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계적 일상 회복에 진입하면서 극장가가 활력을 되찾을 것으로 기대했지만, 확진자가 급증하면서 다시 큰 위기가 찾아왔다. 그러나 12월은 전통적인 성수기인 만큼 기대작들이 개봉을 앞두고 있다. 그중에서도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은 멀티버스를 앞세워 역대급 스케일을 선보일 예정이다. 다만 해당 영화를 끝으로 ‘홈커밍 시리즈’가 막을 내려 팬들은 아쉬움을 삼켰는데, 다행히 제작자 에이미 파스칼이 또 다른 3부작을 예고했다. 이번 주 할리우드 말말말은 우위를 가릴 수 없는 두 대작 중 하나를 선택해야만 했던 제시카 헨윅의 사연과 윌 페럴과 아담 맥케이 감독의 관계가 틀어진 이유 등을 소개한다.

다음 스파이더맨 영화도 마블과 함께 만들 예정입니다 – 에이미 파스칼

이미지: 소니 픽쳐스

스파이더맨 팬에게 희소식이 찾아왔다. 소니 픽쳐스의 전 공동회장이자 영화 제작자 에이미 파스칼은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이 소니와 마블이 함께 만드는 마지막 스파이더맨 영화가 아니다”라고 말했다. 파스칼은 “소니는 마블, 톰 홀랜드와 협업을 이어갈 것”이라며 “3부작을 생각하고 있다”는 계획을 밝혔다. 이전에 파스칼은 스파이더맨 영화가 [베놈]과 2022년 1월 개봉 예정인 [모비우스]와도 연결된다고 귀띔한 바 있는데, 과연 스파이더맨의 거미줄이 어디까지 뻗을지 궁금하다.

출처: Fandnango

샹치 대신 매트릭스를 선택했어요 – 제시카 헨윅

워너브러더스 코리아(주)

[매트릭스: 리저렉션]에 출연하는 제시카 헨윅이 두 영화를 두고 고민했던 경험을 밝혔다. 헨윅은 [샹치와 텐 링즈의 전설]과 [매트릭스: 리저렉션]을 동시에 제안받았지만, 디즈니와 워너 브러더스의 요구에 따라 한 영화만 오디션을 볼 수 있었다. 합격한다는 보장도 없어 헨윅은 그야말로 네오의 “빨간 약과 파란 약” 딜레마 같았다고 말했다. 고민 끝에 그는 [매트릭스] 오디션장으로 향했고 당당히 벅스 역할을 따냈다. 헨윅은 이번 영화의 톤이 전작보다 밝다고 평했으며, 키아누 리브스도 영화의 유머 코드에 놀랐다고 밝혔다. 18년 만에 극장가를 찾는 [매트릭스: 리저렉션]은 이달 개봉한다.

출처: Entertainment Weekly

윌 페럴에게 상처주기 싫었어요 – 아담 맥케이

이미지: 파라마운트 픽쳐스

아담 맥케이 감독과 윌 페럴은 [앵커맨], [스탠바이 캅] 등 다수의 작품을 함께 하면서 돈독한 관계를 쌓았다. 함께 회사를 설립하기도 했던 둘은 2019년 공동 서명을 발표하고 각자의 길을 걷게 됐다. “언제든 함께 협업하고 우정을 이어갈 것”이라는 발표와 다르게 현재 둘은 연락을 하지 않는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이에 대해 맥케이 감독은 세심하지 못한 자신을 책망했다. 과거 맥케이는 농구 구단 LA레이커스를 다룬 드라마를 준비하고 있었다. 이때 페럴이 LA레이커스의 구단주 제리 버스 역을 맡기로 했는데, 문제는 주변의 반대가 컸다는 것. 관계자들은 “페럴은 뛰어난 배우지만 역할에 어울리지 않는다”라며 우려를 표했고 맥케이 또한 “페럴은 제리 버스와 닮지 않았다”는 점을 시인했다. 결국 해당 역할에 다른 배우가 발탁됐는데, 문제는 교체 사실을 알리는 과정에 있었다. 맥케이 감독은 “페럴에게 상처 주기 싫다”는 이유로 그에게 먼저 알리지 않고 교체했다. 하지만 이로 인해 둘은 서먹해졌고 결국 갈라서게 되었다.

출처: Vanity Fair

제가 지금 SNL을 보고 있나요? – 톰 포드

이미지: 하준사

패션 디자이너이자 영화 감독인 톰 포드가 [하우스 오브 구찌]에 대한 솔직한 감상을 내놨다. 영화는 세계적인 브랜드 ‘구찌’ 가문의 후계자 마우리치오 구찌와 그의 전 부인 파트리치아 레지아니를 둘러싼 파국을 그린다. 한때 마우리치오 구찌의 곁에서 일했던 포드는 “영화를 보고 수일간 매우 슬펐다”라고 밝혔다. 그는 “작품 속 유머와 과장된 연기를 보기가 힘들었다”라며 비극적인 사건을 가볍게 다뤘다고 지적했다. 특히 알 파치노와 자레드 레토는 “누가 더 과장되게 연기하는지” 경쟁하는 듯 보였다면서 “내가 SNL(코미디 쇼)을 보고 있는 건지 헷갈렸다”라고 평했다. 다만 포드는 아담 드라이버와 레이디 가가의 연기는 좋았다고 평했고, 특히 가가를 “이 영화의 진정한 주인공”이라고 표현했다.

출처: Air 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