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추석 연휴를 앞둔 극장가는 대형 텐트폴 영화보다 특색 있는 작품들이 개봉해 관객과 만난다. 명탐정 포와로의 세 번째 이야기를 시작으로, 새롭게 리부트 된 뮤턴트 히어로, 지난 여름을 그리워할 감성 애니메이션, 독특한 설정이 돋보이는 독립영화 등이 공개된다. 

베니스 유령 살인사건 – 손에 땀을 쥐게 하는 극강의 서스펜스!

이미지: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장르: 스릴러, 드라마, 미스터리
공개일: 2023.09.13
등급: 12세이상관람가
러닝타임: 103분
감독: 케네스 브래너
출연: 케네스 브래너, 양자경, 카일 앨런, 카밀 코탄,제이미 도넌 외
#애거서크리스티 #에르큘포와로 #명탐정 #추리극 #서스펜스

[베니스 유령 살인사건]은 애거서 크리스티 추리 소설을 원작으로 하는 케네스 브래너의 세 번째 추리극이다.  영화는 제2차 세계 대전 이후 베니스에서 은퇴 후 삶을 살아가던 ‘에르큘 포와로‘가 우연히 영혼들을 현실로 불러들이는 모임에 참석한 후 갑작스레 발생한 살인사건의 진실을 추리하는 내용을 그린다. 

케네스 브래너는 [오리엔트 특급 살인], [나일 강의 죽음]에 이어 연출뿐 아니라 세계적 명탐정 ‘에르큘 포와로’ 역까지 맡았다. 케네스 브래너 이외에도 제95회 아카데미 여우주연상을 수상한 ‘양자경‘이 심령술사 ‘조이스 레이놀즈’ 역을 맡아 새로운 연기 변신에 나선다. [베니스 유령 살인사건]은 지금껏 본 적 없는 충격적인 살인사건 속에 숨겨진 진실을 추리하며 극강의 서스펜스를 전할 예정이다. 케네스 브래너의 포와로 시리즈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더할 나위 없는 선택이 될 듯하다.

닌자터틀: 뮤턴트 대소동 – 새로운 스타일로 돌아온 닌자 거북이

이미지: 롯데엔터테인먼트

장르: 애니메이션, 액션
공개일: 2023.09.14
등급: 전체관람가
러닝타임: 99분
연출: 제프 로우
목소리 출연: 니콜라스 칸투, 샤몬 브라운 주니어, 미카 애비, 브래디 눈 외
#닌자거북이 #리부트 #어드벤처 

돌연변이 닌자거북이가 새로운 스타일로 돌아왔다. [닌자터틀: 뮤턴트 대소동]은 돌연변이가 지배하는 세상을 만들겠다는 ‘슈퍼플라이’에 맞선 틴에이저 히어로 닌자터틀의 활약상을 그린 애니메이션이다. 

탄생 50년을 앞둔 닌자거북이가 이번에는 2D CG 애니메이션으로 태어났다. 화려한 색감과 독특한 비주얼로 원작의 재미를 더욱 배가한다. 네 명의 닌자 거북이들의 개그 케미와 압도적인 액션은 이들이 다시 돌아온 이유를 완벽하게 증명한다. 여기에 성룡, 세스 로건, 폴 러드, 아이스 큐브 등 할리우드 톱 스타들이 목소리를 맡아서 생동감 넘치는 이야기를 건넬 예정이다. 지난 8월 2일 북미 개봉해 로튼토마토 신선도 지수 97%, 팝콘지수 90%를 획득하며 현지에서도 웰메이드 리부트로 평가받는 이 작품, 과연 국내에서는 어떤 반응을 얻을지 기대된다. 

여름을 향한 터널, 이별의 출구 – 찬란한 여름날, 애틋한 청춘의 이야기

이미지: ㈜미디어캐슬

장르: 애니메이션/SF
공개일: 2023.09.14
등급: 12세이상관람가
러닝타임: 83분
연출: 타구치 토모히사
출연: 스즈카 오지, 이토요 마리에 외
#로맨스 #청춘 #라이트노벨원작

시간이 다르게 흐르는 ‘우라시마 터널‘을 발견한 고교생 ‘카오루‘와 ‘안즈‘가 각자의 소원을 이루기 위해, 찬란한 여름을 함께 보내게 된다. 비밀스러운 터널 안의 10초는 바깥 세상의 6시간으로, 소원을 이루어 주지만 안팎의 시간이 다르게 흐르기에 위험한 장소이다. ‘카오루‘와 ‘안즈‘는 이 터널의 비밀을 알아내기 위해 뜨거운 여름을 함께 보내며, 어느새 서로에게 가장 소중한 존재가 되어간다.

아날로그 감성과 함께 펼쳐지는 풋풋한 청춘들의 판타지 로맨스 애니메이션 [여름을 향한 터널, 이별의 출구]. 제13회 쇼가쿠간 라이트 노벨 대상에서 ‘가가가상‘과 ‘심사위원 특별상‘을 수상한 하치모쿠 메이 작가의 동명 라이트 노벨을 원작으로 한다. 2000년대를 배경으로 하고 있는 만큼 2G폰, MP3, 문자 메시지 등의 아날로그 감성을 고스란히 녹여낸다. 이를 감성적인 색채와 빛의 흐름을 활용한 아름다운 작화로 담아내며, 극의 섬세한 감정을 더욱 끌어올린다. 여기에 설레임 가득한 OST를 삽입해 애틋함을 더한다.

안녕, 내일 또 만나 – 세 번의 선택, 세 번의 삶

이미지: ㈜안다미로

장르: 드라마
공개일: 2023.09.13
등급: 12세이상관람가
러닝타임: 144분
연출: 백승빈
출연: 심희섭, 홍사빈, 신주협, 김주령 외
#평행우주 #퀴어

사교보다 사유의 순간이 좋았던 열일곱 소년 ‘동준‘(심희섭)의 유일한 단짝은 윗집 사는 형 ‘강현’(신주협)이다. 그를 보며 동준은 다른 세상과 삶을 보았고, 그 세상을 동경하게 되었다. 그러나 강현에게 크나큰 시련이 찾아오고, 동준은 강현의 추락을 목격한다. 큰 상실의 아픔을 겪는 동준은 자신의 선택에 대한 후회로, 세 가지 평행우주에서 40대가 된 또 다른 자신으로 살아가게 된다.

첫 장편 데뷔작 [장례식의 멤버]부터 자신만의 고유한 작품 세계를 구축해온 백승빈 감독의 [안녕, 내일 또 만나]는 한국독립영화에 목마른 관객들에게 단비 같은 순간을 선사할 것이다. 설정부터 독특한 이 작품은 한국 퀴어 영화 최초로 평행이론을 기반으로 한다. 평행우주라는 무궁무진한 가능성 때문에 지금의 삶이 조금은 덜 외로우며, 결국엔 아름다울 수 있다는 메시지를 건네기 위해서다. 부드럽고 섬세한 감정 연기가 인상적인 배우 심희섭, [화란]으로 주목받는 홍사빈과 영화, 뮤지컬, 연극 등 다방면으로 활동하는 신주협이 함께 호흡을 맞춘다.

치악산 – 논란이 휩싸인 공포영화, 과연 본편은?

이미지: 도호엔터테인먼트

장르: 공포, 스릴러 
공개일: 2023.09.13
등급: 15세이상관람가
러닝타임: 85분
연출: 김선웅
출연: 윤균상, 김예원, 연제욱, 배그린, 이태환, 배유람 외

[치악산]은 40년 전 의문의 토막 시체가 발견된 산에 방문한 산악바이크 멤버들에게 알 수 없는 일이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았다. 산악바이크 동아리의 리더 민준(윤균상)은 팀원들의 영상을 촬영하려고 산으로 향한다. 하지만 여기서 민준의 사촌동생 현지(김혜원)의 아버지가 실종되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이후부터 동아리 멤버들에게 정체를 알 수 없는 이상한 일이 벌어지고, 공포는 점점 이들을 압박한다.

[치악산]은 허구의 도시괴담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공포 영화다. 시종일관 궁금증을 자극하는 미스터러와 스릴러가 쉴 틈 없는 긴장감을 자아낸다. 호러 분위기 속에 산악 자전거라는 이색적인 소재를 더한 점도 흥미로운 장치로 다가온다. 다만 치악산이라는 실제 지명을 차용한 부분은 여러 논란 거리를 낳고 있다. 이 때문에 현재 원주시 측에서 상영금지 가처분을 신청했는데, 12일에 그 결과가 나올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