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리우드의 대표 나이스 가이, 영원한 울버린 휴 잭맨

 

 

by. 오로라히스 ([email protected])

 

 

더 이상의 설명이 필요할까요? 오늘은 마지막 울버린 영화 <로건>으로 돌아오는 그 남자, 휴 잭맨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올해 한국 나이로 50세가 되는 휴는 지금으로부터 17년 전, 최초의 엑스맨 영화 <엑스맨>에서 울버린 역을 맡으며 단숨에 슈퍼스타가 되었습니다.

 

36초부터 1994년 데뷔작 [Law of the Land]에서의 모습

 

연기 데뷔는 1994년이었지만, 엑스맨 이전의 출연작은 대부분이 TV 시리즈였죠.  매력적인 페이스와 완벽한 몸매, 다정하고 쾌활한 성격, 그리고 타고난 스타성으로 휴는 엑스맨 프랜차이즈의 흥행 보증수표로 떠올랐습니다. 지금까지 공개된 총 9편의 엑스맨 영화들 중 무려 6편에 주인공으로 출연했으니, 이 프랜차이즈를 책임지고 이끌어온 사람이라고 봐도 무방하죠.

 

‘브라이언 싱어 감독과의 울버린 오디션’

 

 

마블 스튜디오에 아이언맨이 있다면, 20세기폭스의 엑스맨 간판은 울버린인 셈입니다. 그러니까 엑스맨이 없었다면 아마 지금의 휴 잭맨은 존재하지 않았을지도 모르고, 반대로 휴가 없었다면 현재의 성공적인 엑스맨 프랜차이즈 역시 존재하지 않았을지도 모릅니다. 오리지널 엑스맨 삼부작을 마무리하고 첫 울버린 솔로 영화 개봉을 앞두고 있던 2008년 말에는, 피플지 선정 ‘현존하는 가장 섹시한 남자’로 이름을 올리며 대중의 뜨거운 인기를 입증해 보였죠.

 

<이미지: 워너 브러더스>

 

이렇듯 주로 울버린으로 유명한 휴지만, 그의 필모그래피에는 결코 가볍게 넘길 수 없는 명작들이 숨어있습니다.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영화 <프레스티지>에서, 휴는 명배우 크리스찬 베일과의 긴장감 넘치는 연기 호흡을 통해 자신이 액션뿐 아니라 드라마 장르에도 상당한 소질이 있다는 사실을 널리 증명합니다. 가족 영화와 액션 장르를 맛깔나게 혼합했던 숀 레비 감독의 <리얼 스틸>은 약 1억 불의 제작비로 3억 불 가까운 수익을 올리며 휴 잭맨에 대한 세계의 애정을 다시 한 번 확인시켰죠. 오직 일반인들의 투표만으로 시상하는 피플스 초이스 어워즈에서 휴에게 ‘가장 좋아하는 액션 무비 스타’의 영광을 안겨준 작품이기도 하고요. 평단은 이 영화에 대해 호불호가 섞인 평을 내놓았지만, 휴의 연기력만큼은 높이 평가했습니다.

 

2012년, 토니 어워즈에서 특별상을 수상하는 휴 잭맨

 

<이미지: 유니버설픽쳐스>

 

그로부터 1년여 뒤에 휴는, 600만 명에 육박하는 관객을 끌어 모으며 국내 흥행에 성공한 뮤지컬 영화 <레미제라블>로 생애 첫 아카데미 연기상 후보 지명을 받습니다. 96년부터 뮤지컬 배우로 꾸준히 활약해오며 두 차례 토니상을 수상하고, 네 번이나 토니 어워즈를 진행하며 최우수 호스트로 에미상까지 받았던 휴, 2009년에는 화려한 뮤지컬 넘버들로 아카데미 시상식을 성황리에 진행했던 휴가, 드디어 자신의 주특기인 노래와 섬세한 감정 연기로 남우주연상에 노미네이트된 것이죠.

 

<이미지: 판시네마/NEW>

 

 

두 번째 울버린 솔로 영화 <더 울버린>이 개봉했던 2013년에는, 드니 빌뇌브 감독의 <프리즈너스>로 소름 끼치는 퍼포먼스를 선사하며 연기파 배우로서의 입지를 더욱 굳건히 합니다. 가장 최근엔, <킹스맨: 시크릿 에이전트>의 슈퍼 루키 태런 에저튼과 함께한 유쾌한 스포츠 영화 <독수리 에디>에 까칠하고 사연 많은 스키 점프 코치로 등장! 여전한 매력을 선보였죠.

 

 

휴는 <로건> 이후 다시금 자신의 뿌리로 돌아갑니다. 미국의 전설적인 엔터테이너 P. T. 바넘의 실화를 그리는 뮤지컬 영화, <더 그레이티스트 쇼맨>을 차기작으로 준비 중이거든요. 로건의 대본을 처음 받았을 때에도, 로건을 촬영할 때에도, 그리고 프로모션을 돌고 있는 요즘도 이번이 정말 마지막 울버린이라고 확신한다는 휴. 3년 뒤에는 또 어떨지 모르겠다는 그의 농담 섞인 말에 한줄기 희망을 걸게 되는 건, 우리가 아직도 그의 울버린을 너무나 깊이 사랑하기 때문일 겁니다. 다른 누구로도 대체할 수 없는 이 남자의 새로운 시작, 다 같이 행운을 빌어요!