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3주차 극장가도 관객들의 취향과 입맛에 맞게 다양한 장르의 작품이 선보인다.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와 마틴 스코세이지의 만남이 기대되는 영화부터, 재즈를 소재로한 애니메이션, 액션 레전드들의 귀환, 레전드 호러 무비의 부활까지, 관객들의 가을 극장 나들이를 반길 작품들을 살펴보자.

플라워 킬링 문 ㅡ 역사와 문화를 품은 서부극

이미지: 파라마운트 픽처스

장르: 범죄/미스터리/스릴러/서부/드라마
공개일: 2023.10.19
등급: 청소년관람불가
러닝타임: 206분
연출: 마틴 스코세이지
출연: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로버트 드 니로 외
#실화바탕 #서부극 #살인

1920년대 오클라호마, 오세이지 부족 원주민들은 석유로 갑작스럽게 막대한 부를 거머쥐게 된다. 그러자 서양국은 거대한 부를 얻은 오세이지 부족을 주목하고, 이후 돈을 노려 접근하기 시작한다. 이내 석유 시추와 관련된 아메리카 원주민이 살해당하는 끔찍한 사건이 발생하고 FBI는 즉시 수사에 나선다.

실화를 바탕으로 한 장대한 서부극 [플라워 킬링 문]은 마틴 스코세이지 감독이 4년 만에 내놓은 신작이다. [잃어버린 도시 Z]의 원작자로도 알려진 데이비드 그랜의 베스트셀러 소설을 원작으로 한다. 마틴 스코세이지 감독은 소설을 읽은 후 캐릭터, 상황, 액션이 눈앞에 펼쳐지는 것 같은 경험을 하여 이 이야기를 영화로 만들어야겠다고 다짐했다. 영화는 단순한 서부극으로 보이지만 역사적, 문화적 특수성을 지닌 동시에 보편적인 사회적 메시지까지 던지는 작품이다. 마틴 스코세이지 감독의 페르소나로 꼽히는 로버트 드 니로와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가 함께하는 점에서도 기대를 모은다.

익스펜더블 4 – 진짜들의 화끈한 매운맛, 한도 초과 액션!

이미지: ㈜올스타엔터테인먼트

장르: 액션
공개일: 2023.10.18
등급: 청소년 관람불가
러닝타임: 103분
연출: 스캇 워프
출연: 제이슨 스타뎀, 실베스터 스탤론, 메간 폭스, 50 센트 외
#액션블록버스터 #액션매니아 #19금매운맛액션 #무적의팀

[익스펜더블 4]는 모든 희망이 사라졌을 때 마지막 선택, 무적의 팀 익스펜더블이 핵 전쟁을 막아야 하는 임무에 투입되는 액션 블록버스터이다. ‘익스펜더블’ 시리즈는 액션 영화에서 전설을 쓴 배우들이 등장해 전 세계 관객들의 많은 사랑을 받은 시리즈이다.

9년 만에 돌아온 [익스펜더블 4]는 역대급 액션 스케일을 장착하고 돌아왔다. 항공모함과 바다를 뒤엎는 폭발을 시작으로 리뉴얼 된 팀 익스펜더블이 화끈하고 통쾌한 액션을 선보여 관객들을 압도적 스케일의 액션 블록버스터로 초대한다. 이번 시즌의 새로운 리더 제이슨 스타뎀과 실베스터 스탤론의 케미가 어떻게 선보일지 관객들을 궁금하게 한다. 이외에도 [트랜스포머]의 메간 폭스, [옹박]의 토니자, [레이드]의 이코 우웨이스 등이 저마다의 존재감을 뽐내며 화려한 라인업을 자랑한다. 영화 [익스펜더블 4]를 통해 레전드 액션스타들을 한 작품에서 볼 수 있는 짜릿한 액션 쾌감을 느껴보자!

엑소시스트: 믿는 자 ㅡ 원조 공포 영화 [엑소시스트]의 부활

이미지: 유니버설 픽처스

장르: 공포
공개일: 2023.10.18.
등급: 15세이상관람가
러닝타임: 111분
연출: 데이빗 고든 그린
출연: 엘렌 버스틴, 레슬리 오덤 주니어, 앤 도드 외
#오컬트 #빙의 #퇴마

한날한시 동시에 사라졌던 앤젤라와 캐서린은 기억이 전부 사라진 채 상처투성이 몸으로 돌아온다. 그러나, 돌아온 두 아이는 이상증세를 보이며 날이 갈수록 섬뜩하게 변해간다. 마침내 두 아이의 몸을 동시에 차지한 악마가 존재를 드러내고, 한 명을 살리면 한 명이 죽는다는 충격적인 사실이 밝혀진다. 신의 장난에 걸려든 두 소녀는 과연, 극한의 공포를 이겨낼 수 있을까?

[엑소시스트: 믿는 자]는 1973년 개봉해 폭발적인 흥행을 기록한 [엑소시스트]의 50주년 기념 리부트 작품이다. [엑소시스트]는 현재는 익숙한 ‘엑소시즘’을 대중에게 널리 알린 최초의 영화로, 당시로서는 파격적이고 충격적인 공포 영화였다. 리부트작의 연출을 맡은 데이빗 고든 그린 감독은 원작의 톤과 느낌을 유지하는 것을 목표로 하였다. 원작을 존중하면서 한층 짙어진 오컬트 색채와 더 극적인 드라마를 선보인다. 여기에 과학 기술과 의료 장비 등 현재에 맞는 요소들까지 녹여낸다. [엑소시스트] 원작 팬들에게도, 호러 마니아들에게도 반가운 작품이 될 것이다.

우리의 하루 – 홍상수 감독의 30번째 영화

이미지: 전원사

장르: 드라마
공개일: 2023.10.19
등급: 12세이상관람가
러닝타임: 84분
연출: 홍상수
출연: 기주봉 김민희 송선미 박미소 하성국 김승윤 외
#한국영화 #칸영화제 #부산국제영화제

홍상수 감독 특유의 일상성에서도 특별함을 발견하는 작품이 다시 한번 극장에 찾아온다. [우리의 하루]는 한때 배우로 일했던 상원(김민희)이 선배 정수(송선미)의 거처에서 머무르면서 겪는 이야기로, 다양한 인물들의 하루를 찬찬히 카메라에 담아낸다.

[우리의 하루]는 홍상수 감독의 신작이자 30번째 영화로 지난 5월 76회 칸 국제영화제에 초청되어 화제를 모았다. 28회 부산국제영화제 아이콘 섹션에 상영되어 매진 사례를 기록했다. 기주봉, 김민희, 송선미 등 일명 홍상수 사단의 베테랑 배우들의 담백한 연기 속에, 김승윤, 박미소, 하성국 등 최근 홍감독의 작품에서 자주 만났던 젊은 배우들의 발견도 돋보인다. 우리 주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인물을 다루면서도 자신만의 삶의 태도로 관계의 의미를 살펴보는 영화의 메시지가 묘한 웃음과 사색의 시간을 동시에 마련할 것이다.

블루 자이언트 – 이것이 재즈다!

이미지: 판씨네마

장르: 애니메이션
공개일: 2023.10.18
등급: 12세이상관람가
러닝타임: 120분
연출:  타치카와 유즈루
#일본애니메이션 #만화원작 #음악영화

‘재즈판 슬램덩크’라고 불리며 많은 인기를 얻었던 애니메이션이 개봉한다. [블루 자이언트]는 세계 최고의 재즈 플레이어에 도전하는 주인공과 동료들의 열광적인 무대를 담은 작품이다. 세계 최고의 재즈 플레이어가 되겠다며 무작정 도쿄로 상경한 고등학생 다이. 혼자서만 연습하던 그는 같은 꿈을 지닌 천재 피아니스트 사와베와 초보 드러머 타마다를 만나 밴드 JASS를 결성한다. 일본 최대의 재즈 클럽에서 공연을 목표로 이들은 치열한 연습을 하며, 오늘도 꿈에 한발짝 다가서는 중이다.

[블루 자이언트]는 전 세계적으로 1,100만부 판매를 돌파한 동명 원작 만화를 애니메이션으로 만든 작품이다. [명탐정 코난: 제로의 집행인]을 연출한 타치카와 유즈루가 감독을 맡았고, 그레미 어워즈에서 베스트 재즈 앨범상을 수상한 우에하라 히로미가 음악을 맡아서 많은 화제를 모았다. 시종일관 눈과 귀를 사로잡는 재즈 공연과 최고를 꿈꾸는 음악가들의 고뇌와 노력은 황홀한 경험을 선사한다. 제19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 폐막작으로도 상영되어 많은 인기를 얻었던 이 작품, 돌비 애트모스를 비롯해 사운드에 특화된 상영관에서 본다면 더더욱 영화의 진수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