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17일(목) ~ 3월 23일(수)

배드 비건: 명성. 사기. 도망자. (Bad Vegan: Fame. Fraud. Fugitives.) – 유명 레스토랑 경영자가 도망자가 된 이유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3월 16일(수) / 15세, 4부작
#다큐시리즈 #범죄 #실화 #도발적인 #진실을찾아
이 작품을 선호한다면: 악몽의 룸메이트, 타이거 킹, 다운폴: 더 보잉 케이스

[배드 비건: 명성. 사기. 도망자.]는 [타이거 킹], [FYRE: 꿈의 축제에서 악몽의 사기극으로] 제작팀이 선보인 새로운 다큐멘터리 시리즈다. 충격적인 내용으로 가득한 이 다큐멘터리 시리즈는 화려한 뉴욕의 핫스팟 ‘퓨어 푸드 앤 와인’으로 명성을 누리던 레스토랑 경영자 사르마 멜른가일리스가 비건 요리의 여왕에서 한순간 ‘비건 도망자’로 전락하게 된 과정을 추적한다. 멜른가일리스는 2011년 트위터를 통해 셰인 폭스라는 남자를 만난다. 폭스는 멜른가일리스에게 그의 요리 제국을 확장하고 사랑하는 반려견을 불멸의 존재로 만드는 등 그의 모든 꿈을 이뤄줄 수 있다면서, 단 자신의 요구에 무조건 계속 따라야 한다는 단서를 붙인다. 그의 말에 속아 넘어간 멜른가일리스는 폭스를 만난 지 얼마 되지 않아 레스토랑 자금을 빼내어 그에게 넘겨주기 시작한다. 몇 년 뒤, 그사이 결혼해 부부가 된 두 사람은 레스토랑 수익과 직원 월급에서 200만 달러 가까운 금액을 빼돌린 후 도주 행각을 벌이다가 테네시주의 한 모텔에서 경찰에 체포된다. 과연 앞으로 이들은 운명은 어떻게 될 것인가? 픽션보다 더 충격적인 실화의 여정을 긴장감 넘치는 다큐멘터리로 만나보자.

윈드폴 (Windfall) – 그 해 여름, 별장에서 벌어진 인질극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3월 18일(금) / 15세, 91분
출연: 제이슨 시걸, 릴리 콜린스, 제시 플레먼스
#사회이슈 #미국영화 #스릴러 #색다른 #도발적인 #어두운 #긴장감넘치는
이 작품을 선호한다면: 킬링 디어, 그림자들의 도시, 언컷 젬스

넷플릭스 영화 [윈드폴]은 오랜 기간 비어있던 별장에 침입한 한 남자가 여름휴가를 보내기 위해 별장에 온 재벌 부부와 맞닥뜨리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심리 스릴러다. 모처럼 별장을 찾았다 인질이 된 부부는 무사히 빠져나가기 위해 남자의 강도질을 돕고 15만 달러를 요구하는 그에게 더 높게 부르라는 조언까지 한다. 돈이 인출되는 동안 불편한 동거를 하게 된 세 사람. 오만불손한 재벌 부부와 가난한 강도의 만남은 예상치 못한 상황과 오고 가는 날 선 대화에 점점 극단으로 치닫게 된다. [윈드폴]은 [더 원 아이 러브] 찰리 맥다윌 감독이 연출과 각본을 담당했고 [세븐]의 앤드루 케빈 워커가 공동 각본을 맡았다. [맹크], [에밀리 파리에 가다] 시리즈의 릴리 콜린스와 [파워 오브 도그]로 아카데미 조연상 후보에 오른 제시 플레먼스가 재벌 부부로 출연하며, [내가 그를 만났을 때] 시리즈의 제이슨 시걸이 두 사람을 인질로 삼은 남자로 활약한다.

탑 보이 시즌2 (Top Boy Season 2) – 더 커진 범죄로 돌아오다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3월 18일(금) / 18세, 8부작
출연: 애슐리 월터스, 케인 로빈슨, 마이클 워드
#범죄시리즈 #영국작품 #드라마 #감정을파고드는
이 작품을 선호한다면: 높이 나는 새, 재키의 링, 원점수사

돈과 권력, 배신과 복수로 점철된 마약상들의 이야기가 다시 시작된다. [탑 보이]는 범죄로 얼룩진 런던의 거리에서 권력을 잡으려 냉혹한 사투를 벌이는 마약상들의 이야기를 그린 넷플릭스 시리즈다. 마약 사업의 일인자로 거듭난 두셰인은 제국을 확장하기 위해 해외로 눈을 돌리고, 스페인과 모로코의 공급처에서 막대한 양의 마약을 들여오기 위한 계획을 세운다. 하지만 큰돈에는 더 큰 문제가 뒤따르는 법. 그를 제거하려는 라이벌 세력과 경찰, 그리고 가족의 문제가 그의 발목을 잡고 점차 걷잡을 수 없는 상황으로 빠져든다. [탑 보이]는 살아남기 위해 마약왕이 되고자 했던 두 남자, 두셰인과 설리의 암흑세계를 리얼하고 스타일리시하게 보여준 [탑 보이: 써머하우스]가 원작으로, 그래미 어워즈를 휩쓴 힙합 황제 드레이크가 총괄 제작에 참여해 화제를 모았다.

화등초상 파트 3 (Light the Night Part 3) – 선택할 수 있었다면 살인을 했겠어?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3월 18일(금) / 18세, 8부작
출연: 임심여, 양유닝, 양진화
#대만 #미스터리 #드라마 #범죄 #스릴러 #어두운 #긴장감넘치는 #감정을파고드는
이 작품을 선호한다면: 반교 디텐션, 부활, 모어 댄 블루 더 시리즈

[화등초상]은 1980년대 타이베이 홍등가의 일본 나이트클럽 ‘히카리’에서 일하며 질투, 슬픔, 우정, 사랑을 헤쳐 나가는 여성들의 이야기를 그린 시리즈다. 지난 파트에서 시체로 발견되었던 신원 미상의 여인이 히카리를 운영하는 두 마담 중 한 명인 쑤칭이였다는 게 밝혀지고 등장인물들의 과거와 관계가 하나둘 드러난다. 과연 쑤칭을 죽인 자는 누구이고, 왜 죽였을까? 대만의 국민 배우이자 [미인심계], [경세황비]의 임심여가 히카리의 또 다른 마담 로즈를 연기하고 제작에도 참여한 작품으로, [도정호 : 가족의 재발견]의 양유닝, [일파청]의 양진화, [미래마마]의 류핀옌, [나와 나의 17세]의 셰신잉 등 대만의 톱스타가 총출동했다.

블랙 크랩 (Black Crab) – 얼어붙은 바다를 횡단해 전쟁을 종식하라!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3월 18일(금) / 15세, 109분
출연: 누미 라파스, 야코브 오프테브로, 에리크 엥에
#스웨덴영화 #밀리터리 #도서원작 #액션&어드벤처 #어두운
이 작품을 선호한다면: 폭격, 1917, 더 포가튼 배틀

영화 [블랙 크랩]은 끝나지 않은 혹한의 겨울, 전쟁으로 폐허가 된 세상에서 여섯 명의 군인에게 주어진 극비 임무를 그린 액션 스릴러다. 그들의 목표는 37년 만에 처음으로 얼음으로 뒤덮인 군도 사이의 바다를 건너 전쟁을 종식할 불가사의한 물건을 운반하는 것, 이른바 ‘블랙 크랩 작전’이다. 적지에 잠입한 군인들에게 어떤 위험이 도사리고 있는지, 누구를 믿어도 좋은지 모든 것이 의문투성이일 뿐이다. 스피드스케이팅 선수 출신인 카롤린 에드는 난민 캠프에서 발견된 어린 딸과 다시 만나기 위해 임무 완수가 더욱 간절하다. 누미 라파스가 카롤린 에드로 분하고 제34회 예테보리국제영화제에서 [인]이란 작품으로 노벨라영화상을 받았던 아담 베리가 연출을 맡았다.

휴먼 리소스 (Human Resources) – 삶의 다양한 감정들에게 생명이 있다면?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3월 18일(금) / 18세. 10부작
출연: 에이디 브라이언트, 랜들 박, 닉 크롤
#시트콤 #코미디 #미국TV프로그램 #아찔하고발칙하게 #위트있는 #유쾌발랄
이 작품을 선호한다면: 빅 마우스, 디스인챈트, 클로즈 이너프

성인 애니메이션 [빅 마우스] 의 제작진이 더 신랄하고 더 기발한 아이디어로 돌아왔다. [빅 마우스]의 스핀오프인 [휴먼 리소스]는 사람들이 사춘기를 지나 부모가 되었다가 황혼기를 맞이하는 동안 이들의 모든 삶에 관여하는 호르몬 괴물, 우울증 고양이, 수치심 마법사 등 생명체들의 일상을 보여준다. 인간이 아닌 이 주인공들에게 인간미가 있다는 점이 이야기의 묘미다. 닉 크롤, 마야 루돌프, 데이비드 슐리스가 [빅 마우스]에서의 역할을 그대로 맡았고, 에이디 브라이언트, 브랜던 카일 굿맨, 키키 파머, 랜들 박 등이 목소리 연기에 참여해 재미를 더한다.

이즈 잇 케이크 (Is It Cake?) – 이들 케이크 중에 함정이 있다!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3월 18일(금) / 전체 관람가, 8부작
출연: 마이키 데이
#TV프로그램 #음식여행 #경쟁리얼리티 #미국 #유쾌발랄
이 작품을 선호한다면: 베이킹 임파서블, 대결! 맛있는 패밀리, 베이크 스쿼드

[이즈 잇 케이크]는 조금 특별한(?) 케이크를 만들고 이를 맞추는 과정을 유쾌하게 그린 리얼리티 프로그램이다. 거액의 상금을 두고 펼쳐지는 베이킹 대회를 위해 세계에서 가장 재능 있는 제빵사들이 모였다. 그들의 미션은 일상에서 흔히 보는 물건과 똑같이 생긴 케이크를 만드는 것. 그리고 모두를 속여라! 과연 셀럽으로 구성된 심사단은 케이크와 실제 물건을 구분할 수 있을까? 이것은 케이크일까, 아닐까? 모두를 혼란스럽게 할 달콤한 가짜가 보는 이의 입맛을 유혹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