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전트 오브 쉴드(Agents of S.H.I.E.L.D.) 시즌 6 – 초인이 아니어도 영웅이 될 수 있다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10월 31일 / 13부작
출연: 클로이 베넷, 클락 그레그, 이던 드 캐스테커, 밍나 웬
#마블 #히어로 #SF #코믹스원작
이 작품을 흥미롭게 봤다면: 에이전트 카터,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인류를 위협하는 이상한 사건들, 우리가 접수한다! [에이전트 오브 쉴드]는 비밀기관 쉴드 (S.H.I.E.L.D.)와 그곳에서 활동하는 요원들의 이야기를 담은 마블 시리즈다. [어벤져스]의 뉴욕 침공 후 로키의 창에 찔려 죽은 줄로만 알았던 필 콜슨 요원이 살아 돌아와 자신의 팀을 꾸리고 세계의 여러 위기를 해결하는 내용으로, ‘MCU(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를 공유해 마블 팬들에게 엄청난 인기를 모았다. 쉴드와 하이드라의 내전, 인휴먼 등 마블 영화에서 다루지 못했던 이야기가 펼쳐지는 것 또한 시청자들을 사로잡은 요인 중의 하나다. 미래를 바꾸기 위해 고군분투하다가 가족과도 같았던 서로를 잃으며 상실감에 빠졌던 이들의 이야기가 앞으로 어떻게 전개될지 시즌 6에서 확인해보자.

 

 

 

더 킹: 헨리 5세(The King) – 왕을 맞으라!!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11월 1일 / 청불, 140분
출연: 티모시 샬라메, 숀 해리스, 조엘 에저튼, 로버트 패틴슨
#시대극 #전쟁 #정치 #역사 #전투 #도전 #실화 #셰익스피어
이 작품을 흥미롭게 봤다면: 워 머신, 안시성, 라스트 킹덤

 

부산국제영화제를 뜨겁게 달궜던 왕이 강림한다. [더 킹: 헨리 5세]는 자유롭게 살아가던 왕자 할이 왕좌에 올라 전쟁으로 혼란에 빠진 영국의 운명을 짊어지며 위대한 왕으로 변모해가는 과정을 그린 영화다. [콜 미 바이 유어 네임]으로 할리우드에서 가장 주목받는 배우로 발돋움한 티모시 샬라메가 헨리 5세 역을 맡아 왕궁 내 정치와 혼란을 수습하고 전쟁을 이끌어야 하는 젊은 왕의 고뇌를 세밀하게 그린다. 조엘 에저턴이 할과 왕궁 밖 생활을 함께한 진실된 친구이자 멘토 존 폴스타프를 연기했으며 각본에도 참여했다. [애니멀 킹덤], [워 머신]의 데이비드 미쇼 감독이 연출을 맡아 외로운 군주의 고뇌와 성장, 그를 둘러싼 권세가들의 갈등, 전쟁의 참혹함을 사실적으로 그려내며 호평받고 있다.

 

 

 

미국의 아들(American Son) – 브로드웨이 연극에서 영화로!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11월 1일 / 15세, 89분
출연: 케리 워싱턴, 제레미 조던, 스티븐 파스퀄
#도발 #감정풍부 #사회이슈
이 작품을 흥미롭게 봤다면: 웨어 핸즈 터치, 헬프, 빌 스트리트가 말할 수 있다면, 포즈

 

호평받은 브로드웨이 연극 [미국의 아들]이 넷플릭스 영화로 선보인다. 사라진 10대 아들을 찾기 위해 퍼즐 조각 같은 단서를 맞추어 나가며 분투하는 여성에 관한 이야기로, 인종이 다른 부부가 혼혈 아이를 키우며 부딪치는 고난, 오직 그들만 겪어야 하는 파랑을 담아낸다. 연극에서 켄드라 역을 맡은 케리 워싱턴을 비롯해 스티븐 파스퀄, 제러미 조던, 유진 리도 연극에서와 같은 역할로 함께 출연한다. 뚜렷하게 다른 네 인물의 관점을 비추며 흑인과 백인 부부의 독특한 역학 관계를 조명한다.

 

 

 

공포의 이반(The Devil Next Door)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11월 4일 / 5부작
#도발 #수사 #실화 #사회 #전쟁범죄 #법정 #다큐시리즈 #홀로코스트
이 작품을 흥미롭게 봤다면: 오퍼레이션 피날레, 아우슈비츠의 회계원

 

수백만 명의 목숨을 앗아간 홀로코스트. 다큐멘터리 시리즈 [공포의 이반]은 제2차 세계대전 당시 나치 수용소 경비병으로 근무한 혐의로 기소된 존 데먀뉴크를 둘러싼 법정 공방을 다룬다. ‘폭군 이반'(Ivan the Terrible)으로 불릴 만큼 유대인 학살에 적극 가담한 혐의를 받기까지 은퇴한 우크라이나계 미국인으로 평범한 이웃으로 살아왔다. 이스라엘로 송환되어 수십 년 전 저지른 학살을 두고 고발하는 자와 부정하는 자의 팽팽한 대립이 펼쳐진다.

 

 

 

별나도 괜찮아(Atypical) 시즌 3 – 정상이란 정말 어떤 의미일까?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11월 1일 / 10부작
출연: 케어 길크리스트, 제니퍼 제이슨 리, 마이클 래파포트, 브리젯 런디페인
#가슴뭉클 #엉뚱기발 #10대 #드라메디
이 작품을 흥미롭게 봤다면: 스폐셜, 빅 마우스, 빌어먹을 세상 따위

 

자폐 스펙트럼이 있는 19세 소년 샘의 성장 스토리. 사랑과 자립의 길을 떠나는 샘. 유쾌하면서도 감동적인 자아 발견의 여정을 걷는 사이, 그의 가족은 인생의 변화에 대처하고자 분투한다. 시즌 3은 대학에 진학한 샘이 새로운 세상과 변화에 적응하는 과정을 담아낸다. 샘에게 성공이란 어떤 의미일까. 아이들이 홀로서기를 시도하는 사이 엘사 또한 자신을 찾기 위한 여정을 계속한다.

 

 

 

위 아 더 웨이브(We are the Wave) – 미스터리 전학생이 불러온 저항의 불씨!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11월 1일 / 6부작
출연: 루트비히 지몬, 루이제 베포르트, 미셸 바르텔
#불길한_기운 #서스펜스 #감정풍부 #10대 #드라마 #독일
이 작품을 흥미롭게 봤다면: 다크, 3%, 스카이라인, 베를린의 개들

 

신비롭고 새로운 전학생이 변화를 불러온다. 더 나은 미래를 꿈꾸며 국가주의에 맞서는 네 명의 10대들이 그를 따라 저항운동을 시작한다. 옳은 일을 하고 싶다는 생각에서 시작했지만 통쾌한 승리감은 잠시 거센 불길로 변화하자 점차 위험에 빠진다. 목적이 수단을 정당화할 수 있을까?

 

 

 

아체(Hache) – 원하는 모든 것을 얻으려는 대담한 욕망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11월 1일 / 8부작
출연: 아드리아나 우가르테, 하비에르 레이, 에두아르도 노리에가
#감정풍부 #흥미진진 #스페인 #스릴러
이 작품을 흥미롭게 봤다면: 남부의 여왕, 굿 걸스, 오자크, 종이의 집, 롤라 앤 첼시, 모나르카

 

실제 사건에 영감을 얻어 1960년대 바르셀로나 마약 밀매 사업에 뛰어든 매춘부 여성의 이야기를 그린다. [벨벳 컬렉션], [엘 코미사리오] 등에 참여한 베로니카 페르난데스가 제작 및 각본을 맡아, 거물 마약상의 마음을 사로잡은 강인한 여성 엘레나가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원하는 모든 것을 얻기 위해 나아가는 파란만장한 여정을 흥미진진하게 펼쳐 보인다.

 

 

 

중력을 거스르는 남자(The Man Without Gravity) – 남들과 같은 삶과 사랑을 얻을 수 있을까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11월 1일 / 107분
출연: 엘리오 게르마노, 미켈라 체스콘, 엘레나 코타
#가슴뭉클 #감정풍부 #가족관계 #이탈리아 #판타지

 

태어날 때부터 중력의 법칙을 거슬러 하늘을 떠다닌 오스카. 세상을 담을 쌓은 채 자란 그는 배낭을 멘 덕에 땅에 발을 붙일 수 있지만 평범함과 거리가 먼 삶을 살아야 했다. 우연히 방송에서 하늘로 떠오르며 스타가 됐지만, 여전히 배낭 없이는 안심할 수 없는 일상이다. 과연 오스카에게 평범한 삶은 찾아올까?

 

 

 

크리스마스 인 아프리카(Holiday In The Wild) – 미지의 대륙에서 나를 찾아가는 여정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11월 1일 / 12세, 85분
출연: 로브 로우, 크리스틴 데이비스, 존 오웬 로우
#훈훈 #로맨스 #가족 #드라마
이 작품을 흥미롭게 봤다면: 폴링 인 러브, 로맨틱 홀리데이, 어글리 트루스

 

남편에게 일방적인 이혼 통보를 받은 뉴요커 케이트. 아프리카로 혼자만의 두 번째 허니문을 떠나기로 결심한다. 낯선 미지의 대륙에서 건방진 조종사 데릭을 만나고, 어쩌다 함께 아기 코끼리를 구하고 체류 기간이 늘어나면서 상황은 흥미진진하게 변화한다.

 

 

 

위험한 드라이브(Drive) – 대담하고 교묘하게 속이고 훔치고 튀어라!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11월 1일 / 15세, 118분
출연: 수샨트 싱 라지풋, 재클린 페르난데스
#능수능란한 #포스넘치는 #액션스릴러

악명 높은 도둑이 노리는 곳은 나라에서 가장 안전한 대통령의 공식 관저 라슈트라파티 바반. 거금을 탈취하려는 대담한 강도 작전을 성공시키기 위해 길거리 레이서를 끌어들이기로 한다. 치밀한 두뇌싸움에 빠져보자.

 

 

 

그날, 패러다이스(Fire in Paradise) – 산불이 삼켜버린 패러다이스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11월 1일 / 12세, 39분
감독: 드레아 쿠퍼, 재커리 카네파리
#다큐멘터리 #미국 #영화
이 작품을 흥미롭게 봤다면: 화염과의 사투

 

2018년 11월 8일, 캘리포니아 북부 패러다이스에서 사상 최악의 대형 산불 ‘캠프 파이어’가 일어났다. 엄청난 크기의 화염이 때마침 불어온 강풍을 타고 주택가를 덮치면서 사상자가 속출했다. 끔찍한 현장에서 살아남은 생존자들이 처참했던 그날의 기억을 꺼낸다.

 

 

 

빌어먹을 세상 따위(The End of the F**ing World) 시즌 2 – 세상 끝으로 밀려난 그들이 돌아온다!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11월 5일 / 20분 내외, 8부작
출연: 제시카 바든, 스티브 오럼, 나오미 아키
#다크 #블랙코미디 #10대 #드라메디 #로드트립 #색다른이야기
이 작품을 흥미롭게 봤다면: 스킨스, 오티스의 비밀 상담소, 더 폴리티션

 

빌어먹을 세상의 끝까지 밀려났던 10대들의 이야기가 다시 시작된다. [빌어먹을 세상 따위]는 진짜 아버지를 찾아 길을 떠나는 소녀와 그녀를 따라나선 사이코패스 소년의 이야기를 그린 이야기로 발칙하면서도 냉소적인 유머가 어우러져 큰 사랑을 받았다. 가출한 뒤 끔찍한 범죄를 저지르고, 그보다 더 끔찍한 어른들을 만나는 제임스와 앨리사의 이야기는 시즌 1에서 충격적인 엔딩을 맞이하며 시청자들을 깜짝 놀라게 했다. 그로부터 2년 뒤에 다시 시작되는 시즌 2는 아직 과거의 트라우마에서 헤어 나오지 못하는 앨리사 앞에 아웃사이더 보니가 나타나며 벌어지는 일을 그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