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한 해 코로나로 인해 아쉬움을 느꼈다면 드라마와 영화로 털어보자. 먼저 브라운관은 남장 여자부터 암행어사, 궁녀와 왕 등 다양한 설정을 앞세운 로맨스 사극이 시청자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극장가는 대규모 블록버스터와 영화제를 휩쓴 화제작, 유쾌하고 따뜻한 가족물 등이 관객을 맞는다. 이번 주 할리우드 말말말은 연말 기대작으로 꼽히는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의 주연 배우들의 소소한 소식을 가져왔다. 잘생기지 않아서 캐스팅됐다는 톰 홀랜드의 믿기 힘든 사연과 젠데이아의 연출 욕심을 소개한다.

제가 못생겼다는 말인가요? – 톰 홀랜드

이미지: 소니픽쳐스코리아

톰 홀랜드가 ‘웃픈’ 스파이더맨 일화를 공유했다. 과거 그는 차를 타고 오디션장으로 이동하고 있었다. 운전기사는 홀랜드를 쳐다보더니 “네가 역할을 따낼 것 같다”라고 말했다. 홀랜드가 이유를 묻자 돌아온 기사의 답변은 놀라웠다. “앞서 다른 배우를 바래다줬는데 그 친구는 너무 잘생겼다”라는 것. 꽃미남 배우를 제치고 스파이더맨이 된 홀랜드는 그 후 운전기사를 다시 만났다고 한다. “거봐!”라며 당시 일화를 언급한 기사에게 홀랜드는 “역할을 따낸 것을 말하는 것인가? 아니면 내가 못 생겼다는 뜻인가?”라고 되물었다고 한다.

출처: The Graham Norton Show

제가 ‘캣우먼’을 연출한다면 이야기를 완전히 바꾸겠어요 – 할리 베리

이미지: 워너 브러더스 코리아(주)

할리 베리는 [몬스터 볼]로 오스카 여우주연상을 수상하며 이후 [007 어나더데이], [엑스맨 2]로 필모를 쌓았다. 그후 베리는 [캣우먼]의 주연으로 출연해 많은 기대를 모았지만 영화는 그의 아픈 손가락이 되었다. 개봉 당시 대중의 외면을 받은 [캣우먼]은 지금도 영화 평론 사이트 ‘로튼 토마토’에서 신선도 9%를 기록 중이다. 할리 베리 또한 주연 배우로서 작품에 대해 아쉬움이 남았을 터. 이제 [재키의 링]으로 연출가 반열에 오른 할리 베리는 “다음 캣우먼 영화를 연출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그는 “내가 감독이 되면 이야기와 캐릭터를 완전히 바꿀 것”이라며, 캣우먼을 세상을 구하는 영웅으로 그려내고 싶다고 밝혔다.

출처: Vanity Fair

두 흑인 소녀의 사랑 이야기가 보고 싶어요 – 젠데이아

이미지: 소니픽쳐스코리아

할리우드의 라이징 스타 젠데이아가 연출 욕심을 드러냈다. 젠데이아는 만약 자신이 메가폰을 잡는다면 “두 흑인 소녀 간의 단순한 사랑 이야기”를 그리고 싶다고 밝혔다. 젠데이아는 “어린 흑인 소녀의 다양한 감정들을 보고 싶다”면서 “어색하고 재미있는 일이 벌어지는 성장 이야기”를 연출해 보고 싶다고 덧붙였다. 젠데이아는 연출을 배우기 위해 촬영이 없을 때도 현장에 머문다고 밝혔다. “언젠가 내가 보고 싶은 것을 만들고 싶다”는 젠데이아의 꿈이 곧 실현되기를 바란다.

출처: Interview

내가 구상한 스파이더맨은 인기 없는 범생이 – 제임스 카메론

이미지: 내셔널 지오그래픽

히어로물의 고장 미국에서 가장 사랑받는 캐릭터 중 하나인 ‘스파이더맨.’ 많은 감독이 스파이더맨 영화에 눈독을 들였고, 블록버스터의 거장 제임스 카메론 감독 또한 예외는 아니었다. 실제로 카메론은 1990년대에 스파이더맨 영화를 제작하려 했다. 카메론은 최근 자신의 저서를 통해 그때 구상했던 스파이더맨을 공개했다. 우선 카메론은 스파이더맨을 ‘인기 없는 범생이 고등학생’으로 설정했다. 그는 스파이더맨의 초능력이 “사람들이 자각하지 못하는 잠재력”을 상징하고 그를 통해 사춘기 때 겪는 변화, 두려움, 성장 등을 보여줄 수 있다고 믿었기 때문이다. 나아가 그는 [터미네이터]나 [에이리언 2]와 비슷하면서 현실적인 영화를 만들고 싶었다고 밝혔다. 배트맨의 고담시 같은 가상의 공간이 아닌, 뉴욕을 배경으로 “현실에 기반한 보편적인 경험”을 녹여내고 싶었다고 말했다.

출처: Screen Cru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