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1일(수) ~ 9월 27일(화)

다머(Monster: The Jeffrey Dahmer Story) – 그는 어떻게 오랜 세월 동안 살인을 저지를 수 있었을까?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9월21일(수) / 18세, 10부작
출연: 에반 피터스, 리처드 젱킨스, 니시 내시
#범죄시리즈 #호러 #미국TV프로그램 #불길한
이 작품을 선호한다면: 케빈에 대하여, 연쇄살인범을 잡아라, 악마를 보았다

1978년부터 1991년까지 잔인한 방법으로17명의 무고한 목숨을 앗아간 살인마 제프리 다머의 이야기를 그린 시리즈다. 다머의 극악무도한 모습은 물론, 그동안 잘 조명되지 않았던 희생자들과 주변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이야기를 펼쳐낸다. 드라마는 이 질문으로 시작한다. ‘다머는 어떻게 오랜 세월 동안 살인을 저지를 수 있었을까?’ 여기에는 인종 차별의 그림자와 경찰 조직의 무능함 등 다양한 사회 문제도 함께 섞여있다. [엑스맨] 시리즈의 퀵 실버로 유명한 에반 피터스가 다머 역으로 출연, 그동안의 이미지와 180도 다른 섬뜩한 연쇄 살인마의 초상을 그려낸다.

태국 동굴 구조작전(Thai Cave Rescue) –이제껏 경험하지 못한 영웅적인 스토리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9월22일(목) / 12세, 6부작
출연: 빠팡꼰 륵찰름폿, 쁘랏야 빠똥, 송폰 깐따웡
#청소년 #드라마 #가족이함께보는시리즈 #감명을주는 #진심어린
이 작품을 선호한다면: 포 라이프, 행복을 찾아서, 헥소 고지

[태국 동굴 구조작전]은 위험한 동굴에 고립된 유소년 축구팀 선수들과 코치의 알려지지 않은 이야기를 그린 시리즈다. 12명의 축구팀 와일드 보어스와 에크 코치는 지구에서 가장 위험한 동굴 중 하나로 꼽히는 루앙 동굴을 찾았다 동굴 안에 물이 차오르며 갇히고 만다. 구조는 물론 생존의 가능성까지 희박한 위험천만한 상황의 아이들을 구하기 위해 전 세계에서 모여든 자원봉사자들과 잠수부들이 자연의 위협에 맞서 구조작전을 펼친다. 실제 탐 루앙 동굴을 비롯해100% 태국 현지에서 촬영한 [태국 동굴 구조작전]은 소품까지 당시 쓰였던 물건들을 사용, 현실감 있고 몰입감 넘치는 연출로 실제 사건을 재구성했다.

루(Lou) – 누구나 과거는 있다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9월23일(금) / 18세, 107분
출연: 앨리슨 재니, 저니 스몰렛, 로건 마셜그린
#미국영화 #액션 #어드벤처 #긴장감넘치는
이 작품을 선호한다면: 스위트 걸, 짐승의 시간, 클로즈

J.J. 에이브럼스가 제작한 [루]는 은둔하며 살아가던 여인 루가 납치된 이웃집 어린아이를 구하기 위해 나서는 이야기를 그린 넷플릭스 영화다. 위험한 과거는 묻어두고 살아가던 루, 이웃집 여인이 조용하던 루의 집 문을 두드리며 모든 것이 뒤바뀐다. 잠시 집을 비운 사이 딸이 괴한에게 납치돼 도움을 구하는 아이의 엄마와 함께 루는 아이를 구하러 나선다. 두 사람은 극한 상황 속에서 정신적, 신체적 한계에 부딪히고 그 속에서 어둡고 충격적인 루의 과거의 비밀이 드러난다. [아이, 토냐]로 아카데미 여우조연상을 받은 배우 앨리슨 재니가 선 굵은 연기로 극을 이끈다. [러브크래프트 컴퍼니]로 에미상 후보에 지명되었던 저니 스몰렛은 딸을 납치당한 엄마로 분해 절절한 모성애 연기를 펼칠 예정이다.

재즈맨 블루스(A Jazzman’s Blues) – 내 심장은 너를 향해서만 뛰어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9월23일(금) / 18세, 127분
출연: 조슈아 분, 아미라 밴, 솔레아 파이퍼
#사회이슈 #미국영화 #음악 #거부할수없는이끌림 #감정을파고드는
이 작품을 선호한다면: 본 투 비 블루, 노트북, 오직 그대만

[재즈맨 블루스]는40년에 걸친 금지된 사랑과 가족의 비밀과 거짓말이 주크 조인트 블루스 음악과 함께 풀어지는 영화다. 인종과 계급 차이를 넘어 사랑을 나누는 바이우와 리앤은 주위 시선을 피해 비밀스러운 만남을 갖는다. 바이우는 리앤에게 청혼하며 도망갈 것을 제안하지만 리앤의 엄마는 그녀를 풍족한 집안의 남자와 결혼시킨다. 세월이 지나도 서로를 잊지 못하는 두 사람은 결국 함께하기 위해 목숨을 건 싸움을 시작한다. 배우이자 감독, 제작자인 타일러 페리가 각본, 연출, 제작을 맡았고 조슈아 분과 솔레아 파이퍼가 비운의 사랑에 빠진 연인 바이우와 리앤을 연기한다. 그래미상을 수상한 재즈 음악가 테렌스 블랜차드와 캐나다의 유명 싱어송라이터 루스B가 참여한 사운드트랙은 영화의 감성을 더한다.

악의 꽃(Flower of Evil) – 내 남편이 연쇄살인마라면?

이미지: tvN

공개일: 9월24일(토) / 15세, 16부작
출연: 이준기, 문채원, 장희진
#한국드라마 #미스터리 #범죄 #긴장감넘치는
이 작품을 선호한다면: 괴물, 시그널, 모두의 거짓말

[악의 꽃]은 사랑마저 연기한 남자 백희성과 그의 실체를 의심하기 시작한 아내 차지원의 이야기를 그린 미스터리 드라마다. 그림처럼 아름다운 집과 예쁜 딸까지, 남부러울 것 없던 도현수와 차지원의 단란했던 일상은 연쇄살인사건이 일어나며 산산이 깨진다. 강력계 형사인 차지원은 남편이 연쇄살인마일지도 모른다는 의심을 품게되고 나날이 의심이 짙어지며 그들의 관계는 파국으로 치닫는다. 이준기가 자백희성이자 도현수로 분했고, 문채원이 차지원 역을 맡아 극적인 서스펜스와 스릴을 선사한다. [자백], [마더], [공항 가는 길]의 김철규 감독이 연출을 맡아‘2021 백상예술대상’ TV부문 연출상을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