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드 박스(Bird Box) – 그 누구도 예측할 수 없는 극한의 공포가 찾아온다

 

 

공개일: 12월 21일 / 124분
출연: 산드라 블록, 트레반트 로즈, 존 말코비치, 사라 폴슨 외
#디스토피아 #포스트아포칼립스 #스릴러 #재난 #생존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버드 박스]는 눈을 뜨고 세상을 보면 끔찍하게 변해버리는 괴현상에 인류는 종말을 향해 치닫고, 그 지옥 같은 상황에서 두 아이를 지켜야 하는 말로리의 극한의 사투를 그린다. 조시 맬러먼의 동명 소설이 원작으로 눈을 가려야만 생존할 수 있는 신선하고 긴장감 넘치는 이야기가 시선을 잡아끈다. 아이들을 지키기 위해 예측 불가능한 위험과 맞서는 ‘말로리’로 분한 산드라 블록은 괴현상에 맞닥뜨린 공포감과 모성애를 깊은 감정 연기로 표현한다. 여기에 [오션스8]에 이어 산드라 블록과 두 번째로 조우한 사라 폴슨부터 아카데미 작품상 수상작 [문라이트]에서 ‘블랙’ 역을 맡은 트레반트 로즈 및 자타 공인 베테랑 배우 존 말코비치로 이어지는 배우들의 호연이 몰입감을 고조시킨다. 또한 전작으로 해외 유수 영화제를 석권한 수사네 비르 감독은 극한의 상황 속 불안함에 휩싸인 인간의 내면을 섬세하게 표현해내며 다시 한번 탁월한 연출력을 선보인다. 세상의 종말을 앞두고 생존하기 위해선 눈을 뜬 채 바깥세상에 나가서는 안 된다는 독특한 설정의 [버드 박스]로 짜릿한 크리스마스 연휴를 보내자.

 

 

 

 

향수(Perfume) – 치명적인 향기에서 시작된 비극

 

 

공개일: 12월 21일 / 45분 내외, 6부작
출연: 프리데리케 베히트, 오거스트 딜, 보탄 빌케 뫼링 외
#관능 #독일 #연쇄살인범 #소설원작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향수]는 파트리크 쥐스킨트의 동명 소설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작품이다. 한 가수가 기묘한 모습으로 죽은 채 발견됐고, 이를 계기로 한자리에 모인 옛 친구들이 과거 향기에 집착을 공유했던 사실이 알려지면서 사건의 진실이 하나둘 밝혀지는 이야기를 그린다. 한 가수의 죽음을 파헤치는 경찰과 죽음에 연루된 옛 친구들, 살인의 목적이 향기에 대한 집착에서 시작된다는 일련의 내용들을 관능적이고 대담하게 표현한다.

 

 

 

 

고뇌: 슈칼스키의 삶과 예술(Struggle: The Life and Lost Art of Szukalski) – 시대를 초월한 비전을 보여준 위대한 예술가

 

 

공개일: 12월 21일 / 104분
인터뷰: 스타니슬라프 슈칼스키, 글렌 브레이, 로버트 윌리엄스, 수잰 윌리엄스, 조지 디카프리오
#천재 #다큐멘터리 #예술가 

넷플릭스 오리지널 다큐멘터리 [고뇌: 슈칼스키의 삶과 예술]은 20세기 가장 위대한 예술가 중 한 명의 세계로 관객을 안내한다. 이 작품은 천재 예술가를 가로막았던 역사가 세월이 흐른 뒤에는 그 비범한 재능에 길을 터줄 수도 있다는 사실을 극적으로 보여준다. 1968년, 초현실주의에 심취한 팝 컬처 컬렉터 글렌 브레이는 1923년에 출판된 조각가 스타니슬라프 슈칼스키의 작품집을 발견한다. 이름조차 들어본 적 없는 폴란드 예술가의 작품 스케치와 사진들은 단박에 그를 사로잡았다. 언더그라운드 예술 만화계의 친구인 로버트 윌리엄스와 수잰 윌리엄스, 조지 디카프리오와 함께 이 책을 수없이 돌려 보면서, 브레이는 이 폴란드 출신 거장의 예술적 비전이 시대를 초월한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그로부터 5년 뒤인 1973년, 브레이는 타재나의 작은 서점에 붙어 있는 코페르니쿠스 포스터가 슈칼스키의 작품임을 대번에 알아챈다. 서점 주인은 브레이에게 서점 근처에 사는 슈칼스키가 직접 포스터를 선물했다고 일러준다. 죽은 줄로만 알았던 천재가 아직 살아 있다니, 브레이는 귀를 의심한다. 게다가 역사가 저주한 위대한 예술가는 그의 집에서 불과 8킬로미터 떨어진 곳에 살고 있었다.

 

 

 

 

3 언더: 아카디아의 전설(3 Below: Tales of Arcadia) – 기예르모 델 토로 감독 ‘아카디아의 전설’ 3부작

 

 

공개일: 12월 21일 / 24분, 6부작
출연: 타티아나 마슬라니, 디에고 루나, 닉 오퍼맨 외
#형제자매 #도전 #공주 #풍부한상상력 #애니메이션 #가족

[3 언더: 아카디아의 전설]은 위험한 고향 별을 떠나 지구에 불시착해 인간으로 위장한 채 살아가는 왕족 남매와 그들의 보디가드의 이야기를 그린 넷플릭스 오리지널 애니메이션이다. [셰이프 오브 워터: 사랑의 모양]으로 작품, 감독, 미술, 음악의 4개 부문에서 오스카상을 수상한 기예르모 델 토로 감독의 ‘아카디아의 전설’ 3부작 중 하나로 작년에 공개된 [트롤헌터: 아카디아의 전설]에 이은 두 번째 작품이다. 문화 차이로 온갖 이상한 사고를 치고 다니지만 점차 지구에 적응하며 인간을 좋아하게 된 외계인 주인공들은 진정한 ‘집’을 찾을 수 있을까? 오늘 바로 넷플릭스에서 확인해보자!

 

 

 

 

워터십 다운의 열한 마리 토끼(Watership Down) – 새로운 보금자리를 찾아 떠난 토끼들의 목숨 건 여정!

 

 

공개일: 12월 23일 / 50분, 4부작
출연: 제임스 맥어보이, 니콜라스 홀트, 존 보예가 외
#상상력 #원작소설 #모험 #생존

1972년 출간되자마자 큰 인기를 끌며 고전의 반열에 오르고, 20여 개 언어로 번역되어 지금까지도 전 세계 사람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소설이 4부작 애니메이션으로 돌아온다. 리처드 애덤스의 동명 소설을 재해석한 [워터십 다운의 열한 마리 토끼]는 인간의 침입으로 정든 고향이 파괴될 위기에 처하자, 탈출을 감행한 토끼들의 모험과 용기, 생존의 드라마를 그린다. 무리 중 가장 용감한 토끼를 선두로 고향인 ‘샌들 포드’를 떠나 새로운 보금자리를 찾아 나선 토끼들. 하지만 ‘샌들 포드’ 밖에는 수많은 포식자가 곳곳에 산재해 있었고, 토끼들은 적들로부터 숱한 위협을 받으며 험난한 여정을 이어나간다.

 

 

 

 

브라이언 리건 쇼: 스탠드업 & 어웨이(Standup and Away! with Brian Regan) – 어디에도 없던 초유의 코미디

 

 

공개일: 12월 24일
출연: 브라이언 리건
#황당 #스탠드업 #버라이어티 #코미디 #콩트

브라이언 리건이 새로운 하이브리드 코미디로 돌아온다. 스탠드업 코미디와 콩트를 섞고, 관객과 대화도 나누는 라이브 스탠드업 공연, 그가 보고 말하는 모든 것은 웃음이 된다. 제리 사인펠드가 제작했다.

 

 

 

 

알렉사 & 케이티(Alexa & Katie) 시즌 2 – 한파도 녹일 두 소녀의 따뜻한 우정 이야기가 온다!

 

 

공개일: 12월 26일 / 25분, 10부작
출연: 패리스 버렐스, 이저벨 메이, 티파니 티센 외
#친구 #우정 #시트콤 #훈훈 #하이틴

[알렉사&케이티]는 고등학교 생활에 큰 기대를 품고 있는 단짝 ‘케이티’와 ‘알렉사’, 두 10대 소녀의 못 말리는 우정을 그린 드라마다. 고대하던 고교 입학을 앞두고 청천벽력 같은 암 선고를 받았지만 ‘알렉사’는 힘든 항암 치료에도 삶에 대한 열정을 잃지 않는 긍정적인 성격의 소유자다. 알렉사 곁에는 엉뚱하고 괴짜 같은 매력의 ‘케이티’가 있다. 장소와 상황을 불문하고 힘들 때나 기쁠 때나, 한결같이 서로의 곁을 지키며 다시는 오지 않을 빛나는 시간을 채워 나가는 두 사람. 함께라면 무엇이든 할 수 있는 두 사람이 그리는 특별한 우정이 추운 겨울 따뜻한 감동을 선사할 것이다.

 

 

 

 

너의 모든 것(You) 시즌 1 – 알고 싶고, 갖고 싶어..

 

 

공개일: 12월 26일 / 60분, 10부작
출연: 펜 바드글리, 엘리자베스 레일, 샤이 밋 첼 외
#비밀 #집착 #스릴러 #위험한사랑 #원작소설 #광기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너의 모든 것]은 케프니스의 베스트셀러 《무니의 희귀본과 중고책 서점: 어느 사이코패스의 사랑》을 원작으로, 우연히 만난 작가 지망생에게 반해버린 서점 직원이 그녀를 얻기 위해 무슨 짓이든 저지르는 한 남자의 집요한 집착을 보여주는 이야기다. ‘베키’를 처음 본 순간 사랑에 빠진 ‘조’는 꿈에 그리던 연애를 시작한다. 하지만 사랑이 깊어질수록 그녀에 대한 집착도 강해진다. 오롯이 그녀를 소유하기 위해 방해되는 모든 것을 제거해 나가는 조의 광기와 잘못된 사랑이 보는 사람마저 오싹하게 만든다. [가십걸]에서 ‘댄’ 역할로 인기를 모은 펜 바드글리가 주인공 역할을 맡고, [리버데일] 제작진이 제작해 더욱 기대를 모은다.

 

 

 

(제공: 넷플릭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