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5일(금) ~ 11월 21일(목) 넷플릭스 신작

 곳곳에 요란한 비가 내리는 가운데 이불속으로 숨어들고 싶은 주말이 가까워졌다. 이번 주말 넷플릭스는 세계적인 명감독이 참여한 오리지널 영화 [지진새]부터 오랜 시간 기다려온 넷플릭스 대표작 [더 크라운] 시즌 3 등 다채로운 작품을 선보인다. 수능 스트레스도 귀차니즘도 넷플릭스와 함께하며 해소하자!

지진새(Earthquake Bird) – 보이는 것, 그 너머를 봐라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11월 15일 / 청불, 106분
출연: 알리시아 비칸데르, 라일리 키오, 코바야시 나오키, 잭 휴스턴
#불길한_기운 #스릴러 #은밀한 #로맨스 #미스터리 #1980년대
이 작품을 재밌게 봤다면: 아가씨, 너의 모든 것, 버닝, 비밀은 없다

사랑, 집착, 배신이 만들어낸 위험한 이야기를 그린 미스터리 심리 스릴러. [지진새]는 1989년 버블경제 시대 도쿄를 배경으로 루시와 그의 연인 테이지 그리고 릴리의 삼각관계를 그린다. 사람들의 시선이 낯선 도쿄 생활에 적응하던 중 거침없이 자신을 촬영하는 일본인 사진작가 테이지와 연인 사이로 발전한 루시, 두 사람 사이에 루시의 친구 릴리가 끼어들면서 관계는 흔들리기 시작한다. 그러던 어느 날 릴리가 실종되고 루시는 살인 용의자로 지목되고 서서히 어두운 비밀이 드러난다. 리들리 스콧 감독이 제작에 참여하고, [스틸 앨리스]의 워시 웨스트모어랜드 감독이 연출을 맡아 다수의 문학상을 휩쓴 수잔나 존스의 동명 소설을 영화화했다. [툼 레이더]의 알리시아 비칸데르와 [매드맥스: 분노의 도로]의 라일리 키오가 각각 루시와 릴리 역을 맡아 긴장감 넘치는 연기를 선보인다. [올드보이], [스토커] 등에 이어 할리우드에서 활약하는 정정훈 촬영감독이 담아낸 감각적인 영상도 주목할 만하다. 충격적인 반전을 품고 있는 삼각관계는 어떤 결과를 가져올까?

클라우스(Klaus) – 산타클로스는 어떻게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사람이 됐을까?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11월 15일 / 전체, 96분
출연: J. K. 시몬스, 제이슨 슈왈츠만, 라시다 존스, 조앤 쿠삭
#애니메이션 #어린이 #가족 #코미디 #우정
이 작품을 재밌게 봤다면: 그린치, 크리스마스 연대기, 폴라 익스프레스

세상에서 가장 우울한 마을 스미어렌스버그의 새로운 우체부가 된 제스퍼가 장난감 제작자 클라우스를 만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애니메이션. 외딴 숲속 거대한 덩치에 흰 수염이 난 클라우스에게는 특별한 재능이 있다. 바로 장난감을 만드는 것. 제스퍼는 클라우스에게 오래된 장난감을 기증하면 아이들에게 무료로 배달하겠다고 제안한다. 그렇게 두 사람은 아이들에게 장난감을 나눠주기 시작하고, 우울했던 마을에 따뜻한 변화가 찾아온다. [슈퍼배드]의 크리에이터이자 각본을 맡았던 세르히오 파블로스가 연출과 각본을 맡아 산타클로스 탄생의 전설을 유쾌하게 재해석했다.

뜻밖의 침입자(House Arrest) – 고요한 방콕 라이프에 파문이 인다!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11월 15일 / 15세, 104분
출연: 알리 파잘, 쉬리야 필가온카, 짐 사르브
#인도 #로맨스 #코미디 #발리우드 #범죄
이 작품을 재밌게 봤다면: 인생은 드라마, 아버지의 계정으로, 젓가락 행진곡

몇 달째 집밖에 나가지 않은 카란은 혼란스러운 세상과 단절하고 집에서 혼자 지내는 편이 더 행복하다고 믿는다. 그러던 어느 날 아래층에 사는 조직 보스의 딸이 수상한 짐을 맡긴다. 고요했던 일상에 야단법석 물꼬가 터지고, 카란은 아무리 애써도 세상을 영원히 차단할 수 없다는 것을 깨닫는다. 게다가 설레기까지 하다.

스트랜디드(The Stranded) – 살기 위해 탈출구를 찾아라!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11월 15일
출연: 빠팡꼰 륵찰름폿, 차야닛 찬상아웻, 쭈타웃 파타라깜폰
#서스펜스 #10대 #스릴러 #생존 #액션 #태국
이 작품을 재밌게 봤다면: I-랜드, A 리스트, 원헌드레드, 데이 브레이크

넷플릭스 최초 태국 오리지널 시리즈. [스트랜디드]는 쓰나미가 강타한 섬에 고립된 명문학교 학생들의 이야기를 그린다. 쓰나미 생존자 크램과 친구들은 어떻게든 그곳을 벗어나기 위해 희망의 끈을 놓지 않는다. 하지만 그들 주변에서 불가사의한 사건이 발생하고 정체를 알 수 없는 힘이 절망으로 이끈다.

우리가 바로, 내스티 체리(I’m with the Band: Nasty Cherry) – 멋진 여성 밴드가 되는 법!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11월 15일 / 6부작
출연: 찰리 XCX, 에미 릭튼버그, 가브리엘 벡텔
#은밀한 #감정풍부 #록 #음악 #리얼리티 #여성
이 작품을 재밌게 봤다면: 테일러 스위프트의 레퓨테이션 스타디움 투어, 비욘세의 홈커밍

팝스타 찰리 XCX가 공동제작한 여성 밴드 ‘내스티 체리(Nasty Cherry)’의 탄생 과정을 그린 리얼리티 시리즈. 첫 번째 연습부터 첫 번째 공연, 그리고 데뷔 싱글 앨범 ‘Win’을 발매하기까지, 음악의 새로운 시대를 개척하는 매력적인 펑크 밴드 ‘내스티 체리’의 모든 것을 솔직하게 보여준다.

더 클럽(The Club) – 쉬운 돈에는 위험이 따르는 법!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11월 15일
출연: 알레한드로 스페이체르, 미니 웨스트, 호르헤 카바예로
#드라메디 #코미디 #우정 #범죄 #멕시코
이 작품을 재밌게 봤다면: 나르코스, 인터넷으로 마약을 파는 법, 브레이킹 배드, 굿 걸스

마약 사업에 뛰어든 멕시코 상류층 젊은이들의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 부모의 그늘에서 벗어나 독립하고 싶은 부유한 청춘들이 쉽게 돈을 벌 수 있는 마약 판매에 뛰어들지만, 곧이어 심각한 문제에 봉착한다. 마약 사업은 게임처럼 간단하지 않다. 마약상과 경찰이 그들의 목을 조여오는 가운데, 가족문제도 그들을 어렵게 한다.

더 크라운(The Crown) 시즌 3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11월 17일 / 10부작
출연: 올리비아 콜맨, 헬레나 본햄 카터, 토비어스 멘지스, 제이슨 왓킨스, 벤 대니얼스
#휘황찬란한 #은밀한 #시대물 #왕실 #결혼 #권력 #실존인물 #영국
이 작품을 재밌게 봤다면: 레인, 베르사유, 아웃랜더, 더 킹: 헨리 5세

1940년대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의 삶을 그린 드라마. 시즌 3은 1970년대로 시대를 이동해 클레이 포이에 이어 올리비아 콜맨이 엘리자베스 2세를 연기한다. 토비어스 멘지스, 헬레나 본햄 카터, 벤 다니엘스가 중년 시절을 연기할 배우로 합류했다. 시즌 3는 복지정책을 흔들리게 한 경제 불황부터 마거릿 공주 부부의 위태로운 결혼생활과 성인이 된 찰스 왕세자의 이야기 등을 다룬다.

인류의 새로운 시작, 마스(Mars) 시즌 2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11월 18일 / 6부작
출연: 지혜, 새미 로티비, 알베르토 아만, 클레망틴 푸아다츠
#디스토피아 #과학 #SF #모험 #미래
이 작품을 재밌게 봤다면: 원 스트레인지 락, 어나더 라이프

화성 탐사를 사실적으로 그려낸 다큐드라마. 시즌 1은 가까운 미래 비2033년에 인류 최초로 화성에 도착한 유인 탐사선의 예상 밖 여정을 담아냈다면, 시즌 2는 화성을 인류의 새 정착지로 만들려는 과정에서 일어나는 기업 간의 경쟁과 자원 문제에 초점을 맞춘다.

비크람: 요가 구루의 두 얼굴(Bikram: Yogi, Guru, Predator)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11월 20일 / 15세, 85분
연출: 에바 오너
#도발 #수사 #범죄실화 #다큐멘터리 #광신의_늪 #배신
이 작품을 재밌게 봤다면: 셔커스 잃어버린 필름을 찾아서, 홀로 걷다, 리마스터드

37.8도 이상의 고온에서 26가지 연속동작을 수련하는 방식의 요가로 선풍적인 인기를 끈 비크람 요가의 창시자가 수년 동안 제자를 강간하고 성추행을 일삼아왔던 사실이 밝혀졌다. 올해 토론토영화제에서 최초 공개된 [비크람: 요가 구루의 두 얼굴]은 추종자들과 피해자들의 인터뷰를 통해 핫요가 창시자로 알려진 비크람 초우두리가 권력을 남용하고 여성들에게 고통을 안긴 사건을 파헤친다.

누가 어린 그레고리를 죽였나?(Who Killed Little Gregory?)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11월 20일
#도발 #수사 #범죄실화 #다큐시리즈 #프랑스
이 작품을 흥미롭게 봤다면: 알카세르 살인사건, 매들린 매캔 실종사건

여전히 미해결 사건으로 남은 아동 살인사건을 추적하는 다큐멘터리. 1984년 10월 16일 오후 소년의 부모에게 그레고리가 납치되어 강에 던져졌다는 익명의 전화가 걸려오고, 다음날에는 복수를 했다는 익명의 편지가 도착한다. 하지만 사건은 그게 끝이 아니다. 진실을 향한 과열된 열기 속에 또 다른 희생자가 발생한다.

로레나: 샌들의 마라토너(Lorena, Light-footed Woman)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11월 20일 / 28분
연출: 후안 카를로스 룰포
#감동 #다큐멘터리 #실존인물 #멕시코 #사회문화
이 작품을 흥미롭게 봤다면: 나는 스모 선수입니다

다른 선수들과 달리 샌들에 전통 치마 차림으로 마라톤 코스를 완주하고 우승을 차지하면서 주목받은 25세 여성 로레나에 관한 다큐멘터리. 도시에서 멀리 떨어진 산악지대에서 목가적인 삶을 살며 멈추지 않고 달리는 그의 삶을 가까이에서 관찰한다.

모르텔(Mortel)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11월 21일
출연: 카를 말라파, 네모 시프만, 마농 브레슈
#서스펜스 #판타지 #10대 #하이스쿨 #프랑스

교외 지역의 고등학교에 다니는 소피안과 빅토르, 루이자. 서로 어울리지 않을 것처럼 보이는 고등학생 세 명이 초자연적인 힘으로 한데 뭉친다. 실종된 소피안의 형을 찾기 위해 새로 얻은 마법의 능력을 합하는 세 사람은 깨닫는다. 학교에서 우정은 선택이 아니라 생존에 필수라는 걸.

크리스마스에 기사가 올까요?(The Knight Before Christmas) – 크리스마스의 악몽일까? 기적일까?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11월 21일 / 91분
출연: 바네사 허진스, 조시 화이트하우스
#훈훈 #로맨스 #가족 #코미디 #시간여행
이 작품을 재밌게 봤다면: 크리스마스 스위치, 로열 크리스마스, 크리스마스 인 스노우, 크리스마스 인 아프리카, 크리스마스 연대기

14세기 중세의 기사가 현재의 오하이오로 떨어진다. 그러면서 동화책에나 나올 법한 이야기가 일어난다. 용맹한 중세 기사 콜 경이 친절하고 똑똑한 과학교사 브룩에게 반한 것. 콜은 브룩과 친구가 되어 현재에 적응하는 법을 배우지만, 결정적으로 브룩은 사랑에 환멸을 느끼고 믿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