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5일(목) ~ 11월 11일(수) 넷플릭스 신작

아무도 모르게 그녀가 죽었다(Carmel: Who Killed Maria Marta?) – 불행한 사고였을까, 교묘한 살인이었을까?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11월 5일(목) / 청불, 4부작
#다큐시리즈 #수사 #범죄실화 #아르헨티나 #법의학
이 작품을 선호한다면: 풀리지 않은 미스터리, 계단 아내가 죽었다, 고양이는 건드리지 마라, 아메리칸 머더 이웃집 살인 사건

2002년, 아르헨티나에서 엄청난 논란을 일으킨 범죄 실화를 재구성한 다큐멘터리 시리즈. 어느 비 오는 일요일, 부유층이 모여사는 컨트리클럽에 끔찍한 사건이 발생한다. 축구 경기를 관람하고 집에 돌아온 카를로스는 욕실에서 죽은 아내를 발견한 것. 사망한 여성은 사회학자 겸 자선사업가인 마리아 마르타 가르시아 벨순세. 남편은 사고가 일어난 것으로 추측했지만, 수사가 진행될수록 심상치 않은 증거들이 나타난다. 단순 사고가 아니라는 충격적인 부검 결과가 발표되고, 사건의 진실에 전 국민적인 시선이 쏠린다. 현재까지도 명확하게 밝혀지지 않은 악명 높은 사건이다.
스폰지밥 무비 스폰지 온 더 런(The SpongeBob Movie: Sponge on the Run) – 비키니 시티를 벗어나 미지의 세계로, 출발이다!

스폰지밥 무비 스폰지 온 더 런(The SpongeBob Movie: Sponge on the Run) – 우리 핑핑이가 어디로 갔을까?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11월 5일(목) / 전체, 91분
출연: 톰 케니, 클랜시 브라운, 빌 페이저베이크, 로리 알란
애니메이션 #가족 #코미디 #키즈 #미국
이 작품을 선호한다면: 하늘에서 음식이 내린다면, 월러비 가족, 슈퍼배드

귀여운 캐릭터로 남녀노소 불문 전 세계의 사랑을 받은 스폰지밥이 넷플릭스를 찾는다. 스폰지밥의 세 번째 극장판 [스폰지밥 무비: 핑핑이 구출 대작전]은 사라진 반려 달팽이 핑핑이를 찾기 위해 스폰지밥이 절친 뚱이와 함께 떠난 여정을 그린 영화다. 바다의 신 포세이돈에게 납치된 핑핑이를 구하기 위해 비키니 시티를 벗어나 미지의 세계로 떠난 스폰지밥과 뚱이는 여행길에서 세이지를 만난다. 두 친구는 세이지의 도움으로 마침내 아틀란틱 시티에 도착하고, 지금껏 보지 못했던 세계에 빠져든다. [앨빈과 슈퍼밴드]를 연출했던 팀 힐 감독이 연출을 맡아 3D 그래픽을 통해 한층 더 귀여워진 스폰지밥과 그의 친구들을 보여준다. 키아누 리브스가 스폰지밥과 뚱이에게 조언을 해주는 세이지로 깜짝 등장하며, 레전드 래퍼 스눕 독 또한 특별 출연해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컨트리 에버 애프터(Country Ever After) – 흑인 컨트리 가수 남편과 백인 힙합 댄서 아내, 정반대의 두 사람은 어떻게 살고 있을까?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11월 6일(금) / 전체
리얼리티 #가슴뭉클 #버라이어티 #음악
이 작품을 선호한다면: 디마커스 패밀리 룰, #블랙AF, 롭의 사생활

컨트리 가수 코피 앤더슨과 그의 아내인 힙합 댄서 크리실라의 유쾌한 일상을 보여주는 리얼리티 시리즈. 이들 부부가 컨트리 스타일과 도시 스타일의 상반된 인생관과 자녀 양육 방식을 조율해나가는 모습이 그려진다. 소셜미디어에서 많은 팔로워 수를 자랑하는 앤더슨 부부 가족에게 푹 빠져 영상을 즐겨보는 팬이 5천만 명이 넘는다. 누구나 공감할 만하면서도 동시에 이들만의 독특한 유머와 따뜻한 감성이 가득한 이야기를 30분 길이의 에피소드에 고스란히 담아낸다. 컨트리와는 거리가 먼 도시 LA에서 펼쳐지는 이들의 일상과 독특한 개성을 만날 수 있다.

내 친구 청소차(Trash Truck) – 여섯 살 행크와 청소차는 둘도 없는 친구 사이!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11월 10일(화) / 전체
출연: 헨리 킨, 글렌 킨, 루카스 네프
애니메이션 #키즈 #부릉부릉친구들 #따뜻한 #기분좋아지는시간
이 작품을 선호한다면: 퍼피 아카데미, 포켓몬스터, 로보즈나

[디어 바스켓볼(Dear Basketball)]의 맥스 킨이 제작하는 애니메이션 시리즈. 여섯 살 꼬마 행크는 자유롭게 자라난 흙투성이 개구쟁이다. 상상력이 풍부한 행크에겐 아주 커다란 단짝이 있다. 그 친구란 바로, 빵빵거리고 부릉거리는 거대한 쓰레기차. 작게는 치과에 가는 일부터 거창하게는 하늘을 나는 일까지, 두 친구는 어떤 모험도 신나게 뛰어든다.

대시 & 릴리(Dash & Lily) – 극과 극 두 사람이 게임을 시작한다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11월 10일(화) / 12세, 8부작
출연: 미도리 프랜시스, 오스틴 에이브럼스, 단테 브라운
잔잔한 #로맨스 #청춘 #10대 #코미디 #크리스마스 #도서원작
이 작품을 선호한다면: 러브 앤 아나키, 홀리데이트, 키싱 부스, 렛 잇 스노우

크리스마스를 사랑하는 열여섯 소녀 릴리는 용기 있는 남자가 도전을 받아들이기를 기대하며 가장 좋아하는 서점에 빨간 노트를 놓고 간다. 그리고 크리스마스를 혐오하는 대시가 우연히 노트를 발견하고 릴리의 미션에 응한다. 낙천적인 릴리와 냉소적인 대시는 빨간 노트로 힌트와 미션을 주고받으며 뉴욕 전역을 누비고 차츰 서로에게 스며든다.

더 리버레이터: 500일의 오디세이(The Liberator) – 제2차 세계대전의 영웅으로 남은 부대의 실화가 되살아난다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11월 11일(수) / 청불, 4부작
출연: 브래들리 제임스, 마틴 센스마이어, 호세 미겔 바스케스
열혈도전 #감동 #성인애니메이션 #전투 #전쟁 #액션 #도서원작
이 작품을 선호한다면: 퓨리, 제로 다크 서티, 라이언 일병 구하기, 론 서바이버

제2차 세계대전 중 벌어진 가장 치열하면서도 극적인 전투를 다룬 애니메이션 시리즈. 완고한 미군 장교 펠릭스 스파크스와 그의 보병 부대가 유럽 해방을 위해 500여 일 동안 싸운 끝에 승리한 실화를 그린다. 앨릭스 커쇼의 [더 리버레이터: 제2차 세계대전 참전 병사의 500일간의 오디세이(The Liberator: One World War II Soldier’s 500-Day Odyssey)]를 원작으로, [다이하드]와 [도망자]의 젭 스튜어트가 제작을 맡아, 현재 특허 출원 중인 트리오스코프™ 증강 하이브리드 애니메이션 기술을 세계 최초로 도입해 완성했다. 최첨단 CGI와 실사 연기를 결합, 기존 애니메이션에서 경험하지 못한 감동을 전달한다.

네 번째 재판(Trial 4) – 경찰의 부패를, 인종차별을 폭로할 시간이다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11월 11일(수) / 청불, 8부작
다큐시리즈 #범죄실화 #수사 #사회문화 #법정 #부패 #밀착된시선
이 작품을 선호한다면: 결백의 기록, 살인자 만들기, 이노센트 맨

1993년, 19세의 나이에 형사 살해범으로 지목돼 22년간 복역한 숀 K. 엘리스의 이야기를 파헤친 다큐멘터리 시리즈. 오랜 시간 결백을 증명하고자 노력해왔던 숀 K. 엘리스 사건의 이면에는 뿌리 깊은 인종차별과 경찰 내부의 부패가 얽혀있다. 어느덧 마흔이 넘은 그가 네 번째 재판장에 선다.

퀸 이즈 본(Nasce Uma Rainha) – 재미와 감동이 넘치는 퀸의 탄생기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11월 11일(수) / 15세, 6부작
가슴뭉클 #버라이어티 #리얼리티 #감동 #라이프스타일 #브라질
이 작품을 선호한다면: 루폴의 드래그 레이스, 에이제이 & 퀸

브라질의 드래그 퀸 스타 글로리아 그루브와 알렉시아 트위스터가 예비 퀸들을 만난다. 각 에피소드마다 주변의 따가운 시선에도 드래그 퀸을 꿈꾸는 참가자가 등장해 드래그 퀸의 대모 격인 두 진행자의 조언에 따라 가장 화려하고 창의적이며 대담한 모습을 발견하는 내용이 펼쳐진다. 이름난 전문가로 구성된 팀이 변신의 여정에 동참해 출연자들에게서 최고의 모습을 끌어낸다. 예비 퀸들은 자신 있게 무대에 올라 새롭게 태어날 수 있을까. 자유, 꿈의 실현, 관용의 가치에 대화와 재미, 화려한 드래그 퀸 무대를 더한 참신한 쇼를 기대해보자. 넷플릭스의 첫 오리지널 브라질 리얼리티 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