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7일(목) ~ 6월 2일(수)

에덴 (EDEN) – 로봇이 키운 인간 소녀가 펼치는 모험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5월 27일(목) / 12세, 4부작
출연: 고노 마리카, 이토 겐타로, 히카미 교코
#일본애니메이션 #SF&판타지 #가슴뭉클 #흥미진진
이 작품을 선호한다면: 귀멸의 칼날, 하이큐, 도라에몽

[에덴]은 로봇이 키운 소녀가 인류의 재건을 위해 모험을 떠나는 애니메이션이다. 수천 년 후의 미래는 인간이 사라진 지 오래며, 도시엔 로봇들만 남아있다. 그러던 어느 날, ‘에덴 3’라는 한 도시에서 사건이 발생한다. 두 대의 농업용 로봇이 우연히 한 인간 여자 아기를 발견한 것이다. 처음 보는 인간의 등장에 놀란 두 로봇은 아기를 에덴 밖에 있는 안전한 피난처로 데려가 함께 키운다. 이 선택은 향후 세상을 엄청나게 바꿔버리며 새로운 미래를 예고한다. [강철의 연금술사: 브라더후드]의 이리에 야스히로가 연출했고, [카우보이 비밥]의 카와모토 토시히로가 캐릭터 디자인을 맡아 애니메이션 팬들의 기대감을 더한다.

블랙스페이스 (Blackspace) – 교내 총기 난사 사건의 배후를 찾아라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5월 27일(목) / 18세, 8부작
출연: 구리 알피, 샤이 아비비, 아시 레비
#이스라엘 #TV드라마 #범죄 #스릴러 #긴장감넘치는
이 작품을 선호한다면: 종이의 집, 결백, 검은 욕망

[블랙스페이스]는 한 고등학교를 뒤흔든 총기 난사 사건을 맡게 된 형사 라미 다비디가 섬뜩한 진실에 다가가는 과정을 그린 작품이다. 기괴한 유니콘 가면을 쓴 괴한이 한 고등학교에 들이닥쳐 총을 난사한다. 이 끔찍한 사건으로 4명이 현장에서 사망하고 학교는 경악으로 물든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라미 다비디는 아직 범인들이 봉쇄된 학교 안에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경찰의 발표 중 끼어들어 이 사실을 공표함과 동시에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범인을 색출할 것을 선언한다. 교내는 또다시 충격으로 들썩이고 서로가 서로를 믿을 수 없는 상황에 학교는 패닉에 빠진다. 학교 안에 숨어든 진범은 누구이며, 라미는 어떻게 그를 찾아낼 수 있을까.

라그나로크 시즌 2 (Ragnarok) – 토르의 힘을 가진 소년 앞에 등장한 새로운 라이벌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5월 27일(목) / 18세, 6부작
출연: 다비드 스탁스톤, 헤르만 툄메로스, 테라사 프로스타 에게스뵈
#노르웨이작품 #TV드라마 #판타지 #흥미진진
이 작품을 선호한다면: 섀도우 앤 본, 이레귤러스, 사브리나의 오싹한 모험

[라그나로크]는 마블의 ‘토르’로 익숙한 북유럽 신화를 신선한 시각으로 재해석한 동시에, 하이틴 성장물의 분위기도 함께 있는 드라마다. 아름다운 작은 마을 ‘에다’는 겉보기에는 평화롭지만 심각한 오염과 질병 문제로 힘들어하고 있다. 종말의 시간이 다가오는 가운데 마을에 의로운 소년 망네 가족이 이사를 오고 그곳에 뿌리를 둔 악의 세력이 흔들리기 시작한다. 시즌 2에서는 토르의 힘을 가진 망네의 내면을 더욱 치열하게 그리며, 새로운 동료와 라이벌의 등장으로 이야기를 더욱 풍성하게 이어갈 예정이다.

코민스키 메소드 시즌 3 (The Kominsky Method) – 야속한 세월 앞에서도, 브라보 마이 라이프!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5월 28일(금) / 18세, 6부작
출연: 마이클 더글러스, 캐슬린 터너, 세라 베이커
#시트콤 #TV드라마 #코미디 #위트
이 작품을 선호한다면: 굿 플레이스, 아빠 때문에 못 살겠다!, 빅뱅이론

‘나이는 숫자에 불과하다’를 몸소 실천하는 샌디 코민스키의 마지막 이야기가 시작된다. 시즌 3으로 대단원의 막을 내리는 [코민스키 메소드]는 제76회 골든 글로브 TV 뮤지컬 코미디 부문 작품상과 남우주연상을 수상한 시리즈다. 오랜 친구 노먼을 먼저 보낸 샌디는 노먼의 유산 집행인으로 지정되어 바쁜 일상을 보낸다. 안 그래도 복잡한 그의 앞에 전 부인 로즈가 나타나 재혼 소식을 전하고, 딸 민디까지 샌디의 마음에 차지 않는 남자친구 마틴과의 결혼을 고집하며 마음을 어지럽힌다. 또한 오랜 꿈이었던 배우가 될 수 있는 기회가 찾아오며 그를 더욱 부산스럽게 만든다. 혹시라도 자신이 발 연기를 하게 될까 두려운 마음 가득이지만, 결국 샌디는 용기를 내 촬영장으로 첫 발을 내딛는다. 나이에 굴하지 않고 새로운 인생의 장을 연 샌디 코민스키로 분한 마이클 더글라스의 인생연기를 놓치지 마시길.

루시퍼 시즌5 파트2 (Lucifer Season 5: Episode 9-16) – 이제 새로운 창조자를 만날 때가 됐다!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5월 28일(금) / 18세, 16부작
출연: 톰 엘리스, 로런 저먼, 케빈 알레한드로
#TV드라마 #범죄 #판타지 #만화원작 
이 작품을 선호한다면: 리버데일, 퍼니셔, 옥토버 팩션

마성의 매력으로 전 세계를 사로잡은 [루시퍼]가 시즌5 파트2로 돌아왔다. [루시퍼]는 지긋지긋한 지옥 생활을 청산하고 은퇴를 선언한 악마 루시퍼가 LA에 나이트클럽을 차린 후 만난 강력계 형사 클로이를 도와 여러 사건을 해결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시즌5 파트2에 루시퍼의 아버지, 신이 강림한다. 신이지만 여느 아버지와 다를 바 없는 그는 루시퍼의 일거수일투족을 간섭하며 ‘역대급 콩가루 집안’의 면모를 풍긴다. 그러던 아버지가 느닷없이 은퇴를 선언하며 루시퍼와 쌍둥이 형제 미카엘의 갈등이 시작된다. 미카엘이 신의 빈자리를 차지하기 위해 발 빠르게 지지자를 모으기 시작하자 루시퍼도 가만히 있지 않는다. 아버지와 다른 신이 되겠다는 의지를 불태우는 루시퍼, 그는 미카엘을 제치고 아버지에 이어 신이 될 수 있을까.

라켓소년단 (Racket Boys) – 해체 위기의 배드민턴부를 구해라!

이미지: SBS

공개일: 5월 31일(월) / 15세, 16부작
출연: 김상경, 오나라, 탕준상
#한국드라마 #코미디 #스포츠 #10대 #감동과영감
이 작품을 선호한다면: 글러브, 당갈, 치어댄스

[라켓소년단]은 배드민턴계 아이돌을 꿈꾸는 ‘라켓소년단’의 소년체전 도전기이자 땅끝마을 농촌에서 펼쳐지는 열여섯 소년, 소녀들의 리얼 성장 드라마다. 전 배드민턴 국가대표이자 현 생활체육 강사인 현종은 생활비를 벌기 위해 아들 해강과 함께 땅끝마을로 향한다. 야구부 활동을 하던 중 아빠를 따라 원치 않는 전학을 하게 된 해강은 해체 직전의 배드민턴부에 입부하게 된다. 처음에는 심드렁하더니 웬일인지 ‘꿀고구마 대회’ 시합 코트까지 오르게 되는 해강, 그는 과연 우승을 거머쥐고 위기의 배드민턴부를 구할 수 있을까. [라켓소년단]은 [슬기로운 감빵생활]의 정보훈 작가와 [피고인], [흉부외과: 심장을 훔친 의사들]의 조영광 PD가 만나 기대를 모으고 있다. 김상경이 해남서중 배드민턴부의 새로운 코치로 부임한 윤현종으로, 그의 아들 해강은 [무브 투 헤븐]의 탕준상이 맡았다. 오나라, 신정근, 우현, 박효주, 정민성, 차미경 등 베테랑 배우들과 손상연, 최현욱, 김강훈, 이재인, 이지원 등 주목받는 신예 배우들이 환상의 팀워크를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