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3일(수) ~ 10월 20일(수)

너를 닮은 사람 (Reflection of You) – 평온한 일상을 뒤흔든 과거의 존재

이미지: JTBC

공개일: 10월 13일(수) / 15세, 16부작
출연: 고현정, 신현빈, 김재영
#한국 #TV드라마 #도서원작 #복수
이 작품을 선호한다면: 보좌관, 우아한 친구들, SKY 캐슬

드라마 [너를 닮은 사람]은 엄마라는 수식어를 버리고 자신의 욕망에 충실했던 정희주와 그와의 짧은 만남으로 인생의 조연이 된 또 구해원의 이야기다. 희주는 화가이자 에세이 작가로 성공한 삶을 누리지만 가난했던 과거가 그를 괴롭힌다. 그러던 어느 날 희주 앞에 과거에 함께 했던 해원이 나타나 평온했던 일상을 흔든다. 과연 두 사람 사이에는 어떤 사연이 숨겨져 있을까? 2년 만에 안방극장에 복귀하는 고현정이 희주 역으로, [슬기로운 의사생활]의 신현빈이 해원을 맡아 선 굵은 연기를 펼친다. 매혹적인 미스터리와 반전 그리고 가슴 떨리는 멜로까지 선보일 [너를 닮은 사람]을 만나보자.

피버 드림 (Fever Dream) – 기이하고 불길한 공포가 찾아온다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10월 13일(수) / 18세, 93분
출연: 마리아 발베르데, 돌로레스 폰시, 헤르만 팔라시오스
#미국 #영화 #도서원작 #스릴러 #긴장감넘치는
이 작품을 선호한다면: 우먼 인 윈도, 블랙 아일랜드, 사냥감

선선한 가을바람에 어울리는 또 한편의 심리 스릴러가 넷플릭스의 문을 두드린다. 동명 베스트셀러를 원작으로 한 [피버 드림]은 주인공이 자신의 아들을 조심하라는 이웃 주민을 알게 되면서 벌어지는 미스터리다. 한적한 시골 마을에 딸과 함께 휴가를 보내러 온 아만다는 이웃 주민 카롤라를 만나며 가까워진다. 하지만 왜 인지 자신의 아들을 조심하라고 말하는 카롤라에게 아만다는 점점 두려움을 느끼고, 그때부터 기분 나쁜 일들이 계속해서 일어난다. 카롤라와 그의 아들에게는 어떤 사연이 숨어 있는 것일까? [하늘 높이], [밀크 오브 소로우 – 슬픈 모유]의 클라우디아 요사가 연출을 맡아 모자 사이의 비밀을 긴장감 넘치면서도 섬세하게 그려내며, 스페인의 대표배우 마리아 발베르데가 아만다 역을 맡아 흡입력 가득한 연기로 이야기를 이끌어간다.

마이 네임 (My Name) – 나의 이름은 너를 향한 ‘복수’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10월 15일(금) / 18세, 8부작
출연: 한소희, 박희순, 안보현, 김상호
#한국 #TV드라마 #범죄 #스릴러 #액션 #다크 #긴장감넘치는
이 작품을 선호한다면: 괴물, 모범형사, 인간수업

[마이 네임]은 아버지를 죽인 범인을 찾기 위해 조직에 들어간 지우가 새로운 이름으로 경찰에 잠입한 후 마주하는 냉혹한 진실과 복수를 그린 시리즈다. 눈앞에서 아버지의 죽음을 목격한 지우는 복수를 위해 국내 최대 마약 조직 동천파의 보스 무진을 찾아간다. 이름도 바꾼 채 조직의 언더커버가 되어 경찰에 잠입한 그는 마약수사대 소속이 되어 파트너 필도와 함께 함정 수사에 나선다. 기꺼이 괴물이 되어 복수를 향해 한 걸음씩 다가가는 지우는 범인을 찾아 복수에 성공할 수 있을까? [마이 네임]은 [인간수업]의 김진민 감독의 신작이자, [부부의 세계], [알고 있지만,]의 한소희가 주인공 지우 역을 맡아 처절한 감정 연기와 강도 높은 액션을 선보인다. 박희순, 안보현, 김상호 등도 함께해 탄탄한 연기 앙상블을 펼치며 액션 누아르의 새로운 지평을 예고한다.

너의 모든 것 시즌3 (You Season 3) – 다시 돌아온 러브 스릴러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10월 15일(금) / 18세, 10부
출연: 펜 배질리, 빅토리아 퍼드레티, 엘리자베스 레일
#미국 #TV드라마 #도서원작 #스릴러 #긴장감넘치는
이 작품을 선호한다면: 클릭베이트, 더티 존, 베터 콜 사울

위험한 사랑꾼 조가 돌아왔다. 러브와 결혼해 한 아이의 아버지가 된 조, 두 사람은 새 출발을 꿈꾸며 캘리포니아 북부의 마드레 린다로 이사한다. 남편과 아버지로서, 가정에 최선을 다하기로 결심한 조에게 생각보다 빠르게 위기가 찾아온다. 그는 자꾸만 옆집에 살고 있는 이웃에게 관심이 가고 남편의 속을 훤히 꿰고 있는 러브는 그의 마음이 흔들리는 걸 눈치챈다. 조는 자신 못지 않게 위험하고 충동적인 성향의 러브에게서 벗어나기 위해 훨씬 더 정교한 계획을 세우기 시작한다. 사랑하는 사람을 손에 넣기 위해 치밀하고 전략적으로 방해 요소를 제거해왔던 조, 그렇게나 사랑하고 갖고 싶었던 아내에게서 벗어날 수 있을지 [너의 모든 것] 시즌3을 지켜보자.

더 포가튼 배틀 (The Forgotten Battle) – 유럽의 운명이 제군들 손에 달렸다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10월 15일(금) / 18세, 124분
출연: 헤이스 블롬, 제이미 플래터스, 쉬잔 라더르
#네덜란드 #영화 #밀리터리 #액션 #긴장감넘치는
이 작품을 선호한다면: 샌드 캐슬, 퓨리, Da 5블러드

영화 [더 포가튼 배틀]은 제2차 세계대전 막바지, 네덜란드를 탈환하려는 연합군과 독일군의 대치 상황에서 각기 다른 입장에 놓인 세 청년의 선택을 담은 작품이다. 1944년 11월, 물에 잠긴 네덜란드의 발헤런 섬에서 수천 명의 연합군 장병들이 독일군에 맞서 싸운다. 네덜란드 출신의 독일군과 영국 공군 소속 글라이더 조종사 그리고 어쩔 수 없이 레지스탕스 활동에 가담하게 또 다른 인물, 격렬한 전투만큼이나 세 젊은이의 운명도 복잡하게 뒤얽힌다. 전쟁의 포화 속에서 유럽의 운명을 바꿀 중요한 선택과 마주하게 되는 세 사람, 방법은 달랐지만 오직 자유를 위해 일생일대의 선택을 하게 된 이들이 오랜 전쟁의 종지부를 찍고 자유를 되찾을 수 있을까? 거대한 전쟁의 대서사시가 지금 시작된다.

트립 (The Trip) – ‘헌트’를 만난 ‘장미의 전쟁’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10월 15일(금) / 18세, 113분
출연: 누미 라파스, 악셀 헨니, 아틀레 안톤센
#노르웨이 #영화 #호러 #코미디 #부부
이 작품을 선호한다면: 메이헴, 헌트, 장미의 전쟁

부부 싸움은 칼로 물 베기라고 하지만 [트립] 속 이들에게는 다를 듯하다. 이 부부는 정말로 칼을 들고 서로를 겨누고 있기 때문이다. 결혼 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라스와 리사는 부부생활 최악의 위기에 놓였다. 라스의 감독 커리어는 연속극에서 멈춰있고, 리사는 수년간 배우로서 역할 하나 따내지 못하고 있다. 경제적으로 어려운 라스는 아내가 자신을 무시하며 바람까지 피운다고 의심한다. 리사는 남편이 응석받이에, 자기중심적인 겁쟁이라고 생각하며 불신의 골은 깊어간다. 기분 전환 겸 부부는 숲속 별장으로 떠나지만 둘의 목적은 따로 있다. 여기서 영원히 서로를 없애버릴 기회만 노리는 중이다. 하지만 이 계획조차도 제대로 흘러가지 않는 가운데, 상상 이상의 더 큰 위험이 이들 부부 앞에 찾아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