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봉 2주 전부터 예매율 1위를 달리며 엄청난 기대를 모은 미야자키 하야오의 신작이 드디어 개봉한다. 국내에서도 일본 현지 마케팅과 비슷하게 정보를 최소화하며, 시사회 없이 관객과 바로 만날 예정이다. 그렇기에 작품의 궁금증은 더욱 커져간다.  이 밖에 신혜션의 액션이 기대되는 웹툰 원작 영화와 코미디가 아닌 미스터리 스릴러로 돌아오는 장항준 감독의 신작, 풋풋한 두 친구의 이야기를 담은 영화 등이 10월 마지막 극장가를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 ㅡ 신비롭고 환상적인 어느 일생

이미지: 도호, 메가박스

장르: 애니메이션 공개일: 2023.10.25
등급: 전체관람가
러닝타임: 123분
연출: 미야자키 하야오
출연: 산토키 소마, 시바사키 코우, 스다 마사키, 아이묭, 기무라 타쿠야 외
#지브리 #영상미 #인생

화재로 어머니를 잃은 11살 소년 ‘마히토’는 아버지와 함께 어머니의 고향으로 간다. 어머니에 대한 그리움과 새로운 보금자리에 적응하느라 힘들어하던‘마히토’ 앞에 정체를 알 수 없는 왜가리 한 마리가 나타나고, 저택에서 일하는 일곱 할멈으로부터 왜가리가 살고 있는 탑에 대한 신비로운 이야기를 듣게 된다. 그러던 어느 날, ‘마히토’는 사라져버린 새엄마 ‘나츠코’를 찾기 위해 탑으로 들어가고, 왜가리가 안내하는 대로 이세계(異世界)의 문을 통과하게 된다.

애니메이션 명가 ‘지브리’를 대표하는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의 신작이 드디어 한국에 상륙한다.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는 82세의 감독이 손자에게 전하는 선물 같은 작품으로, 감독 자신의 일생을 환상적인 모험담으로 그려낸다. 인생의 단맛, 쓴맛, 사랑, 아름다움을 전부 담아낸 스토리에서 삶에 대한 깊은 애정이 느껴진다. 감독은 철학적이고 신비로운 세계관 위에서 결국 사랑과 평화를 추구하는 따뜻한 메시지를 전한다. 여기에 [신세기 에반게리온]의 애니메이터인 혼다 타케시의 아름다운 작화가 정점을 찍었다는 호평이 잇따르고 있다.

용감한 시민 – 반전 매력, 신혜선의 통쾌한 한방

이미지: ㈜마인드마크

장르: 액션, 코미디
공개일: 2023.10.25
등급: 15세이상관람가
러닝타임: 112분
연출: 박진표
출연: 신혜선, 이준영, 박정우, 박혁권, 차청화 외
#액션 #학폭 #복싱선수 #통쾌한한방

[용감한 시민]은 불의는 못 본 척, 성질은 없는 척, 주먹은 약한 척 살아온 기간제 교사 ‘소시민‘(신혜선)이 선을 넘어버린 안하무인 학폭 가해자 ‘한수강‘(이준영)의 악행을 마주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통쾌한 이야기를 그린다. 김정현 작가가 연재한 동명의 네이버 웹툰을 원작으로 [그놈 목소리], [너는 내 운명]의 박진표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기간제 교사 ‘소시민‘을 연기한 신혜선은 전직 복서였던 캐릭터를 연기하기 위해 6개월간 액션 훈련을 받았다고 한다. 신혜션의 첫 액션을 지켜보는 것도 이 작품의 관전포인트다. 또한 무에타이 경력을 가진 ‘한수강‘역의 이준영 역시 캐릭터에 맞게 단순한 주먹질이 아닌 무술 고단자로서의 고난도 액션을 소화하며 신혜선과 불꽃 튀는 대결을 선보인다. 영화는 최근 사회적으로 문제가 대두되는 ‘학교폭력‘, ‘교권 추락‘, ‘학부모 갑질’ 등의 문제를 꼬집는다. 민감한 문제이지만, 악행을 저지하는 주인공을 통해 가슴 후련한 사이다를 전할 예정이다. 

너와 나 – [D.P] 조현철의 장편 감독 데뷔작

이미지: 싸이더스

장르: 드라마
공개일: 2023.10.25
등급: 12세이상관람가
러닝타임: 118분
연출: 조현철
출연: 박혜수 김시은 외
#10대 #청춘 #학교 #감동 #성장

[너와 나]는 서로에게 전하고 싶은 마음을 마음 속에 담은 채 하루를 보내는 고등학생 세미와 하은의 이야기다. 수학여행을 하루 앞둔 오후, 세미는 이상한 꿈을 꾼다. 뭔가 심상치 않은 기분을 느낀 세미는 단짝 친구 하은에게 향하고, 오늘만큼은 오랫동안 눌러왔던 마음을 전해야겠다고 다짐한다. 하지만 그런 바람과 다르게 하나 둘씩 어긋나는 두 사람, 세미는 하은에게 진심을 말할 수 있을까?

[너와 나]는 시작 화면부터 보는 이를 설레게 한다. 화사한 이미지 속에 세미의 귀여운 모습이 청령하고 산뜻한 느낌을 계속 건넨다. 극중 세미와 하은을 맡은 박혜수와 김시은의 연기도 돋보인다. 10대의 섬세한 감정을 자연스럽게 보여주며, 두 사람의 말못할 비밀도 흐뭇하게 지켜보게 만든다. [D.P.]에서 인생연기를 펼친 조현철의 남다른 재능도 눈에 띈다. 오랫동안 여러 단편영화를 작업했고, 이 작품으로 첫 장편 연출을 맡은 조현철은 세밀하고 감성이 돋보이는 연출력으로 영화의 완성도를 더한다. 특히 그가 이 작품을 통해 진정하고 말하고 싶은 메시지는 후반부 두 주인공의 모습으로 인해 더더욱 보는 이의 마음을 흔든다. 아마 영화를 보고 나면 세미의 ‘어떤 대사’가 얼마나 소중하고 따뜻한 의미를 가졌는지 다시 한번 깨닫게 될 것이다. 

오픈 더 도어 – 판도라 상자를 열어버린 가족들

이미지: ㈜콘텐츠판다

장르: 미스터리 스릴러
공개일: 2023.10.25
등급: 15세이상관람가
러닝타임: 72분
연출: 장항준
출연: 이순원, 서영주, 김수진, 강애심#실화모티브 #가족 #한국영화 

장난끼 가득한 입담과 왁자지껄한 전작들 때문에 장항준하면 코미디가 먼저 떠오른다. 하지만 [기억의 밤]과 [싸인] 연출, [끝까지 간다] 각색 등 미스터리, 스릴러에서도 그의 재능은 멋지게 발휘되었다. 이번 주에 개봉할 [오픈 더 도어]도 마찬가지다. 오랜만에 미스터리 스릴러로 돌아온 장항준의 이야기꾼으로서의 솜씨가 다시 한번 스크린을 수놓을 예정이다.  

영화는 미국 뉴저지 한인 세탁소 살인 사건 이후 7년, 비밀의 문을 열어버린 한 가족의 숨겨진 진실을 그린 작품이다. 과거 교민 사회에서 있었던 실세 사건을 모티브로 해 기대감을 고조시킨다. 많은 영화와 드라마에서 인상 깊은 연기를 선보인 이순원과 김수진이 비밀을 마주하게 된 주인공 부부로 열연하며 재미를 더한다.  겹겹이 쌓인 비밀을 하나씩 풀어가며 마치 연극 한편을 보는 듯한 치밀한 연출력이 극적 효과를 유발한다. 평범한 일상 속에 자신의 불안을 감추려는 인물들의 고군분투도 인상적이다.  과연 7년 동안 감췄던 이 가족의 비밀은 무엇일까? 극장에서 모두가 쉬쉬했던 판도라 상자를 직접 열어보자. 

시수 ㅡ 가장 짜릿하고 통쾌한 처단

이미지: (주)이놀미디어

장르: 액션/전쟁
공개일: 2023.10.25
등급: 청소년관람불가
러닝타임: 91분
연출: 얄마리 헬렌더
출연: 요르마 토밀라, 악셀 헤니, 잭 둘란, 미모사 윌라모
#복수 #나치 #2차세계대전

1944년 제2차 세계대전 말, 전쟁으로 가족과 고향을 모두 잃은 전설의 퇴역 군인 ‘코르피’는 고독한 인간 병기로 살아간다. 그러던 중, 우연히 어마어마한 양의 황금 덩어리를 발견하고 은행을 찾아 나선다. 가까운 은행까지 906km가 남은 상황에서 힘겹게 도시로 향하던 중, 갑자기 나타난 악독한 나치 부대에게 모든 걸 빼앗기고 만다. 이후 분노가 폭발한 ‘코르피’의 무자비한 추격이 시작되고, 마침내 자신의 숨겨왔던 정체를 드러낸다.

서부극과 나치를 결합한 핀란드 영화 [시수]는 쉴 틈 없는 하드코어 액션을 선보인다. 영화는 ‘절대 건드리면 안 되는 자를 건드리면 어떻게 되는가?’에 대하여 박진감 넘치는 액션으로 답한다. 나치 부대를 상대로 한 짜릿하고 통쾌한 처단이자 찬란한 복수의 여정이기도 하다. 용서도, 자비도 없이 끝없는 복수만을 향해 나아가는 ‘코르피’의 모습은 마치 새로운 히어로처럼 보인다. 모든 것을 잃은 자의 처절하고도 냉혹한 사투가 어디까지 이어질지 지켜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