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마가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칙칙하고 습기 가득한 분위기를 날리는데 신나는 영화만큼 좋은 것이 없다. 이번 주 극장가도 화제작들이 개봉하며 눈길을 끈다. 레전드 모험왕의 마지막 이야기, 여친을 구하기 위한 실시간 라이브 추격전, 아트버스터 거장의 신작이 관객들을 기다린다. 6월 4주차 화제의 개봉작을 미리 만나보자.

인디아나 존스: 운명의 다이얼 – 끝나지 않은 모험, 영원한 전설

이미지: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장르: 액션, 어드벤처
공개일: 2023.06.28
등급: 12세이상관람가
러닝타임: 154분
감독: 제임스 맨골드
출연: 해리슨 포드, 피비 월러 브릿지, 매즈 미켈슨 외
#레전드캐릭터 #액션히어로 #끝나지않은모험 #시리즈피날레 #스펙터클어드벤처

전 세계가 가장 사랑하는 모험왕 ‘인디아나 존스’가 다섯 번째 이야기로 돌아왔다. 6월 28일 개봉하는 영화 [인디아나 존스: 운명의 다이얼]은 역사를 뒤바꿀 수 있는 유물인 ‘운명의 다이얼’을 되찾기 위해 새로운 모험에 뛰어든 ‘인디아나 존스’의 이야기를 담은 액션 영화다.

주인공 해리슨 포드를 비롯한 시리즈 오리지널 제작진들의 컴백이 반가움을 더한다. 빌런 역에 명배우 매즈 미켈슨이 출연해 캐스팅 라인업 역시 탄탄하다. 시리즈를 이끌었던 스티븐 스필버그 대신 [로건], [포드 V 페라리] 등 인상적인 작품을 선보인 제임스 맨골드 감독이 합류했다. 여기에 ‘인디아나 존스’ 시리즈의 테마곡을 탄생시킨 존 윌리엄스가 다시 한번 메인 테마의 추억을 불러일으킨다. 디에이징 기술로 구현한 젊은 인디아나를 만나는 즐거움은 물론, 시리즈 특유의 부비 트랩과 추격전 같은 스릴감 속에 전설의 마지막을 스크린에서 지켜보자.

애스터로이드 시티사막에서 펼쳐지는 감각적인 레트로 퓨처리즘

이미지: 유니버설 픽쳐스

장르: 코미디
공개일: 2023.06.28
등급: 12세관람가
러닝타임: 105분
감독: 웨스 앤더슨
출연: 제이슨 슈왈츠만, 스칼렛 요한슨, 톰 행크스
#SF #로맨스 #가족

1955년 운석이 떨어진 도시 ‘애스터로이드 시티’는 매년 소행성의 날을 기념한다. 전쟁 사진작가 ‘어기’는 아이들을 이끌고 그곳에서 개최되는 한 행사에 참석한다. 행사가 순조롭게 진행되던 중 갑작스레 무언가의 등장에 관중이 혼란에 빠진다. 이어서 정부에 의해 도시가 격리되고 사람들은 조사 대상이 된다. 과연 이들은 평화로운 일상을 되찾을 수 있을까?

독특한 비주얼을 잇따라 선보이며 이름이 곧 하나의 스타일 기법이 된 웨스 앤더슨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앞서 그의 전작 [그랜드 부다페스트 호텔]은 특유의 파스텔 색감이 화제를 일으켰고 [문라이즈 킹덤]은 1960년대를 되살린 복고풍 세트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이번 영화 또한 감성적인 색감으로 뒤덮인 가상의 사막 도시를 선보인다. 그간 감독의 미장센을 좋아했다면 이번에도 만족할 것이다. 한편 웨스 앤더슨은 그의 사단으로도 유명하다. 그의 전작에 출연했던 틸다 스윈튼, 빌 머레이, 에드워드 노튼, 토니 레볼로리가 감독과 재차 호흡을 맞춘다. 여기에 [문 라이즈 킹덤]을 공동 집필해 아카데미 각본상 후보에 올랐던 로만 코폴라가 다시 한번 펜을 들었다.

라방 – 여친을 구하기 위한 실시간 라이브 추격전

이미지: ㈜트리플픽쳐스

장르: 범죄, 스릴러
공개일: 2023.06.28
등급: 청소년관람불가
러닝타임: 90분
감독: 최주연
출연: 박성웅, 박선호, 김희정 외
#라이브방송 #추격전 #하드캐리빌런 #디지털성범죄

N번방, 몰카 등 디지털 성범죄에 경종을 울릴 작품이 개봉을 앞두고 있다. 라이브 방송의 줄임말 [라방]은 몰카 라이브 방송에 갇힌 여자친구를 구하기 위해 정체불명의 빌런 ‘젠틀맨과’ ‘동주’의 추격과 대결을 그린 작품이다. 몰카 방송 링크를 여자친구 수진에게 들킨 프리랜서 PD 동주는 수진의 생일날 이벤트를 준비하던 중 의문의 라이브 방송 링크를 받는다. 별 뜻 없이 주소를 클릭했는데, 어느 모텔에서 정신을 잃은 채 있는 수진의 모습이 중계 중이다. 이 방송을 진행하는 젠틀맨은 동주에게 여친을 구하고 싶다면 이 라이브 방송에 참여하라고 도발한다. 젠틀맨을 잡기 위한 동주의 실시간 라이브 추격전, 과연 그는 위기에 처한 여친을 구할 수 있을까?

[사냥개들]에서 묵직한 존재감을 보여준 박성웅이 여기서도 악역으로 출연한다. 라이브 방송 진행자 젠틀맨 역을 맡아 동주를 도발하고, 상황을 최악으로 몰고 가는 등 쉴 새 없는 긴장감을 유발한다. 라이브 방송이라는 독특한 소재 답게 PC, 모바일 화면을 오고 가는 화면 구성이 인상적이며, 한정된 공간에서 서로의 약점을 노리는 세 배우들의 심리전이 재미를 더한다. 무엇보다 디지털 성범죄에 대한 통렬한 비판과 분노 유발은 흥미를 넘어 이 작품의 메시지를 되돌아보게 한다.

아수라장: 범털들의 전쟁– 범털 유니버스, 이번에는 여자교도소다!

이미지: 제이앤씨미디어그룹

장르: 범죄 액션
공개일: 2023.06.28
등급: 15세이상관람가
러닝타임: 85분
감독: 윤여창
출연: 정영주, 안미나, 배진아 외
#범털유니버스 #교도소 #여성액션 #

OTT와 2차 시장에서 은근 인기를 얻고 있는 [범털] 시리즈가 다시 돌아온다. 이번에는 여자교도소를 배경으로 피바람나는 액션을 예고한다. [아수라장: 범털들의 전쟁]은 막장 재벌 4세 소희와 원조 범털 석미가 교도소 내 권력을 놓고 벌이는 치열한 이야기다. 반드시 원칙과 상식이 지켜져야 한다고 믿는 황석미 앞에 규율을 깨뜨리는 신입 한소희가 등장한다. 이로 인해 평화롭던 교도소는 제목처럼 아수라장이 되고, 숨겨진 비밀까지 드러나며 두 사람의 모든 것을 건 다툼은 피할 수 없게 된다.

교도소내 서열 전쟁을 개성 넘치는 캐릭터와 거친 액션으로 풀어낸 [범털] 시리즈. 이번에는 여자 교도소를 배경으로 세계관을 더욱 확장한다. 뮤지컬, 드라마, 영화 등 플랫폼을 가리지 않고 인상적인 연기를 펼친 정영주가 원조 범털 황석미 역을 맡아 힘있게 이야기를 이끌어간다. 여기에 2005년 MBC 드라마 [내 이름은 김삼순]을 시작으로 많은 작품에서 활약한 안미나가 석미와 대립각을 세우는 소희 역으로 출연해 영화의 긴장감을 불어넣을 예정이다.

노트르담 온 파이어 – 재난 속에 빛나는 숭고한 용기

이미지: 찬란

장르: 드라마
공개일: 2023.06.29
등급: 12세관람가
러닝타임: 110분
감독: 장-자크 아노
출연: 사무엘 래버스, 장-폴 보르데스, 미카엘 시리니앙, 제레미 라위르트
#액션 #재난 #휴먼

[노트르담 온 파이어]는 불길에 휩싸인 노트르담 대성당을 구하려는 소방대의 사투를 그린다. 860년 역사를 자랑하며 파리의 심장이라고도 불리는 노트르담 대성당은 지난 2019년 불길에 휩싸였다. [노트르담 온 파이어]는 당시 보도 영상과 특수효과, 픽션과 역사를 적절히 조합한 재난 드라마다. 비극적인 실제 사건이 안타까움을 일으키면서도 위험을 무릅쓰고 덤벼드는 영웅 같은 주인공들이 스릴과 감동을 선사한다.

[노트르담 온 파이어]의 기대 요소를 꼽자면 단연코 압도적인 스케일이다. 총 400억 원의 제작비가 투입된 어마어마한 규모의 세트장과 할리우드 블록버스터 급 특수효과는 실제 대성당이 눈앞에 펼쳐진 듯한 느낌을 준다. 여기에 [아바타] 시리즈, [타이타닉]의 음악을 맡은 프로듀서 사이먼 프랭글렌이 참여해 청각 효과를 극대화한다. [티벳에서의 7년] [불을 찾아서]를 연출한 장 자크 아노가 연출과 각본을 맡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