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나는 악마를 사랑했다(Extremely Wicked, Shockingly Evil, and Vile) – 테드 번디를 새로운 시선으로 바라보다!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5월 3일 / 청불, 109분
출연: 잭 에프론, 릴리 콜린스, 존 말코비치 외
#실화 #연쇄살인범 #1970년대 #사랑과집착사이

[나는 악마를 사랑했다]는 최악의 연쇄 살인마 테드 번디를 사랑했던 여자친구가 그의 충격적인 실체를 알아가며 겪는 갈등을 담은 영화다. 테드 번디는 1970년대 미국에서 악명을 떨쳤던 범죄자로, 수십 명의 여성을 잔혹하게 살인해 ‘연쇄살인범’이라는 개념을 처음 탄생시킨 인물이다. 준수한 외모와 명문대 법대생이라는 조건으로 여성들의 호감을 산 후 살해했으며, 그의 범죄가 밝혀진 이후에도 같은 이유로 ‘연쇄살인의 귀공자’라 불리며 대중에게 기이한 인기를 얻었던 인물이다. 그에게 빠져든 사람들이 많은 팬레터를 보냈고, 감형을 촉구하는 피켓 시위까지 벌여 실제 사형 집행이 있을 때까지 논란이 끊이지 않은 문제적 살인마다. 영화 [나는 악마를 사랑했다]는 테드 번디의 잔혹한 범죄를 재구성한 화제의 다큐멘터리 시리즈 [살인을 말하다: 테드 번디 테이프]를 연출한 조 벌린저 감독이 다시 연출을 맡아 화제를 모았다.

 

 

 

  2. 데드 투 미(Dead to Me) – 극과 극의 그녀들이 뭉쳤다!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5월 3일 / 30분 내외, 10부작
출연: 크리스티나 애플게이트, 린다 카델리니, 제임스 마스던 외
#블랙코미디 #코미디 #위트 #비밀

[2 브로크 걸스(2 Broke Girls)]와 [원 빅 해피(One Big Happy)]의 리즈 펠드먼이 제작한 중독성 강한 다크 코미디. 뺑소니 사고로 남편을 잃은 냉소적인 여인 젠과 가까운 사람을 떠나보낸 낙천적이고 자유로운 주디는 슬픔을 치유하기 위한 모임에서 만난다. 극과 극의 성격이지만, 와인을 사랑하고 같은 쿠키를 좋아하며 드라마 [더 팩츠 오브 라이프(The Facts of Life)]에 열광한다는 공통점을 발견하고 급격하게 가까워지고 둘도 없는 친구가 된다. 한편 주디는 젠의 인생을 뒤흔들 비밀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안간힘을 쓴다. 상실의 슬픔 속에서 용서로 나아가는 고통스러운 과정을 유머러스한 시선으로 숨김없이 그려낸다.

 

 

 

  3. 아무튼, 우리(Despite Everything) – 장례식장에서 밝혀진 가족의 비밀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5월 3일 / 청불, 78분
출연: 블랑카 수아레즈, 아마이아 살라만카, 벨렌 쿠에스타 외
#스페인 #로맨틱 #가슴뭉클 #가족

개성이 전혀 다른 네 자매 사라와 루시아, 소피아, 클라우디아. 어머니의 죽음을 계기로 모인 그들은 장례식이 끝나고 충격적인 사실을 알게 된다. 그들이 평생 아빠라고 불렀던 남자는 사실 그들의 아버지가 아니었다. 네 자매는 어머니의 유언에 따라 생부가 누구인지 찾아 나서는 여정에서 스스로에 대해, 어머니에 대해, 그리고 그들의 삶에 대해 더욱 많은 것을 깨닫는다.

 

 

 

  4. 플린치(Flinch) – 용감 무모한 엽기 게임에 참가하다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5월 3일 / 10부작
출연: 데지레 버치, 로이드 그리피스, 숀 월시 외
#몰래카메라 #리얼리티 #버라이어티

새로운 액션 코미디 게임쇼 [플린치]가 온다. 게임의 규칙은 단 하나, 절대 움찔하지 마라! 아일랜드의 외딴 농장에 모인 용감하고 무모한 참가자들은 인간의 한계를 시험하는 제법 끔찍하고 잔인한 게임에 도전한다. 게임에 앞서 진행자들은 각자 참가자 한 명을 선택한다. 게임 도중 참가자가 움찔하면, 짝을 이룬 진행자와 참가자 모두 굴욕적이고 고통스러운 벌칙을 맛보게 된다.

 

 

 

  5. 라스트 썸머(The Last Summer) – 마지막 여름, 모든 걸 걸어볼 기회!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5월 3일 / 15세, 109분
출연: K.J 아파, 마이아 미첼, 제이콥 라티모어 외
#시카고 #로맨틱 #하이틴 #멀티캐스팅 #훈훈

막 고등학교를 졸업한 십대들이 대학 생활을 시작하기 전 보내는 마지막 여름을 그린 청춘 로맨틱 코미디다. 사랑과 우정, 가족에게로 한 걸음 더 다가가며 진짜 나를 찾아가는 10대들의 눈부신 이야기를 담아 관심이 쏠리고 있다. [베일리 어게인]의 이든, [리버데일]의 아치 앤드루스 역을 맡았던 K.J. 아파와 [핫 썸머 나이츠]에서 에이미 역을 맡았던 마이아 미첼이 만나 기대감을 증폭시키고 있다.

 

 

 

  6. 투카 앤 버티(Tuca & Bertie) – 여자들을 위한 본격 성인 애니메이션!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5월 3일 / 10부작
출연: 티퍼니 해디시, 앨리 웡 외
#성인애니메이션 #황당 #코미디 #엉뚱

기쁨도 슬픔도 무엇이든 함께. 자유분방한 큰부리새 투카와 소심한 노래새 버티. 특별한 두 친구의 일상으로 들어간다. 여자들의 우정이 빛나는 애니메이션 코미디. 넷플릭스 스탠드업 코미디 [베이비 코브라], [성역을 없다]의 앨리 웡이 목소리 연기를 맡았다.

 

 

 

  7. 범죄의 기록: 마지막 핼러윈(Historia de un crimen: Colmenares) – 누가 청년을 죽음에 이르게 했나?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5월 3일 / 8부작
출연: 세바스티안 오소리오, 파비아나 메디나, 라우라 오스마 외
#콜롬비아 #수사 #범죄 #스릴러 #도서원작 #실화

2010년 10월 콜롬비아에서 발생한 살인사건을 극화한 작품. 친구들과 핼러윈 파티에 갔던 대학생이 사라진다. 그리고 다음날 흉측한 변사체로 발견된다. 자살의 이유도 타살의 동기도 찾을 수 없는 해괴한 사건. 당시 사법 결정과 사건 파일을 바탕으로 핼로윈의 미스터리를 재조명한다.

 

 

 

  8. 보통의 가족(All in My Family) – 그들이 가족이 되기까지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5월 3일 / 15세, 39분
감독: 하오
#LGBTQ #잔잔한 #다큐멘터리 #도발적 #자전적 #단편영화 #가족

중국 출신의 미국 영화감독 하오. 게이인 그는 파트너와 두 아이를 고향 가족에게 소개하기로 한다. 보수적인 가족이 그를 받아들이는 과정을 담담하게 기록한 자전적 다큐멘터리.

 

 

 

  9. 어비스 (Abyss) – 뜻하지 않은 죽음으로 시작된 기상천외한 부활 드라마!

이미지: 넷플릭스, tvN

공개일: 5월 6일
출연: 박보영, 안효섭, 권수현, 이시언 외
#첫사랑 #외계인 #선과악 #부활

영혼 소생 구슬 ‘어비스’를 통해 생전과 180도 다른 반전 비주얼로 부활한 두 남녀가 자신을 죽인 살인마를 쫓는 판타지 드라마다. 20년 지기 절친인 하위 1% 역대급 추남 재벌 2세 차민과 상위 1% 중앙지검의 여신 고세연이 어비스를 통해 각각 세젤멋 남신과 세젤흔녀로 부활해 자신들의 죽음에 대한 진실과 어비스에 담긴 영혼 부활의 법칙을 함께 파헤친다. [힘쎈여자 도봉순], [오 나의 귀신님], 영화 [너의 결혼식]의 믿고 보는 배우 박보영과 [아버지가 이상해], [서른이지만 열일곱입니다]로 슈퍼 루키로 떠오른 안효섭의 설렘유발 케미가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영혼 소생 구슬 어비스의 등장과 함께 벌어지는 기상천외한 이야기 [어비스]를 넷플릭스에서 확인해보자.

 

 

 

  10. 루시퍼(Lucifer) 시즌 4 – 지옥 생활 청산한 악마와 강력계 형사가 손잡다!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5월 8일 / 10부작
출연: 톰 엘리스, 로런 저먼 외
#코믹스원작 #악마 #수사물 #유쾌 #비밀

[루시퍼] 시즌 4가 드디어 공개된다. [루시퍼]는 지긋지긋한 지옥 생활에 은퇴를 선언한 악마 루시퍼가 LA에 나이트클럽을 차린 후 만난 강력계 형사 클로이를 도와 여러 사건을 해결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다. [루시퍼] 시즌 4는 클로이에게 악마의 얼굴을 들킨 루시퍼에게 그 여파를 수습할 새도 없이 태초에 원죄를 저지른 이브가 나타나면서 일어나는 예측 불가 이야기를 그렸다. 루시퍼와 이브 그리고 클로이, 세 사람 사이의 미묘한 관계는 이전 시즌에서는 볼 수 없던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11. 도전! 협소 주택(Tiny House Nation) – 미니멀 라이프를 꿈꾸는 사람들?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5월 9일 / 42분, 9부작
#메이크오버 #아트 #디자인 #리얼리티 #라이프스타일

넓을수록 좋은 집은 옛말. 협소 주택 바람이 미국을 휩쓸고 있다. 전국 각지, 야심찬 도전의 현장으로 떠나는 두 남자. 그들이 삶을 경쾌하게 만드는 해결책을 선사한다.

 

 

*5월 6일 구스범스: 몬스터의 역습
*5월 7일 인사이드 아웃
*5월 8일 스윙키즈, 인시디어스 3
*5월 9일 마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