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 해피 왓에버(Merry Happy Whatever) – 크리스마스는 가족과 함께?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11월 28일 / 8부작
출연: 데니스 퀘이드, 브리짓 멘들러, 브렌트 모린
#위트 #시트콤 #코미디 #결혼 #커플 #가슴뭉클
이 작품을 재밌게 봤다면: 사랑은. 있다, 브라운 네이션

LA에 사는 무명 뮤지션 맷은 크리스마스 연휴를 맞아 여자친구 에미의 고향 필라델피아를 방문한다. 그런데 그곳에는 강철 같은 고집불통 아버지 돈 퀸과 유별난 가족들이 있다. 과연 맷은 그를 가만 놔두지 않을 가족들 틈에서 무사히 버틸 수 있을까.

홀리데이 러시(Holiday Rush) – 진정한 행복의 의미는?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11월 28일 / 12세, 93분
출연: 로머니 맬코, 소니콰 마틴그린, 달린 러브
#감성적 #어린이 #가족 #뉴욕
이 작품을 재밌게 봤다면: 클라우스, 매직 캘런더: 크리스마스를 부탁해, 네 번의 크리스마스

뉴욕의 스타 DJ 러시 윌리엄스는 아내와 사별 후, 네 아이가 원하는 것은 다 해주며 키웠다. 응석받이로 자란 아이들은 그가 라디오 방송국에서 해고당한 날에도 비싼 크리스마스 선물 목록을 내밀며 사달라고 한다. 이런 상황에서 러시의 프로듀서 록시 리처드슨과 고모 조는 그가 다른 라디오 방송국을 인수할 수 있도록 돕는다. 하지만 방송국을 인수하기 위해서는 윌리엄스 가족이 최대한 빨리 살림살이를 줄여야 한다. 돈을 펑펑 쓰던 날들에 안녕을 고하고, 검소한 생활을 해야 하는 것이다. 웃음과 감동이 살아있는 [홀리데이 러시]는 위기를 맞은 아버지가 아이들과 다시 가까워지면서 일어나는 변화에 대해 다룬다. 그는 진정한 행복은 소유가 아니라, 사랑하는 사람들에게서 온다는 사실을 깨닫고 사랑에도 마음을 열게 된다.

애틀랜틱스(Atlantics) – 칸영화제 심사위원대상 수상작!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11월 29일 / 15세, 105분
출연: 마마 사네, 아마두 음보, 이브라히마 트라오레
#잔잔한 #예술영화 #독립 #칸영화제수상작 #초자연 #아프리카
이 작품을 재밌게 봤다면: 퍼스널 쇼퍼, 밤의 해변에서 혼자

세네갈의 다카르. 임금 체불로 힘들어하던 건설 노동자들이 어느 날 밤, 더 나은 기회를 찾아 무작정 배를 타고 바다를 건넜다가 실종된다. 남자들이 떠난 후 여자들은 원인을 알 수 없는 열병에 시달리고, 열일곱 아다는 사라진 술레이만을 남몰래 그리워하며 눈물짓는다. 아다는 술레이만을 사랑하지만도 다른 남자와 결혼해야 하는 얄궂은 운명에 처했다. 그런데 결혼식 날 밤 의문의 화재가 발생하고 불가해한 일이 발생한다. 젊은 수사관은 알지 못했지만, 울분에 찬 남자들이 원한에 사무친 유령이 되어 돌아온 것이다. 그들은 임금을 주지 않은 개발업자에게 복수하기 위해 돌아왔지만 술레이만은 달랐다. 그는 마지막으로 한 번만 더, 아다와 함께 있고 싶었다. 올해 칸영화제에서 찬사를 받은 마티 디오프의 감독 데뷔작이자 심사위원대상 수상작.

내 몸이 사라졌다(I Lost My Body) – 나에게로 떠나는 여행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11월 29일 / 15세, 80분
출연: 하킴 파리스, 빅투아르 뒤부아, 파트리크 다쉼사오
#잔잔한 #성인애니메이션 #로맨스 #프랑스 #예술영화
이 작품을 재밌게 봤다면: 러브 데스+로봇

2019년 가장 흥미롭고 독특한 애니메이션이 찾아온다. [내 몸이 사라졌다]는 잘린 손 하나가 해부학실을 빠져나와 자신의 주인을 찾아 나서는 여정을 그린 독창적이고 철학적인 이야기를 그린다. [아멜리에], [웃는 남자] 등의 각본에 참여한 기욤 로랑의 소설 『행복한 손(Happy Hand)』가 원작이며, 제72회 칸영화제 애니메이션 사상 최초로 비평가주간 그랑프리와 세계 4대 애니메이션 페스티벌인 안시 국제 애니메이션 페스티벌에서 크리스탈 작품상과 관객상을 수상하며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자신의 주인을 찾아가는 여정 속에서 어린 시절과 사랑하는 연인과의 과거를 추억한다. 눈도 없는 잘린 손의 험난한 여정의 끝은 어디일까.

무비: 우리가 사랑한 영화들(The Movies That Made Us) – 영화의 역사, 우리의 인생을 바꾼 영화!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11월 29일 / 4부작
#감상적 #쇼비즈 #다큐시리즈 #영화
이 작품을 재밌게 봤다면: 토이: 우리가 사랑한 장난감들

[토이: 우리가 사랑한 장난감들]의 제작자 Brian Volk-Weiss가 선보이는 영화 버전 다큐시리즈. 네 편의 에피소드는 8-90년대 인기 영화 [더티 댄싱], [다이하드], [고스트 버스터즈], [나 홀로 집에]가 탄생한 극적인 여정을 조명하며 대중문화에 끼친 영향을 살펴본다.

초콜릿(Chocolate) – 초콜릿처럼 달콤한 위로

이미지: 넷플릭스, JTBC

공개일: 11월 30일 / 16부작
출연: 윤계상, 하지원, 장승조, 유태오
#가슴뭉클 #로맨스 #한국 #첫사랑
이 작품을 재밌게 봤다면: 유열의 음악앨범, 너의 결혼식, 봄밤

추운 겨울 초콜릿처럼 달콤한 위로와 따뜻한 온기를 전할 이야기가 넷플릭스를 찾아온다. [초콜릿]은 두 주인공 이강과 문차영이 호스피스 병동에서 재회한 후 요리를 통해 서로의 상처를 치유하는 휴먼 멜로드라마다. 메스처럼 차가운 뇌 신경외과 의사 이강 역은 윤계상이, 음식으로 사람들의 마음을 어루만지는 따뜻한 셰프 문차영 역은 하지원이 맡아 설렘 가득 케미를 유발할 예정이다. 2004년 드라마 [미안하다 사랑한다]의 신드롬을 일으켰던 이형민 감독과 이경희 작가가 다시 한번 의기투합했고, 장승조, 민진웅, 유태오, 강부자, 이재룡, 김선경 등 뛰어난 연기력을 지닌 배우들이 총출동해 따뜻한 시선으로 이야기를 풀어낼 예정이다. 평범한 일상의 순간도 초콜릿처럼 달콤하게 만들 드라마 [초콜릿]은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새로운 에피소드가 공개된다.

데드 키즈(Dead Kids) – 교내 최고의 외톨이들이 뭉쳤다!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12월 1일 / 98분
출연: 칼릴 라모스, 밴스 라레나, 켈빈 미란다
#필리핀 #10대 #스릴러 #다크
이 작품을 재밌게 봤다면: 버드샷, 3층 복도 끝에서, 스트랜디드

10대 외톨이들이 끊임없이 괴롭히고 거만하게 굴며 무시하는 부잣집 아이를 납치할 계획을 세우고 돈을 받아내기로 한다. 넷플릭스에 공개된 [버드샷], [3층 복도 끝에서]의 미카일 레드 감독의 작품으로 실제 사건에 영감을 받아 10대들의 우정과 범죄를 흥미진진하게 다룬다.

티퍼니 해디시: 블랙 미츠바(Tiffany Haddish: Black Mitzvah) – 티퍼니 해디시의 마흔 살 성인식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12월 3일 / 55분
#스탠드업 #선정적 #버라이어티 #코미디 #미국
이 작품을 재밌게 봤다면: 티퍼니 해디시의 내일은 대세, 박나래의 농염주의보, 자의 자리란, 일라이자 슐레싱거: 베일을 벗을래

대세 티퍼니 해디시가 파티를 시작한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코미디 스페셜 [티퍼니 해디시: 블랙 미츠바]를 통해 유대인의 면모(?)를 드러내기로 한다. 은밀한 과거까지 자신의 인생을 숨김없이 다 보여주기로 하는데, 과감하게 선을 넘는 티퍼니표 코미디를 기다렸다면, 다음 에피소드에 주목하자. 유명인이 된 후의 삶은 어떻게 다른지? 남다른 신체적 특징은? 이렇다 할 보호자 없이 자란 그가 살면서 배운 엉뚱한 교훈은? 유일무이의 슈퍼스타 비욘세에게 의상을 선물 받은 사연은? 인터넷을 도배한 새해 전야 공연에선 도대체 무슨 일이? 이외에도 포복절도 에피소드가 한가득 담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