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마(ROMA)- 영화 역사에 길이 남을 작품을 넷플릭스에서 만난다

 

공개일: 12월 14일 / 134분
출연: 얄리차 아파리시오, 마리나 데 타비라 외
#흑백영화 #해외호평 #유년시절 #멕시코 #1970년대

넷플릭스 오리지널 [로마]는 1970년대 초반 혼란의 시대를 지나며 여러 일을 겪어야 했던 멕시코시티 로마 지역에 사는 ‘클레오’의 삶을 따라가는 영화다. ‘해리 포터’의 마법 세계와 [그래비티]의 우주까지 낯선 세계로 관객들을 초대했던 세계적인 거장 알폰소 쿠아론 감독이 유년시절을 보냈던 멕시코시티로 돌아가 가장 사적이면서 진실된 이야기를 우리에게 선사한다. 1970년대 멕시코 격동의 시절과 사회 계층의 모습을 감성적으로 풀어낸 [로마]는 당시 멕시코시티 ‘로마 지역’을 완벽히 재현해낸 프로덕션과 주인공 ‘클레오’를 맡은 연기 경력 전무의 배우 얄리차 아파리시오의 담담하면서도 애틋한 명연기로 시청자의 마음을 빼앗는다. 제75회 베니스영화제에서 심사위원 만장일치로 황금사자상을 수상하였을 뿐만 아니라 최근 골든 글로브 시상식에서 최우수 감독상 포함 3개 부문 노미네이트, 크리틱스 초이스 영화상 8개 부문 노미네이트 등 전세계 유수 영화제 수상과 비평가들의 극찬을 받은 명실상부 올해 최고의 영화다.

 

 

 

엘런 디제너러스: 공감 능력자(Ellen DeGenerers: Relatable: Special)
– 엘런이 스탠드업 코미디를? 이건 마치 유재석이 ‘코빅’ 출연하는 격!

 

공개일: 12월 18일
출연: 엘런 디제너러스
#스탠드업 #LGBTQ #버라이어티

[엘런 디제너러스: 공감능력자]는 미국에서 가장 사랑받는 MC 엘런 디제네러스가 2003년 이후 처음으로 선보이는 스탠드업 스페셜이다. 바른생활 호감 이미지와 그 이상의 입담으로 최정상의 위치에 선 엘런 디제너러스는 한국으로 말하자면 유재석으로 비유할 수 있는 슈퍼스타다. 방송계의 아카데미라고 불리는 에미상을 무려 13회 수상하고, 15년째 자신의 이름을 딴 토크쇼를 진행하고 있는 역대급 경력의 코미디언 엘런 디제너러스. 그런 엘런이 다시 스탠드업 코미디를 한다는 것은 마치 유재석이 ‘코미디 빅 리그’ 혹은 ‘개그 콘서트’ 같은 공개 코미디에 출연하는 것과 같은 놀라운 행보다. 슈퍼스타의 자리에 오르기까지 멀고도 험난했던 엘런의 여정과 ‘짬에서 나오는 바이브’로 웃음 폭탄이 빵빵 터지는 [엘런 디제너러스: 공감 능력자]를 만나보자.

 

 

 

타이드랜드(Tidelands) – 12월 당신을 유혹할 사이렌

 

공개일: 12월 14일 / 40분 내외, 8부작
출연: 샬럿 베스트, 엘사 타파키, 마르쿠 피고시 외
#비밀클럽 #호주 #관능 #스릴러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타이드랜드]는 10년 만에 소년원에서 출소한 ‘캘 맥티어’(샬럿 베스트)가 고향 오펄린베이에서 히피 공동체 ‘타이드랜더’와 마주치며 겪게 되는 미스터리를 그린다. [분노의 질주]와 [12 솔져스]에 출연했던 배우 엘사 파타키가 미스터리한 부족 ‘타이드랜더’의 반인반수 리더를 맡아 강렬하고 신비로운 매력을 발산한다. 참고로 엘사 파타키는 ‘토르’ 크리스 헴스워스와 2010년 결혼해 할리우드 제일의 섹시 커플로 손꼽히고 있다. 아름다운 자연환경으로 유명한 호주 퀸즈랜드에서 촬영한 관능적인 미스터리 스릴러 [타이드랜드]는 넷플릭스에서 곧 만나볼 수 있다.

 

 

 

시간 여행자(Travelers) 시즌 3 – 인류를 구원하고 역사를 바꿔라!

 

공개일: 12월 14일 / 45분 내외, 10부작
출연: 에릭 맥코맥, 메켄지 포터, 네스트 말리 쿠퍼 외
#시간여행 #SF #비밀 #미래 #타임슬립

인류를 구하기 위한 시간 여행자들의 여행이 다시 시작된다. 세 번째 이야기로 돌아온 [시간 여행자]는 인류의 실수로 폐허가 되어버린 미래를 바꾸기 위해 과거로 타임 슬립한 시간 여행자들의 이야기를 다룬 SF 시리즈이다. 미래의 남은 인류를 관리하는 인공지능 ‘디렉터’의 지시로 21세기로 넘어온 시간 여행자들은 멸망 위기에 처한 미래를 구하겠다는 소명을 가지고 고군분투를 펼친다. 그러나 미래에서 ‘디렉터’를 불신하는 적대 세력이 등장하게 되고, 시간 여행자들은 이들의 방해로 대혼란에 빠지게 된다. 설상가상으로 21세기에선 FBI가 여행자 프로그램을 관리하겠다고 나선다. FBI의 압박과 적대 세력의 접근. 난관에 부딪힌 시간 여행자들이 과연 무사히 작전을 수행하고 미래를 구할 수 있을지 확인해보자.

 

 

 

리얼 나르코스 리포트(Inside the Real Narcos) – ‘나르코스’보다 독한 현실!

 

공개일: 12월 14일 / 45분, 3부작
출연: 제이슨 폭스
#나르코스 #다큐멘터리 #범죄 #마약거래

[리얼 나르코스 리포트]는 특수 부대에서 10년을 복무하며 아프가니스탄 마약왕을 추적해 온 제이슨 폭스가 국제 마약 거래의 검은 심장부인 라틴 아메리카로 들어가 그 실상을 낱낱이 파헤치는 다큐멘터리다. 불법적인 마약 유통의 현장은 물론 실제 총격 중인 장소도 서슴지 않고 뛰어들어 촬영하며, 마약 재배의 어두운 이면을 폭로한다. [리얼 나르코스 리포트는] 현실판 [나르코스]로, 보다 리얼하고 생생한 현장을 가감 없이 전달한다.

 

 

 

풀러 하우스 (Fuller House) 시즌 4 – 바람 잘 날 없는 태너 가족 이야기

 

공개일: 12월 14일 / 25분 내외, 13부작
출연: 캔디스 카메론 부레, 조디 스위틴, 앤드리아 바버 외
#시트콤 #형제자매 #가족일상

[풀러 하우스]는 남편을 잃은 수의사 디제이 태너 풀러가 뮤지션을 꿈꾸는 여동생 스테파니 태너, 디제이의 오랜 절친이자 같은 처지의 싱글맘 키미 기블러와 함께 유년 시절의 집에서 살면서 벌어지는 일상을 그린다. 함께 살게 된 세 여성은 일과 육아, 연애 사이에서 줄타기하는 동시에 어린 시절을 함께 보낸 사람들 사이에서만 가능한 사랑과 웃음으로 서로를 응원한다. 태너가 어린 시절을 보낸 집은 지금 그 어느 때보다 충만하다.

 

 

 

스프링스틴 온 브로드웨이(Springsteen on Broadway)
– 록의 대부가 선보이는 솔로 어쿠스틱 공연

 

공개일: 12월 16일 / 152분
출연: 브루스 스프링스틴
#공연실황 #음악 #록 #어쿠스틱

[스프링스틴 온 브로드웨이]는 스무 번의 그래미상과 아카데미상 그리고 토니상 수상에 빛나는 록의 대부, 브루스 스프링스틴이 선보이는 솔로 어쿠스틱 공연이다. 자서전 ‘본 투 런(Born to Run)’에 담긴 사연을 그가 직접 연주하는 피아노와 기타 선율과 함께 듣고, 느낄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브루스 스프링스틴의 단짝 밴드, E 스트리트 밴드 멤버이자 그의 아내 패티 스키앨파가 특별 출연, 무대의 감동을 더한다. 이제 브로드웨이를 사로잡은 이 무대를 넷플릭스를 통해 전 세계 어디서나 관람할 수 있다.

 

 

(제공: 넷플릭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