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연휴를 위한 넷플릭스 정주행 가이드

 

by. Jacinta

 

 

열흘간의 추석 황금연휴를 앞두고 넷플릭스가 한국 회원들을 위해 추석특집 정주행 가이드를 공개했다. 가입 시 한 달 무료에 무제한 다운로드 기능을 보유한 넷플릭스는 기차나 비행기 등 장시간 이동이 많은 연휴에 제격이다.

옛날 종이 신문 버전으로 제작된 이번 가이드는 ‘넷플릭스 오-리지날’, ‘어린이세상’, ‘총천연색 영화’, ‘테레비 시리-즈’, ‘도큐멘타-리’ 다섯 가지 섹션으로 구분해 넷플릭스 신작 및 추천작을 소개한다. 아래로 넷플릭스에서 추천하는 섹션별 작품을 간단한 줄거리와 함께 소개한다.

 

 

1. 넷플릭스 오-리지날

 

<이미지: 넷플릭스>

 

나르코스: 콜롬비아 마약 조직 카르텔의 실화를 TV로 각색한 범죄 드라마. 콜롬비아 범죄 조직의 치열한 권력 다툼과 이들을 막으려는 마약 단속국의 이야기.
하우스 오브 카드: 미국 워싱턴 D.C.의 정계를 배경으로 벌어지는 야망, 사랑, 비리 등 치열한 암투를 다룬 정치 스릴러.
스타 트렉 디스커버리: 고전 프랜차이즈 ‘스타트렉’의 새로운 이야기.
별나도 괜찮아: 자폐증을 앓고 있는 18살 소년 샘의 성장기로 그가 사랑과 독립을 찾는 내용의 드라마.
미스트: 작은 마을에 무해한듯한 안개가 끼고 난 이후에 벌어지는 혼란을 그린 이야기.
익스팬스: 200년 후의 미래를 배경으로, 젊은 여성의 실종 사건을 조사하는 형사와 우주선 선장이 태양계를 오가며 인간 역사상 가장 거대한 음모를 파헤치는 이야기를 그리는 SF 스릴러 드라마.
지정생존자: 갑작스러운 공격을 받고 지정 생존자인 톰 커크만이 대통령이 되면서 온갖 음모로부터 가족과 나라를 지켜내는 이야기.
리버데일: 평화로운 소도시 리버데일에서 살아가는 아치와 친구들이 복잡한 연애, 섹스, 학교생활과 가족사를 헤쳐나간다. 파고들수록 수렁으로 빠져드는 리버데일의 미스터리.
레모니 스니켓의 위험한 대결: 끔찍한 화재로 하루아침에 부모를 잃은 보들레어 집안의 총명한 삼 남매. 가족의 오랜 비밀을 발견해나가는 운명적인 여정에서 고난과 시련, 그리고 사악한 올라프 백작을 상대해야 한다.
리얼리티하이: 똑똑하지만 인기는 없는 10대 소녀 대니. 오랜 짝사랑의 관심을 끌게 된 순간, 고난이 시작된다. 내 남자를 낚아채다니! SNS 스타인 그의 전 여친이 맹공을 퍼붓는다.
그들이 아버지를 죽였다: 1975년부터 1978년까지 캄보디아 정권을 장악했던 크메어 루즈의 잔인한 독재에 대한 저항과 투쟁이 담긴 영화. 안젤리나 졸리 연출.
라이언 해밀턴의 해피 페이스: 아이다호 산지 직송 개그가 왔다. 시골 사람 도시 오니 모든 게 이상해, 본대로 느낀 대로 말하니 그것이 코미디.뉴욕이 흠뻑 빠진 남자, 라이언 해밀턴.
대관절 해피니스: 대마에 생을 바친 운동가 루스 펠드먼. 이 좋은 걸 나만 할 수 있나! 의료용 대마초 조제소를 열고 뭇사람을 행복의 나라로 이끈다. 그대, 모든 짐을 내려놓고, 방방 떠라!
파이널판타지 XIV 빛의 아버지: 일, 게임에 분투하는 젊은 아들과 일만 열심히 해오다 60세를 넘기고 나서 온라인 게임에 빠지게 되는 아버지가 서로 비밀을 가지고 있으면서 게임 세계에서 상대를 이해하며 거리를 좁혀 나가는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

 

 

2. 어린이

 

<이미지: 넷플릭스>

 

레고 엘븐데일의 비밀: 할머니가 물려준 신비한 목걸이. 10대 소녀 에밀레는 목걸이의 힘으로 여동생과 마법의 세계 엘븐데일을 수호해야 한다.
로보카 폴리 시즌 1~3: 로봇으로 변신하는 자동차 구조대, 로보카 폴리! 언제나 친구들을 지켜주는 수호천사, 로보카 폴리!
그린하우스 아카데미 시즌 1: 십 대 오누이 헤일리와 알렉스는 역재 기숙학교에 입학한다. 숨 막히는 경쟁과 감미로운 사랑의 나날을 보내던 이들은 최근 엄마를 앗아간 참사의 비밀을 발견한다.
버디 썬더스트럭 어쩌면 봉투: 멍멍이 트럭 레이서 버디와 정비사인 절친 담비 다넬. 참신한 아이디어를 찾아 ‘어쩌면 봉투’를 뒤진다. 하지만 계획마다 문자 그대로 기발하기만 하다는 게 함정!
패션 프렌즈 매기 & 비앙카: 패션을 공부하러 온 미국인 유학생과 이탈리아 패션계 거물의 딸. 극과 극의 두 사람이 밀라노에서 우정을 쌓으며 록밴드를 결성한다.
장화 신은 고양이 동화책 어드벤처: 마법 동화책에 갇힌 장화 신은 고양이. 친구들의 도움이 필요하다. 탈출의 그날까지 싸우고 춤추고 사랑도 하는 모험의 세계로 떠나자.
마코 머메이드 시즌 1~3: 우연히 남자 인어가 된 잭 때문에 마코 섬을 지키는 인어 삼총사의 존재가 위험해진다.
트롤헌터: 평범한 소년이 마을 지하에 존재하는 몬스터의 세계를 발견하며 펼쳐지는 이야기.
꼴찌 마녀 밀드레드: 우연히 마법학교로 굴러 들어간 소녀. 사고와 실수가 끊일 날이 없다. 질 머피의 동화 시리즈 원작 드라마.
달빛궁궐: 환상의 세계 달빛궁궐에 들어가게 된 13세 소녀. 사고뭉치 다람쥐, 훈남 무사와 매화부인의 계략으로부터 궁궐을 지키기로 한다.
마다가스카의 펭귄: 최정예 펭귄 스파이 스키퍼, 코왈스키, 리코, 프라이빗은 노스 윈드의 세련된 요원들과 힘을 합쳐 권력에 미친 천재 옥타비우스 브라인을 무찌른다.
신기한 스쿨버스 2: 프리즐 선생님과 매직 스쿨버스를 타고 우주, 해저, 인체 내부까지, 신나는 모험과 과학 현장 학습 여행.

 

 

3. 총천연색 영화

 

<이미지: 넷플릭스>

 

섬, 사라진 사람들: 충격적인 일어 벌어지는 외딴 염전. 사건을 파헤치려는 기자와 카메라맨이 위장 잠입하는데. 더 큰 충격이 기다리고 있다.
버려진 자들의 땅: 텍사스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음울한 로맨스를 그리는 영화.
숨바꼭질: 유복한 삶을 누리던 성수는 실종된 형의 낡은 아파트를 찾았다가 의문의 표식과 심상치 않은 이웃 주민들의 공포를 목격한다. 곧 그의 삶도 송두리째 흔들린다.
샌드 캐슬: 이라크 전쟁. 기관총 사수 이자 19살 어린 미군 매트의 부대는 바쿠바 외곽의 마을의 공병 부대의 엄호를 위해 파견된다. 이곳에서 그들은 예상치 못한 수니파 극단주의 테러집단의 공격을 받게 되고, 마을은 말 그대로 살육의 현장이 되고 만다.
잃어버린 형제: 생사도 모르고 살던 어머니와 동생이 살해됐다. 시신을 수습하러 갔더니 보험금을 타게 해주겠다며 접근하는 남자. 보잘 것 없는 인생에 빛이 찾아올까.
작은 사탄: 의욕에 불타는 새신랑이자 새아빠 게리. 정말로 잘해보고 싶었건만, 다섯 살 의붓아들이 악마일지도 모른다니! 게리는 무섭지만 보는 사람은 웃기는 호러 코미디.
투건스: 마약 카르텔 함정 수사에 나섰다가 계획이 어긋나면서 도망자 신세가 된 두 파트너. 이들은 각자 다른 국가기관에서 파견한 스파이다.
특별수사: 경찰 출신의 잘 나가는 현직 브로커 필재는 살인범의 편지를 받고 대기업의 뒤를 캐다가 위험에 빠진다. 문제적 변호사 사무장이 사악한 재벌가와 벌이는 한판 승부!
월드 인베이젼: 외계인 침공으로 인류의 생존이 위협받는 가운데, 노련한 하사가 용감무쌍한 해병대를 이끌고 인류의 미래를 지켜내고자 한다.
더 킹: 권력의 정점에 서고픈 검사, 대한민국을 좌우하는 권력의 핵심에 다가가며 승승장구한다.
– 밀정: 조선인 출신 일본 경찰 이정출은 의열단 지도자를 색출하라는 특명을 받고, 이들은 서로 정체를 알면서도 가까워진다. 항일과 친일의 경계에선 그들 중 밀정은 누구인가?
그래비티: 인공위성 잔해로 우주선이 파괴되면서 한 의료 기술자와 베테랑 우주 비행사가 지구와의 교신이 끊긴 채 우주에 남겨진다.
변호인: 빽도 없고 가방끈은 짧아도 제 분야에서 승승장구하던 세무 변호사 송우석. 국밥집 아들이 간첩으로 몰린 사건을 맡으며 그의 삶이 변하기 시작한다.

 

 

4. 테레비 시리-즈

 

<이미지: 넷플릭스>

 

셜록 시즌 1~3: 21세기를 무대로 펼쳐지는 셜록 홈즈와 왓슨 박사의 무용담을 담은 영국 드라마.
응답하라 1994: 1994년을 배경으로, 지방 사람들의 눈물겨운 상경기와 농구대잔치, 서태지와 아이들 등의 사회적 이슈를 담은 드라마.
비밀의 숲: 감정을 느끼지 못하는 외톨이 검사 황시목이, 정의롭고 따뜻한 형사 한여진과 함께 검찰 스폰서 살인사건과 그 이면에 숨겨진 진실을 파헤치는 내부 비밀 추적극.
나쁜 녀석들: 강력범죄를 저지른 이들을 모아 더 나쁜 악을 소탕하려 하는 강력계 형사와 나쁜 녀석들의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
미생: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제작될 드라마로 바둑만이 인생의 모든 것이었던 주인공이 프로 입단에 실패한 후, 냉혹한 현실에 던져지면서 벌어지는 이야기.
청춘시대: 벨 에포크라는 빌라형 셰어하우스에 사는 전혀 다른 매력의 여대생 다섯 명의 이야기를 다룬 드라마.
마음의 소리: 웹툰계의 베스트셀러 ‘마음의 소리’를 원작으로 한 시트콤.
비긴 어게인: 이소라, 윤도현, 유희열 3명의 뮤지션과 노홍철이 세계를 떠돌며 버스킹에 도전한다.
효리네 민박: 이효리와 이상순 부부, 직원 이지은, 그곳을 찾는 손님들의 제주 이야기.
닥터 후 시즌 5~9: 갈리프레이에서 태어난 타임로드 종족의 최후의 생존자인 ‘닥터’가 타임머신을 타고 시간여행을 다니며 여러 가지 사건을 해결하는 이야기.
릭 앤 모티 시즌 1~3: 공상과학 코미디 TV 애니메이션 시리즈. 매드 사이언티스트 릭과 그의 손자 모티의 이야기.
루시퍼 시즌 1~2: 지옥에서 왕으로 군림하는 생활이 따분해진 루시퍼 모닝스타가 스스로 왕좌에서 물러나 미국 LA에서 고급 나이트클럽을 운영하며 강력계 미녀 형사를 도와 범죄 해결에도 나서게 되는 이야기
버틀러 대통령의 집사: 1952년부터 1986년까지 무려 34년간 역사의 흐름 속에서 묵묵히 자리를 지키며 8명의 대통령을 수행한 세실 게인즈의 실화.
슈츠 시즌 1~5: 미국 최고의 로펌 피어슨 하드먼의 일류 변호사 하비 스펙터가 뭐든지 한 번만 읽으면 기억하는 천재 마이크 로스를 후배 변호사로 받아들이며 펼쳐지는 매력적인 법정 드라마.

 

 

5. 도큐멘타-리

 

<이미지: 넷플릭스>

 

레이디 가가 155센티미터의 도발: 성공한 가수로서의 삶보다 정신적, 신체적 고통을 감당하며 살아가는 가가의 삶을 약 8개월 동안 흥미로운 시선으로 카메라에 포착한 다큐멘터리.
어떤 고백의 기록: 경찰의 회유와 강압 때문에 저지른 적도 없는 범죄를 자백한 사람들의 이야기.
스트롱 아일랜드: 살해당한 형제의 죽음을 담은 얜스 포드 감독. 슬픔과 탄식에 머무르지 않고 인종차별이라는 미국 사회의 어두운 면을 드러낸다.
우산혁명 소년 VS 제국: 10대 학생 운동가 조슈아 웡이 이끄는 홍콩의 젊은 시민들. 성난 그들이 거리로 나선 이유는?
이카로스: 스포츠 도핑 테스트에 얽힌 거대한 음모. 러시아 과학자로부터 비밀이 새기 시작한다.
살인자 만들기: DNA 검사로 무죄가 밝혀졌음에도 부패한 경찰 조직 탓에 새 범죄의 용의자가 된 사람의 10년을 뒤쫓은 다큐멘터리.
마크롱, 프랑스가 선택한 아웃사이더: 정치 신인 에마뉘엘 마크롱이 프랑스 역사상 최연소 대통령이 되기까지.
마스 제너레이션: 화성의 붉은 토양을 밟겠다는 열정으로 뭉친 과학자와 ‘스페이스 캠프’의 청소년을 심층 인터뷰하며 화성 탐사의 과거와 미래를 탐구한다.
침묵을 거래하는 손: 헐크 호건과 고커 미디어의 법정 싸움. 비판의 목소리를 봉쇄하고자 부와 권력을 총동원한 공격. 언론의 자유는 살아남을 수 있을까.
작전명 서핑: 끈질긴 전쟁의 기억, 죽음에 이끌리는 퇴역 군인들. 바다와 파도가 그들의 상처를 치유할 수 있을지도 모른다. 서핑을 배우며 새로운 삶으로 도약하는 이들의 이야기.
앱스트랙트 디자인의 미학: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디자이너들의 일상과 디자인의 세계를 보여주는 다큐멘터리 시리즈
미니멀리즘 비우는 사람들의 이야기: 소유할수록 행복해진다는 미국의 이상을 거부하는 사람들의 인터뷰를 통해 비움의 미학을 보여준다.
미션 컨트롤 역사를 바꾼 아폴로의 숨은 영웅들: 미국의 인류 달 착륙 프로젝트 아폴로 관제 센터를 조명한 다큐멘터리.
바비큐 로드: 세계 곳곳의 바비큐 문화를 통해 요리, 전통, 공동체의 의미를 되새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