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선한 바람과 함께 9월 극장가를 열 화제작들이 쏙쏙 개봉 준비 중이다. 이번 주에는 다양한 장르의 개성 넘치는 영화들이 공개된다. 일상 공포를 다룬 한국영화, 인기 애니메이션의 극장판, 믿고 보는 대만 청춘 로맨스, 최애를 위해 뮤비를 직접 만든 청춘 도전기 등이 관객의 선택을 기다린다.
잠 – 일상적인 소재로 만든 유니크한 공포 영화

장르: 미스터리
공개일: 2023.09.06
등급: 15세이상관람가
러닝타임: 94분
연출: 유재선
출연: 정유미, 이선균
#몽유병 #부부 #비밀
‘현수’(이선균)와 ‘수진’(정유미)이 행복한 신혼부부 생활을 보내던 중, 남편 현수의 ‘수면 중 이상행동’으로 일상이 180도 바뀌기 시작한다. 현수는 잠들면 마치 다른 사람처럼 변하고, 깨어나면 아무것도 기억하지 못한다. 현수는 잠에 든 자신이 가족들을 해칠까 두려움을 느끼고, 수진은 매일 잠드는 순간 시작되는 끔찍한 공포 때문에 잠에 들지 못한다. 수진은 곧 태어날 아이까지 위험에 빠질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갖은 노력을 하며, ‘잠’의 비밀을 풀기 위해 애쓴다.
유니크한 미스터리와 공포가 공존하는 새로운 영화 [잠]은 ‘몽유병’ 또는 ‘수면 중 이상행동’을 소재로 한다. 환자들은 이상한 잠꼬대, 자해, 심지어 가족을 해치기도 하는 심각한 증상을 보이지만 깨고 나서는 전혀 기억하지 못한다. 실제 환자들의 사례들을 접한 유재선 감독은 그 당사자보다 주변인의 두려움을 포착했고, 이는 일상적이기에 더욱 팽팽한 긴장감을 자아낸다. 정유미와 이선균은 처음으로 장르 영화에서 함께 호흡을 맞추며 새로운 모습을 선보인다. 선선한 날씨와 잘 어울릴 싸늘한 일상 스릴러를 지켜보자.
일주일간 친구 – 기억 상실과 하이틴 드라마의 올바른 만남

장르: 드라마, 로맨스, 멜로
공개일: 2023.09.06
등급: 12세이상관람가
러닝타임: 106분
감독: 임효겸
출연: 조금맥, 린이, 심월, 왕가휘 외
#기억조작 #하이틴드라마 #청춘 #우정 #찐친 #일주적붕우
기억 상실을 다룬 영화는 많다. 하지만 하이틴 드라마의 풋풋함이 더해진다면 소재의 진부함은 산뜻한 영화적 장치로 다가올 것이다. [일주일간 친구]가 바로 그런 작품으로 다가온다. 매주 월요일이면 기억을 잃는 병으로 자발적 외톨이가 된 전학생 ‘린샹즈‘와 그녀의 ‘찐친‘이 되고픈 인싸 3인방이 펼치는 본격 기억 소생 프로젝트를 그린 영화이다.
동명 만화 원작이 있는 일본 영화를 리메이크한 작품으로, [샹견니]의 ‘임효겸’ 감독과 ‘조금맥‘, ‘린이‘, ‘심월‘, ‘왕가휘’ 등 요즘 가장 핫한 중화권 GEN Z 스타가 만나 의기투합해 유쾌하고 사랑스러운 하이틴 영화를 만들었다. 특히, 중국 드라마 [치아문난난적소시광]으로 글로벌 스타로 발돋움한 배우 ‘린이’가 영화개봉에 맞춰 내한하여 팬들과의 만남을 가질 예정이라 기대감이 커진다. 늦여름 풋풋한 청춘들의 엉뚱하고도 찐한 우정을 영화를 통해 느껴보자.
어느 멋진 아침 – 찬란한 인생의 한 페이지

이미지: 찬란
장르: 로맨스/멜로/드라마
공개일: 2023.09.06
등급: 15세이상관람가
러닝타임: 113분
연출: 미아 한센-러브
출연: 레아 세이두, 멜빌 푸포, 파스칼 그레고리 외
#인생 #가족 #관계
남편을 잃은 후 여덟 살 난 딸, 투병 중인 아버지와 함께 파리의 매일을 살아가고 있는 산드라는 어느 날, 오랜 친구 클레망을 만나 새로운 사랑을 시작한다. 가족으로서, 연인으로서 진실한 교감을 나누며 살아가지만, 때로는 온전한 자신을 잊은 듯해 눈물이 왈칵 쏟아지려 한다. 그럼에도 일과 가족, 사랑 사이에서 삶은 계속되고, 아침은 여느 때와 같이 찬란하게 찾아온다.
삶의 사랑스러운 희로애락을 그린 [어느 멋진 아침]은 미아 한센-러브 감독의 자전적 이야기가 투영된 영화이다. 프랑스의 뮤즈 ‘레아 세이두’가 주연을 맡아 기쁨과 슬픔, 기대와 아쉬움으로 가득한 산드라의 삶을 섬세하게 보여준다. 영화는 파리지엔 산드라 인생의 한 페이지를 아름답게 담아내며, 가을에 딱 맞는 감성 충만한 순간을 선사한다.
듣보인간의 생존신고 – 내 최애의 뮤직비디오는 내 손으로!

장르: 다큐멘터리
공개일: 2023.09.06
등급: 전체관람가
러닝타임: 79분
연출: 권하정, 김아현
출연: 권하정, 김아현, 구은하, 이승윤 외
#뮤직비디오 #다큐멘터리 #음악 #청춘 #도전
내 최애의 뮤직비디오는 내가 만든다-라는 당찬 목표로 재미와 뜨거움을 준 다큐멘터리가 개봉한다. [듣보인간의 생존신고]는 대한 졸업 후 듣보인간[?]으로 지내던 세 친구들이 최애 가수의 노래에 반해 그의 신곡 뮤직비디오를 만드는 과정을 그린 작품이다. 47회 서울독립영화제 관객상을 수상하고, 여러 영화제에 초청되는 등, 개봉 전부터 많은 화제를 모았다.
극중 이들이 만들 뮤직비디오는 가수 이승윤의 신곡이다. 우연히 노래를 듣고 반한 이들이 이승윤의 뮤비를 만들어가며 스스로도 한층 더 성장한다. 영화는 이런 과정을 유쾌하면서도 가슴 따뜻하게 그려낸다. 특히 이 작품은 이승윤의 [싱어게인] 출연 전 미리 기획했다는데, 여러모로 제작진의 안목이 놀랍고, 작품의 이야기가 보다 더 진심 있게 다가온다. 팬데믹 상황까지 겹쳐 여러가지로 어려웠지만, 목표를 향해 무조건 직진을 외쳤던 청춘들의 도전을 스크린을 통해 응원해보자.
극장판 사사키와 미야노 졸업편 – 많은 이들의 마음을 설레게 한 인기 애니메이션의 극장판

장르: 애니메이션
공개일: 2023.09.06
등급: 12세이상관람가
러닝타임: 60분
연출: 이시히라 신지
출연: (목소리) 시라이 유스케, 사이토 소우마
#BL #청춘 #극장판애니메이션 #고등학교 #달달
많은 이들의 마음을 설레게 한 인기 애니메이션이 극장판으로 관객과 만난다. [극장판 사사키와 미야노 – 졸업편]은 졸업식을 앞둔 고등학교 3학년 선배 ‘사사키’와 2학년 후배 ‘미야노’가 둘만의 애틋한 시간을 보내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애니메이션이다.
이번 극장판은 하루소노 쇼의 인기 만화를 애니메이션화한 [사사키와 미야노]의 TV 시리즈 마지막 화 이후부터를 찬찬히 보여준다. 보고만 있어도 청량함과 순수함이 가득한 캐릭터들이 서로에게 끌려가는 감정을 섬세하게 그리며, 원작과 TVA 못지 않은 재미와 감동을 자아낼 예정이다. 여기에 시리즈 인기 캐릭터 ‘히라노와 카기우라’ 단편도 함께 상영되어 팬들의 기대감은 더해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