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주부터 시작될 크리스마스 연말 성수기를 위한 한 템포 쉬기일까? 12월 2주차 개봉작은 작지만 저마다의 개성으로 뭉친 장르 영화들이 관객들과 만난다. 시리즈 최초 로튼토마토 프레시 마크를 획득한 [쏘우]의 최신작을 비롯해, 추운 겨울을 녹여줄 따뜻한 로맨스, 사부 감독의 한국영화 진출작, 스크린으로 떠나는 런던 여행 등 다양한 작품들이 영화팬을 기다린다.

쏘우  X – 기본으로 돌아온 직쏘

이미지: ㈜올스타엔터테인먼트

장르: 공포, 스릴러
공개일: 2023.12.13
등급: 청소년관람불가
러닝타임: 118분
연출: 케빈 그루터트
출연: 토빈 벨, 쇼니 스미스
#쏘우시리즈 #미드퀄 #직쏘 #게임오버

[쏘우 X]는 1편의 게임을 마친 ‘직쏘’가 암을 치료하러 멕시코로 떠났지만 그곳에서 절망을 맞보면서 벌어지는 스릴러다. 시한부 인생을 살고 있던 존 크레이머, 일명 직쏘는 멕시코에서 자신의 병을 치료할 수 있다는 의료진을 만난다. 하지만 이 모든 것은 시한부 환자의 전 재산을 뺏으려는 조작된 사기임이 밝혀진다. 이후 이 사건에 관련된 모든 자들은 자신을 구원할 마지막 테스트를 받게 되는데, 다시 한번 자신들의 목숨을 건 직쏘의 게임이 시작된다.

[쏘우 X]는 스핀오프 [스파이럴]를 제외하고 [직쏘] 이후 6년 만에 돌아온 시리즈다. [쏘우] 시리즈가 속편이 거듭될수록 잔인하기만 하고 초반의 번뜩이는 아이디어와 스토리가 부족하다는 지적을 많이 받았는데, [쏘우 X]는 이 같은 비판을 잠재우며 멋지게 귀환한다. 시리즈 사상 최초 로튼토마토 신선도 마크를 획득했고, 관객 점수인 팝콘 지수도 89%를 기록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쏘우 X]는 시리즈 1, 2편 사이의 이야기를 그린 미드퀄로, 전반적으로 직쏘 후계자 찾기에만 급급했던 시리즈가 초반의 재미와 반전으로 돌아왔다는 평가다. 기본으로 돌아온 직쏘의 부활을 극장에서 확인해보자.

말하고 싶은 비밀 – 꿈에 그리던 이상형과의 비밀 로맨스

이미지: ㈜바이포엠스튜디오

장르: 멜로/로맨스
공개일: 2023.12.13
등급: 전체 관람가
러닝타임: 111분
연출: 타케무라 켄타로
출연: 타카하시 후미야, 사쿠라다 히요리, 카야시마 미즈키, 소타 료스케 외
#교환일기 #첫사랑 #짝사랑 #고백편지 #일본영화

[말하고 싶은 비밀]은 어느 날 잘못 배달된 고백 편지로 뜻하지 않게 시작된 모두의 이상형 ‘세토야마‘(타카하시 후미야)와 소심한 여고생 ‘노조미‘(사쿠라다 히요리)의 하이틴 로맨스 영화이다. 노조미는 자신의 책상 서랍 속에 ‘좋아해‘라고 적힌 쪽지를 발견한다. 쪽지의 주인공은 학교 최고의 인기남 세토야마. 전교생이 좋아하는 이상형으로부터 고백을 받은 설렘도 잠시, 고백의 주인이 사실은 자신이 아니라 다른 사람이었다는 것을 알게 되면서 망연자실한다. 엇갈릴수록 점점 커져가는 마음을 제대로 전달할 수 있을까?

[말하고 싶은 비밀]은 베스트셀러 작가 ‘사쿠라 이이요‘의 소설 「교환 거짓말 일기」를 원작으로 만든 작품이다.  ‘가면 라이더’ 출신 배우인 차세대 이케멘 배우 ‘타카하시 후미야‘와 강아지상의 귀여운 외모와 탄탄한 연기 내공을 가진 배우 ‘사쿠라다 히요리’의 청량한 비주얼 조합으로 두근두근 케미를 선사한다. 가슴 따뜻한 몽글몽글한 로맨스로 설레는 첫사랑의 기억을 추억해 보자.

조이랜드 ㅡ 설레지만 슬픈 사랑 이야기

이미지: 주식회사 슈아픽처스

장르: 드라마
공개일: 2023.12.13
등급: 15세이상관람가
러닝타임: 127분
연출: 사임 사디크
출연: 알리 준조, 라스티 파루프, 알리나 칸 외
#퀴어 #가족 #인권 #춤

메이크업 아티스트로 자신의 일에 열정적인 뭄타즈는 섬세한 남편 하이더르, 가족 내에서 절대자로 군림하는 시아버지 아만, 큰형 내외 및 그들의 네 딸과 함께 산다. 몇 년째 전업주부로 살던 하이더르는 카리스마 있는 트랜스젠더 뮤지션 비바의 백댄서로 취직하게 되고, 그와 동시에 뭄타즈는 전업주부가 될 것을 강요받는다. 하이더르는 첫 만남부터 강렬했던 비바에게 이끌리고, 뭄타즈는 원치 않는 임신으로 답답함을 느낀다. 선명하게 떠오르지만 만질 순 없고, 설레지만 슬픈 사랑이 시작된다.

파키스탄 감독 사임 사디크의 데뷔작 [조이랜드]는 칸영화제 주목할만한시선 심사위원상 수상작이다. 자아가 확고한 뭄타즈와 자신의 욕망에 충실한 비바뿐 아니라 흔들리는 성적 정체성을 가진 하이더르와 시아버지 아만에 이르기까지, 종교적이고 가부장적인 사회에서 억압되고 착취되는 젠더와 섹슈얼리티의 문제를 섬세하게 그려냈다. 가부장제의 인적 희생을 치른 모든 여성, 남성, 성소수자에 대한 오마주가 깊은 여운을 남긴다. 이토록 무겁지만 따뜻한 메시지에 탁월한 영상미와 감각적인 색감을 입혀 시각적 재미까지 더했다.

리빙: 어떤 인생 ㅡ 인생의 찬란함을 발견하다

이미지: ㈜티캐스트

장르: 드라마
공개일: 2023.12.13
등급: 12세이상관람가
러닝타임: 102분
연출: 올리버 허머너스
출연: 빌 나이, 에이미 루 우드, 알렉스 샤프, 톰 버크
#인생 #연기력 #감동적인

매일 정해진 시간에 기차를 타고 집과 직장을 오가며 기계처럼 반복적인 일상을 살던 런던 시청 공무원 ‘윌리엄스‘(빌 나이) 씨는 자신에게 살 날이 불과 몇 달밖에 안 남았다는 소식을 듣게 된다. 난생처음으로 인생을 즐겨 보기로 결심한 그는 바닷가 휴양지에서 술과 노래에 취해 보기도 하고, 직장 동료였던 마거릿과 값비싼 레스토랑에 가보기도 하며 남은 시간을 만끽하고자 한다. 그러다 문득 사무실 책상에 먼지 쌓인 채 놓여 있던 서류 하나를 떠올리고, 남아있는 나날을 보낼 생애 가장 찬란한 선택을 하게 된다.

[리빙: 어떤 인생]의 차갑고 엄숙한 주인공은 죽음을 앞두고, 한 번도 누려보지 못한 인생의 찬란함을 찾아보려 한다. [캐롤] 제작진의 포근한 감성과 노벨문학상에 빛나는 작가 ‘가즈오 이시구로’의 감동적인 각본이 어우러진 영화이다. 여기에 클래식한 무드의 1950년대 영국 감성과 향취, 런던 곳곳의 명소들까지 만끽해볼 수 있다. [러브 액츄얼리], [어바웃 타임]의 배우 빌 나이는 마음을 사로잡는 연기의 정점을 보여준다.

언더 유어 베드 – 사부 감독의 첫 한국 진출작

이미지: ㈜트리플픽쳐스

장르: 멜로, 하드보일드
공개일: 2023.12.13
등급: 청소년관람불가
러닝타임: 99분
연출: SABU(사부)
출연: 이지훈, 이윤우, 신수항 외
#인생 #연기력 #감동적인

[언더 유어 베드]는 일본의 쿠엔틴 타란티노라고 불리며 독특한 장르 영화를 만든 사부 감독의 한국 영화 진출작이다. 우연히 첫사랑 여자를 만난 남자.  급기야 그의 집에까지 상대의 맨 밑바닥 비밀까지 알게 된다. 세상이 용납하지 않는 이 남자의 사랑, 그 끝은 어디일까?

[언더 유어 베드]는 세상의 윤리와 기준을 넘나드는 일그러진 사랑의 단면을 그린 작품이다. 사부 감독은 현대 사회의 왜곡된 모습, 압력으로부터 느껴지는 고독과 공포를 그리고 싶었다며 제작 의도를 밝혔다. 배우 이지훈과 신수항이 첫사랑을 위해 선을 넘어버린 인물과 폭력의 악순환에서 빠져나오지 못하는 캐릭터를 맡아서 파격적인 연기 변신을 선보인다. 신예 이윤우 역시 쉽지 않은 캐릭터를 소화하며 작품에 힘을 보탠다. 사랑과 폭력이라는 결코 양립할 수 없는 두 감정의 갈등과 폭발을 그린 [언더 유어 베드], 영화가 건네는 날카로운 질문을 곱씹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