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을 한 주 앞둔 9월 3주차 극장가는 명철 상차림처럼 벌써부터 풍성하다. 게임 원작 영화부터 10년만에 돌아온 코미디 시리즈까지, 특색 있는 영화들이 관객을 기다리고 있다.

가문의 영광: 리턴즈 – 추석을 책임지러 패밀리가 떴다!

이미지: NEW

장르: 코미디
공개일: 2023.09.21
등급: 15세이상관람가
러닝타임: 99분
연출: 정태원, 정용기
출연: 윤현민, 유라, 김수미, 탁재훈, 정준하, 추성훈 외
#한국영화 #시리즈 #가족

시리즈 누계 2000만 관객에 육박하는 코미디 시리즈 [가문의 영광]이 다시 돌아온다. [가문의 영광: 리턴즈]라는 제목답게 시리즈 1편의 내용을 리부트해서 패밀리의 새로운 이야기를 펼쳐 나간다. 돈과 권력을 쥐고 있는 장씨 가문의 수장 홍회장에게는 유일한 골칫거리가 있다. 비혼주의를 선언한 막내 딸 ‘진경’인데, 어느날 진경은 처음 본 남자 대서와 하룻밤을 보낸다. 이 사실을 알게 된 장씨 가문은 일등 사윗감의 조건을 갖춘 대서와 진경을 결혼시키기 위해 모종의 작전을 계획한다.

5편 [가문의 귀환] 이후 무려 11년만에 돌아온 [가문의 영광: 리턴즈]는 언제나 그랬듯이 코미디에 모든 것을 건다. 2~4편을 책임졌던 김수미, 탁재훈, 정준하의 관록 넘치는 코믹 연기 위에 윤현민, 유라, 추성훈, 고윤, 기은세가 합류해 웃음을 더한다. 1편의 리부트인 만큼, 원작의 명장면을 다시 선보이며 시리즈의 추억도 함께 건넬 예정이다. “명절에는 역시 코미디”라는 극장가 흥행 공식 앞에 10년 만에 돌아온 [가문의 영광]의 신작, 시리즈의 영광을 재현하려는 패밀리의 웃음 공세는 지금부터 시작한다.

그란 투리스모 – 레이싱 게이머가 진짜 프로 레이서로? 실화냐? 실화 맞습니다!

이미지: 소니 픽쳐스

장르: 스포츠, 드라마
공개일: 2023.09.20
등급: 12세이상관람가
러닝타임: 134분
연출: 닐 블룸캠프
출연: 데이빗 하버, 올란도 블룸, 아치 매덱,
#게임원작 #실화배경 #레이싱

“게임 원작 영화는 성공하지 못한다”를 다시 한번 깨 줄 작품이 개봉한다. 거기에 실화 배경이라는 화제성과 함께 말이다. [그란 투리스모]는 플레이스테이션 용 레이싱 게임을 원작으로, 게이머가 실제 프로 레이서가 된 이야기를 담았다. 게임 ‘그란 투리스모’의 덕후 ‘잔 마든보로’는 레이싱 선수 발굴을 목표로 만들어진 콘테스트에 도전한다. 여러 위기가 있었지만 재능을 인정받아 프로 레이싱 팀에 합류한다. 하지만 이 세계는 그가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거칠고 힘들다. 과연 잔은 게이머를 넘어 레이서로 성공할 수 있을까?

[그란 투리스모]는 [언차티드], 드라마 [라스트 오브 어스]에 이어 플레이스테이션 프로덕션이 제작한 작품이다. 세 작품 모두 비디오 게임 원작이고, 같은 스튜디오에서 공을 들여 실사화를 했다. 영화는 [디스트릭트 9]의 닐 블룸캠프가 연출을 맡았다. [기묘한 이야기]의 데이빗 하버, [캐리비안의 해적]의 올란도 블룸, 그리고 할리우드에서 주목하는 신예 배우 아치 매덱이 주인공 잔 마든보로 역으로 출연해 이야기를 힘있게 이끌어간다. 레이싱 게임 원작답게 자동차 경주 장면이 압도적이다. 게임과 실사의 경계를 넘나드는 구성 속에 [분노의 질주] 못지 않은 스피드감이 스크린을 가득 채운다.

여덟 개의 산 – 산을 닮은 친구와의 아름다운 우정!

이미지: ㈜영화사 진진

장르: 드라마
공개일: 2023.09.20
등급: 12세이상관람가
러닝타임: 147분
감독: 펠릭스 반 그뢰닝엔, 샤를로트 반더미르히
출연: 루카 마리넬리, 알레산드로 보르기 외
#알프스 #우정 #자연 #산 #재회 #칸영화제수상작

영화 [여덟 개의 산]은 이탈리아 알프스에서 어린 시절을 함께 보낸 두 친구 ‘피에트로‘와 ‘브루노‘의 눈부신 우정과 재회를 담은 드라마이다. 서로 다른 환경에서 자란 도시 소년 ‘피에트로‘와 산에 남은 유일한 아이 ‘브루노’의 만남과 성장 그리고 언제나 같은 자리에 있는 산처럼 세월이 지나도 변치 않는 우정을 그린다.

영화는 이탈리아의 베스트셀러인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뷰티풀 보이]로 잘 알려진 펠릭스 반 그뢰닝 감독과 그의 부인인 샤를로트 반더미르히 감독이 공동 연출·각본을 맡아 지나간 시절과 뒤늦게 알아차린 진심에 관한 회상을 선사한다.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를 바탕으로 제75회 칸영화제 심사위원상과 제68회 다비드 디 도나텔로상 4관왕(작품상, 각색상, 촬영상, 음향상)을 거머쥐며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알프스 아오스타 밸리의 아름다운 풍경과 스웨덴 뮤지션 다니엘 노르그렌의 음악 등 다양한 즐길 거리로 관객들에게 황홀한 경험도 선사한다.

커밍 홈 어게인 ㅡ 한인 이민자 가족의 아름다운 이별의 순간

이미지: 시네마뉴원

장르: 드라마
공개일: 2023.09.20
등급: 전체관람가
러닝타임: 87분
연출: 웨인 왕
출연: 저스틴 전, 재키 청, 크리스티나 줄리 킴, 존 리
#실화바탕 #가족 #이별

‘창래’는 위암 말기 선고를 받은 어머니를 위해 샌프란시스코 고향 집으로 돌아온다. 서로 떨어져 살게 되며 생긴 공백을 채우지 못한 두 사람은 점점 마음의 골이 깊어진다 ‘창래’는 감정을 추스르지 못한 채 어머니와의 추억이 가득 담긴 레시피로 가족을 위한 마지막 식사를 준비하기 시작한다. 그는 특별한 마지막 식사를 통해,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마지막 인사를 전할 수 있을까?

[커밍 홈 어게인]은 [조이 럭 클럽], [딤 섬] 등 따뜻한 가족 이야기를 그려내며, 이민자들의 삶과 마음을 대변해 온 웨인 왕 감독의 작품이다. ‘뉴요커’ 매거진에 실렸던 재미교포 이창래 작가의 자전적인 에세이를 바탕으로 한다. 암 투병 중인 어머니와 고향 샌프란시스코로 돌아온 아들의 이야기를 통해, 재미교포 사회의 단면을 현실적으로 그려내고 있다. 한국계 미국인 배우 저스틴 천과 연극배우인 재키 청의 열연, 그리고 실제로 파킨슨병을 앓다 돌아가신 어머니를 돌보았던 감독의 개인적인 애정이 듬뿍 베어 있는 휴먼 드라마다.

경미의 세계 ㅡ 불운하게 얽혀 있는 가족의 비극

이미지: 트윈플러스파트너스㈜

장르: 드라마
공개일: 2023.09.20
등급: 12세이상관람가
러닝타임: 97분
연출: 구지현
출연: 김미수, 이영란
#실종 #가족 #미스터리

가족과 연락을 끊고 서울로 올라온 배우 지망생 ‘수연’은 유일한 가족인 할머니의 집을 철거해야 한다는 전화를 받고 마지못해 통영으로 향한다. 7년 만에 만난 ‘수연’과 할머니 ‘영순’은 오래전 실종된 엄마 ‘경미’를 둘러싸고 서로를 경멸하며 물어뜯는다. 애써 상실의 아픔을 외면해왔던 ‘수연’은 할머니가 쓴 소설과 엄마의 찢긴 일기장을 찾으면서 잊힌 과거와 마주하고, 서로 불운하게 얽혔지만 헤어 나올 수 없는 ‘경미의 세계’에 부딪히게 된다.

구지현 감독의 [경미의 세계]는 과감하면서도 세밀한 시선으로 완성한 웰메이드 데뷔작이다. 가족의 실종과 엇갈린 기억, 소설과 일기장 같은 미스터리한 소재들을 깊이 있게 녹여내며, 팽팽하게 충돌하는 손녀와 할머니의 모습을 날카로운 대사로 흡입력 있게 그려냈다. 여기에 불운하게 얽혀 있는 가족의 비극을 벗어나고자 숨겨진 진실을 찾아 나가는 ‘수연’을 통해 강렬한 서스펜스까지 선사한다. 지난 2022년 세상을 떠난 배우 김미수가 ‘수연’을 연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