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코믹스 칼럼니스트 김닛코

최고의 마법사, ‘소서러 슈프림’의 칭호를 차지한 닥터 스트레인지는 이제 마블 세계에서 빼놓을 수 없는 ‘히어로’가 되었다. 그의 능력을 완성시키는 것은 수많은 이론과 실전 기술로 무장한 여러 마법 도구들이다. 이 도구들의 도움이 없었다면, 그는 사람들을 지키고 세상을 구하는데 훨씬 더 힘겨운 싸움을 벌어야 했을 것이다. 그렇다면 지금의 닥터 스트레인지를 완성시킨 마법 도구에는 무엇이 있을까?  

레비테이션 망토

이미지: 월트 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영화에서 제법 귀여운 맛을 보여준 레비테이션 망토는 닥터 스트레인지를 공중에 띄우거나 약 시속 40km의 속도로 날게 해준다. 대부분 닥터 스트레인지의 의중대로 움직이지만, 망토 스스로도 약간의 의지와 지각을 갖추고 있기에 상황에 맞는 행동을 하기도 한다. 스트레인지는 전투 시에 망토를 또 다른 손처럼 사용하거나, 적의 공격을 막아주는 방어용으로 쓰기도 한다. 아무리 격렬한 전투를 겪더라도 망토가 거의 손상을 입지 않기 때문이다.  

아가모토의 눈

이미지: 월트 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닥터 스트레인지가 항상 목에 걸고 다니는 아가모토의 눈은 석기시대의 소서러 슈프림이 만든 도구이다. 에너지를 흡수한 뒤 적을 향해 발사하면 상대방이 사라질 정도로 매우 강력하다. 이 외에도 다양한 능력을 갖고 있는데, 속임수나 환상을 간파하고 심지어 거짓말까지도 꿰뚫어볼 수 있으면, 최강의 텔레파시 능력을 스트레인지에게 주기도 한다. 과거나 차원의 문을 열게 하고, 악마나 언데드 같은 존재들을 약하게 만들기도 한다. 영화에서는 타임 스톤을 보관하고, 근처에 있는 목표물의 시간을 조작할 수 있는 것으로 표현되었다. 스트레인지는 이를 이용해 도르마무를 타임루프 안에 가두어버리기도 했다. 오직 소서러 슈프림만이 아가모토의 눈을 가질 수 있다.   

와툼의 지팡이와 두루마리

이미지: 월트 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바람을 다스리는 전설의 마법사 와툼이 만든 도구. 마법 에너지를 흡수하는 지팡이는 차원의 문을 다시 열고 광선을 발사하는 정도의 소소한 위력만 선보이지만, 다른 마법 도구와 결합하면 현실을 재구성할 수 있는 강력한 아이템이 된다. 이것 역시 소서러 슈프림이 대를 이어 물려받는다. 와툼의 마법지식을 기록한 두루마리를 사용하면, 사용자의 힘이 더 커지고, 바람의 힘을 안전하게 통제할 수 있게 된다.   

세라핌의 혈청

이미지: 마블 코믹스

“가장 강력한 약”으로 불리며, 모든 질병과 신체 장애를 치료할 수 있는 만병통치약이다. 약을 마시자마자 즉시 낫는다고 하는데, 웡의 뇌종양이나 닥터 스트레인지의 부서진 손을 치료하지 못하는 것을 보면 어느 정도 한계가 있는 듯하다.

카피스탄의 별

이미지: 마블 코믹스

커다란 루비 형태의 모습을 한 물건으로, 텔레파시를 통해 사람을 홀려서 그 신체를 숙주로 삼는다. 이 루비에 홀리면 ‘레드 라자’라는 사악한 존재가 되어 모든 인간들의 의식을 통제하여 세상을 정복하려는 행동을 하게 된다. 천하의 닥터 스트레인지 역시 이 유혹에서 벗어나지 못했는데, 디펜더스의 도움으로 레드 라자에서 풀려날 수 있었다. 아주 위험한 도구로, 현재는 스트레인지가 어딘가에 숨겨놓은 것으로 보인다.   

그 밖에… 

이미지: 월트 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소서러 슈프림을 후원하는 신성한 세 존재들인 비샨티가 집필한 ‘비샨티의 책’도 무시무시하다. 이 책에는 멀티버스의 가장 강력하고 비밀스러운 주문들과 흑마법을 물리치는 역주문이 담겨 있는데, 이것만 있으면 우주정복도 꿈만이 아닐 듯하다. 이 외에도 보름달의 빛을 이용해 부서진 마법 도구를 복구하는 ‘카다부스의 수정’, 눈 깜짝할 사이에 시공간을 이동하거나, 자신을 여러 장소에 있게 해주는 ‘죽음의 손’, 닥터 스트레인지가 상담이나 점을 칠 때 사용하는 ‘우주의 가마솥’ 등 수많은 마법 도구들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