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볼 작품이 없다고 푸념했다면 이제 그런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될 것 같다. 디즈니+ 출시 2주년 기념행사에서 향후 2년간 공개될 작품들이 발표됐다. 친숙한 캐릭터들이 반가움을 자아낸 한편, 코믹스 밖으로 나오거나, 새로이 창조된 오리지널 캐릭터가 눈길을 끈다. 무엇을 볼지 행복한 고민에 빠지게 만드는 디즈니 공개 예정작 12편을 소개한다.

메이의 새빨간 비밀

이미지: 월트 디즈니 컴퍼니

흥분하면 레서판다로 변한다? 상상만 해도 귀여운 설정을 앞세운 [메이의 새빨간 비밀]은 감정이 격해지면 커다란 판다로 변신하는 사춘기 소녀 메이의 고군분투를 그린다. 캐릭터도 깜찍하지만 빌리 아일리시와 그의 오빠 FINNEAS가 곡작업에 참여해 더욱 기대를 모은다. 이들은 작중 메이의 최애 보이그룹 4*Town의 곡을 만들었다고. 나아가 산드라 오가 메이의 ‘덕질’을 못마땅해하는 엄마 역을 맡았다. 2022년 3월 11일 북미 개봉.

라이트이어

이미지: 월트 디즈니 컴퍼니

무한한 공간 저 너머로! 버즈 라이트이어가 [토이 스토리] 캐릭터 중 첫 단독 영화의 영예를 안았다. 그것도 장난감이 아닌 사람으로 말이다. [라이트이어]는 우주비행사 라이트이어의 여정을 풀어 나갈 예정이다. 공개된 예고편에는 라이트이어가 동료들과 훈련하고 우주선을 조종하는 장면, 은밀하게 임무를 수행하는 모습들이 나와 기대를 더한다. 참고로 성우는 크리스 에반스이다. 2022년 6월 17일 북미 개봉.

미즈 마블

이미지: 마블 스튜디오

6부작 미니시리즈 [미즈 마블]은 저지 시티에 사는 16세 파키스탄계 미국인 카말라 칸이 어느 날 초능력을 얻어 슈퍼 히어로로 거듭나는 이야기를 담았다. 미즈 마블 캐릭터는 MCU와 크로스오버하며 박서준이 출연하는 영화 [더 마블스]에도 모습을 보일 예정이다. 스탠드업 코미디언이자 [로키] 각본에 참여한 비샤 K. 알리가 메인 작가를 맡았다. 2022년 여름 공개.

피노키오

이미지: 월트 디즈니 컴퍼니

디즈니 라이브 액션 영화 [피노키오]는 피노키오 역을 맡은 아역 배우 벤자민 에반 아인스워스의 높은 싱크로율로 화제를 모았다. 이 외에 화려한 출연진과 연출진이 기대를 높인다. 우선 톰 행크스가 제페토 할아버지를, 신시아 에리보가 푸른 요정을 연기한다. 이 외에 조셉 고든 레빗이 귀뚜라미 지미니를, 키건 마이클 키가 교활한 여우 어니스트 존을, 루크 에반스가 코치맨을 맡았다. [포레스트 검프], [빽 투 더 퓨처] 등을 연출한 로버트 저메키스의 마법이 기대된다. 2022년 가을 디즈니+ 공개.

주토피아+

이미지: 월트 디즈니 컴퍼니

초식동물과 육식동물이 어울려 사는 도시 주토피아의 주민들이 다시 우리 곁을 찾아온다. 해당 시리즈는 단편 옴니버스 에피소드로 구성될 예정이며 영화의 조연 캐릭터에 초점을 맞춘다. 영화에서 놀라운 업무 속도를 자랑했던 플래시 슬로스모어, 행복한 새 신부 프루 프루와 열정 넘치는 가젤의 백댄서 등이 그 주인공이다. 2022년 디즈니+ 공개.

아이 엠 그루트

이미지: 마블 스튜디오

“아이 엠 그루트.” 그루트가 내뱉는 말은 한 마디 일지 언정 그의 매력은 무궁무진하다. 디즈니+ 애니메이션 [아이 엠 그루트]는 베이비 그루트의 성장 과정을 그린다. 디즈니는 베이비 그루트가 여러 사건 사고에 휘말릴 것이라고 예고했는데, 그 과정을 통해 어떤 모습으로 커나갈지 궁금하다. 2022년 디즈니+ 공개.

쉬-헐크

이미지: 마블 스튜디오

10부작 드라마 [쉬-헐크]는 제니퍼 월터스가 사촌 브루스 배너로부터 피를 수혈받은 후, 헐크 힘을 자각하고 히어로가 되는 이야기를 그린다. 타티아나 마슬라니가 쉬헐크를 연기하며 마크 러팔로와 팀 로스가 각각 브루스 배너, 에밀 블론스키(어보미네이션) 역으로 출연한다. [브루클린 나인 나인]을 포함한 다수의 미드에 참여한 캣 코이로가 공동 연출자로 이름을 올렸다. 2022년 디즈니+ 공개.

문나이트

이미지: 마블 스튜디오

디즈니+ 드라마 [문나이트]는 전직 군인인 마크 스펙터가 도시를 수호하는 비질란테로 거듭나는 과정을 담았다. 마크 스펙터는 부시맨이라는 이름의 테러리스트에게 죽을 뻔하지만, 고대 이집트 신화에 등장하는 달의 신 콘수의 수호를 받아 살아남는다. 그후 그는 신의 대리자로서 범죄와 싸우는 영웅이 된다. 원작에서 마크 스펙터는 해리성 인격장애를 앓는데 최근 공개된 예고편에 “현실과 꿈을 구분하지 못하겠다”라는 대사가 나와 흥미를 자아낸다. 오스카 아이삭이 마크 스펙터를, 에단 호크가 빌런을 연기하며 프랑스 배우 가스파르 울리엘이 출연한다고 알려졌다. 2022년 공개.

티아나

이미지: 월트 디즈니 컴퍼니

그림 형제의 동화 『개구리 왕자』를 현대식으로 재해석한 [공주와 개구리]가 뮤지컬 애니메이션 시리즈로 돌아온다. 공개된 스틸컷에는 티아나가 여행 가방을 들고 배에 탄 모습이 보이는데, 과연 티아나가 어디로 향하는지 궁금하다. 거기에 재즈의 고향 뉴올리언스에서 펼쳐질 음악의 향연이 벌써부터 귀를 즐겁게 한다. 2023년 공개.

스파이더 맨: 프레시맨 이어

이미지: 마블 스튜디오

애니메이션 시리즈 [스파이더맨: 프레시맨 이어]는 피터 파커의 고등학교 1학년 때를 그린다. 즉, 그가 어떻게 스파이더맨이 되는지를 보여줄 예정이다. 작중 시점은 [캡틴 아메리카: 시빌 워] 이전이며 초기 코믹스 설정에 영향을 받았다고 한다. 피터 파커의 부모님 등장 여부도 이 작품의 관심사다. 원작 코믹스에서 피터 파커의 부모님은 때로는 CIA 요원으로, 때로는 과학자로 나왔다. 피터 파커의 부모님은 아직 MCU 내에서 다뤄지지 않았기에 향후 밝혀질 내용이 더욱 궁금하다. 공개일 미정.

아이언하트

이미지: 마블 스튜디오

아이언 맨을 이을 천재 공학자가 찾아온다. 6부작 드라마 [아이언하트]는 11살에 메사추세츠 공대에 입학한 천재 공학 소녀 리리 윌리엄스의 이야기다. 리리는 직접 제작한 로봇 슈트를 시험하던 중 탈옥수 두 명을 검거하게 된다. 이 소식을 접한 아이언맨이 찾아와 지원을 약속하고 리리는 슈퍼 히어로로 거듭난다. 배역을 맡은 도미니크 쏜에 의하면 리리 윌리엄스는 영화 [블랙 팬서: 와칸다 포에버]에도 출연할 예정이라고 한다. 공개일 미정.

에코

이미지: 마블 스튜디오

디즈니+ 시리즈 [호크아이]에서 모습을 드러낸 캐릭터 에코의 단독 스핀오프 작품이다. 암살자 에코의 실제 이름은 마야 로페즈. 그는 청각 장애가 있지만 이를 상쇄하는 천부적인 전투 재능을 타고났다. 원작의 에코는 타고난 운동 신경에 상대방의 움직임을 그대로 모방하는 능력까지 갖줬다. 신인 배우 알라쿠아 콕스가 에코 역할을 맡았다. 공개일 미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