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17일(수) ~ 8월 23일(화)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Spider-Man: No Way Home) – 사고 수습! 스파이더맨의 눈물나는 분투기

이미지: 소니 픽처스

공개일: 8월 17일(수) / 12세, 148분
출연: 톰 홀랜드, 젠데이아, 베네딕트 컴버배치
#SF영화 #가족영화 #미국 #긴장감넘치는 #흥미진진
이 작품을 선호한다면: 베놈, 스파이더맨, 어메이징 스파이더맨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MCU)에 멀티버스 개념을 성공적으로 안착시킨 작품이다.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은 피터 파커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닥터 스트레인지에게 도움을 요청하면서 시작된다. 그러나 이내 닥터 스트레인지의 마법에 문제가 생기고, 다른 차원의 숙적들이 나타나 스파이더맨을 위협한다. 문제를 해결하려다 오히려 문제를 더 키우는 스파이더맨을 보면 답답하다가도 짠한 그의 모습은 동정심을 느끼게 한다. 거기에 영화는 피터 파커가 고등학생에 불과하다는 사실을 상기시켜 히어로의 고충을 묘사한다.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은 재미와 감동을 잡아 팬데믹으로 침체된 극장가에 활기를 불어넣었다. 사람들을 극장으로 다시 불러 모은 그 작품을 이제 안방에서 편안하게 시청해 보자.

두 인생을 살아봐 (Look Both Ways) – 한 순간으로 인생이 달라질 수 있을까?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8월 17일(수) / 15세, 111분
출연: 릴리 라인하트, 대니 라미레즈, 데이비드 코런스웻
#로맨틱코미디 #미국영화 #거부할수없는이끌림 #기분좋아지는#진심어린
이 작품을 선호한다면: 라스트 썸머, 러브 로지, 릴리와 찌르레기

[두 인생을 살아봐]는 한순간의 결정으로 나뉜 내털리의 두 삶을 번갈아 조명하며 인생에 대한 메시지를 신선한 연출로 풀어낸다. 대학교 졸업식 전날 밤 친구 게이브와 하룻밤을 보낸 내털리. 이후 그의 삶은 두 가지 평행 현실로 나뉜다. 게이브의 아이를 임신한 내털리는 계획했던 LA행을 포기하고 고향에 남아 부모님과 게이브, 그리고 아이와 함께 멋진 가정을 꾸린다. 반면 임신하지 않은 내털리는 LA로 이사해 우연히 만난 남자와 운명처럼 사랑을 키워가고 꿈을 쟁취하기 위해 나아간다. 그렇게 각기 다른 두 인생을 경험하며 내털리는 자아를 발견하고 진정한 삶의 의미를 되새긴다. 넷플릭스 시리즈 [리버데일]과 영화 [허슬러]의 릴리 라인하트가 전혀 다른 두 인생을 사는 주인공 내털리를 연기하고 [탑건: 매버릭]의 대니 라미레즈와 넷플릭스 시리즈 [오, 할리우드]의 데이비드 코런스웻이 내털리의 각기 다른 두 삶 속 남자 주인공으로 등장한다.

에코(Echoes) – 이중적 삶 뒤에 숨겨진 위험한 비밀이 드러난다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8월 19일(금) / 18세
출연: 미셸 모너핸, 맷 보머, 캐런 로빈슨
#미스터리 #스릴러 #미국TV프로그램 #드라마 #긴장감넘치는
이 작품을 선호한다면: 스파이 퀸, 스카이라인, 영원히 사라지다

[에코]는 위험한 비밀을 공유한 쌍둥이 레니와 지나의 이야기를 그린 미스터리 스릴러다. 어린 시절부터 아무도 모르게 서로의 삶을 바꿔 살던 쌍둥이는 성인이 되어서도 집과 남편, 아이를 공유하는 은밀한 이중생활을 이어간다. 하지만 레니가 갑작스레 실종되고 완벽하게 연출한 두 사람만의 비밀스러운 세계에 균열이 생기기 시작한다. 레니가 납치된 것인지 스스로 종적을 감춘 것인지도 불분명한 상황에서 쌍둥이의 비밀을 알고 있는 누군가가 지나를 협박하면서 지나는 큰 혼란에 빠진다. [미션 임파서블] 시리즈와 [소스 코드], [이글 아이]의 히로인 미셸 모너핸이 일란성 쌍둥이 레니와 지나를 동시에 연기하며 1인 2역을 완벽히 소화한다.

알마 (Alma) – 기억을 잃은 주인공, 그 날 무슨 일이 있는지 밝혀야 한다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8월 19일(금) / 18세
출연: 미레이아 오리올, 알렉스 비야산, 폴 모넨
#스페인작품 #청소년 #호러 #발상의전환 #긴장감넘치는
이 작품을 선호한다면: 매니페스트, 슬래셔, 로크 앤 키]

[알마]는 반 친구 대부분이 죽은 사고로 과거를 잃은 주인공이 자신의 비밀을 알아내야 하는 고군분투를 미스터리하게 그린 작품이다. 같은 반 친구 대부분이 사망한 버스 사고에서 살아남은 알마. 사고에 대한 기억도, 과거에 대한 기억도 없는 상태로 병원에서 깨어난다. 집은 온통 자기 것이 아닌 추억을 담은 물건으로 가득한 데다, 기억상실증과 정신적 외상으로 야경증을 겪고 알 수 없는 환영을 보게 된다. 낯설게만 느껴지는 부모님과 친구들의 도움을 받아 사고를 둘러싼 미스터리를 추적하는데, 이 과정에서 충격적인 비밀이 하나 둘씩 밝혀지며 이야기는 더욱 미궁에 빠진다.

워킹데드 시즌11 (The Walking Dead Season11) – 대장정의 끝, 그 마지막 이야기를 확인하라

이미지: AMC

공개일: 8월 22일(월) / 18세, 24부작
출연: 노만 리더스, 로렌 코핸, 멀리사 맥브라이드
#청소년 #드라마 #코미디시리즈 #유쾌발랄 #기분좋아지는
이 작품을 선호한다면: 바이오하자드 더 시리즈, 퍼스트 킬, 기묘한 이야기

좀비로 가득한 세상에서 살아남은 생존자들의 사투를 그린 [워킹데드]는 2010년 첫 시즌 방영 후 미국 케이블 TV 시청률 1위를 달성하며 엄청난 히트를 기록했다. 예측 불허한 전개, 스릴 넘치는 액션과 인간 본성을 들춰내는 날카로운 통찰로 에미상 2관왕 달성과 함께 엠파이어 매거진, 롤링스톤지가 꼽은 ‘100대 TV쇼’로 선정되며 작품성을 입증했다. 마지막 대장정이 펼쳐질 [워킹 데드] 시즌11에는 노만 리더스, 멀리사 맥브라이드, 로렌 코핸, 조시 맥더밋, 크리스천 서라토스 등 시리즈를 이끌어온 주역들이 총출동해 반가움을 더한다. 좀비가 점령한 세상에서 문명을 재건하려는 생존자들의 계획이 과연 성공할 수 있을지 그들의 마지막 여정이 시작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