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27일(수) ~ 8월 2일(화)

숨 쉬어라 (Keep Breathing) – 혼자 힘으로 버텨라! 황야에 고립된 변호사의 사투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7월 28일(목) / 18세, 6부작
출연: 멜리사 바레라, 제프 빌부슈, 오스틴 스토얼
#스릴러 #미국TV프로그램 #어두운 #감정을파고드는
이 작품을 선호한다면: 오자크, 너의 모든 것, 링컨 차를 타는 변호사

넷플릭스 시리즈 [숨 쉬어라]는 캐나다 국경 지대에 추락한 비행기 사고에서 홀로 살아남은 리브의 생존을 향한 고군분투를 다룬다. 휴대폰도 작동되지 않는 깊은 산 속에 고립된 리브는 오직 스스로에 의지해 살아남으려 애쓰지만 온갖 위험이 도사린 야생과 외로움 속에서 탈출구를 찾기란 쉽지 않다. 설상가상 리브를 괴롭혀온 과거의 기억들이 그녀의 생존 의지마저 꺾으려 한다. 과연 리브는 자신을 짓누르는 두려움과 트라우마를 이겨내고 무사히 탈출할 수 있을까? 브로드웨이 뮤지컬을 스크린으로 옮긴 영화 [인 더 하이츠]에서 바네사를 연기한 가수이자 배우 멜리사 바레라가 리브로 분해 생존을 향한 처절한 감정과 액션을 때론 섬세하게, 때론 힘있게 펼쳐 보인다.

겟 이븐: 우리는 치어 스쿼드(Rebel Cheer Squad: A Get Even Series) – 정의의 사도가 된 치어리더 삼총사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7월 29일(금) / 12세, 8부작
출연: 러셰이 앤더슨, 어밀리아 브룩스, 애슐링 오셰이
#미스터리 #영국드라마 #청소년드라마 #소설원작 #하이틴
이 작품을 선호한다면: 겟 이븐, 지금 우리 학교는, 반항아들

사립 학교 학생들의 정의 구현을 그린 [겟 이븐]의 스핀오프다. 본편에서 학교 내 괴롭힘을 고발했던 결사대 ‘DGM’이 졸업하고 이를 치어리더 소녀들이 이어받았다는 설정이다. 그러나 치어리더라고 무시하지 마라. 누구보다 과감하고 영민하게 사건을 해결할 예정이니까. 이들은 CCTV 영상을 되돌려보고 동급생들로부터 의견을 청취하면서 탐정으로 변신한다. 또한 뛰어난 관찰력과 공감 능력을 발휘해 남들이 놓치는 부분도 찾아낼 예정. 배경이 부유층 사립학교인 만큼 화려한 기숙사 방과 고풍스러운 캠퍼스 전경, 귀여운 교복을 보는 재미도 있다.

언커플드 (Uncoupled) – 40대 나이에 다시 시작하는 연애담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7월 29일(금) / 12세, 108분
출연: 닐 패트릭 해리스, 티샤 캠벨, 브룩스 애슈맨스커스
#로맨틱 #코미디 #위트있는 #유쾌발랄 #미국TV프로그램
이 작품을 선호한다면: 굿 걸스, 하트스토퍼, 필 굿

[언커플드]는 실연과 치유, 그 과정에서 발견되는 삶의 의미를 유머러스하게 풀어낸 작품이다. 마이클 로슨의 삶은 꽤 성공적인 것 같았다. 뉴욕에서 훌륭한 경력을 자랑하는 유능한 부동산 중개인으로 일하고 있으며, 언제나 지지해주는 가족과 친한 친구들이 있고, 17년간 함께해온 파트너 콜린과 애정 어린 관계를 유지하고 있었으니까. 하지만 콜린이 50세 생일을 하루 앞두고 갑자기 이별을 통보하면서 뒤통수를 얻어맞는 마이클. 그는 하루아침에 두 가지 악몽과 마주하게 된다. 하나는 소울메이트라고 생각했던 사람을 잃은 것, 다른 하나는 뉴욕에서 40대 중반의 나이에 갑자기 짝 없는 게이가 된 것. 탄탄대로처럼 보이던 그의 인생은 이제 어떤 방향으로 흘러갈까?

퍼플 하트 (Purple Hearts) – 나대지마 심장아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7월 29일(금) / 15세, 122분
출연: 소피아 카슨, 니컬러스 캘러친, 초즌 제이컵스
#음악 #미국영화 #로맨틱 #감정을파고드는
이 작품을 선호한다면: 스타 이즈 본, 어거스트 러쉬, 라라랜드

[퍼플 하트]는 각자의 이익을 위해 위장 결혼을 한 뮤지션 지망생 캐시와 해병 루크가 비극적인 사건을 계기로 서로를 진심으로 사랑하게 되는 이야기를 그린 넷플릭스 영화다. 앓고 있는 지병 탓에 경제적 어려움에 처한 캐시는 위장 결혼을 통해 군인 복지 혜택을 받자는 루크의 제안을 받아들인다. 가짜 부부가 된 두 사람은 루크가 파병을 가 멀리 떨어져 있는 동안에도 애정 어린 편지를 주고받는다. 그러다 루크는 작전 중 심각한 부상을 입고 하반신 마비 판정을 받는다. 생각지도 못한 비극을 맞닥뜨린 두 사람은 이 시간을 통과하며 진짜와 가짜의 경계가 모호해진 감정에 흔들린다. 뮤지컬 영화 [신데렐라]의 니컬러스 갤러친이 루크를 연기해 호소력 있는 감정 연기로 여심을 자극하고 넷플릭스 영화 [비트를 느껴봐]로 라이징 스타 반열에 오른 소피아 카슨이 캐시로 분해 마음을 울리는 OST를 직접 소화하며 더욱 진한 감동을 전한다.

인사이더 (Insider) – 내가 살아 있는 한 이 판은 끝나지 않으니까

이미지: JTBC

공개일: 7월 30일(토) / 18세, 16부작
출연: 강하늘, 이유영, 허성태
#한국TV프로그램 #한국드라마
이 작품을 선호한다면: 타짜 시리즈, 비밀의 숲, 이태원 클라쓰

[인사이더]는 잠입 수사 중 나락으로 떨어진 사법연수생 김요한이 빼앗긴 운명의 패를 거머쥐기 위해 사투를 벌이는 액션 서스펜스다. 비리 검사들의 약점을 잡기 위해 도박판으로 잠입한 김요한은 뜻밖의 사건에 휘말려 교도소에 입성한다. 김요한은 법과 상식이 통하지 않는 교도소에서 정체와 목적을 숨긴 내부자 ‘인사이더’로 움직이며 복수를 위해 목숨을 건 서바이벌 게임을 시작한다. 강하늘이 두 얼굴의 인사이더 김요한 역으로, 이유영이 음지의 사업가 오수연 역으로 분해 강렬한 연기 변신을 보여준다. [미씽: 그들이 있었다]의 민연홍 감독과 [프리스트]의 문만세 작가가 손을 잡아 치밀한 두뇌 싸움부터 화끈한 액션까지 짜릿한 카타르시스를 선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