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7주차 북미 주말 박스오피스

고질라와 콩의 대결보다 더 뜨거운 한판이 벌어졌다. 인기 게임의 스크린 컴백 [모탈 컴뱃]과 일본 열도를 흔들고 있는 애니메이션 [귀멸의 칼날]이 주인공이다. 이들의 등장은 [고질라 VS. 콩]의 장기집권으로 잠잠했던 차트를 초토화시켰다. 두 영화가 기록한 주말 성적이 무려 4,400만 달러가 넘는다.

이 같은 쌍끌이 흥행에 힘입어 박스오피스는 전주 대비 무려 200% 가까이 상승해 총 5,684만 달러를 벌어들였다. 이 수치는 [고질라 VS. 콩]이 개봉한 4월 첫째 주말보다 높은 성적이며, 팬데믹 기간 중 주말 극장가 흥행으로는 최고의 기록이다. 4월부터 굵직굵직한 작품들이 나서면서 극장가가 점점 회복하고 있다는 느낌이 든다. 지금 같은 기세가 쭉 이어지길 바라며 지난 주말 순위를 살펴보자. [17주차 상위권/전체 박스오피스 성적: $55,543,892 / $56,848,231]

※ 해당 순위표는 박스오피스 모조 기준으로 작성됐으며, 코로나19 여파로 집계가 원활하지 않아 타 매체와 기록이 상이할 수 있습니다.

1위 모탈 컴뱃 (Mortal Kombat) (1주 1위)

이미지: 워너 브러더스 코리아(주)

로튼토마토: 평단 54% / 관객 87%
메타스코어: 44
상영관 수: 3,073
주말수익: $23,302,503
북미누적: $23,302,503
전세계누적: $51,102,503
제작비: $55,000,000
상영기간: 1주 (3일)

[모탈 컴뱃]이 [고질라 VS.콩]을 제치고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다. 그야말로 잠자고 있던 차트에 페이탈리티(극중 인물이 펼치는 궁극의 파괴기술을 뜻함)를 날렸다. [모탈 컴뱃]은 인기 비디오 게임이 원작인 영화로, 어스렐름의 선택받은 전사들과 아웃월드의 초고수, 우주 최강 챔피언들이 지구의 운명을 걸고 벌이는 대결을 담았다. 개봉 전 평단의 부정적인 반응에도 화끈한 액션을 기대한 관객들의 열기에 힘입어 주말 동안 2,330만 달러를 불러들였다. 대한민국, 러시아, 홍콩 등지에서는 이미 개봉된 터라 전세계누적은 5,000만 달러를 돌파했다. 극장과 동시에 HBO MaX 에서도 공개된 [모탈 컴뱃]은 안방극장에서도 강력한 힘을 발휘했다. 주말 동안 380만 가구가 시청해 [고질라 VS. 콩]이 갖고 있던 5일간 360만 가구 시청 기록을 경신하며 시리즈의 컴백을 반겼다.

2위 극장판 귀멸의 칼날: 무한열차편 (Demon Slayer the Movie: Mugen Train) (NEW)

이미지: 워터홀 컴퍼니(주)

로튼토마토: 평단 100% / 관객 99%
메타스코어: 82
상영관 수: 1,600
주말수익: $21,144,800
북미누적: $21,144,800
전세계누적: $409,300,239
제작비: N/A
상영기간: 1주 (3일)

일본에서 역대급 흥행 기록을 쓴 [극장판 귀멸의 칼날: 무한열차편](이하 [귀멸의 칼날])이 북미 박스오피스에 데뷔했다. 주말동안 2,114만 달러를 기록하며 2위에 올랐다. 지금 성적도 대단한데 스크린 당 평균수익으로 보면 더 놀랍다. [모탈 컴뱃]은 3,073개 극장에서 개봉해 평균 7,582달러를 벌었지만, [귀멸의 칼날]은 1,600개 극장에서 평균 13,215 달러 수익을 거둬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다. 특히 이 수치는 14개월 전 개봉한 [수퍼 소닉] 이후 가장 높은 스크린당 평균 수익이다. 이 같은 기세라면 다음 주말 역주행 1위도 기대해 볼만하다. [귀멸의 칼날]은 북미에서의 좋은 반응으로 전세계누적 4억 달러를 돌파했다.

3위 고질라 VS. 콩 (Godzilla vs. Kong) (▼2)

이미지: 워너 브러더스 코리아(주)

로튼토마토: 평단 75% / 관객 91%
메타스코어: 59
상영관 수: 2,856 (-145)
주말수익: $4,290,232 (-45.3%)
북미누적: $86,666,076
전세계누적: $406,666,076
제작비: $155,000,000~200,000,000
상영기간: 4주 (26일)

3주 연속 1위를 지켰던 [고질라 VS. 콩]은 신작들의 열기 속에 이번 주는 3위로 내려왔다. 주말동안 429만 달러를 벌어들이며 북미누적 8,666만 달러를 기록, 1억 달러 돌파를 향한 숨 고르기에 들어갔다. 전세계누적으로는 드디어 4억 달러의 고지를 밟았다. 이는 2020년 1월에 개봉한 [나쁜 녀석들: 포에버] 이후 할리우드 영화로는 최초의 기록이다. HBO Max의 인기를 언급하지 않아도, 스크린 수익만으로도 제작비 대비 2배 이상을 벌어들여 수치상으로 손익분기점을 넘어섰다. 두 몬스터의 끝나지 않은 대결이 극장가 부활의 희망을 계속 전해주고 있는 중이다.

4위 노바디 (Nobody) (▼2)

이미지: 유니버설 픽쳐스

메타스코어: 63
상영관 수: 2,405 (+5)
주말수익: $1,742,165 (-30.3%)
북미누적: $21,553,885
전세계누적: $31,632,171
제작비: $16,000,000
상영기간: 5주 (31일)

[노바디]는 지난주보다 두 계단 내려온 4위를 기록했다. 전주대비 30.3%의 드롭률로 주말동안 174만 달러를 벌어들여 북미누적 2,000만 달러를 돌파했다. 전세계누적은 3,163만 달러. [노바디]의 흥행기세는 극장보다 VOD 서비스에서 더 거세다. 판당고 나우와 구글 플레이에서 1위, 애플 TV에서는 2위에 오르며 안방극장에서도 R등급 액션의 매운맛을 보여주고 있다.

5위 라야와 마지막 드래곤 (Raya and the Last Dragon) (▼1)

이미지: 월트 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로튼토마토: 평단 94% / 관객 88%
메타스코어: 75
상영관 수: 1,819 (-126)
주말수익: $1,741,058 (-9.4%)        
북미누적: $39,905,227
전세계누적: $111,975,127
제작비: $100,000,000~
상영기간: 8주 (52일)

디즈니 애니메이션 [라야와 마지막 드래곤]가 지난주보다 한 계단 내려와 5위를 기록했다. 전주 대비 9.4%의 드롭률로 주말수익 174만 달러를 벌었고, 북미누적은 3,990만 달러를 기록했다. 전세계누적은 1억 1천만 달러를 돌파했다.

6위 더 언홀리 (The Unholy) (▼3)

이미지: Sony Pictures

로튼토마토: 평단 28% / 관객 57%
메타스코어: 36
상영관 수: 1,835 (-222)
주말수익: $1,463,664 (-28.6%)
북미누적: $11,608,793
전세계누적: $16,308,793
제작비: $3,500,000
상영기간: 4주 (24일)

공포영화 [더 언홀리]가 지난주보다 3계단 하락한 6위를 마크했다. 전주대비 28.6%의 드롭률로 주말수익 146만 달러를 기록했고, 북미누적 1,160만 달러, 전세계누적은 1,600만 달러를 돌파했다. 제작비 대비 3배 이상의 수익을 벌어들여 팬데믹 상황에서도 알짜 흥행을 기록 중이다.

7위 톰과 제리 (Tom and Jerry) (▼2)

이미지: 워너 브러더스 코리아(주)

로튼토마토: 평단 31% / 관객 82%
메타스코어: 32
상영관 수: 1,930 (-98)
주말수익: $720,522 (-35.2%)        
북미누적: $43,542,625
전세계누적: $102,342,625
제작비: $79,000,000
상영기간: 9주 (59일)

[톰과 제리]가 지난주보다 두 계단 내려간 5위를 기록했다. 주말 동안 72만 달러를 벌어 북미 누적 4,354만 달러를 거뒀다. 전세계누적은 1억 234만 달러. [모탈 컴뱃]과 [고질라 VS. 콩] 그리고 [톰과 제리]까지, 워너 브라더스는 박스오피스 톱10에 세 작품을 진입시키며 스트리밍 서비스뿐 아니라 극장가에서도 열일 중이다.

8위 투게더 투게더 (Together Together) (NEW)

이미지: Sony Pictures

로튼토마토: 평단 93% / 관객 75%
메타스코어: 70
상영관 수: 665
주말수익: $532,773
북미누적: $532,773
전세계누적: $532,773
제작비: N/A
상영기간: 1주 (3일)

신작 코미디 영화 [투게더 투게더]가 주말동안 52만 달러의 수익을 올리며 8위로 데뷔했다. 40대 독신 남자가 대리모를 통해 자신의 자식을 낳으려는 과정에서 빚어지는 여러 가지 일들을 코믹하게 그린 작품이다. [어바웃 레이]의 각본가 니콜 백위드가 메가폰을 잡았고, [행오버]로 유명한 에드 헬름스와 할리우드에서 배우와 작가로 활동 중인 패티 해리슨이 출연한다. 평단의 반응은 매우 긍정적이다. 두 배우의 연기와 따뜻하고 유머러스한 스토리가 좋았다는 평가 속에 로튼에서 93%의 높은 신선도 지수를 획득했다.

9위 더 걸 후 빌리브스 인 미라클즈 (The Girl Who Believes in Miracles) (▼2)

이미지: Atlas Distribution Company

로튼토마토: 평단 N/A / 관객 93%
메타스코어: N/A
상영관 수: 941 (-71)
주말수익: $342,000 (-38.5%)
북미누적: $2,484,225
전세계누적: $2,484,225
제작비: N/A
상영기간: 4주 (24일)

신의 기적을 본 한 소녀의 이야기를 그린 [더 걸 후 빌리브스 인 미라클즈]가 지난주보다 2계단하락한 9위를 기록했다. 주말 동안 34만 달러를 벌어들여 북미누적 248만 달러를 돌파했다.

10위 더 스파이 (The Courier) (▼1)

이미지: TCO(주)더콘텐츠온

로튼토마토: 평단 87% / 관객 95%
메타스코어: 64
상영관 수: 713 (-210)
주말수익: $264,175 (-40%)
북미누적: $5,941,832
전세계누적: $9,502,478
제작비: N/A
상영기간: 6주 (38일)

이번 주 국내에서도 선보인 [더 스파이]가 한 계단 내려와 10위를 기록했다. 주말동안 26만 달러를 벌어들여 북미누적 594만 달러, 전세계 누적 950만 달러를 돌파했다. 스피이로 변신한 베네딕트 컴버배치의 활약이 기대되는 이 작품, 국내에서는 어떤 반응을 얻을지 궁금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