠든 여인, 나를 찾아줘, 걸 온 더 트레인

동명 베스트셀러가 원작인 [브레이즌]은 유명 미스터리 작가 그레이스가 여동생을 죽인 연쇄 살인범을 잡기 위해 사건을 추적해가는 영화다. 타고난 추리 감각으로 유명 작가가 된 그레이스는 사이가 멀어진 동생으로부터 집으로 와달라는 갑작스러운 연락을 받고 본가로 향한다. 그러나 동생은 살해되었고, 교사인 동생이 밤마다 성인 웹캠 서비스에서 연기했던 이중생활까지 밝혀진다. 동생과 같은 웹캠 서비스에서 일했던 또 다른 여성들도 살해당했다는 사실을 알게 된 그레이스는 형사 에드의 경고를 무시하고 범인을 추적하기로 결심한다. 연쇄 살인범의 접근을 기다리는 위험한 시도를 하는 그레이스와 에드 사이에 애틋한 감정이 싹트면서 이야기는 더욱 아슬아슬한 긴장으로 빠져든다.

더 하우스 (The House) – 하나의 집, 세 개의 판타지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1월 14일(금) / 15세
출연: 미아 고스, 자비스 코커, 수전 워코마
#미국영화 #코미디 #발상의전환 #성인애니메이션 #풍자
이 작품을 선호한다면: 러브 데스 + 로봇, 치킨 런, 슈렉

스톱모션 애니메이션 [더 하우스]는 한 채의 집과 그 곳에 사는 이들에 관한 세 가지 초현실적인 이야기다. 예전의 부를 되돌려 주겠다는 정체불명 후원자의 제안으로 미스터리한 집에 살게 되는 가난한 가족, 리모델링으로 빠른 매각을 시도하다 손님의 섬뜩한 계획을 알게 되는 부동산 개발업자 그리고 주변의 풍경이 크게 변하자 집을 예전 모습으로 돌리기로 결심한 주인공 등 미스터리한 집에서 벌어지는 다채로운 상상력의 이야기가 여러 세대에 걸쳐 펼쳐진다. 독립 스톱모션 애니메이션 업계 대표 주자들인 에마 더스바프, 마르크 제임스 룰스, 니키 린드로트 폰 바르, 팔로마 바에자 감독이 연출을 맡고, 넥서스 스튜디오가 제작했다.

리버댄스: 애니메이션 어드벤쳐 (Riverdance: The Animated Adventure) – 전설의 마법 사슴과 함께 신나는 춤을!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1월 14일(금) / 전체관람가, 90분
출연: 피어스 브로스넌, 샘 하디, 해나 허먼 코테스
#뮤지컬 #가족영화 #미국영화 #애니메이션 #기분좋아지는 #진심어린
이 작품을 선호한다면: 미첼 가족과 기계 전쟁, 패딩턴, 클라우스

[리버댄스: 애니메이션 어드벤처]는 마법의 사슴 무리가 사는 세계로 모험을 떠난 두 친구가 사슴들로부터 리버댄스를 배우면서 위험과 역경을 헤쳐나가는 뮤지컬 애니메이션이다. 할아버지와 가슴 아픈 이별을 겪은 아일랜드 소년 키건은 스페인에서 온 친구 모야와 강물을 흐르게 해주는 리버댄스를 배우기 위해 모험을 시작한다. 신비한 세계에서 도착한 두 친구는 마법의 뿔을 가진 사슴들을 만나고, 세상을 아름답게 하는 리버댄스의 진정한 가치를 깨닫게 된다. 하지만 사슴을 노리는 사냥꾼들이 나타나면서 뜻밖의 위기에 맞닥뜨린다. 세계적으로 사랑받은 히트 뮤지컬 [리버댄스]에서 영감을 받은 영화로 신나는 춤과 노래는 물론 화려한 영상미가 시종일관 풍부한 볼거리를 선사한다.

아카이브 81 (Archive 81) – 의문의 비디오테이프로부터 시작된 공포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1월 14일(금) / 18세
출연: 마무두 아티, 디나 시하비, 맷 맥고리
#미국TV프로그램 #미스터리 #스릴러 #호러 #발상의전환 #불길한
이 작품을 선호한다면: 미스트, 초자연 현상의 목격자들, 착오

[아카이브 81]는 의문의 비디오테이프를 복원하는 일을 맡은 기록 관리자, 댄 터너의 이야기를 따라간다. 1994년에 제작된 영상 속에서 댄이 발견한 것은 다큐멘터리 감독 멜로디가 비저 아파트 건물에서 위험한 광신도 집단을 조사하는 모습. 이에 흥미를 느낀 댄은 멜로디에게 무슨 일이 벌어졌는지 알아내기 위해 사건에 점차 집착하기 시작한다. 드라마는 댄과 비디오테이프 영상 속 멜로디, 두 사람의 시점을 교차하며 이야기를 이어간다. 그렇게 두 캐릭터 사이에 미스터리한 연결 관계가 형성된 순간, 댄은 멜로디가 25년 전 맞이한 끔찍한 비극으로부터 그를 구할 수 있다고 확신한다. 하지만 사건을 파고들수록 이상한 일들이 댄의 주위에서 계속 일어나는데, 과연 이 비디오테이프가 숨기고 있는 충격적인 진실은 무엇일까?

투 핫! 시즌3 (Too Hot to Handle Season 3) – 한겨울이 뜨거워지는 19금 연애 리얼리티쇼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1월 19일(수) / 18세
#경쟁리얼리티 #리얼리티 #미국TV프로그램 #관능적 #거부할수없는이끌림
이 작품을 선호한다면: 솔로지옥, 나는 솔로, 하트시그널

시즌이 거듭될수록 화끈해진다! 19금 연애 리얼리티쇼 [투 핫!]이 역대 최대 상금을 건 시즌3으로 돌아왔다. [투 핫!]은 여러 나라에서 온 10인의 싱글들이 휴양지 섬에 모여 연인을 만들어가는 과정을 그린 넷플릭스 시리즈로 시즌마다 세계적인 화제를 모았다. 뜨거운 태양 아래, 지상낙원 같은 환상적인 섬에 모인 핫한 남녀들이 달아오를 대로 달아올랐다. 그러나 스킨십을 할 때마다 공동 상금이 차감되는 가혹한 룰은 계속된다. 진정한 사랑을 원한다면, 엄청난 상금을 쟁취하고 싶다면 넘쳐나는 본능은 참고 또 참아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