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영화팬들이 기다린 [헝거게임]이 부활했다! 여기에 북미 극장가는 물론 전 세계 박스오피스를 뒤흔든 공포영화 역시 이번 주에 개봉한다. 박성웅과 오대환이 함께하는 느와르부터, 부천과 부산에서 호평 받은 독립영화들이 공개되어 한국영화의 힘을 보여줄 예정이다. 11월 3주차 개봉 화제작을 미리 살펴보자. 

헝거게임: 노래하는 새와 뱀의 발라드 ㅡ 8년 만에 돌아온 [헝거게임]

이미지: 라이언스게이트, 누리픽처스

장르: 액션/어드벤처/SF/스릴러
공개일: 2023.11.15
등급: 15세이상관람가
러닝타임: 157분
연출: 프란시스 로렌스
출연: 레이첼 지글러, 톰 블라이스, 헌터 샤퍼, 제이슨 슈워츠먼 외
#소설원작 #서바이벌 #블록버스터

반란의 불씨를 잠재우기 위해, 단 한 명의 승자만이 살아남을 수 있는 잔인한 ‘헝거게임’이 펼쳐진다. 헝거게임 10회를 맞아 ‘멘토제’가 도입되고 ‘스노우’는 12구역의 소녀 ‘루시 그레이’의 멘토가 된다. 그는 몰락한 가문의 영광을 되찾기 위해 ‘루시 그레이’를 헝거게임에서 우승 시키려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다.

[헝거게임: 노래하는 새와 뱀의 발라드]는 전 세계를 강타한 판타지 블록버스터 시리즈 [헝거게임]의 프리퀄 영화이다. 서정적인 제목은 혁명의 상징이었던 ‘노래하는 새’와 돌연변이 ‘뱀’의 상징적 의미를 담은 것이다. 원작의 방대한 세계관이 분해되고 재조립된 만큼, 새로운 인물들이 등장하여 새로움을 준다. 높은 완성도의 OST 또한 귀를 사로잡는데 [스타 이즈 본], [엘비스] 등으로 그래미상을 9번 수상한 음악 프로듀서 데이브 콥이 참여했다. 레이첼 지글러는 극중 모든 노래를 라이브로 소화했고, 첫 데뷔작임에도 수려한 가창력과 연기력으로 호평을 받고 있다.

프레디의 피자가게 – 북미 극장가를 뒤흔든 피자가게의 비밀

이미지: 유니버설 픽처스

장르: 공포 스릴러
공개일: 2023.11.15
등급: 12세 이상 관람가
러닝타임: 109분
연출: 엠마 타미
출연: 조시 허처슨, 엘리자베스 라일, 파이퍼 루비오, 매튜 릴라드 외
#게임원작 #로봇 #미스터리 #블룸하우스

지금 북미 극장가를 휩쓴 공포영화가 국내에 상륙한다. [프레디의 피자가게]는 80년대에 아이들이 실종되고 폐업한지 오래된 피자가게에서 야간 경비를 서게 된 ‘마이크’가 피자가게 마스코트들의 기괴한 실체를 목격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공포영화다. 동명 게임을 원작으로 지난 10월말 북미에서 개봉해 주말 박스오피스 2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전 세계적으로 2억 2천만 달러의 수익을 거두며, 현재까지 2023년 공포영화 개봉작 중 흥행 1위를 기록하고 있다. 

[프레디의 피자가게]는 [메간] [해피데스데이] 등 공포영화의 명가 블룸하우스의 최신작이다.  이 영화에서 가장 눈길이 가는 부분은 동물 모양의 애니매트로닉스다. 겉으로는 아이들을 즐겁게 하려고 인형 같이 생겼지만, 밤이 되면 살인 머신으로 변해 주인공을 위협한다. 귀여운 모습 사이 어딘가 위화감이 느껴지는 포인트가 영화에서도 그대로 공포 요소로 다가온다.  여기에 피자가게에 얽힌 미스터리한 사연과 그것을 파헤치려는 주인공의 고군분투 또한 영화의 관전포인트다. 과연 이 피자가게에는 어떤 일이 있었던 것일까? 밤이면 움직이는 애니매트로닉스의 진정한 정체는? 북미 극장가를 뒤흔들었던 이 작품의 비밀을 확인해보자. 

더 와일드: 야수들의 전쟁 – 과거에서 벗어나기 위한 용기

이미지: TCO㈜더콘텐츠온, ㈜제이앤씨미디어그룹, ㈜아센디오

장르: 범죄, 액션
공개일: 2023.11.15
등급: 청소년관람불가
러닝타임: 110분
연출: 김봉한
출연: 박성웅, 오대환, 오달수, 서지혜, 주석태 외
#하드보일드 #범죄액션 #한국누아르 #복싱선수 #비리경찰

[더 와일드: 야수들의 전쟁]는 어두운 과거를 청산하고, 새로운 삶을 살고자 했던 ‘우철‘(박성웅)이 친구 ‘도식’(오대환)의 계략으로 야수들의 전쟁에 휘말리며 시작되는 하드보일드 범죄 액션 영화이다.  [국제수사], [보통사람]을 연출한 김봉한 감독이 누아르에 처음 도전한 신작이다. 

평범하게 살고자 했지만 피할 수 없는 전쟁에 휘말린 우철(박성웅)부터, 모든 판을 짠 도식(오대환), 전쟁의 키를 쥐고 판을 뒤흔드는 각수(오달수), 이들을 이용하려는 비리 경찰 정곤(주석태)까지 각자의 목적을 이루기 위해 목숨을 건 사투가 시작된다. 압도적인 카리스마와 탄탄한 연기력의 4명의 배우가 펼치는 강렬한 액션과 캐릭터 간의 갈등은 관객들을 사로잡는다. [더 와일드: 야수들의 전쟁]은 잔혹한 범죄와 악마 같은 인물들과의 전쟁을 통해 진정한 한국형 액션 누아르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선사할 것이다. 

만분의 일초 – 인생을 바꿀 찰나의 순간

이미지: 한국영화아카데미(KAFA)

장르: 스포츠, 드라마
공개일: 2023.11.15
등급: 12세 이상 관람가
러닝타임: 100분
연출: 김성환
출연: 주종혁, 문진승, 이주연, 장준휘, 최민철 외
#한국영화 #독립영화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만분의 일초]는 검도를 소재로,  0%의 확률을 깨뜨릴 0.0001%, 그 찰나를 향해 검을 겨누는 치열한 기록을 담은 작품이다. 대한민국 검도 국가대표 선발전에 오른 재우는 그의 삶에 치명적인 상처를 안긴 황태수를 만난다. 하지만 과거의 트라우마에 사로잡힌 재우는 슬럼프에 빠지고, 라이벌 태수는 승승장구 한다. 과연 재우는 지난 시간의 아픔과 상처를 견뎌내고 태수를 이길 수 있을까.

[만분의 일초]는 지난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에 상영되어 큰 호평을 얻은 작품이다. 코리안 판타스틱 작품상과 왓챠가 주목한 장편상을 수상하며 평단과 관객 모두에게 많은 박수를 받았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로 인상 깊은 연기를 선보인 주종혁과 넷플릭스 시리즈 [모범가족]의 문진승이 출연, 살얼음판 같은 라이벌 구도를 흥미진진하게 이끌어간다. 검도 대결의 치열한 묘사는 물론, 각 인물이 심리까지 디테일하게 잡아내어 작품의 완성도를 높인다. 

나의 피투성이 연인 ㅡ 나직하고 불길한 하이퍼 리얼리즘 드라마

이미지: (주)디오시네마

장르: 드라마
공개일: 2023.11.15
등급: 12세이상관람가
러닝타임: 155분
연출: 유지영
출연: 한해인, 이한주
#하이퍼리얼리즘 #독립영화 #출산

주목받는 신인 작가 ‘재이’와 성실한 영어 강사 ‘건우’는 비혼, 비출산 커플이다. 그들에게 뜻밖의 임신이 찾아오고, 자신의 삶을 원하는 ‘재이’와 우리의 삶을 원하는 ‘건우’는 서로 다른 삶을 지향하게 된다. 함께라는 미명 아래 다른 꿈을 꾸는 두 사람은 조금씩 무너져가는데, ‘우리’ 안에서 ‘나’를 지킬 수 있을까?

제목부터 강렬한 [나의 피투성이 연인]은 서로 다른 삶을 지향하게 된 연인이 일그러져가는 과정을 그린 하이퍼 리얼리즘 드라마다. 삶의 곤경에 처한 이들을 예민하게 관찰하는 이 영화는 시종일관 나직하면서도 불길하다. 너무나도 현실적인 이 곤경 속에서 수많은 질문들이 터져나온다. 누군가의 희생 없이 온전하게 내 욕망을 좇으며 타인과 함께할 수 있는 것인지, 특히 여성의 욕망은 사회에서 어떻게 보여지고 받여들여지는 것인지. 유지영 감독은 ‘서로 다른 두 사람의 욕망은 합일될 수 있을까?’라는 근본적인 질문을 하며, 나름대로의 해답까지 조심스럽게 건넨다. 와디즈 펀딩을 성공하며 많은 팬들의 기대를 모은 작품이기에 더욱 주목할 만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