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죄도시3]의 가공할 흥행으로 극장가가 많이 북적인다. 그런 가운데 여름 시즌을 노린 할리우드 블록버스터들이 대거 개봉하면서 라인업이 더욱 풍성해졌다.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DC 히어로의 귀환부터 ‘믿보’ 애니 제작사 픽사의 신작, 개봉 전부터 강력한 입소문을 일으킨 일본영화까지. 다양한 장르로 영화 팬들을 사로잡을 6월 2주차 개봉작을 미리 만나보자.
엘리멘탈 – 물불 안 가리는 픽사 표 러브스토리

장르: 애니메이션
공개일: 2023.06.14
등급: 전체관람가
러닝타임: 109분
감독: 피터 손
출연: 레아 루이스, 마모두 아티 외
#애니장인픽사 #한국계감독 #인사이드아웃감성
픽사가 다시 한번 기발한 아이디어로 극장가에 찾아왔다. [인사이드 아웃]이 우리 내면에 있는 감정을 의인화했다면, [엘리멘탈]은 물, 불, 공기, 흙이 살아있는 세상을 보여준다. 여기서 한 가지 의미 있는 물음도 건넨다. “만약 물과 불이 만나 사랑에 빠진다면 어떻게 될까?” 세기의 로맨스도 울고 갈, 이 불가능한 사랑에 [엘리멘탈]이 도전한다.
물, 불, 공기, 흙의 원소가 함께 사는 엘리멘탈 시티를 배경으로, 불같은 성격의 엠버와 물처럼 온순한 웨이드가 어떤 사건으로 만나면서 사랑을 키워가는 과정을 그린다. [굿 다이노]의 피터 손 감독이 이민자 가정에서 자랐던 자신의 이야기를 토대로 한 이 작품은, 원소의 성질을 활용한 여러 에피소드를 재치 있게 구성했다. 극중 원소들의 섬세하고 민감한 성질을 디테일하게 묘사한 작화 퀄리티가 인상적이다. 여기에 서로의 장벽을 뛰어넘고 하나가 되는 분위기 속에 작품의 궁극적인 메시지를 의미 있게 전한다.
플래시 – 빛보다 빠른 히어로의 좌충우돌 2인3각 달리기

장르: 액션 어드벤처
공개일: 2023.06.14
등급: 12세 관람가
러닝타임: 144분
감독: 안드레스 무시에티
출연: 에즈라 밀러, 마이클 키튼, 사샤 카예, 마이클 섀넌
#짜릿한 #개성넘치는 #감동적인 #유쾌한
2023년 DC 영화의 기대작 [플래시]는 슈퍼히어로 ‘플래시’ 배리 앨런의 시간 여행이 예기치 못한 여파를 불러오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다. 어느 날 배리 앨런은 빛보다 빠른 자신의 스피드를 이용해 과거로 갈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 이에 그는 배트맨의 만류에도 시간을 역행, 성공적으로 어머니의 죽음을 막지만, 사고로 전혀 다른 세상에 불시착하고 만다. 혼란스러운 와중에 조드 장군마저 지구를 침공하자 배리 앨런은 또 다른 자신, 그리고 은퇴한 배트맨과 힘을 합친다.
[플래시]는 다수 어수선한 DC를 살릴 비장의 한 수로 꼽힌다. 작년 [블랙 아담]에서 드웨인 존슨을 필두로 노아 센티네오, 퀸테사 스윈들과 같은 뉴페이스 히어로를 선보였지만 실망스러운 성적을 거뒀다. 이에 DC는 제임스 건이라는 새로운 선장을 영입했다. 게다가 경쟁사인 마블이 최근 헤매고 있는 상황. DC가 오랜 방황을 끝내고 도약하기 적절한 시점이다. 그래서 DC는 [플래시]에 사활을 걸었다. 벤 애플렉, 마이클 키튼 등 이전 배트맨들은 물론 원더우먼과 슈퍼걸 등 DC 히어로가 총출동한다. 과연 [플래시]가 기대처럼 DC에 부스터를 달아줄 것인지 귀추가 주목된다.
너의 눈을 들여다보면 – 2022 일본 베스트 영화가 건네는 감동의 한방

장르: 스포츠, 드라마
공개일: 2023.06.14
등급: 전체 관람가
러닝타임: 100분
감독: 미야케 쇼
출연: 키시이 유키노, 미우라 토모카즈
#일본영화 #스포츠영화 #인생연기
일본의 대표적인 영화 매거진 「키네마 준보」가 선정한 2022년 베스트 영화 [너의 눈을 들여다보면]이 한국 관객과 만난다. 선천적 청각장애로 양쪽 귀가 들리지 않는 프로 복서 케이코의 이야기로, 자신 앞에 놓인 현실과 미래를 고민하는 과정을 담담하면서도 치열하게 담아낸다.
[너의 새는 노래할 수 있어]로 현재 일본 영화계가 주목하는 시나리오 작가 겸 감독인 미야케 쇼가 연출을 맡았고, 드라마와 영화를 오가며 활발히 활동 중인 키시이 유키노가 복서 케이코 역을 맡아서 섬세한 연기를 펼친다. 특히 이 작품에서의 열연으로 일본 아카데미상 최우수 여우주연상을 수상하는 등 여러 시상식에서 트로피를 거머쥐며 키시이 유키노의 인생 연기로 각광받는 중이다. 개봉 전부터 일본영화 팬들의 많은 기대를 받고 있는 이 영화의 강력한 한방을 직접 만나보자.
실버맨 – 인생 2회차, 특별한 택배 트립

장르: 드라마
공개일: 2023.06.14
등급: 12세 관람가
러닝타임: 97분
감독: 최윤호
출연: 김정팔, 박상욱, 김나윤, 김욱 외
#인생2막 #은퇴 #로드무비 #힐링유랑기
[실버맨]은 은퇴 후 인생 2막을 살아가는 두 주인공이 ‘시니어 배송원‘에 도전하면서 벌어지는 코믹 영화다. ‘실버맨’들이 전하는 따뜻한 사연들이 고단하고 팍팍한 현실을 살아가는 현대인들의 마음을 어루만져 주며 관객들에게 치유의 작품으로 다가갈 예정이다.
[실버맨]은 수많은 연극 무대와 [파이프라인], [신의 한 수: 귀수 편] 등의 작품에서 존재감을 발휘한 배우 김정팔과 [내일의 기억], [나쁜 녀석들: 더 무비]에서 개성 넘치는 모습으로 등장한 배우 박상욱이 주연을 맡아 농익은 연기력을 보여준다. 여기에 광고와 뮤직비디오를 연출한 최윤호 감독의 첫 번째 장편영화다. 인생 2회차 택배기사들의 힐링 유랑기를 통해, 바쁜 일상 속에 우리가 놓치고 있었던 소중한 것을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길 기대해본다.
위대한 작은 농장– 대자연의 경이로움을 담은 웰메이드 다큐멘터리

장르: 다큐멘터리
공개일: 2023.06.14
등급: 전체 관람가
러닝타임: 91분
감독: 존 체스터
출연: 존 체스터, 몰리 체스터
#환경 #동물 #희망
버려진 황무지를 기적의 농장으로 일구어낸 체스터 부부의 8년을 기록한 다큐멘터리 [위대한 작은 농장]. LA에서 살던 체스터 부부는 24만 평의 버려진 황무지를 매입한다. 이들은 실패와 성공을 거듭하며 8년 동안 70종에 달하는 핵과일 나무 10,000 그루와 200종 이상의 작물들을 성공적으로 키워낸다. 이들의 경이로운 여정을 지켜보는 관객은 자연과 생명의 힘, 삶의 지혜를 발견하게 될 것이다.
25년 차 베테랑 감독 존 체스터가 선보이는 [위대한 작은 농장]은 제20회 뉴포트비치영화제 관객상, 제30회 팜스프링스국제영화제 최우수 다큐멘터리 관객상을 비롯해 전 세계 15관왕을 석권했다. 자연이 빚어낸 생생하고 활기찬 영상미가 시선을 사로잡으며, 지속가능한 농법을 추구하는 체스터 부부의 노력은 희망과 감동을 선사한다. 삭막한 도심에 지쳤다면 [위대한 작은 농장]을 통해 싱그러운 자연으로 떠나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